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철도건설공사가 모스크바-카잔 고속도로 건설계약 따냈습니다. 카잔은 모스크바-알마티 사이에 있는 도시이죠. 계약 규모는 9000억원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 중국 롄윈강까지 연결되는 도로 건설 계획의 일부라고합니다. 이밖에도 중국은 파키스탄의 과다르 항구도시까지 이어지는 철도,고속도로 뚫는 공사까지 추진중..ㄷㄷ
대륙 관통 육상 물류가 뚫리면 뚫릴수록, 동쪽 끝에 있는 한반도보다 중국 내륙이 더더욱 유리해집니다.
즉 물류비용에 있어서 우리가 중국에게 경쟁력을 잃게돼요.
지하철 한구간도 1000억이 들어갑니다
단위가 잘못 됐거나 뭔가 다른 부분을 이야기 하는것 같습니다
첨부된 그림하고 상관 없어요.
이미 세계 시장에서 20년째 중국업체들이 쓸이 중입이다.
자재 값도 안나오겠는데요
게다가 중간에 터널이라도 몇개 있으면 적자나겠는데요
중국의 건설사가 아닌 중국철도공사가 러시아 인프라 공사에 입찰해서 따낸게 이례직인것일뿐이지 난도 낮은 도로공사에 중국이 낀지는 옛날 옛적 일입니다.
서해안 고속도로 느낌이 많이 나더군요. 나름 잘 해놓은거 같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