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의류 건조기 가스식 vs 전기식 22

2020-10-05 21:49:18 수정일 : 2020-10-05 21:50:22 211.♡.146.225
futuristic

두 방식의 장단점에 대해서 잘 모름에도 불구하고 


저는 3년 전에 의류 건조기 살 때 와이프에게 당연히 가스식이다! 라고 주장했습니다. 와이프는 어디선가 전기식이 옷감 손상이 덜하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살짝 이야기하더군요.


제 기준에서는...


가스는 애초에 열을 내기 쉬운 에너지 형태이다. 가스로 데워서 팍팍 말려야 옷이 바삭하니 마르지 전기식으로 어느 세월에 말리냐.

전기로 열 에너지를 내려면 전열기구인데 전기료 때문에 팍팍 말리지 못하기에 분명 전기식으로 말리면 청바지 같은 것은 완전히 말라 있지 않을 것이다. (그런데 완전 전열기구 같은 것은 아니고 히트펌프인가 봅니다)

모든 집에서 더 비싼 에너지는 전기 에너지이다. 전기도 싸긴하지만 집에 사용하는 가스 요금은 정말 몇 천원도 안나오는 수준이다 (집에 인덕션을 써서 가스를 쓸 일이 없음). 앞으로 뭐든 쓴다면 전기기구가 많을 것이므로 마진 넉넉한 가스를 쓰는게 당연하다. 한 여름에 에어컨 써서 전기 단가가 올라가면 의류건조기 쓰는데도 아까운 마음이 들 수 있다. 가스에너지는 언제든 팍팍 쓸 수 있을만큼 싸다.


이리하여 저는 가스 건조기를 쓰고 있는데 지금 보니 가스건조기는 삼성 LG 다 안나오다시피하고 지금은 모두 전기 건조기인가 봅니다.


기업이 제품을 만드는 일이야 꼭 가장 좋은 기술로 제품을 내는 것은 아니라 전기로 하는 쪽이 자신들에 유리해서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가스 건조기 쓰면서 불만이 있었던 적은 한번도 없고 다만 있다면 가끔 줄어드는 옷이 있는데 줄어드는 옷감은 그야 말로 많이 줄어서 이런건 전기 건조기에서도 줄어들지 않나 싶고요. 그냥 그런 옷을 안사려고 합니다 (다 미리 알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혹시 둘다 써보신 분 안계신가요?


가스 의류 건조기가 너무 단순해서 고장날 일도 없을 것 같아 굉장히 오래 쓸 것 같은데 다음에 사게 될 때는 아예 가스 건조기식은 팔지 않을 것 같은 느낌이군요.

futuristic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2]
척잔덕
IP 1.♡.151.223
10-05 2020-10-05 21:50:12
·
가스 건조기가 좋지만 설치가 아무데나 안되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으니까요...
futuristic
IP 211.♡.146.225
10-05 2020-10-05 21:54:16
·
@민하아빠님
이게 시장에서 퇴출된 가장 큰 이유인가 보군요.
카슨도슨
IP 49.♡.51.152
10-05 2020-10-05 21:50:32
·
요즘은 뭐 거의 통일된듯 하던데요...
라이브♡
IP 117.♡.14.155
10-05 2020-10-05 21:52:03
·
설치가 어려우니 찾는 사람이 적고 그러다보면 수익성이 낮으니 자연스럽게 시장에서 단종된 거라고 봅니다
다크차일드
IP 117.♡.16.25
10-05 2020-10-05 21:52:17
·
요즘 전기 건조기가 저온+저전력 둘다 잡아서 가스 건조기는 설 자리가 없죠.
가스 건조기는 고온 건조라 옷감이 더 상합니다. 가스비가 전기비보다 싸서 쓴건데 이제 전기 건조기 전기비도 엄청 낮게 나오거든요
아침엔카스테라
IP 183.♡.238.220
10-05 2020-10-05 21:53:07
·
가스 건조기 단점은 용량인거 같더라구요
이전 설치 힘든거 하구요

가스건조기 쓰는데 겨울패딩도 한시간이나 한시간 반이면 말라서
바로 입고 다닐수 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futuristic
IP 211.♡.146.225
10-05 2020-10-05 21:55:45
·
@안됩니다님
그렇군요. 갑자기 궁금한데 그럼 전기건조기는 그 가스건조기의 먼지들이 어디로 나오는건가요? 가스건조기로 말리고 나온 그 먼지들 보면 만족감 까지 느껴지는데...
한라봉
IP 175.♡.31.71
10-05 2020-10-05 22:06:05 / 수정일: 2020-10-05 22:10:17
·
@futuristic님 공기를 안에서 계속 돌리면서 수분은 제습기의 원리로 잡고, 먼지는 필터로 잡죠.

가열로 건조하는 가스식 건조기는... 전 이제 줘도 못 쓸것 같습니다, 예전에 있던거 옷들 고무줄이!! 고무줄이!!
전기식인 저온제습이 막쓰기 좋아요. 시간이 더 걸려서 글치
medroa
IP 39.♡.172.122
10-05 2020-10-05 21:53:57
·
백색가전 영역에서 설치장소에 제한사항이 크다는건 기술적인 관점을 떠나 치명적인 단점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백마탄환자
IP 175.♡.174.64
10-05 2020-10-05 21:55:29
·
둘 다 써봤습니다. 가스건조기는 외부온도 습도 상관없이 건조시간 일정합니다. 단점은 옷이 좀 더 많이 손상된다는건데 어차피 전기건조기도 손상되는거고 (보풀의 대부분이 손상된 옷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무시할만한 수준입니다. 근데 설치비가 엄청 많이 들고 연통이 필수라 샤시를 다시 하거나 잘 막고 써야하는데 이거 잘 못하면 겨울에 냉기 엄청 들어옵니다. 현재는 전기건조기 사용중이지만 여견이 허락한다면 가스건조기 살겁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alchi2000
IP 121.♡.81.134
10-05 2020-10-05 22:00:27
·
둘다 써봤고 전기가 낫다고 봅니다. 유지비도 이제 비슷하고 이사할때마다 수십 안들어가는것도 장점이고
저온이라 옷 덜줄어들고 말이죠
퓨리넬
IP 14.♡.9.46
10-05 2020-10-05 22:03:33
·
갑자기 떠오른 생각인데 쉽게 구할 수 있는 부탄가스를 이용하는 가스식 건조기를 만들면.....???
그래도 배기구가 필요하긴 하네요 ㅎㅎㅎ;;
boses
IP 220.♡.88.43
10-05 2020-10-05 22:03:34
·
둘다 써봤고 전기식 쓰고 있습니다
교체한 이유는 연통으로 나가는 먼지들이
우리집 창문으로 다시 안으로 들어오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바꿨습니다. 창문 방충망에 먽가 엄청났어요 ㅜㅜ
리누
IP 59.♡.206.206
10-05 2020-10-05 22:03:48
·
열로 말리던 시절에는 가스가 짱 먹었지만 요즘엔 저온제습식이 대세입니다. 옷감 손상도 적고 설치 위치가 자유롭죠.
삭제 되었습니다.
사열대키맨
IP 221.♡.176.227
10-05 2020-10-05 22:08:33 / 수정일: 2020-10-05 22:11:17
·
최근들어 집에 전기건조기 구매해서 사용해보니
완전 신세계더군요!
옷이야 줄어드는 놈음 뮐해도 줄어드니
운에 맡깁니다^^;;
제가 세탁소(쬐만한 공장)운영중인데
어차피 바스켓 50kG짜리 사용하지 않음
다 고만고만 하더군요!
참!! 저희 매장은 스팀보일러 입니다!
꿈꾸는라디오
IP 1.♡.118.5
10-05 2020-10-05 22:18:13
·
린나이 가스, 엘지 전기건조기(스팀없는), 엘지 워시타워 이렇게 써 본 바 엘지 워시타워가 짱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보낙
IP 175.♡.42.4
10-05 2020-10-05 22:20:53
·
둘다 써봤어요 이사온집에 가스식 설치가 안되서 전기로 쓰고 있는데 가스식이 건조시간이 짧아서 좋았어요
Edcft
IP 58.♡.123.214
10-05 2020-10-05 22:43:07
·
결혼전에 친정에 가스 건조기 설치하고.
결혼후 전기건조기 사서 쓰는데요.
가스는 설치 이전이 가장 문제죠.
돈도 들고 배관공사도 해야하고 한번 설치하면 못 옮기고. 배기창도 있어야하구요. 옷은 확실히 빨리 잘 말라요. 다만 10키로짜리라 이불같은건 중간에 한번씩 꺼내서 다시 넣어줬어요.
단종되서 요즘 최신 기능이 없는게 아쉽죠.
반면에 전기는 베란다에 공간이 없어서 거실에 놓고 쓰는데 물통비우는건 귀찮지만 아무데나 설치 가능하구요. 요즘엔 인덕션써서 가스 안쓰는 추세라 전기가 좋죠. 16키로 짜리도 나오니까 이불말리기 좋고. 침구 먼지털이 기능 요긴하게 쓰고 있어요. 다만 시간이 오래 걸리는데. 어차피 돌려놓고 딴일하니까 부담스럽지 않구요. 전기세는 많이 나온다고 못느꼈어요.
옷 작아지는건 사실 둘이 비슷한거 같아서 딱히 둘 사이의 장단점이라고 할수 없구요. 단점이라면 전기건조기의 가격이 더 비싸요ㅠ
ytkang2000
IP 112.♡.202.243
10-05 2020-10-05 23:03:36
·
가스건조기가 낫다고 생각합니다. 전가건조기는 광고의 힘아닐까요.
Goat
IP 175.♡.214.247
10-05 2020-10-05 23:10:45
·
무조건 가스죠…
그냥뛰
IP 175.♡.15.25
10-05 2020-10-05 23:51:51
·
밖으로 습기를 바로 내다 버리는 배기식 건조기가 내부에서 공기를 계속 순환하는 히트펌프 건조기보다 건조성능은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배기식은 전기와 가스 모두 제품화되어 있는데 전기보다야 가스의 에너지 비용이 더 싸죠. 배기식의 단점은 집 밖으로 배기구를 내놔야 한다는 점과 배기구에서 옷감 부스러기가 계속 나와서 주변을 더럽힌다는 겁니다. 배기구가 막히기라도 하면 화재가 날 위험도 매우 높구요. 요즘 건조기가 전부 순환식 히트펌프 방식을 채용하고 있는 건 아무데나 설치할 수 있고 에너지 비용이 높지 않기 때문입니다.
gift
IP 180.♡.248.31
10-09 2020-10-09 14:20:51
·
가스 건조기 작은 것 쓰는데, 만족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