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후르츠님 클럭이 높고 성능도 높게 하려고 가변클럭 쓰는겁니다. CPU가 100% 로드할때는 일을 할때보다 race to idle 이라고 쓸데없는 일할때 일어납니다. 복잡한 작업할때는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스톨때문에 100% 로드가 안나옵니다. PS5는 그걸 이용해서 똑같은 전력으로 GPU 성능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간겁니다. 다이 크기를 안키우고요.
@다커댄블랙님 퀵리줌은 OS 단에서 Hypervisor위에 가상화 머신 올려서 게임을 돌려서 가능한 기술입니다. 똑같진 않지만 윈도우즈10 WSL2로 리눅스 돌리면서 윈도우즈 커널 같이 Hypervisor위에서 돌리는거랑 같은 기술이랑 같은겁니다. 이건 OS개발하고 클라우드 하는 MS라 가능한 겁니다. 과연 소니가 이걸 준비했을까요? 그냥 SSD 빠르게 읽어서 어플리케이션 띄우는거랑은 달라요. VM들끼리 바로 컨텐스트 전환하는거랑 처음부터 다시 로딩하는거 어느게 더 빠를까요? 그리고 VM올리면서 VM에 마운트된 불룜(SSD) 에 게임의 상태를 저장하는 (메모리에 있는걸 그대로 디스크에 옮기는 소위 AWS 클라우드 서비스같은데서 말하는 EC2 하이버 네이트 기능과 유사해보입니다. 하드웨어 NVME 디스크와 메모리가의 병목이 사실 아주 적기 때문에 가능한거고 SSD가 아무리 빨라도 메모리에 올리는 구간의 대역폭이 모자라면 불가능한 이야기가 됩니다. ) 요 부분을 따라하는것도 미리 준비하지 않았다면 어려워보입니다.
이때까지 아마말도 않다가 갑자기 준비한게 있어 짜잔? 그것도 발표일에 딱 발표하려고 아무 말도 안하고?ㅎㅎ 기다려보죠..
kubectl
IP 54.♡.119.1
10-04
2020-10-04 22:3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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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커댄블랙님 그리고 어떤 개발자들이 PS5실성이 좋다고 합니까? 고정 12테라플옵스가 좋은지 가변 최대 10테라가 좋은지는 따지는거 자체가 말도 안되는 상황이죠. 고정12테라옵스가 훨씬 좋은거죠 쥐어짜내서 다른쪽에 부하가 안 걸리도록 해야 GPU를 가변으로 100%를 써도 10테라옵스 밖에 안되는데 뭔 궤변을..
@노키딩님 디지털 파운더리가 접촉한 개발자들이 그렇게 말했다네요. 그럴만도 한게, PS5 는 GPU 클럭이 높아서 캐쉬등 고정유닛의 성능이 엑박보다 더 뛰어나고, 쉐이더 어레이 효율도 더 뛰어나죠. 게다가 캐쉬 스커러버가 있어서 GPU 스톨을 많이 줄이고 있고요. 엑박은 PS5 보다 스톨이 많이 발생할겁니다.
그러니 실성능은 실제로 봐야 우열이 가려질겁니다.
IP 119.♡.118.128
10-05
2020-10-05 01:05: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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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키딩님 시간아끼세요 ㅋㅋㅋㅋ 플스까는 얘기만 나오면 피의쉴드로 유명한분임.
Aquarise
IP 222.♡.110.13
10-05
2020-10-05 01: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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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커댄블랙님 월욜이라 우울했는데 덕분에 즐겁게 맞이하고 있습니다.
gaiago
IP 59.♡.108.105
10-04
2020-10-04 21:4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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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오던 알아서 하겠죠.... 한달남았는데... 이 정도로 공개를 못하는걸 보면 진짜 내세울것이 아무것도 없는겁니다
@imitationGucci님 하드웨어 성능이 100이면 소프트웨어로 잘 해야 하드웨어 성능 100 끌어내는 것이죠.
사람의 착시현상 등을 이용해 120 이상의 기적의 최적화를 위해서 공개 안 했을거라고 생각은 안 드네요. ㅎㅎㅎ 하드웨어 성능을 50~70 밖에 안 내는 발적화라 소프트웨어 문제라면 그것대로 문제이고 출시 임박까지 하드웨어가 제대로 안 잡혔다면 그것대로 문제네요. ㄷㄷㄷ
근데 왜 만져보지도못하게하고 UI도 안보여줄까요??
기계를 보러온거지 게임은 어차피 공개된것들이라서요.
성능도 3테라플롭스 딸리고 더비싼기기가 빨리 다보여줘야할게아닌가요??
엑박이 무슨 그 엄청난기능을 출시전에 따라할것도아니고
그리고 유튜버들이 플레이한거구요.
시리얼씰은 억지네요 엑박은 웹진이랑 유튜버에 다뿌린거보면 답나오죠.
고정도 아니고 가변인데
10테라플롭스 고정이라고 장담 가능할까요?? 더차이나지않을까싶네요.
오히려 개발자들은 PS5 실성능이 더 좋다고 합니다.
진짜 발매직전에 터트린다는소리는 어디서나온소린지...
보통 아이폰도그렇고 갤럭시도그렇고
공개때 발표하지않나요??
유출되는건 별개로치더라도 출시날 공개하는것도 웃기네요....
고정으로 하면되지 엑박처럼 하면되는데
왜안하는지 이유는 뭘까요.
퀵리줌이있었으면 발표때 공개했겠죠.
플스도 플레이상황에서 전원오프(슬립모드X) 코드제거상태에서 전원온후 바로플레이되나요??
전혀 못봤는데요 그런기능은
윈도우OS단의 기능으로알고있는데요??
클럭이 낮고 성능이 높고 어떤게 더좋다고 생각하세요 ??
설마 전자를 선택하지는 않겠죠??
이때까지 아마말도 않다가 갑자기 준비한게 있어 짜잔? 그것도 발표일에 딱 발표하려고 아무 말도 안하고?ㅎㅎ 기다려보죠..
그러니 실성능은 실제로 봐야 우열이 가려질겁니다.
숨겨야 할정도로 소음이 심하다면... 그건 그거대로 문제 아닌가요?
문제죠 뭔가 문제가 있는거야 당연합니다.
문제가 없으면 실기로 시연하는게 이상적이니까요.
다만 그 문제가 '시연이 가능한 재품이 1대도 존재하지 않는다' 레벨이면 이미 연기 했겠죠..
갠적으로는 하드웨어 보다는 소프트웨어 쪽에 문제가 있을거 같습니다.
소프트웨어야 밤샘 작업하며 출시전까지 맞추면 되니깐.
하드웨어 성능이 100이면 소프트웨어로 잘 해야 하드웨어 성능 100 끌어내는 것이죠.
사람의 착시현상 등을 이용해 120 이상의 기적의 최적화를 위해서 공개 안 했을거라고 생각은 안 드네요. ㅎㅎㅎ
하드웨어 성능을 50~70 밖에 안 내는 발적화라 소프트웨어 문제라면 그것대로 문제이고
출시 임박까지 하드웨어가 제대로 안 잡혔다면 그것대로 문제네요. 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