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이재명 도지사는 이제 대선감에선 멀어졌네요. 144

114
2020-09-06 09:04:49 수정일 : 2020-09-06 14:08:28 180.♡.73.145
요해

이재명 도지사가 엄청난 악이라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경기도 기본소득 같은 정책을 보더라도 국힘당으로 넘어갈 인물이라고 생각하지도 않고요.


그런데 어려운 시기에 너무 자기 의견만 내세우는 모습이 확실히 분열의 정치를 꾀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전 차기 대선감에 이재명이 들어간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만... 이젠 아닌 것 같습니다.


그냥 괜찮은 정치인 중 한 명으로 민주당에서 시도지사급 행보만 하면 좋겠습니다.



ps. 똥파리가 욕먹는 이유는 이재명만 욕해서 그런게 아닙니다. 그들이야 말로 갈라치기의 총본산이라 그렇죠. 이재명만 해결되면 그 다음은 김어준, 그 다음은 이해찬, 그 다음은 또 누굴 쳐낼건가요? 그쪽 오피니언에 동의하시는 분들은 다시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요해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혹시 제 게시글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시면 쪽지 보내주세요.

가급적 적극 수용하겠습니다.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44]
삭제 되었습니다.
강멘
IP 180.♡.193.242
09-06 2020-09-06 14:22:01
·
@당나귀귀냐님 문재인 지키려면 남경필 찍어야 한다는 멍청한 주장을 했던 자들이 또 슬슬 기어나오는 모양입니다.
조미카엘
IP 14.♡.161.8
09-06 2020-09-06 15:46:13
·
@당나귀귀냐님 전국민 다 줘라 목소리가 없는 것도 아니고요, 소수라고 폄훼하기에는 많은 목소리입니다

또 완전 결론이 나면 따르잖아요 그 전에는 자기 주장을 이미 한참 전에 했는데 이야기 하지 말라는 것도 아닌것 같습니다.
psd4209
IP 128.♡.23.103
09-06 2020-09-06 09:06:30
·
수도권 지자체장이 딱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YIzoJeong
IP 119.♡.105.109
09-06 2020-09-06 15:18:33
·
@V_&*&_V님 지금 경기도가 엉망입니까? 왜 그렇죠?
조미카엘
IP 14.♡.161.8
09-06 2020-09-06 15:41:29
·
@V_&*&_V님 경기도 홍보비....ㅎㅎㅎ 쓰도 표 안나는 홍보가 있다면 이재명은 쓰고 효과는 대단하죠.
삭제 되었습니다.
요해
IP 180.♡.73.145
09-06 2020-09-06 09:08:28
·
@떡구님!님 제가 누굴 싫어한다는 건가요? 제가 싫어하는 민주당 의원은 페미니즘에 두 발 다 담그고 있는 의원들 말곤 딱히 없습니다.
혼자걷는다
IP 14.♡.141.78
09-06 2020-09-06 09:12:19
·
@떡구님!님
뭘 해도
시원하네, 사이다네 하면 되고
까면 안되고
너무 이율 배반적 아닌가요.
m00nlygreat
IP 220.♡.21.113
09-06 2020-09-06 09:15:05
·
@떡구님!님 민주당에서 대선후보가 된다면. 싫어도 응원해야죠.
요해
IP 180.♡.73.145
09-06 2020-09-06 09:15:19
·
@떡구님!님

"전 차기 대선감에 이재명이 들어간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만... 이젠 아닌 것 같습니다."

안보이시나요?

제가 싫어한다고 했으면 탈당입네 뭡네 했겠죠. 아닙니다. 대선 경합하게 된다면 지지해주기 어려울 뿐이지, 민주당 정치인 중 한 명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대선 경합에서 이재명 도지사가 이기면 당연히 이재명 도지사를 지지해줄 수 밖에 없겠죠.

왜 혼자서 급발진 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제 글 어떤 부분에서 이재명에 대한 혐오감을 보셨는지도 모르겠고요.
우푸
IP 122.♡.204.121
09-06 2020-09-06 10:54:53
·
@떡구님!님
그 대선후보가 될까봐 겁나서 이러는겁니다
이재명이 대선후보가 되는건 진짜 너무 끔찍해요
kkb9058
IP 220.♡.112.159
09-06 2020-09-06 11:01:26
·
@떡구님!님
걱정 하지마세요 이재명 안될거니깐요 ㅋㅋㅋ
삭제 되었습니다.
FriendLG
IP 183.♡.42.152
09-06 2020-09-06 11:25:08
·
@떡구님!님 지난 지선 때 남경필 뽑자던 분들이지 않습니까? 국짐당 뽑자고 충분히 하고도 남죠.
레몬밤
IP 58.♡.73.147
09-06 2020-09-06 11:31:19
·
신나는스카이콩콩
IP 180.♡.39.178
09-06 2020-09-06 13:40:22
·
@요해님 페메니즘이 아니라 여성우월주의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살자구
IP 125.♡.189.167
09-06 2020-09-06 14:47:35
·
@요해님

제가 싫어하는 민주당 의원은 페미니즘에 두 발 다 담그고 있는 의원들 말곤 딱히 없습니다.
이 말대로면 우리 대통령님도 페미니즘 대통령이신데... 흠...
요해
IP 180.♡.73.145
09-06 2020-09-06 15:19:32
·
@살자구님 말꼬리잡기인가요, 분탕질 하려는 건가요? 누가보더라도 두 발 다 담그고 있다고 하면 기반 자체가 여성권 인사라는 걸 알텐데, 일부러 그러신거죠?
파카스
IP 121.♡.205.78
09-06 2020-09-06 15:40:09
·
@떡구님!님 똥구더기 무서워 장 못 담그나요?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요해
IP 180.♡.73.145
09-06 2020-09-06 09:11:02
·
@마을이님 그러게요... SNS만 안했어도 이번 실망은 없었을거고, 저도 이런 생각을 하진 않았을텐데... 결국 SNS가 평소 생각이기도 하고요. 한숨만 나옵니다.
FriendLG
IP 183.♡.42.152
09-06 2020-09-06 11:33:59
·
@마을이님 지난 무상급식 서울시장 선거 이후 민주당의 정책은 보편이었습니다. 이낙연은 대표가 되자마자 그 보편을 깨고 선별을 주장한 겁니다. 그럴 수도 있죠. 그럼 그 이유를 설명하고 이해를 구해야죠. 문제가 되니 이름을 바꿔 자영업자 지원이랍니다. 장난합니까? 국민이 바보로 보이나 보네요. 그럼 처음부터 선별이 아니라 자영업자 지원이라고 했어야죠. 똥은 이낙연이 뿌렸는데 똥 치우자는 이재명은 왜 비난합니까? 이낙연은 이재명 반대로만 하기로 한겁니까? 이재명을 씹는 선봉이 똥파리들이니 그들 방송에 출연하려고 했고, 이재명이 보편을 주장하니 선별을 주장하건가요? 이낙연이 보여준게 뭐가 있죠? 총리? 그랬으면 정동영이 아닌 고건이 대선후보가 됐겠죠. 문프 버프가 아닌 본실력은 보여준게 없어요. 전남지사? 이낙연이의 지사 시절 치적 아세요? 전남을 위해 뭘 했나요? 이낙연이 보여준 것은 총리 사퇴 이후 대선후보 독주에 취한 몸사리기와 이재명이 상승하자 마음이 급해 똥볼을 차는 것 밖에 안보이네요. 대표가 되자마자 첫번째 정책이 선별지원......
강멘
IP 180.♡.193.242
09-06 2020-09-06 14:18:43
·
@Friend Ryoo님 진보진영에서 오세훈이 차별복지 주장하는것과 얼마나 강하게 싸웠는데 기억 안나는지..
지금와서 이낙연은 그때와 완전하 정반대의 주장을 하고있는 겁니다.
조미카엘
IP 14.♡.161.8
09-06 2020-09-06 15:48:43
·
@Friend Ryoo님 애당초 자영업자와 퇴직된 분들을 위한 지원이다 못을 박고 했었어야 했어요. 그럼 이런 분란도 없죠.
skyrider
IP 219.♡.14.188
09-06 2020-09-06 09:20:02
·
일단 음주운전 전과부터 해결해야할듯 합니다. 찾아보니 전과도 많네요
/Vollago
절대안삐질
IP 211.♡.140.198
09-06 2020-09-06 09:20:41
·
전 경기도기본소득 청년지원금? 광고나오는것도 지겹네요.
광고만드는 비용과 송출비용 그걸로 경기도에 할수 있는게 많은데
그냥 돈이 줄줄 세는 느낌이에요
혼자걷는다
IP 14.♡.141.78
09-06 2020-09-06 09:23:05
·
@절대안삐질님
도지사 당선 이후 가장 공들이고 있는 분야죠.
시장시절부터 유명했던걸로...
엄지척
IP 122.♡.7.25
09-06 2020-09-06 16:57:29
·
@절대안삐질님 조여정, 홍진영, 성동일....
삭제 되었습니다.
쉬이크
IP 180.♡.52.237
09-06 2020-09-06 09:36:49
·
지지율이 그리 높은데 왜 아니겠습니까? 그리고 원래 발빠른 독자 행보로 옫은 인기라.. 안 그럼 안되는 사람이죠.
The_Power
IP 59.♡.155.88
09-06 2020-09-06 10:01:19
·
결국 이재명이 통과할겁니다. 이재명 안된다고 하는곳은 클리앙밖에 없는것 같아요.
kkb9058
IP 220.♡.112.159
09-06 2020-09-06 10:04:54 / 수정일: 2020-09-06 10:05:20
·
@The_Power님
민주당 경선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침부터 웃고 지나 갑니다
2017년 경선 때보다는 우리 이지사님 세련된 전략을 쓰시기는 하는데
경선 때 그렇게 당하고도 또 당하면 절레절레 입니다 ㅋㅋㅋ
+ 그리고 클리앙 밖에 없다는 표현 조금 불편하네요? ㅋㅋㅋ
레몬밤
IP 58.♡.73.147
09-06 2020-09-06 11:32:52
·
blue1
IP 211.♡.40.37
09-06 2020-09-06 11:46:33
·
@The_Power님 아니요 이낙연이 될거고 이재명 안된다고 하는곳은 뽐뿌도 있습니다..
진네만
IP 210.♡.118.184
09-06 2020-09-06 12:33:31
·
@The_Power님.
ddungddi
IP 117.♡.19.167
09-06 2020-09-06 12:44:19
·
@The_Power님 안될걸요.... 클리앙 이전에 민주당 내 적이 많아서. 이재명 지사가 행적이나 성향이 묘하게 노무현 대통령과 일치되는 면이 많긴 한데 그렇다 해도 대선 전에 너무 지지자와 반대자들을 극단으로 나눠버린 느낌이라 확장성이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노무현 대통령처럼 아웃사이더에서 인사이더로 극적인 진입은 어려울겁니다.
love114
IP 121.♡.129.123
09-06 2020-09-06 15:14:23 / 수정일: 2020-09-06 15:14:35
·
@The_Power님 클리앙말고 어디 가세요? 다니시는 곳 이야기좀 듣고 싶어요
려원이아빠
IP 211.♡.68.157
09-06 2020-09-06 16:19:09
·
@The_Power님 클리앙에서만 아니라
어딜가던 혜경궁 김씨 해명안되면 경선 입구컷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FriendLG
IP 183.♡.42.152
09-06 2020-09-06 11:35:55 / 수정일: 2020-09-06 11:36:09
·
@BJ헬보이님 안희정, 박원순을 보내니 남은건 이재명 뿐인가요? 안타깝네요.
GPT
IP 67.♡.206.145
09-06 2020-09-06 10:24:06
·
확실히 민주당 대선주자를 하나 하나 죽이려는 세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eple
IP 222.♡.195.181
09-06 2020-09-06 10:48:51
·
벌써부터 누군 좋네 마네 하는 글은 일단 eagle이후 부턴 거릅니다.
arria777
IP 14.♡.140.41
09-06 2020-09-06 10:56:35
·
이재명지사님,김어준총수,이해찬대표님 전부 다 너무 좋아하는 전 어디에 해당되나요??
다앙근9
IP 223.♡.52.240
09-06 2020-09-06 11:05:25 / 수정일: 2020-09-06 12:42:49
·
왜 이런분들글이 자주올라오는지 모르겠네요. 내부총질러들. 정의당이나 안철수 척척석사보다 더 못된 사람들이네요. 응원해도 모자랄판에. 설마 일~~~~뱅
사유
-
일시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사유
-
일시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dog1cat
IP 49.♡.75.131
09-06 2020-09-06 11:12:47 / 수정일: 2020-09-06 11:13:47
·
이재명 비판하면 일베몰이라... 암튼.. 지지자나 본인이나 대변냄새 풀풀 풍기네요... 트럼프가 sns 끊기보다 이재명 sns끊기가 더 힘들겁니다... 그놈의 손가락은 부부가 일심동체라.. 김어준 총수 좋아하지만 황우석,심형래에 이어서 이재명 좋아하는건 또다른 헛발질이라 봅니다.. 세 사람다 능력보다 인성이 문제인데...
머언산
IP 39.♡.243.92
09-06 2020-09-06 11:36:17
·
이재명이냐 아니냐와 별개로...

여전히 클리앙에서도 근엄한 모습으로 품격있게 돌려말하는 사람이 윗사람의 자격이라는 관점을 지지하는 사람이 많은게더 놀랍네요..

(물론 거칠고 과격한 면이 있다는 건 공감합니다.. 마치 트럼프처럼)
스카니아
IP 1.♡.68.66
09-06 2020-09-06 11:39:07 / 수정일: 2020-09-06 11:39:15
·
누가되든 민주당 대선후보가되면 전력을다해 밀어야합니다
하지만 민주당을 분열시키는 후보는 대선후보가 되서는안됩니다
분열의정치로 우린 최소 10년을 잃어버렸습니다
increasing
IP 61.♡.25.190
09-06 2020-09-06 11:47:00 / 수정일: 2020-09-06 14:08:22
·
작세 알바들 자금줄 부터 끊어야 하는데, 3년내내 손도 못대고 이모씨와 일본극우 자금들과 극우 기독교계, 국정농단 세력들 어디선가 숨죽이고 잘먹고 잘지내고 있겠죠.. 작세 알바들과 싸우다 멀쩡한 클리앙분들만 스트레스 받고 위축되지나 않을련지 걱정 됩니다.
Rebound
IP 115.♡.132.206
09-06 2020-09-06 11:47:21 / 수정일: 2020-09-06 12:01:59
·
댓글보면 선택적 원팀 오지네요
이재명이 분탕질 언플은 잘못이지만
그래도 원팀이라고요?

그리고 작세 알바 타령까지 하네요 ㅎㅎ
역시 근거없는 마타도어짓 하는 작태가
이재명 지사나 그의 광신지지자들이나
도 긴 개 긴 입니다.
역시 그 지지자들답습니다

경기도지사까지는 참았지만
과거를 떠나서
현재도
언플짓하며 분란을 일으키고 문정부와 이낙연 대표까지 욕먹이는
선택적 원팀 주의자 이재명은 필요없습니다.
저는 이재명이 경선 후보 나오면 영원까지 끌어와서 반대할겁니다
원팀? 누구 좋으라구요?!
삭제 되었습니다.
Rebound
IP 115.♡.132.206
09-06 2020-09-06 12:13:53 / 수정일: 2020-09-06 12:16:08
·
@BJ헬보이님

마치저는 미통당 찍은것처럼 말씀하시네요?
뭘 수고하나요? 제가 알바라는 뉘앙스라도 덧씌우고 싶나요? ㅎㅎ
역시 이재명 지사나 그지지자들의 모함 실력 대단합니다
그런말 하면 움찔이라도 할것 같나요?
논리와 논거는 없고 그저 미통당 운운하며 어이구 내새끼하는 이재명 지지자들 이제 질립니다

이재명 찍으세요 안말립니다.
전 영원히 안찍을겁니다.
민주당 권리당원으로서 대선경선에서 통과못하게 할거니까요.

당신같이 저열하게 댓글 다는분은 차단입니다.
ddungddi
IP 117.♡.19.167
09-06 2020-09-06 12:57:36
·
@Rebound님 정당한 비판마저도 갈라치기니 하면서 검열하고 완장질 하는것이야 말로 갈라치기죠. 지금이 무슨 대선 정국이나 대선후보 경선시기도 아니고 오히려 이런 비판등이 활발해야 대선경선이든 대선이든 흥행몰이를 하는건데 입을 꾹 다물고 갈라치기 말라니 이런 사람들이 대선 흥행을 망치고 있다는 것을 모르는것 같습니다.
원래 민주주의란 마타도어나 흑색선전이 아닌 이상 시끄러워야 하는건데 말이죠.
Rebound
IP 115.♡.132.206
09-06 2020-09-06 13:13:26
·
@ddungddi님

이재명과 그지지자들이 지금 하는짓이
바로 분열이고 분탕질이고 갈라치기죠

이재명 지사가 sns로 자가 발전 하기전에
그누구도 이지사를 비판하지 않았어요

이재명 지사가 언플로 내부총질한 덕에
재난지원 이슈 단 하나로
문재인 정부는 코로나로 어렵고 어려운 상황에서
지금 욕을 먹고
이낙연 총리는 적폐가 되었습니다.

선거때만 원팀
평소에는 언플 분탕질
단 하나라도 변한게 없는 이재명 지사와 그지지자들
질립니다.
제발 문재인정부와 민주당과 철학이 다르고 싫으면
탈당해서 창당하시고 대통령 도전하시길바랍니다
정동영처럼 내부총질로 민주당까지 말아먹지 말라는게 저의 요지입니다.
ddungddi
IP 117.♡.19.167
09-06 2020-09-06 13:20:53
·
@Rebound님 제 기본입장은 지금은 이지사의 지지자도 비토그룹도 마타도어나 가짜뉴스만 아니면 적어도 근거있는 이야기라면 누구나 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그걸 갈라치기네 하면서 입단속 시키는게 나쁘다는 입장이죠.

갈라치기라는 말이 임막음의 수단이 되어서는 안된다는생각입니다.
Rebound
IP 115.♡.132.206
09-06 2020-09-06 13:30:47
·
@ddungddi님

노무현 대통령때도 그랬죠

한미fta 추진
비전투병 이라크파병

이 두가지 사안가지고도
자칭 진보주의자들 한경오프미 진보시민단체 민노당 노사모중 많은 이들이
그런식으로
노무현 대통령은 반진보 반정의라고 공격하고 총질했었죠
거기에
당시 차기 유력자 정동영은
노대통령이 대통령 만들어주려고 했던 장관출신인데
노무현 대통령 정책에 사사건건 반기를 들고 언플을하고 공격하면서
노무현 대통령은 외롭게 빠른 레임덕이 오게되었습니다

지금도 그러더군요
당시에는 정당하고 건전한 비판이었다고
하지만
노대통령은 퇴임후 자신의 심정을 밝혔습니다
외로웠다고, 자신의 지지자들만큼은 설사 정책이 마음에 안들어도
자신을 끝까지 지지해줬으면 좋았을텐데 라고 말이죠

모든 불행의 시초는 작은것부터 시작하는겁니다.

정당한 비판이라구요?
제가 지금 이재명 지사와 그 지지자들에게 일침을 가하는게 정당한 비판이죠
가만히 있는 사람
먼저 때리고 괴롭히는 사람들이
나는 정당한 행위다 라고 주장하는게
바로 이재명과 그지지자들의 면피이자 변명입니다.

핑계되지마세요

누가 지금 내부총질로
문재인 정부를 힘들게 하는지
누가 지금 언플로
이낙연 민주당 대표까지 적폐로 욕먹게 하는지

다시한번 말하지만
선택적 원팀할거면
민주당에서 탈당하세요

정동영이 노대통령 등뒤에 칼꽂은 작태가
처음부터 악날했는지 아십니까?
지금처럼 진보 운운하며 정의 타령하며
노대통령을 궁지에 몰았던거죠.
답이 없습니다
이재명 지지자들과 토론하면.
삭제 되었습니다.
YIzoJeong
IP 119.♡.105.109
09-06 2020-09-06 15:34:37
·
@Rebound님 민주주의가 모든 의견이 원팀이어야 합니까? 전 이낙연 지지자이고 김대중대통령 노무현대통령 뽑았고 문재인대통령 뽑았습니다. 조국전장관도 무척 좋아하고요.

하지만 당론이 정해지기 전에 다른 소리가 나면 안된다는 말은 동의 못합니다.

솔직히 이낙연 대표의 이번 선택적 지급에 대해서 첨엔 이해가 안되고 그래서 오히려 이재명 방식이 옳다 생각을 하긴 합니다. 다만 이낙연 대표가 그렇게 선택한 이유가 있을것이라 믿고 지지 하는 편입니다.

이재명 지사도 우리의 소중한 자산입니다. 너무 서로 상처 주지 마시죠
이재명 싫다고 남경필 찍은 사람들이 아해가 안갑니다.

아래는 집에 있는 액자 입니다 잘 감상해주세요
YIzoJeong
IP 119.♡.105.109
09-06 2020-09-06 15:35:28
·
@Rebound님
YIzoJeong
IP 119.♡.105.109
09-06 2020-09-06 15:36:01
·
@Rebound님
Rebound
IP 115.♡.132.206
09-06 2020-09-06 16:01:36 / 수정일: 2020-09-06 16:05:35
·
@YIzoJeong님

님 생각에 강요하고 싶지 않아요
저는 제 의견을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 판단근거도 서술했죠

그런데 님은
이재명이 소중한 자산이라고 말씀하시네요?
존중합니다
그런데
저는 전혀 님 생각에 동의 할 수 없어요

그리고 이재명 비토하면
남경필 찍을거라는 로직은 뇌피셜인가요?
전가의 보도처럼 쓰는 이재명 지지자들의 뇌피셜 질립니다

요는

상처를 준것도 이재명이었고
선빵을 날린것도 이재명이었고
언플로 내부총질하는것도 이재명이니까요
처음에는 제발
멈춰달라고 부탁해도
폭주기관차처럼 sns 언플짓 멈추지 않았던 과거나 지금이 똑같습니다.

선거때만 원팀 하자는게 이재명과 그 지지자들입니다

노무현 대통령한테 총질하던 정동영에게도 제가 미국에서 비행기까지 타고와서 투표한 사람이고
이재명이 싫어도 경기도 지사 투표까지 한사람이에요

자신이 과거에 누굴 지지했던
그게 지금의 내부총질한 위정자를 비판하는데 있어
가타부타
근거가 될수 없어요

님 생각은 그냥 넣어두세요

저는 님과 생각과 갈길이 달라요
인간을 판단하는 가치관도 전혀 달라요

이세상에서 가장 격멸하는 인간 부류가
자신의 목적을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남을 마타도어하고 모함하고
먼저 선빵 날리고 아몰랑하는 인간들입니다
제가 사회생활하면서
미국이고 캐나다고 한국이고
어느곳에서도 볼 수 있었던 악인들의 특징이니까요

노무현 대통령의 불행을
반면교사 하지 않는
이재명과 그 지지자들에게 관심 없습니다.

대통령 하겠다는 분이
하루이틀도 아니고
먼저 선빵 때리고 내부총질하고
선거때만 되면
아몰랑 원팀이라고요? 누가 소중한 자산이라고?
넣어두세요. 님생각은.
YIzoJeong
IP 119.♡.105.109
09-06 2020-09-06 16:28:18
·
@Rebound님 님과 생각이 다르다고 재생각을 넣어 두라고 하는것은 오바 아닌가요?

님은 이재명을 내부 총질러로 규정했고 전 그정도 까진 아니다. 민주당의 소중한 자산이니 서로 싸우지 말자고 하는것이 그렇게 듣기 싫은가요?

그것이 못할 말인가요!??? 제생각을 넣어 두라고 할 필요는 없을것 같습니다. 생각이 다름은 틀린것이 아니기에 저도 님 처럼 얘기 하는것이고요

만약 이낙연이 똑같은 주장을 했다면요. 이낙연이 보편적 지급을 택했다면요. 저는 이낙연이 저랑 같은 생각을 가지지 않았지만 가치를 믿고 지지 합니다. 이동형도 이낙연에 대해서 비판 했지만 ㅇㅣ동형이 잘못 한 걸까요?

정치인들은 사안에 대해서 이슈에 대해 자기 주장을 하고 그 이슈에 대한 주장을 통해 지지지자들이 모입니다.
님같이 이재명을 싫어 하는 사람들도 있고 저처럼 지켜 보자는 사람들도 있고 좋아 하는 사람들도 엄연히존재합니다.

저로 상처 주지 말죠 아직 대선 시즌도 아닌데요
Rebound
IP 115.♡.132.206
09-06 2020-09-06 16:34:23
·
@YIzoJeong님

제가 님 생각을 강요했나요?
왜 발끈해서 그러죠??
이해가 안가요
님은 이재명을 소중하게 생각하시던 말던 전 관심없어요
쭉 그러시던가요

대선시즌도 아닌데
먼저 언플로 문정부에 선빵 날린거는 관대하게 생각하시네요
그러시던가요
왜 저의 생각을 님생각에 강요하나요?

님같은분은 차단합니다
논거를 가지고 말을해도
본질과 다른 말씀만 하시는분들
이재명 지지자들은 늘 억지를 부리죠.
YIzoJeong
IP 119.♡.105.109
09-06 2020-09-06 16:43:08
·
@Rebound님 전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이재명 지지 하지도 않습니다.

저도 남한테 강요 하지 않았고 제 생각을 적었을 뿐이죠

저한테 제 생각을 넣어 두라고 하셔서 그건 님생각이니 저한테 그렇게 얘기 하는 것은 오버라고 말씀 드린것이거요.

뭘 그렇게 문정부에 선빵을 날렸다고 갈라치기를 하시는 지?

원래 보편적 지급은 1차때도 그렇게 했으니 이번에도 그렇게 하겠구나 했는데 이번엔 선별 지급한다도 하잖아요

전 아직 이해는 안가지만 이낙연 지지자로서 믿고 가는것이고 점점 이해를 하는 중이고요.
이해를 안가는데 다른 의견을 낸건 이재명이고요 이걸 지지하는 지지자도 있을것이고요.

제말을 잘 이해 못하는데 이슈에 다름이 있을 수 있지만 같은 민주당 지지자로서 감정 상하지 말자가 제 주장입니다. 님에게 강요 한적도 없고요

제의견과 다르다고 전 발끈하지 않아요. 감정 잘 추스리고요
빵똥
IP 121.♡.143.182
09-06 2020-09-06 11:54:28
·
결국 누가 됐든간에 민주당대표로 나온 사람 찍긴 할 겁니다.

다만 교묘하게 네거티브만 일삼는 방식은 이제 안 통할테니 누굴 지지하든 적당히 하란 말씀 드리고 싶네요.
sh0ut
IP 223.♡.23.3
09-06 2020-09-06 12:09:06 / 수정일: 2020-09-06 12:09:18
·
지지율이 말해주지 않나요?
지지율이 절대적인건 아니지만 시대의 트렌드를 읽는데 참고할 자료는 되는 것 같습니다.
지미와라빈
IP 175.♡.41.76
09-06 2020-09-06 12:16:20 / 수정일: 2020-09-06 12:16:46
·
전 이재명을 좋아하지 않지만 배신할리 없는 당당한 민주당원이라고 생각하고
그의 한결 같은 '스탠스'는 지지합니다.(내용이 아니라)
mogal
IP 1.♡.11.190
09-06 2020-09-06 12:31:53
·
요즘 분탕러들이 너무 많네요. 쯧
woogalga
IP 106.♡.192.171
09-06 2020-09-06 12:37:47
·
이글이 더 맘에 안드네요.
이자드
IP 112.♡.225.226
09-06 2020-09-06 12:39:08
·
분당러는 이재명이죠
삭제 되었습니다.
stepd
IP 218.♡.207.38
09-06 2020-09-06 12:42:50
·
성남에 살아서 이재명 덕 좀 많이 봤는데.
이재명이 일할 때 못한 정책이 뭐가 있었는지 오히려 되묻고 싶네요.

이재명 일 아주 잘했었습니다. 시장, 도지사 둘 다 엄청나게 잘했는데
대통령이라고 못할까요.
ddungddi
IP 117.♡.19.167
09-06 2020-09-06 12:50:29
·
개인적으로 이재명 지사는 너무 포퓰리스트적인 면이 강해서 걱정이 많이 되는 인물입니다. 그의 대부분의 정치활동은 숙의와 토론, 실험없이 구호로 일관되는 모습이 걱정스럽습니다. 기본소득만 해도 먼저 아이디어가 나온 나라들은 아직도 실험중인데 경기도는 이미 오만 미디에어 광고로 기본소득을 선전하고 있습니다. 바람직하고 책임있는 정치인의 모습이 아니죠. 서울시와 부신시에 시장후보를 내면 안된다는 말을 박시장 장례기간 중 미디어에서 언급해서 공분을 산 일도 있고.. 신중치 못하고 무조건 저지르고 보는 일은 도시사때나 용인되지 대통령이 되려면 보다 신중해야 하는데 그런 믿음이 별로 안보이네요.
덴디
IP 182.♡.33.80
09-06 2020-09-06 12:51:37
·
그걸 왜 지금 걱정하시는지... 시간 지나 때되면 될텐데...
삭제 되었습니다.
사유
-
일시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yunarsis
IP 218.♡.151.70
09-06 2020-09-06 12:53:28
·
이재명...
조만간 제명될거 같은데요...ㅠㅠ
몹쓸크롱
IP 211.♡.142.103
09-06 2020-09-06 12:55:48
·
전 지지합니다 이재명
뿌리꽝
IP 175.♡.0.142
09-06 2020-09-06 12:57:35
·
왜 이재명 선호도 조사로 변질 된것죠 ?????????? 재난 지원금에 대한 선별 지원인가 보편 지원인가 이게 제일 증요한 문제인데 그것에 대한 말은 없고 누가 어쩌 쩌쨔고 ..... 참 답답하네요
FriendLG
IP 183.♡.42.152
09-06 2020-09-06 21:21:46
·
@뿌리꽝님 선별과 보편 논쟁으로 가면 누가 불리할까요? 혐오를 바탕으로한 전형적인 논점 흐리기죠. 국짐당 애들 주특기를 여기서 볼줄이야...
meteorie
IP 218.♡.21.45
09-06 2020-09-06 12:59:03
·
벌써부터 대선인가요?
저도 이재명 지사를 그렇게 좋아하지 않습니다.
경선에선 당연히 지지하지도 않겠죠.
하지만 민주당 대선 후보가 되면 당연히 대통령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내똥내가치워
IP 121.♡.115.193
09-06 2020-09-06 12:59:34
·
기레기들이 까는 기사가 안나오는게 이상하긴 함
밝은씨앗
IP 222.♡.173.190
09-06 2020-09-06 13:05:59
·
이런 글들, 앞으로 끝임없이 나올 텐데 뭔가 조치가 필요해 보입니다. 몇몇 리플들도 수상하고...
구루3
IP 113.♡.72.182
09-06 2020-09-06 13:10:49
·
이런글이 왜 추천글에 자꾸뜨지?
돼지바12
IP 221.♡.12.198
09-06 2020-09-06 17:07:51
·
@구루3님
이재명 지지율이 많이 올랐나바요
FriendLG
IP 183.♡.42.152
09-06 2020-09-06 21:22:23
·
@돼지바12님 그러게나 말입니다.
이반장
IP 223.♡.33.252
09-06 2020-09-06 13:14:41
·
재밌네요 자기의견만 내세우며 분열을 조장한다?
최근에 이낙연대표가 재난지원금 선별로 선택한건
자기의견만 내세우셨던게 아닌가요?
분명 박주민의원이나 다른의원들은 전부 지급하자했었는데요
이것때문에 지금도 지지자들 사이이서 말이많은데

이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그리고 지급에 대해서 이재명도지사는 따르겠다했구요

한팀이라며 왜 자꾸 내부총질하는글이 올라오는지
모르겠네요
YIzoJeong
IP 119.♡.105.109
09-06 2020-09-06 16:33:19
·
@이반장님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이슈를 선정하고 이슈를 차별화하고 서로 토론 하면서 지지자들이 모이고 그러면서 정치인은 커나간다고 생각 합니다. 다른 생각을 의견을 서로 주장하고 당명이 결정되면 같이 가면 되는것이 아닌지??

왜케 분탕글들이 많이 올라오는지 모르겠네요
FriendLG
IP 183.♡.42.152
09-06 2020-09-06 21:24:41 / 수정일: 2020-09-06 21:25:02
·
@이반장님 동의합니다. 이낙연이 발언하면 고뇌에 찬 정책이고 이재명이 발언하면 분탕질이 되는 세상이군요. 이재명이 정통 출신이라서 뒷통수를 칠거라는 사람들이 이낙연이 어디 출신인지는 말하지 않네요. 어디 출신인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사람 사는 세상"이라는 명제에 동의하고 최선을 다하는 사람을 지지할 겁니다.
호랑이들어와
IP 211.♡.143.236
09-06 2020-09-06 13:15:08
·
이제 민주당의 트럼프 같은 인물이 필요하지 않을까요그게 누가 되었든. 이번 대선 민주당이 170얻은 것은 국민들이 변화를 원했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사유
-
일시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kkb9058
IP 175.♡.19.59
09-06 2020-09-06 15:40:40 / 수정일: 2020-09-06 15:41:01
·
@슈퍼바이크님
이재명 측이 먼저 시작한거 같은데요?
+ 전 똥파리는 아니니 오해마시구요
FriendLG
IP 183.♡.42.152
09-06 2020-09-06 21:25:56
·
@슈퍼바이크님 이재명이 뜨니 똥줄 타는 사람들이 모였겠죠.
준이람이
IP 106.♡.65.21
09-06 2020-09-06 13:16:45 / 수정일: 2020-09-06 20:32:25
·
찢이라고 하죠
kkb9058
IP 175.♡.19.59
09-06 2020-09-06 15:40:21 / 수정일: 2020-09-06 20:32:41
·
@준이람이님
그 분들이 오실수 있어요 말씀 조심하세요 ㅋㅋ
Ethan_
IP 218.♡.11.80
09-06 2020-09-06 13:34:05
·
이재명이 나중에 대통령은 물론이고 대선후보조차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직 많이 남기도 했구요.

이재명 싫은 것은 알겠는데 서울 시장 다음으로 거대 지자체장인데 한낯 구청장 다루듯이 하는 것은 문제가 있어요.

지금도 서울시장 다음으로 대선을 위한 중요한 발판으로 보는 게 경기도 지사입니다.
영향력을 축소 하고 싶으면 대척점을 이루는 사람의 정책을 옹호하는게 효과적입니다.
라우스타
IP 124.♡.48.206
09-06 2020-09-06 13:34:41
·
보편지급 주장한다고 이재명이 이정도까지 취급되는게 아쉽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구름마차
IP 223.♡.21.103
09-06 2020-09-06 13:52:37
·
이 글에 전혀 공감할 수 없네요.
사유
-
일시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jadooya
IP 125.♡.222.187
09-06 2020-09-06 13:57:54 / 수정일: 2020-09-06 13:58:38
·
이재명지사의 정책적 방향성은 좋은데 자기 통제력이 아쉽고
이낙연대표는 보수적, 관료적이라 아쉽고. 제3의 주자가 나타났으면 좋겠음
해방두텁바위
IP 119.♡.15.218
09-06 2020-09-06 14:00:14
·
앞으로 대선 경선까지 이런 글이 얼마나 더 올라올지 참 궁긍하네요.
win77cap
IP 211.♡.229.194
09-06 2020-09-06 14:05:34
·
이런 글들이 요즘 이곳에 많이 보입니다
자유롭게 글을 쓸수 있는것이긴 하지만
여러가지로 국가가 힘든 시기인데 굳이 이런 글들이
오히려 사람들을 힘들게 할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멀리 있는 대선보다 오히려 발등에 떨어진 불을
힘을 합쳐 끄고 예방하는데 지혜와 힘을 모아야
할때라 생각합니다
뚜뚜뚜비뚜바
IP 182.♡.61.66
09-06 2020-09-06 14:07:23
·
갈라치기 하지 맙시다
요해
IP 180.♡.73.145
09-06 2020-09-06 14:08:43
·
@뚜뚜뚜비뚜바님 갈라치기라뇨... 본문 안보셨나요? 제가 이재명 탈당시켜야 한다고 했나요, 나쁜 사람이라고 했나요;
FriendLG
IP 183.♡.42.152
09-06 2020-09-06 21:33:30 / 수정일: 2020-09-06 21:34:22
·
@요해님 이재명을 분열의 아이콘으로 설정하신 분이 갑작스럽게? 굳이 탈당이나 제명을 거론해야 알아듣나요? 여기 있는 사람들이 그렇게 우스워 보이시나요? 당이 결정하기 전에 자기 의견조차 말하지 못하는 정당이 민주당인가요? 주류에 반대하는(우습게도 민주당 정책은 보편지급 아니었나?) 소수 의견은 입닫고 있어야 하나요. 정당 정치가 조선노동당만 있는게 아닙니다. 제가 이낙연대표에 열받은 이유는 기존의 정책에 반하는 선별을 당원이나 지지자들에게 이해시키려는 노력도 없이 결정한겁니다. 기존의 정책을 바꿀려면 확실한 이유가 있어야 지지를 하거나 하죠. 당 돌아가는 꼴이 참....
사유
-
일시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요해
IP 180.♡.73.145
09-06 2020-09-06 14:14:23 / 수정일: 2020-09-06 14:31:56
·
@설마셜록님 제가 신고 권한이 없어서 아쉽네요;
_IU_
IP 223.♡.23.94
09-06 2020-09-06 14:16:09
·
갈라치기는 이재명이 하는짓이죠.
당론따르겟다 해놓고 뒤에선 난 이렇다.
말을말아야죠 손가락을 놀리니.
저사람은 저래야 숨이 쉬어지나부다 싶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요해
IP 180.♡.73.145
09-06 2020-09-06 14:26:04
·
@이크에크흐님 다시 생각해보십시오. 이재명 지사도 중요한 민주당 인사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지푸라기
IP 180.♡.1.133
09-06 2020-09-06 14:25:41
·
이런 글 올리시는 분들 클리앙 가입 시기가 비슷합니다....
요해
IP 180.♡.73.145
09-06 2020-09-06 14:26:43
·
@지푸라기님 그간 제 글 궤적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답답하군요.
File
IP 125.♡.151.47
09-06 2020-09-06 14:32:22
·
지지율 엎치락 뒷치락하는 강력한 대선후보가 이런 큰 사안에 대해서 자기 생각조차 얘기 못합니까?
요해
IP 180.♡.73.145
09-06 2020-09-06 14:35:25
·
@File님 지금이 경합시즌이었나요? 그리고 이 시기에 굳이 내부잡음을 내야 했을까 싶네요.
phones
IP 114.♡.195.90
09-06 2020-09-06 14:41:34
·
@요해님
내부잡음이라구요? 선별이 똥같은데 닥치고 있으라는게. 다른 말잘듣는 딸랑이처럼 되라는 건가요? 그런나라 잘되는 나라 있나요?
요해
IP 180.♡.73.145
09-06 2020-09-06 14:42:40
·
@phones님 "내부잡음" 입니다. 네. "내부에서" 해결하면 될 일을 굳이 "민주당 때리기 소스"가 되어줄 필요가 없다는겁니다.
FriendLG
IP 183.♡.42.152
09-06 2020-09-06 21:37:13
·
@요해님 먼저 밖으로 선별을 주장한건 이낙연 아니었나요? 기존 정책을 바꿀려면 무엇이 필요한지 아시죠? 이재명은 기존 정책을 그대로 하자고 하는 것이고 이낙연은 뒤엎으려는 겁니다. 누가 설명해야 하나요?
요해
IP 180.♡.73.145
09-06 2020-09-06 22:17:23
·
@Friend Ryoo님 그러니까 그걸 공론화 시켜서 자신만 올라가고 민주당을 공격받게 할 이유가 없다는 겁니다. 다른 식으로도 충분히 이야기가 될텐데 왜 굳이 SNS에 글을 써서 분열을 일으키냐는거죠. 저 역시 선별지급보다 일괄지급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만, 그래도 외부에 균열을 보이는 건 절대 바람직한 일이 아니죠.
FriendLG
IP 183.♡.42.152
09-07 2020-09-07 08:59:10
·
@요해님 먼저 분란의 소지를 만든건 이낙연대표 아닙니까? 정책을 바꾸기 위해서는 사전작업이 필요한 법입니다. 이낙연대표는 발표하기 전에 당내에서 여론 수렴을 했나요? 기레기들에게 선별을 얘기한게 이대표 아니었나요? 기레기들 신나서 기사 써대구요. 앞뒤가 바뀐 것 아닙니까?
요해
IP 180.♡.73.145
09-07 2020-09-07 12:37:03
·
@Friend Ryoo님 그러니까 왜 이중공격 당할 발언을 하냐는거죠. 내부 연락처가 없어서 그러나요?
0one
IP 223.♡.172.21
09-06 2020-09-06 14:37:26
·
갈라치기라고 하는 분들.. 갈라치기할 가치가 있어야 갈라치기소리라도 나오는거지 대선감이 되던가요?
요해
IP 180.♡.73.145
09-06 2020-09-06 14:41:54
·
@0one님 언행을 조심하셨으면 좋을텐데 너무 막나가는 행보를 하니 좀 안타깝죠.
phones
IP 114.♡.195.90
09-06 2020-09-06 14:40:09
·
꼬투리 잡아서 시선 돌리려는건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본질은 선별이냐 아니냐이고 이래나 저래나 선별지급하면 홍남기 입김에 놀아나는 꼭두가시 인증이라 생각하렵니다.
전장사
IP 182.♡.84.176
09-06 2020-09-06 14:48:01
·
갈라치다뇨
이재명은 늘 선명하고 그리고 같은 메시지를 내오고 있는데요 특히 기본소득쪽에서는 선구자적 지위를 갖고 있죠?

다만, 당의 결정이 아쉽다부터 따르겠다라고 했고 이것에 대한 자기의 의견이 갈라치기라고 보지 않습니다.
많은 지지자를 보유한 유력 주자로서 달래주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당에 있는 다른 사람들에게 분명한 메시지 전달인것이죠
삭제 되었습니다.
카뮈이방인
IP 218.♡.248.218
09-06 2020-09-06 15:18:10 / 수정일: 2020-09-06 15:19:16
·
당론 따른다 했으면 당론을 따라야지 페북에 글 쓰면서 문재인정부와 민주당을 욕보이는건 민주당 간판으로 경기도지사에 당선된 사람이 할 말이 절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한 말을 지켜야죠. 이게 무슨 당론 따르는겁니까? 정부와 당에 대해 분노로 가득찰거고, 최소화되기를 바란다? 뭔 생각인지 대체; 이런 뉘앙스를 쓰고싶었다면 당정청의 결정이 국민들에게 도움이 되길 간절히 바란다고 써야죠 이재명은 진짜 아닙니다. 이번에 글 쓴거 옹호하는 사람들도 정신차렸으면 좋겠네요 진짜로.
wlgjsim1
IP 218.♡.251.160
09-06 2020-09-06 15:29:11
·
이재명은 스스로 똥볼을 차는 게 너무 크죠.
삭제 되었습니다.
사유
-
일시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xcaliber
IP 182.♡.65.152
09-06 2020-09-06 16:11:56
·
@보르자체사레님 경선 말씀하시니 이재명의 상대를 조롱하듯 비아냥거리는 토론태도가 생각나네요. 이번엔 "이낙연 엘리트, 난 흙수저"라며 시동걸었죠.
그림자궁전
IP 121.♡.213.217
09-06 2020-09-06 15:46:14 / 수정일: 2020-09-06 15:46:49
·
의외로 클리앙에서 민주당 지지자임을 자처하는 분들 중이 내부에서 분탕질하는 분들이 많네요. 총선때 미통당보다 열린당 비난(비판도 아니죠)에 더 힘쓰시던 분들이 참 많았는데...이번에도 장난아니네요. 누가 당을 갈라치고 있으며, 누가 분탕을 치는지 심각하게 고민해 봤으면 합니다.
조미카엘
IP 14.♡.161.8
09-06 2020-09-06 15:52:05
·
뭐 지금은 서로 경쟁 하는 시기입니다.... 조국교수님이 툭하고 튀어 나올 수 있는 긴 시간이 남았는데요...
zenith80
IP 210.♡.158.57
09-06 2020-09-06 16:10:32
·
구김당
퀴트린
IP 221.♡.123.185
09-06 2020-09-06 16:11:38
·
뭘 벌써 아닌것 같다고... 아직 멀었죠.... 다른 대선 후보들도 솔까 그닥 임펙트가 없는데...ㅡㅡ;;;
Visionary
IP 211.♡.243.230
09-06 2020-09-06 16:12:08
·
지금 시점에서는 불필요한 걱정이시네요
지우당
IP 14.♡.82.130
09-06 2020-09-06 16:15:11
·
이 글이 딱 한국의 민주주의를 보는 듯 합니다.

기성세대라고 불리우는 자들의 본 모습이죠.

과연 한국의 다양한 의견 소신있는 의견 그리고 다른 의견은 어디에 있을까요?
강아지밟지마라
IP 118.♡.48.91
09-06 2020-09-06 16:27:46
·
걱정마세요 ㅎㅎ 좋은분 좋은 정책으로 승부할 후보가 결정될꺼예요.. 미리 예단하지 말죠...치고박고 싸우는 과정이ㅜ있어여 그 가치가 숭고한 법입니다...ㅎㅎ
웨드나
IP 183.♡.168.46
09-06 2020-09-06 16:32:05
·
빠가 까를 만들고, 까가 빠를 만드는 법.

좋든 싫든 그분(?) 들의 노력 덕분에 이재명이 이제는 이낙연 대표와 맞서는 진짜 대선후보급이 되었군요 ㅋ
지딱코
IP 218.♡.27.231
09-06 2020-09-06 16:37:16
·
진보. 민주 진영이라 일컫는 세력의 가장 큰 취약점이 어디일까요. 반대 진영에서는 그 취약점을 줄기차게 공략해서 진영을 약화시키고 분열을 꾀하고있습니다.
벌써 그 효과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판검사. 의사. 교회. 노조. 엘리트 세대...곧 교사 세계도 갈라치기 들어갈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진영의 내부인 권력 다툼.

이재명의 행보는 지극히 정상적입니다. 지극히 정치적이고 야심이 엿보이는 행위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를 향해 비난을 쏟아내는 곳은 반대 진영이 아니라 우리 내부입니다.
우리 내부에 숨어있는 욕망을 이용하는게 저들 반대 집단입니다.

우리 안에서 비판하고 경쟁하는건 정상이지만 외연이 확대되면 분열입니다.
전에 우리 대다수는 공지영을 공격했습니다. 공지영은 개인적인 신념이었지만 반대 세력에 이용당했다는 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분열을 초래했습니다.

이재명을 둘러싼 저들의 비열한 술책에 넘어가지 말았으면 합니다.

제가 진영이란 단어를 사용했는데 딱히 갈라서 비교할 단어가 마땅치 않아 사용했습니다.
Aspendos
IP 49.♡.71.214
09-06 2020-09-06 16:38:02 / 수정일: 2020-09-06 16:38:18
·
보편 복지는 경제호황일때 할 수 있는 말입니다.
선별 복지는 코로나19에 의해 심화될 양극화를 방지하는 데 효과적이구요.
이 부분에서는 정부 여당이 올바른 길을 찾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asada2004
IP 39.♡.48.75
09-06 2020-09-06 16:41:27
·
아이디검색해보세요
클량인들이 왜이런 갈라치기 글들을 쓰나싶으실땐
2020년 4월에 가입한 아이디들이 단체로 이상합니다.

갑자기? 이타이밍에?
가입한지 얼마안된 아이디들이?
적극적인 글을안쓰던 아이디들이?

분노에 찬다고? 갑자기?
조국장관때에도 눈팅만하던 사람들이?
갑자기?
2020년 4월에 무슨일이있었던겁니까?
갑자기?
이재명이어쩌구
이낙연이어쩌구
따악봐도 갈라치기세력

저는 클량가입하고 1년됐는데 모공글보고있으면 이상합니다.
갑자기? 니가왜거기서나와죠
그럴때 아이디 검색해보세요
제가오늘만 여러번해봤는데
2020년 4월 가입해놓고
아주 정치적인선동의글들이 마구올라오고
댓글올리는 아이디 여지없이
2020년 4월가입

이거 클량인들 다들아시죠?
요해
IP 180.♡.73.145
09-06 2020-09-06 16:57:37
·
@asada2004님 말한대로 아이디 검색해 보세요. 그리고 제 글들 좀 보고 오십쇼. 제가 갈라치기인지 아닌지. 글 보고 결정하십시오. 진짜 뭐 짜증만 나네요. 의견이 다르면 1베, 갈라치기, 똥파리인가요?
kkb9058
IP 175.♡.19.59
09-06 2020-09-06 21:03:45
·
@asada2004님
저도 4월 가입인데
구럼 전 알반가요? ㅋㅋㅋㅋㅋ
FriendLG
IP 183.♡.42.152
09-06 2020-09-06 21:40:49
·
@asada2004님 4월 총선 때 인가요? 지난 2018년 지선때의 광풍이 걱정되네요.
리버브
IP 121.♡.85.38
09-07 2020-09-07 10:30:44
·
@요해님의견이 갈라치기용인것 같고 똥파리랑 별로 다르지 않네요... 왜 지적 받는지 이해가 안가세요?
요해
IP 180.♡.73.145
09-07 2020-09-07 12:38:32
·
@리버브님 똥파리들은 낙선운동을 할 것이고, 갈라치기였다면 이재명지사를 전면 부정했겠죠. 장난하십니까?
삭제 되었습니다.
매불쇼최욱
IP 59.♡.67.35
09-06 2020-09-06 17:02:28
·
절레절레...
리버브
IP 121.♡.85.38
09-06 2020-09-06 17:09:51 / 수정일: 2020-09-06 17:10:04
·
클리앙 참 얼마안됐고 좋은 사이트로 생각했는데.... 재고 하게 되네요.... 속칭 똥파리 많네여...여기도.....
FriendLG
IP 183.♡.42.152
09-06 2020-09-06 21:41:21
·
@리버브님 똥파리를 가장한 일베일 수도 있죠.
아초
IP 112.♡.240.244
09-06 2020-09-06 17:26:15
·
이재명은 대통령을 간절히 하고 싶을 뿐이고 시켜준다 하면 영혼도 팔아 먹고
아무 거리낌없이 국짐당으로도 갈겁니다
철학이 댓통되기 그거 뿐이에요
나머지는 곁가지
성권아빠
IP 211.♡.147.226
09-06 2020-09-06 17:31:19 / 수정일: 2020-09-06 17:33:40
·
지난 총선때 몰빵론의 허실을 생각하면 ㅋㅋㅋ
누군가의 주장과 의견일뿐 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특정 유투버나 특정 방송인의 여론 몰이식 정치 몰이는 더 이상 믿질 않을라고요 ㅋ
깨시민들이 알아서 판단 하실거라 믿네요
didim
IP 182.♡.66.154
09-06 2020-09-06 17:37:19
·
개인적으로 박주민의원이나 유시민이사장님이 대선 후보가 되기를 바라지만 그렇다고 다른 민주당 후보가 나온다고해서 비방하거나 다른사람 찍지는 않겠습니다.
대의를 봐야죠..이렇게 다른 민주당 사람들 비판하면 누가 좋아하겠습니까?
지금이 대선주자 뽑는 기간도 아닌데 지금은 이낙연 당대표도 응원하고 이재명 지사도 응원하고 해서 하나된 진보를 보여줬으면 합니다.
뭐래
IP 116.♡.87.76
09-06 2020-09-06 17:39:23
·
단지 혜경궁을 고발한 이정렬 판사나 전해철 의원에게 이재명 지지자들이 똥파리라며 비난과 욕설을 퍼붓던 것만 봐도 그들은 정상이 아니란 걸 알 수 있고, 똥파리라는 말 또한 '대깨문'처럼 민주당 지지자들을 조롱하며 입닥치게 만들려는 이간질 프레임이라는 것도 알 수 있습니다.

실제로는 이재명 지지자들이 그들이 말하는 똥파리 짓을 하는 셈이죠.
그에게 약간이라도 부정적인 의견을 낸 사람이나 경쟁 구도에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가리지 않고 똥파리 짓을 합니다.

그리고 더러운 습성이 또 있는데 이재명을 옹호하려고 온갖 대상을 끌어와서 더럽게 물타기를 하더라고요.
문재인, 노무현 대통령은 물론 민주당과 여러 의원들 등등 결국 민주당 이미지만 나빠지게 되고 분란이 끊이질 않게 되죠.

그래도 앞으로 후보가 되면 뽑아준다? 이런 말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후보만 되면 표를 줘야한다는 생각을 심어주고 판을 깔아주는 일종의 묵인인 셈이라 잘못된 생각이며, 치울 건 빨리 치우고 다른 좋은 사람들을 지지하는 게 민주당 발전에 도움이 된다고 봐요.
요해
IP 180.♡.73.145
09-06 2020-09-06 20:57:12
·
@뭐래님 똥파리를 똥파리라 부르는 이유는 이재명 당시 성남시장을 까내려서라기보단, 그들이 이동형을 비롯한 팟캐스트판 갈라치기 해먹으려고 너무 노력해서 욕먹는 겁니다. 물론 당시 이재명 도지사를 깠기 때문에 손가혁 쪽에서도 욕먹긴 했겠지만, 똥파리라는 이유는 그들이 자처한 거죠. 그리고 프레임 씌우기는 일명 똥파리로 대표되는 그들이 더 좋아하는 짓거리였습니다. 찢묻이네 털묻이네 똥묻이네... 상식적 스피커들 다 갈라치기 하는 끔찍한 혼종이었죠.
FriendLG
IP 183.♡.42.152
09-07 2020-09-07 09:01:20
·
@뭐래님 탈출은 지능순입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