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혹시 발톱무좀 나으신분 계신가요? 41

2020-09-02 11:04:38 182.♡.106.177
뜽미미

두번째발톱만 두꺼워요

올해 2월 병원가서 일주일에 한번 먹는약으로 꾸준히

먹고있는데 의사선생님도 심한거 아니니 6개월정도 먹으면 되겠다 하셨는데 큰 차도가 없습니다 ㅜㅜ


먹는약,바르는약 두가지 다 하고있어요

저번피검사에 간수치가 살짝 오버해서 약은 잠시 끊었구요

아주 심한것도 아니데 먹는약먹어도 큰차도가 없으니..

답답하네요


나으신분 어찌나으셨나요,,

뜽미미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1]
이카루스x
IP 203.♡.165.165
09-02 2020-09-02 11:05:58
·
먹는 약으로 완치했는데...

그때 의사가 지나가는 말(?)로 이거 먹고도 안되면 뽑아야 한다고...
뜽미미
IP 182.♡.106.177
09-02 2020-09-02 11:08:17
·
@이카루스x님 차라리 뽑고싶네요 ㅜㅜ
doit
IP 211.♡.140.59
09-02 2020-09-02 11:07:13
·
저는 2번 뽑고 나았어요
뜽미미
IP 182.♡.106.177
09-02 2020-09-02 11:08:37 / 수정일: 2020-09-02 11:09:03
·
@doit님 2번이요?ㅜㅜ 안아픈가요?
천하무적
IP 210.♡.25.113
09-02 2020-09-02 11:07:17
·
약은 간에 부담이 많이되고 차도도 별로 없어서 뽑고 새출발 하시더라고요..
뜽미미
IP 182.♡.106.177
09-02 2020-09-02 11:08:53
·
@천하무적님 네 간에 무리 많이 주는거같아요
오준환
IP 116.♡.18.63
09-02 2020-09-02 11:07:27
·
https://smartstore.naver.com/johamarket/products/4746395481


1. 이 발톱깎기로 최대한 아프지 않는 한도 내에서 발톱 무좀 부위를 잘라 냅니다.
(이게 중요)
2. 발톱 무좀약(처방 없이 살 수 있는 것)을 계속해 발라 줍니다.
3. 그러니 전부 다 회복됐습니다. (총 4개 없앰)
뜽미미
IP 182.♡.106.177
09-02 2020-09-02 11:09:16
·
@오준환님 감사합니다
오준환
IP 116.♡.18.63
09-02 2020-09-02 11:11:05
·
@뜽미미님

아 그리고 발톱깎이 사용 후엔 반드시 알코올로 소독하는 것 잊지 마세요.
(알코올 솜 얼마 안합니다. 구입하세요)
안그럼 남아 있는 균 때문에 다른 사람이 걸릴 수 있습니다.
뜽미미
IP 182.♡.106.177
09-02 2020-09-02 11:12:46
·
@오준환님 바로 주문했습니다.집에 알콜스압 많은데 꼭 해야겠어요.감사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오준환
IP 202.♡.182.70
11-09 2020-11-09 08:07:47
·
@N.C.님

피부도 아닌,
기구(발톱깎기)에 알코올로 소독이 되지 않는 세균이 있나요?
비아냥이 아니라 정말 궁금해서 그러는 겁니다.

혹, 관련 자료 있으면 부탁드리겠습니다.
oneidragon
IP 1.♡.181.116
09-02 2020-09-02 11:08:00
·
먹는 약으로 나았는데, 간 수치가 일반인 기준 100 이하여야하는데 700쯤 뜨더라구요..
한 일년 넘게 술 못 먹었습니다.
뜽미미
IP 182.♡.106.177
09-02 2020-09-02 11:09:41
·
@지나가는행인2님 술은 아예 안먹습니다 ㅜㅜ
뻘쭈움
IP 183.♡.117.24
09-02 2020-09-02 11:08:05
·
약은 먹는증보다 다 먹고 난후에 눈에 띄는 효과가 보이더라구요 저같은 경우는
뜽미미
IP 182.♡.106.177
09-02 2020-09-02 11:10:04
·
@뻘쭈움님 지금 7개월먹는데..차도가 안보여요.흑흑
하늘기억
IP 110.♡.51.141
09-02 2020-09-02 11:09:14
·
몇번 재발하는 경우 있습니다.
재발하면 먹은후 기다려보고,
재발하면 먹은후 기다려보고...
ㅜㅜ
에일리언
IP 92.♡.186.246
09-02 2020-09-02 11:11:54
·
@하늘기억님 재발 안하게 낫고도 한동안 복용 계속 하는거 아니었나요? 왔다갔다 하면 의미 없는게...
하늘기억
IP 110.♡.51.141
09-02 2020-09-02 11:41:35
·
@에일리언님 짧은기간 먹고 복욕은 끝납니다.
계속 복용하는 방식은 간에 무리가 오기 때문에, 제 주치의 선생님은 권하지 않습니다.
닭껍질구이
IP 152.♡.12.225
09-02 2020-09-02 11:09:49
·
일주일에 한번 먹는 약이랑 바르는거 2종류(사포로 갈고 바르는약, 그냥 바르는약)하고 있는데
3주째 약간 개선된 느낌이 납니다
에일리언
IP 92.♡.186.246
09-02 2020-09-02 11:11:03
·
먹는 중이네요. 1달마다 혈액검사 받고요, 6개월쯤 되었습니다. 두꺼웠던 무좀 발톱이 얇은 정상 발톱에 거의 밀려나서 약 15%쯤 남았습니다.
참치
IP 39.♡.25.213
09-02 2020-09-02 11:12:11
·
2년정도 먹었는데 차도가 없어서 걍 뽑을까 생각중입니다
뜽미미
IP 182.♡.106.177
09-02 2020-09-02 16:54:51
·
@참치님 저도 고민중인데 밑에분이 무지하게 아프다니..고민됩니다
카르톨
IP 175.♡.72.234
09-02 2020-09-02 11:14:55
·
저도 수년을...그녀석 떄문에 고생하다가...(약도 먹어보고..발라도 보고...별짓을 다했습니다)
내성 발톱도 생겨서..정말 고생하다가...뽑아버렸거든요?

말끔하게 나았습니다..

새 발톱 나왔는데도...새것입니다..정말..깨끗해요.

뽑는걸 강추 !!!!!!!!
뜽미미
IP 182.♡.106.177
09-02 2020-09-02 11:21:23
·
@카르톨님 뽑을때 내과? 피부과? 어디서 뽑으셨나요? 아픈강도는 어느정도일까요?
카르톨
IP 175.♡.72.234
09-02 2020-09-02 15:49:21
·
@뜽미미님 저는...정형외과 갔었습니다.
발만 전문으로 보시는...(용인 세브란스)

아픈 강도로 치면...사랑니 뽑을 때..(마취풀렸을 때..) 그거 보다..10배이상..강력했습니다.
뽑기전에..마취주사 이런거 놓거든요? 그게..발톱사이로..넣었던...것 같습니다..(끔찍해서..기억을 잃었을 수도,..)
정말 아파요...정말...

근데..뽑고나면..참..시원합니다..지긋지긋한 녀석 안봐도 되니...
뜽미미
IP 182.♡.106.177
09-02 2020-09-02 16:47:31
·
@카르톨님 오마이갓..
용인이면 옆동네에요,용인세브란스요? 대학병원인가요?(부산서 이사와서 잘몰라요 ㅜㅜ)
카르톨
IP 175.♡.72.234
09-02 2020-09-02 16:57:10
·
@뜽미미님 네..
대학병원인데..코로나때문에 아직 3차 의료기관으로 인증을 못 받았데요..
그래서 현재 2차입니다.
뜽미미
IP 182.♡.106.177
09-02 2020-09-02 17:42:57
·
@카르톨님 발톱무좀으로 왔습니다..하면 되나요? ㅜㅜ 왠지 눈치가 보일듯..
카르톨
IP 175.♡.72.234
09-03 2020-09-03 09:45:10
·
@뜽미미님 아마 발톱무좀으로 왔다고 하면..피부과 가라고 할텐데요..
그냥 뽑아주세요...라고 하면..이 이까이꺼..별거 아닙니다..하고 바로 뽑아주심...1분도 안걸림다...
뜽미미
IP 182.♡.106.177
09-03 2020-09-03 10:15:46
·
@카르톨님 그렇군요!감사합니다
답설야
IP 223.♡.173.5
09-02 2020-09-02 11:17:52
·
전 바르는 약이었던걸로
삭제 되었습니다.
ishaed
IP 58.♡.56.211
09-02 2020-09-02 11:24:10
·
신발을 새로 갈으세요. 주변에 계속 발을 오염시킬 수 있는 것이 있으면 위험합니다.
약을 복용하고, 발톱을 뽑고, 깍아도, 주변에서 계속 오염시킬 수 있는 소스가 있으면 재발이 되죠.

신발, 화장실 신발 등을 조심해야 합니다.
약쟁이
IP 1.♡.114.16
09-02 2020-09-02 11:25:18
·
주블리아 처방 받아서 쓰세요
전 엄청심한 습진무좀 갈라짐 등등 에서
발톱무좀 모든 발가락. 특히 엄지발톱은 완전 흉측하게 부서지고.
주블리아 처방받아서 발톱에만 발랐는데
무좀 자체가 싹 사라지고 진짜 새 세상을 살고 있고
발톱무좀이 심한터라 자라는데 오래걸리고 있지만
확실한 차도가 보이고 이제 새 발톱 자라는것만 기다리면 됩니다
아직도 바르고 있고요
먹는 무좀약은 부작용때문에 못먹어서 포기하다
주블리아 알고나서 새 세상입니다
발냄새도 안나고 양말 벗고 어디 못다녔는데
이젠 막 다녀요
처방받고 실비있으시면 청구됩니다
뜽미미
IP 182.♡.106.177
09-02 2020-09-02 11:29:28 / 수정일: 2020-09-02 11:31:12
·
@약쟁이님 쓰고있습니다.먹는약,바르는약(주블리아)
shaneon
IP 118.♡.252.48
09-02 2020-09-02 11:26:33 / 수정일: 2020-09-02 11:32:13
·
매일 샤워하고 발톱에 과산화수소(반드시 과산화수소, 에탄올로는 곰팡이균 치료 안됩니다.)로
6개월~1년 정도 꾸준히 소독해 주면 낫습니다.

제가 그렇게 해서 완치 되었구요.
(지금도 1~2주 한번씩은 소독해줍니다.안그럼 재발 하는것 같았습니다.)

제가 아는 지인도 하다하다 안되서 속는 셈 치고 꾸준히 했는데 나았더군요.
(처음에 1~2개월 해보고 안된다고 하더니 6개월이 지났을때 무렵 새 발톱이 나온다고 좋아하더군요. ^^)

곰팡이균과의 싸움은 균이 지구상에서 사라지지 않는한 꾸준히 지속해야 합니다.
부작용도 없으니 이것저것 해서 치료가 안되셨던 분들은 한번 해보시길 권장합니다.

중요한건 꾸준히!! 발(발톱)이 물이 닿으면,
반드시 과산화수소로 발톱(주변까지 해주면 더 좋아요) 소독이 중요합니다!
Ghost_K
IP 123.♡.192.45
09-02 2020-09-02 11:27:27 / 수정일: 2020-09-02 11:27:42
·
발톱 뽑아버린다는 무서운 말씀들이 많네요. ㄷㄷㄷ
발톱 뽑으면 정상적인 생활(걷기, 뛰기 등)이 가능한가요? @ㅇ@
제니지민
IP 223.♡.216.39
09-02 2020-09-02 12:08:14 / 수정일: 2020-09-02 12:08:33
·
@Ghost_K님

발톱 없이 테니스도 칩니다. 개인적으로는 발톱이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 왜 퇴화가 안 되고 있는지 모를 정도에요.
Ghost_K
IP 123.♡.192.45
09-02 2020-09-02 18:36:56
·
@제니지민님 오~ 신기하네요? ^^ 도저언????
Xorn
IP 220.♡.215.38
09-02 2020-09-02 11:27:42
·
저도 주블리아 바르고 거의 나았네요. 새로운 발톱이 나올때까지 지속적으로 발라야 하고, 씻을 때 찬물에 씻고, 잘 말리고 등등.. 신경써야할게 많더라고요.
별이_흐르는_밤에
IP 175.♡.26.7
09-02 2020-09-02 12:35:14
·
십대시절 생겨서 엄지발톱이 제일 심했고, 나머지도 조금씩 발톱무좀이 있었습니다.
(마흔쯤 완치)

바르는 약도 쓰다말다해서 효과없었고, 먹는 약을 약 6개월 가량 쓰고 동시에 발톱에 레이저 치료했었습니다.

어서 치료해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뜽미미
IP 182.♡.106.177
09-02 2020-09-02 16:48:29
·
@별이_흐르는_밤에님 네? 10대에 걸려 마흔즘 완치요? ㅜㅜ 주륵주륵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