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번째발톱만 두꺼워요
올해 2월 병원가서 일주일에 한번 먹는약으로 꾸준히
먹고있는데 의사선생님도 심한거 아니니 6개월정도 먹으면 되겠다 하셨는데 큰 차도가 없습니다 ㅜㅜ
먹는약,바르는약 두가지 다 하고있어요
저번피검사에 간수치가 살짝 오버해서 약은 잠시 끊었구요
아주 심한것도 아니데 먹는약먹어도 큰차도가 없으니..
답답하네요
나으신분 어찌나으셨나요,,
두번째발톱만 두꺼워요
올해 2월 병원가서 일주일에 한번 먹는약으로 꾸준히
먹고있는데 의사선생님도 심한거 아니니 6개월정도 먹으면 되겠다 하셨는데 큰 차도가 없습니다 ㅜㅜ
먹는약,바르는약 두가지 다 하고있어요
저번피검사에 간수치가 살짝 오버해서 약은 잠시 끊었구요
아주 심한것도 아니데 먹는약먹어도 큰차도가 없으니..
답답하네요
나으신분 어찌나으셨나요,,
그때 의사가 지나가는 말(?)로 이거 먹고도 안되면 뽑아야 한다고...
1. 이 발톱깎기로 최대한 아프지 않는 한도 내에서 발톱 무좀 부위를 잘라 냅니다.
(이게 중요)
2. 발톱 무좀약(처방 없이 살 수 있는 것)을 계속해 발라 줍니다.
3. 그러니 전부 다 회복됐습니다. (총 4개 없앰)
아 그리고 발톱깎이 사용 후엔 반드시 알코올로 소독하는 것 잊지 마세요.
(알코올 솜 얼마 안합니다. 구입하세요)
안그럼 남아 있는 균 때문에 다른 사람이 걸릴 수 있습니다.
피부도 아닌,
기구(발톱깎기)에 알코올로 소독이 되지 않는 세균이 있나요?
비아냥이 아니라 정말 궁금해서 그러는 겁니다.
혹, 관련 자료 있으면 부탁드리겠습니다.
한 일년 넘게 술 못 먹었습니다.
재발하면 먹은후 기다려보고,
재발하면 먹은후 기다려보고...
ㅜㅜ
계속 복용하는 방식은 간에 무리가 오기 때문에, 제 주치의 선생님은 권하지 않습니다.
3주째 약간 개선된 느낌이 납니다
내성 발톱도 생겨서..정말 고생하다가...뽑아버렸거든요?
말끔하게 나았습니다..
새 발톱 나왔는데도...새것입니다..정말..깨끗해요.
뽑는걸 강추 !!!!!!!!
발만 전문으로 보시는...(용인 세브란스)
아픈 강도로 치면...사랑니 뽑을 때..(마취풀렸을 때..) 그거 보다..10배이상..강력했습니다.
뽑기전에..마취주사 이런거 놓거든요? 그게..발톱사이로..넣었던...것 같습니다..(끔찍해서..기억을 잃었을 수도,..)
정말 아파요...정말...
근데..뽑고나면..참..시원합니다..지긋지긋한 녀석 안봐도 되니...
용인이면 옆동네에요,용인세브란스요? 대학병원인가요?(부산서 이사와서 잘몰라요 ㅜㅜ)
대학병원인데..코로나때문에 아직 3차 의료기관으로 인증을 못 받았데요..
그래서 현재 2차입니다.
그냥 뽑아주세요...라고 하면..이 이까이꺼..별거 아닙니다..하고 바로 뽑아주심...1분도 안걸림다...
약을 복용하고, 발톱을 뽑고, 깍아도, 주변에서 계속 오염시킬 수 있는 소스가 있으면 재발이 되죠.
신발, 화장실 신발 등을 조심해야 합니다.
전 엄청심한 습진무좀 갈라짐 등등 에서
발톱무좀 모든 발가락. 특히 엄지발톱은 완전 흉측하게 부서지고.
주블리아 처방받아서 발톱에만 발랐는데
무좀 자체가 싹 사라지고 진짜 새 세상을 살고 있고
발톱무좀이 심한터라 자라는데 오래걸리고 있지만
확실한 차도가 보이고 이제 새 발톱 자라는것만 기다리면 됩니다
아직도 바르고 있고요
먹는 무좀약은 부작용때문에 못먹어서 포기하다
주블리아 알고나서 새 세상입니다
발냄새도 안나고 양말 벗고 어디 못다녔는데
이젠 막 다녀요
처방받고 실비있으시면 청구됩니다
6개월~1년 정도 꾸준히 소독해 주면 낫습니다.
제가 그렇게 해서 완치 되었구요.
(지금도 1~2주 한번씩은 소독해줍니다.안그럼 재발 하는것 같았습니다.)
제가 아는 지인도 하다하다 안되서 속는 셈 치고 꾸준히 했는데 나았더군요.
(처음에 1~2개월 해보고 안된다고 하더니 6개월이 지났을때 무렵 새 발톱이 나온다고 좋아하더군요. ^^)
곰팡이균과의 싸움은 균이 지구상에서 사라지지 않는한 꾸준히 지속해야 합니다.
부작용도 없으니 이것저것 해서 치료가 안되셨던 분들은 한번 해보시길 권장합니다.
중요한건 꾸준히!! 발(발톱)이 물이 닿으면,
반드시 과산화수소로 발톱(주변까지 해주면 더 좋아요) 소독이 중요합니다!
발톱 뽑으면 정상적인 생활(걷기, 뛰기 등)이 가능한가요? @ㅇ@
발톱 없이 테니스도 칩니다. 개인적으로는 발톱이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 왜 퇴화가 안 되고 있는지 모를 정도에요.
(마흔쯤 완치)
바르는 약도 쓰다말다해서 효과없었고, 먹는 약을 약 6개월 가량 쓰고 동시에 발톱에 레이저 치료했었습니다.
어서 치료해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