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https://news.nate.com/view/20200921n04787?mid=e1100&modit=1600652252
천안함 폭침을 부정한 그림을 그린 것을 공식 사과하고,
결과적으로 북한이 한 것이 맞다고 인정하며 다시 한 번 사과 했다고 합니다...
기안84 관련 발언 한 번 하셨다가
진보측에선 워딩으로 얻어맞고
윤서O 작가한테 과거 일 트집 잡혀 일베가 달려들고 참 스트레스 많이 받으실 듯..
이러다가 진짜 마이너리티 리포트처럼 저지르지도 않은 죄로 사람 조지는 세상이 올지도 모르겠네요
요즘 웹툰 작가들 진짜 스트레스 많이 받겠어요.
인간 어뢰를 그렸던 조선일보 그림에는 불쾌하지 않았던 것인가요?
군 보고체계에서도 공격의 징후는 파악 못했었다는거죠
어뢰 피격을 침수로 보고 올린 함장이나 수병들이 문제 있었던걸수도 있지만 이 문제는 아직 결론 내리기가 힘들죠
워낙 저렴하게 찍어낸 천안함 시리즈의 약한 선체 구조 덕분에 어뢰나 기뢰, 암초, 침수로 인한 자체절단등 다양한 시나리오중 어느 하나도 완전히 배제되기 어려우니까요
다만 정치적으로 북한소행으로 덮어둔것 뿐이죠
농협 해킹이 북한 소행으로 덮여있는것처럼..
나는 안 믿을랍니다.
음모론응 펼치는게 아니라
그 조사결과를 그대로 믿기에는 근거가 부족하다라는 입장입니다.
근데 진급했네요???
대충 봉합하기로 하고 입막은거 말곤 설명이 안되는 일처리죠
문재인 정권인 18년도에도 군은 북한소행 맞다고 하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권도 믿지 못하시는건가요?
내부적으로 이견이 있다하더라도 말이죠...
그리고 진급을 이번 정부에서 시켜준 것도 아니죠
천안함 결과에 문재인정부 끌어들이지 마세요
이유를 알게 되기 전까진 이전 정권의 결론을 굳이 뒤집을 필요가 없죠
그리고 패배의 책임 묻는건 구 소비에트 군대나 일본군에서 하는거죠. 명확한 부주의나 태만이 있을 경우라면 또 모르지만 장비의 한계로 인한 패배에 무조건적으로 징계 먹이진 않습니다.
조사결과는 증거에 기반해서 판단한거구요. 그리고 끌어들인게 아니고 문재인 정부도 북한 소행이라고 생각하는겁니다.
http://m.hani.co.kr/arti/politics/assembly/683990.html#cb
문통도 북한소행이 맞다고 공식입장 표명했는데요?
그럼 문통은 북한 소행이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증거가 없고 역풍이 두려워 북한소행이 맞다고 공식발표를 한거라는 말씀이신거죠?
인정을 할 수도 있고 안 할 수도 있어요
제가 얘기하는건 이전 정부의 조사 결과를 의심이 간다는 이유만으로 무조건 부정할 수 없다는 것을 얘기하는 겁니다.
그리고 아까도 얘기했지만 저는 북한 소행이 아니라고 얘기하는게 아니예요. 북한 소행이라는 증거가 부실하고 합리적 의심조차 못하게하니 그 조사 결과를 못 믿겠다는 거예요
이게 음모론이라고 생각되세요?
부실한 증거 들이밀고 무조건 믿어라 믿지 않으면 종북이다 이런식으로 몰아간건 괜찮고 거기에 의문을 표하면 음모론이고 뇌피셜인가요?
사람이 실수도 할 수 있는거고
누가 지적하면 사과하고 넘어가면 되는거...아닌가요.
사과를 했는데도 죽어라 죽어라 은퇴해라 보이콧하자 뭐 이러면 문제지만
그냥 사과하고 깔끔하게 넘어가는것 같은데
이 과정에 뭐 그리 큰 문제가 있나 싶습니다 저는...
북한소행이 아니라고 하면 너 빨갱이 이런 식으로요. 천안함은 안타까운 장병들이 죽은 불행한 사고가 맞지만, 기분더러운 건 그걸로 사상검증하려고 이용하는 사람들이죠.
그럼 북한에 자국 군함이 피격당했는데
사과나 하라~고 마는 건가요?
북한에 응징하고 보고의 허술에 따른 책임자도 처벌하고...그게 합리적인 거 같은데요...
주적이 북한이라면서 엄청 관대하네요 대한민국 정부도...
뻑하면 공산주의자 욕하던 이명박 시절에 왜 그렇게 북한에게 관대했던 건가요?
참 이상하네요
http://m.hani.co.kr/arti/politics/assembly/683990.html#cb
문통도 북한소행이라는데요?
이상하시네~YO
저는 문재인이 북한소행이라고 했다고 해도 못 믿어요.
만약 북한소행이면 전쟁불사하고 반격을 해야죠.
이명박때 뭐하고 이제야 북한소행이라고 문재인이 그랬다고 하는 건데요?
지금 시기에 공격하면 새로운 싸움판을 열겠다는 거라서 시기를 놓친 거구요
주적이 공격을 해왔으면, 그렇게도 북한이 주적인지 아닌지가 대통령 자격 유무에까지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 정부였으면 반격을 그때 했어야죠.
북한이 천안함 격침시켰다고 믿는 사람들은 그 당시에 왜 전쟁을 불사하자고 시위 안한 걸까요?
헛소리가 아니라면 이명박도, 그걸 믿었던 사람들도 정말 비굴하네요
주적이면 뭐합니까?
적이 공격하는데 찍소리도 못하고 내부총질하면서 그거 믿냐 안믿냐
신앙점검하는 놈들이 누구한테 사상점검하겠다는 건데요
저도 그 당시에 북한 쑥대밭 만들지 못한건 아쉽습니다. 근데 그게 북한이 하지 않았다는 증거는 못되는거 아시죠? 당시 정부의 행동이 아쉽지만 그건 그거고 북한 소행인건 북한소행인겁니다.
북한소행이라고 믿는 사람이 나서서 북한 공격하자고 시위 좀 하지 그러셨어요
북한소행이라고 말함으로써 이익을 얻는 놈들이 천안함을 울궈먹고 있는 거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아직까지 정작 주적에 대해서는 아무 실질 공격도 못하면서
내부에서 생각이 다른 사람들에게만 북한소행인 거 못 믿으면 종북이고 빨갱이,라고 말하는 놈들이야말로
중국을 업고 북한이 처들어오면 앞장서서 항복하고 협조할 놈들이라고 생각합니다.
공산주의자 문재인이 나라 말아먹는다고 생각하면서
공산주의자 문재인을 몰아내지도 못하는 거랑 똑같죠. 공산주의자라는 결정적 증거가 없기 때문에,천안함은 북한소행 같은 헛소리이기 때문에 내쫓지 못하는 거죠.
북한소행 확실하면 북한공격하자고 전쟁하자고 그거 긴가민가 하는 사람들에게 설득하셔야죠
무슨 대외환경이 얼마나 대단해서 자기 나라 전함이 공격받았는데 그 적에게 한방 먹이는 걸
안하고 조용히 넘어갑니까? 세상 어느나라가 공격받고 국제환경 운운하며 조용히 있나요?
문재인이 대통령인데 시위합니까?대통령이 시위하는 나라가 있으면 알려주세요
생전 시위 안해보셨나YO
문재인 걸고 넘어지면 북한소행이 됩니까?문재인이 말하면 다 동의하고 따라야 하나요?
제가 만약 님처럼 천안함 격침이 북한소행이 확실하다고 믿는다면
저는 이명박부터 시작해서 문재인까지 다 증오하고 경멸하며 이 나라를 떠나겠습니다.
자국민을 주적으로부터 보호하지 못하는 나라에 왜 세금내며 충성합니까?
주적이 공격하면 반드시 그에 상응하는 보복을 해야 맞는 겁니다.
그것도 안하면서 대한민국에서 간첩은 왜 색출합니까. 대외환경 생각해서 조용히 넘어가야겠네요
문통은 그럼 북한 소행이라고 믿지 않지만 거짓말을 했다는거네요? 잘알겠습니다.
문재인이 뭐라고 했는지가 본인 판단에 대단히 크게 작용하시나 보죠?
제가 문재인도 아니고 그 사람의 말이 참말인지 거짓말인지는 모르죠
궁금하시면 그렇게 사랑하는 문재인에게 물어보세요
북한이 주적인데 그 주적이 공격해도 전쟁하지 말자는 평화주의자인 님에 대해서
저는 사실 님이 북한을 주적이라고 여기지 않는다고 생각해요.
김정은을 정말 적이라고 생각하는지도 의심스럽네요
문재인도 그냥 정치인일뿐 그 사람을 왜 사랑해요 ㅋㅋㅋㅋ
제가 님처럼 확신에 차서 표류자라고 생각하면 반드시 적군을 사살하겠네요 그 보복을 해야지 당연한 거 아닌가요?
이런 걸 묻는 게 더 이상하네요
님은 탈북인이신가요?
말씀하시는 게 북한을 무서워하시지만 망했으면..
그러나 내 손으로 피묻히긴 싫어~~~ 이 스타일이신 듯
박지원 국정원장이 임기동안 천안함 제대로 파줬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