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원룸 수도요금 이게 정상일까요.? 50

2020-08-27 17:39:57 수정일 : 2020-08-27 18:14:02 59.♡.42.85
건강하게살자

2달마다 나오는데요, 

상수도 약 18,000원

하수도 약 10,000원,

물이용 부담금 약 3,000원


해서 무려 3만원이 넘게 나오네요. 남자 혼자 샤워 하루 두번정도 하고 세탁기 일주일에 한두번 이게 끝인데

이렇게 많이 나올수가 있나요?


요새 화장실 변기가 자꾸 소리내면서 혼자 물이 꿀렁거리던데 그거때문일까요? 이해가 안되네요.

친구들한테 물어봐도 다들 두달에 만원정도 나오는거같습니다.;;


추가.

계량기는 복도에 개별로 달려있습니다.

건강하게살자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50]
삭제 되었습니다.
tangerine_mania
IP 112.♡.55.48
08-27 2020-08-27 17:40:52 / 수정일: 2020-08-27 17:41:47
·
원룸 같은데서 전기, 가스, 수도 이런 비용으로 장난치는 곳 엄청 많습니다.
일부는 아파트에서도 일어나기도 하고요.
누구는 적게 쓰는데도 요금을 많이 내고, 누구는 많이 쓰는데도 요금이 0원이죠.
건강하게살자
IP 59.♡.42.85
08-27 2020-08-27 17:41:24
·
@고자라니님 계량기가 복도에 각자 있는데 뭘 확인해야될까요
NYAM
IP 121.♡.108.20
08-27 2020-08-27 17:40:56
·
전입신고안된 오피스텔인가요?
건강하게살자
IP 59.♡.42.85
08-27 2020-08-27 17:41:34
·
@NYAM님 전입신고 한 원룸입니다.
kousiyaro
IP 58.♡.249.31
08-27 2020-08-27 17:41:31
·
많이 나오긴 하네요. 1인기준 만원 정도도 많은편인데..흠
rexmir
IP 147.♡.168.84
08-27 2020-08-27 17:41:56
·
전입신고된 오피스텔인데 한달에 2만원씩 나오긴 합니다ㅜㅜ
littlefinger
IP 106.♡.35.57
08-27 2020-08-27 17:42:01
·
문제가 심각한데요?
dooooy
IP 121.♡.201.28
08-27 2020-08-27 17:42:02
·
물 새는 데 확인해 보세요. 제가 딱 님 정도 쓰는 데 상수도 6천원이 맥스 였습니다.
한여름 욕조에 물받아 잠수할 때요.
모오오닝
IP 121.♡.156.163
08-27 2020-08-27 17:42:10
·
말이 원룸이지 고시원으로 되어있으면, 계량기가 개별로 달려있지않아서... ㅠㅠ 엔빵 할지도 몰라요.
Lightuser
IP 61.♡.253.223
08-27 2020-08-27 17:42:27
·
계량기 있으면 계량기 사용량 보시면 , 요금 나옵니다. 옆집이나 전년도 비교 하시면 대충 원인 나오져
건강하게살자
IP 59.♡.42.85
08-27 2020-08-27 17:56:11
·
@검찰_개혁님 이 집 전년도에도 거의 비슷하게 나옵니다;;뭔가 이상하네요.
magiangma
IP 223.♡.161.136
08-27 2020-08-27 17:42:37
·
계량기고장도 생각해보셔야됩니다. 사용하지않은데 계량기가 돈다든지
my_choice
IP 223.♡.222.110
08-27 2020-08-27 17:42:54 / 수정일: 2020-08-27 17:43:53
·
물 안쓰실 때 계량기에 별침이 돌아가시는지 보시면 됩니다 만약에 돌아간다면 내부에 누수 있으신거구요
흐르는보조개
IP 223.♡.141.149
08-27 2020-08-27 17:42:55
·
남자 혼자 상수도 요금만 10000~15000원정도 나옵니다. 세탁기는 없구요. 샤워할때 틀어놓고 써서 그런가봐요 ㅜㅜ
/Vollago
건강하게살자
IP 59.♡.42.85
08-27 2020-08-27 17:56:27
·
@흐르는보조개님 2달 가격인가요? 저의 절반이네요
kylessone
IP 218.♡.169.246
08-27 2020-08-27 17:42:58
·
n빵에 저도 한표 겁니다.
페인프린
IP 118.♡.84.103
08-27 2020-08-27 17:43:34 / 수정일: 2020-08-27 17:44:00
·
화장실 변기가 자꾸 소리내면서 혼자 물이 꿀렁거리던데 그거때문일까요 <-- 이거면 변기에서 물 새는거라고 봐야죠..
단짠단짠
IP 220.♡.255.9
08-27 2020-08-27 17:44:52
·
전 이번달은 에어컨 틀어서 전기료는 12,000원정도 수도요금은 3,800원 나왔습니다.
물은 아침에 시리얼먹은거 설거지, 아침저녁 샤워, 3일에 한번씩 세탁기 돌리기, 일주일에 한번씩 화장실 청소뿐이었고요...
작성자님 n빵 당하신거같은데요.
FINA
IP 175.♡.45.188
08-27 2020-08-27 17:45:08
·
저희 집도 화장실 변기에서 물이 자꾸 이상한 소리를 냈는데
저는 그게 물 새는 건지 모르고 그냥 냅뒀거든요...
그랬더니 그 달 수도요금 엄청 많이 나왔더라구요...
건강하게살자
IP 59.♡.42.85
08-27 2020-08-27 18:00:52
·
@FINA님 아 그런가요?? 어떤부위 이상이었나요? 제가 2층사는데 2층이 전부 저만큼 나오는거같아요. 계량기 보니까요. ㅠㅠ
삭제 되었습니다.
베스트권
IP 112.♡.112.157
08-27 2020-08-27 19:24:29
·
@서울우유님 개별등기가 가능한지에 따라 다른 것 같아요.
다가구주택(빌라, 맨션 등): 수도요금 합산
다세대주택(빌라, 아파트 등): 수도요금 개별
SML
IP 222.♡.212.74
08-27 2020-08-27 17:45:27
·
엄청나오는데요.,..? 보통 원룸은 물을 많이 안써서 수도세는 안받던데... 좀 이상하네요.
저도 지금 오피스텔사는데 한달에 5천언밖에 안나와요
끼야호우
IP 20.♡.114.16
08-27 2020-08-27 17:45:49
·
보통 원룸은 전기, 가스제외 나머지(수도, 계단청소, 공용전기 및 건물주 당시 기분에 따라) 관리비 3~7만원까지 받는걸로 알고있는데...
꼬마선인장
IP 210.♡.52.50
08-27 2020-08-27 17:45:55 / 수정일: 2020-08-27 17:50:18
·
변기 잠그고 계량기 돌아가나 보세요.
변기 부품파손으로 물 안 멈추고 계속 흘러서 그런 경우도 있습닏.
삭제 되었습니다.
왈왈멍멍
IP 39.♡.155.74
08-27 2020-08-27 21:57:06
·
@모코나님 두달단위니까 가능할것같긴합니다.
bysarin
IP 121.♡.88.56
08-27 2020-08-27 17:46:58
·
두 달에 한 번이면 서울인가요? 한달에 1만 5천원 꼴 이네요.
물 사용하지 않을때, 계량기 돌아가는지 확인해보세요
아이프리드
IP 123.♡.58.147
08-27 2020-08-27 17:47:04
·
이상하게 많네요. 17평 혼자 사는 저도 한달에 3~4천원 밖에 안나오는데 =_=;;
주너니
IP 58.♡.166.180
08-27 2020-08-27 17:48:43
·
한달에 9천원이면 가능한
금액이긴 한데 그래도 실내 물 다 잠그고 ㄴ계량기 체크해보아요
건강하게살자
IP 59.♡.42.85
08-27 2020-08-27 17:49:57
·
방금 확인하고 왔는데, 계량기가 돌지는 않는거같습니다. 도대체 원인이 뭘까요. 저희 층꺼 다 확인해봤는데 윗층보다 100만큼 더 높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건강하게살자
IP 59.♡.42.85
08-27 2020-08-27 17:51:57
·
@크리안님 5~10분정도요....
캉타우
IP 39.♡.132.10
08-27 2020-08-27 17:51:35
·
개별 계량기가 있고 요금 고지서가 별도로 나오나요? 요금 고지서가 별도로 나오지 않고 관리실에서 통보하는거라면 개별 계량기는 의미가 없습니다. 위 댓글에 있는거 처럼 장난질 치는것일수 있구요. 변기 꿀렁대는건 평상시에는 괜찮다가 위층에서 물 내렸을때만 그러는 건지 확인해보세요. 위층에서 변기 물 내릴때만 그런다면 사시는 집 내부가 아닌 공용 변기 배관이 일부 막혀있거나 다른 이유로 인해서 배수가 원활하지 않아서 생기는 현상일수 있습니다.
플루멜리어스
IP 122.♡.215.180
08-27 2020-08-27 17:51:35
·
주택인데 제가 정원에 식물을 키워서 물주고 우리집은 매일 세탁기 돌리는데도 두달에 한번 4만 5천원 정도나옵니다 정원관리하느라 물을 좀헤프게 쓰는대도 그런데
많이 나온 편이에요
일전에 이런경험 있었어요 4만뭔대 나오던 요금이 7만원대 나오는데 수도회사에서 전화 왔어요 누수 가능성 있으니 화장실 변기쪽 밸브 확인해보라고요
결론은 변기 교체했더니 다시 3~4만원대 복귀했습니다
아마 누수가 의심됩니다
건강하게살자
IP 59.♡.42.85
08-27 2020-08-27 17:52:42
·
@파리지엥파리지엥님 변기 누수가 일어나면 어느쪽으로 물이 세나요?
bysarin
IP 121.♡.88.56
08-27 2020-08-27 18:05:06 / 수정일: 2020-08-27 18:07:50
·
@건강하게살자님
타일 벽에 파이프가 묻혀있고 거기서 호스로 변기 물통에 연결되잖아요.
변기서 센다면 우선 그 부분을 의심해봐야 해요.
보통은 바닥에 물이 고이는데, 그렇지 않다면
타일 벽 안쪽으로 흐르는 것일 수도 있어요.
두번째는 변기 내부가 미세하게 깨져서 물이 보이지 않게 샐 수도 있는데,
물통에서 물이 계속 채워지니까 눈으로는 확인이 안되요.
물통 뚜껑을 열고 물이 계속 나오는지 확인해 보면 될 것 같아요.
(이건 거의 가능성 없다고 생각해요)

아래 털실굴리기 님이 말씀하신 고무마개도 확인해 보세요.
이건 의외로 간단하고 가능성 있는 일이에요.

하지만 계량기가 돌고있지 않다고 하시니
수도사업소에 문의해보심이 어떨까 싶어요.
건강하게살자
IP 59.♡.42.85
08-27 2020-08-27 18:07:19
·
@등줄기의땀님 감사합니다 확인해보겟습니다. 좋은하루보내세요 !
핫산V4
IP 39.♡.28.251
08-27 2020-08-27 17:51:37
·
으잉...혼자 살때 한달에 만원도 안나왔는데...
뿔나와
IP 223.♡.18.40
08-27 2020-08-27 17:52:15
·
보통은 만원 조금 넘긴한데
혹시 개별 계량기 맞나요? 층 공용 계량기 아닌가요?
건강하게살자
IP 59.♡.42.85
08-27 2020-08-27 17:59:42
·
@뿔나와님 저는 2층에사는데요, 세 집 있고 각각 따로있습니다. 근데 이상한건 2층만 다 저만큼 높네요. 3층은 100이상 적어요..
뿔나와
IP 223.♡.18.40
08-27 2020-08-27 18:10:51 / 수정일: 2020-08-27 18:13:21
·
@건강하게살자님 천원단위로 끊어 나온거보면 관리쪽에서 보낸듯한데요
혹시 옆집은 얼마나왔는지 물어보세요
가격이 비슷하거나 같으면 관리쪽에서 일괄적으로 책정한 금액일꺼에요 혹시라도 관리소에서 관리한거라면 사용량 달라고 하셔서 밑에 댓글 계산해보시면 됩니다
건강하게살자
IP 59.♡.42.85
08-27 2020-08-27 18:13:46
·
@뿔나와님 아 그건 아닙니다. 제가 10원 단위는 지우고 적어서 그렇습니다. 동부수도사업장에서 직접 날아온 청구서입니다. 혼란을 드렷네요.
뿔나와
IP 223.♡.18.40
08-27 2020-08-27 18:16:52
·
@건강하게살자님 저도 원룸업을 하고 있는데 개별 상하수요금 계산해드리거든요 보통 2달에 만원 조금 넘습니다 3만이면 수도사업장에 체크해달라고 하셔야 할꺼 같아요
삭제 되었습니다.
중경삼림
IP 106.♡.129.231
08-27 2020-08-27 17:57:31
·
저희 부부둘이서 수도요금 5천원 나오는데........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건강하게살자
IP 59.♡.42.85
08-27 2020-08-27 18:16:00
·
@털실굴리기님 확인해봤는데 변화없어보입니다 ㅠㅠ 도대체 왜일까요
행복하고즐거운인생
IP 180.♡.187.177
08-27 2020-08-27 18:07:27
·
변기누수도 되더라고요
고무마개가 삭으면 틈이 생겨서 자세히 들으면 물 빠지는 소리가 들립디다

살펴보세요
desert
IP 175.♡.35.193
08-27 2020-08-27 18:18:06
·
혼자살면 전기세도 그정도안나와요 ㄷ ㄷ ㄷ
건강하게살자
IP 59.♡.42.85
08-27 2020-08-27 18:18:53
·
@desert님 그쵸 ㅠㅠ에어컨 한달 내내 틀었는데 전기요금도 17,000원 정도인데 말입니다. ㅠㅠ
삭제 되었습니다.
건강하게살자
IP 59.♡.42.85
08-27 2020-08-27 18:52:26
·
@털실굴리기님 20톤이라고 뜨는ㄷ 도대체가 제가 사용할수없는 양같습니다 하루에 1톤씩쓸수가...회사도가는데말이죠
삭제 되었습니다.
세기말중학생
IP 118.♡.6.73
08-27 2020-08-27 18:42:54
·
제가 사는 동네는 계량기가 호마다 각각 안달려서 정액제로 내요 그래서 찬물은 팍팍씀
evan
IP 124.♡.143.229
08-27 2020-08-27 19:19:47
·
혼자사는데 수도세 5천원, 전기세 만원으로 거의 고정입니다.
저도 작년까지 수도세가 2,3만원까지 나왔는데 찾아보니 싱크대랑 화장실 물이 세고 있더군요.
업자 불러서 고치고(전세라 집주인 부담) 다음달부터 5천원 고정으로 내고있습니다.
계량기가 안돌면 어디서 새는건 아닐텐데 확실히 이상하네요. 확인 꼭 해보시길...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밤이없는잠
IP 39.♡.231.27
08-27 2020-08-27 19:33:54
·
다세대나 빌라,원룸등 개별 계량기 설치된곳은 각 계랑기당 개인주택 상하수도 여금 적용 됩니다. 저희도 작년에 공동 수도에서 노후되어 새서 구청 지원으로 수도시설 새로했는데 개별 계량으로 설치되서 매달 4~5만원씩 나오더라구요.
/Vollago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