컨테이너에 실어야죠.. 뭐 컨테이너 실어도 컨테이너 옆으로 넘어가면 트럭도 따라 넘어간다고 제대로 결속 안하는 트레일러들도 있으니.. 무게 어느정도 되면 고정 장치도 그냥 뜯겨 나갈걸요..
Karyn
IP 220.♡.210.58
10-07
2020-10-07 17:21:49
·
저는 대형차(버스 트럭) 앞으로 끼어들떈 꼭 차간거리가 많이 확보된 뒤에 들어갑니다... 트럭은 위에서 보셨으니 아실테구요... 살려면 꼭 멀리 띠어야 합니다....
버스는 아슬아슬하게 들어가다가 버스가 급브레이크 밟으면 비접촉 사고 유발이 될 수 있습니다. 안에 탄 승객이 넘어지면 급차선 변경한 쪽에도 과실이 잡히고 잘못하면 수십명의 인사사고 원인 제공자가 될 수 있어요. 합의도 합의지만 닿지도 않았다고 생각했는데 인사사고 벌점받으면 면허 취소까지 갈 수 있습니다. -_-;
림김박
IP 223.♡.33.202
10-07
2020-10-07 17:22:05
·
전에 시사프로그램에서는 고정을 제대로 안한다고 문제라는 영상을 봤는데 이곳에서는 고정해도 문제라고 하니 뭐가 맞는지 모르겠군요 심지어는 빈 컨테이너도 운전석 밀고 들어온다는데 ....
무서워요
규정 다 지켜도 급 브레이크 밟으면 저런 문제가 발생한다면
당연히 저런 트럭은 운행 못하게 하는게 옳겠지요.
젊을때 운송회사 장비부근무했는대 고중량물은 고정하면 차까지 고정물에 딸려가서 사고가 나더라구요
/Vollago
화물차 운전자가 급정거 할 상황을 안만드는게 최우선이지만...도로 상황이란게 운전자 한명의 의지대로 컨트롤되는게 아닌지라.. 저런사고가 생길 수 밖에 없어요...
보통 저 코일 하나가 10톤이 훨 넘어갑니다,,,
25톤 급 입니다
이게 잘 안먹히니 문제지만요.
규정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저렇게 무거운 물건들은 시속 50km 이상 못 올리게 규정을 하면 될듯 한데요.
무게가 클 수록 적재물 자체가 후방 추돌을 하게 되는 거죠
뭐 컨테이너 실어도 컨테이너 옆으로 넘어가면
트럭도 따라 넘어간다고 제대로 결속 안하는 트레일러들도 있으니..
무게 어느정도 되면 고정 장치도 그냥 뜯겨 나갈걸요..
트럭은 위에서 보셨으니 아실테구요... 살려면 꼭 멀리 띠어야 합니다....
버스는 아슬아슬하게 들어가다가 버스가 급브레이크 밟으면 비접촉 사고 유발이 될 수 있습니다.
안에 탄 승객이 넘어지면 급차선 변경한 쪽에도 과실이 잡히고 잘못하면 수십명의 인사사고 원인 제공자가 될 수 있어요.
합의도 합의지만 닿지도 않았다고 생각했는데 인사사고 벌점받으면 면허 취소까지 갈 수 있습니다. -_-;
심지어는 빈 컨테이너도 운전석 밀고 들어온다는데 ....
잘만 고정한다면야 사고사진의 파일 같은것과 비교해볼수 있을거 같아요
일단 하체는 버티는걸로...
영상보니 나무실은 트럭이 76톤 80Km/h 속도라고 나오네요
전신주 하나당 10톤~12톤.
저건 조립하는 하프사이즈니 5~6톤.
열연코일 하나당 10~15톤
본문 사이즈는 개당 대략 11~12톤.
저런 건 결박 잘한다고 해결되는 문제가 아닙니다.
왜냐하면
트랙터 자중이 약 8톤.
평판 트레일러 자중이 7톤 정도밖에 안나가거든요
화물이 저 정도 롤이나 쏠림이면 트레일러 째로 같이 돌아 넘어갑니다.
절대로 트레일러나 대형 카고에 칼질이나 앞에서 급정거 하지 마세요.
저것들은 어디까지나 바퀴달린 운송 '장비'입니다.
절대로 내가 타는 승용차의 안전기준으로 보면 안됩니다
전혀 물리법칙에 위배되지 않습니다.
급브레이크 밟을 때 저런 사고가 나는 이유는 돈 때문에 그렇습니다.
기사님도, 운송사도, 화물주도 돈에 얽혀 있어서 그렇습니다.
시속 10km로 다니면 급정거 해도 화물이 튀어나가지 않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