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질문글아님] 연봉이 적은데 차량 유지비를 제가 감당할수있을지 걱정이네요 ㅠㅠ 110

2020-08-25 15:32:08 수정일 : 2020-08-25 17:41:14 106.♡.30.25
kiesses

아질게 질문은 아닙니다 ㅠㅠ  다만 걱정이되어서 적어봅니다.


원래 평소 저축습관이 통장쪼개기 + 적금 + 예금으로 생활하고있어서 월급을 사용목적별로 나누어서 사용하는 습관을 가지고있습니다.


차량은 잘 알지도 못하고 구매는 생각지도 못하고 있엇는데 

나이도 30대 중반을 가고있는지라 친누나가 차량을 바꾸면서 타던 차를 가져가라고하네요 ^^;;

근데걱정은 초기비용과 달마다 제가 유지할수있으련지가 참 걱정입니다 ㅠㅠ


차량사양은 더뉴 K7 2014년식 3.0 휘발유 / 풀옵션사양 / 50,000Km / 인데


회사동료한테 물어본결과 

초기비용은 취등록세는 7% 정도에  보험은 100 정도 (부모님과 공동명의로만 되어있다가 단독으로 처음 가입해야하는상황입니다) 


평일은 주로 서울에만 있으니 주말만 타고다닌다고 가정 + 연 세금 하게되면 생각보다 제가 유지하는비용이 부담이 될것같더군요 ㅠㅠ



kiesses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10]
뎅뎅이!
IP 223.♡.33.194
08-25 2020-08-25 15:33:49 / 수정일: 2020-08-25 15:34:16
·
유지가능하죠.

10만까지는 별로 고칠게 없을정도로 안 망가지기도 하고..

주말만 탄다면.. 한 10년타고 폐차히시면 됩니다. ㅎ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5:35:13
·
@뎅뎅이!님 아그런가요 ? 그러면 4년정도는 문제는 없겟네요
수푸군
IP 39.♡.28.199
08-25 2020-08-25 15:33:58 / 수정일: 2020-08-25 15:34:55
·
주말만 타실거고 나이와 연봉 고려하면 차급이 너무 높아요...

보험그 유류비 자동차세 등등

차에 대해 욕심이 없으시거나 가칙가 다르시다면 차라리 파시고 다른 차를 중고로 하나 데려오시는 것도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5:35:28
·
@수푸군님 아무래도 그부분에대해서도 걱정하고있습니다 ㅠㅠ
스윗
IP 210.♡.99.231
08-25 2020-08-25 15:34:00
·
저라면 일단 받아보고 생각하겠습니다.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5:35:38
·
@스윗님 회사동료도 같은말씀을 하더라구요
Jh8819
IP 116.♡.219.15
08-25 2020-08-25 15:34:02
·
그냥 가져가라고 하는거면
그랜절 박고 가져오시는게..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5:36:07
·
@Jh8819님 초기비용이없는게 장점인가요 ?
삭제 되었습니다.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5:36:46
·
@tumbler99님 최근 소모성부품은 (타이어,배터리 등등) 다 교체하여서 중고차로 팔기엔 상태가 너무 좋은이유로 저에게 주려고하는거같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5:46:40
·
@tumbler99님 아 그런부분에대해서 말씀해주신거군요!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cde3231
IP 61.♡.102.13
08-25 2020-08-25 15:34:22
·
유지는 충분히 되는데요, 돈이 잘 안모여요. 차가 딱히 필요없으면 안 받으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5:36:56
·
@lockheedmartin님 역시 차가있으면 적금이 안되는군요 ㅠㅠ
kylon
IP 221.♡.10.14
08-25 2020-08-25 15:34:24
·
공짜로 주시는거면 받아서 파세요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5:37:11
·
@kylon님 과연 공짜를 받는게 좋은것인지 잘 판단해보겠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5:37:41
·
@하늘군님 3.0만 아니였어도 좀 덜할거같은데 세금이 문제네요 ㅠㅠ
百人百色
IP 14.♡.24.57
08-25 2020-08-25 15:34:33
·
차량이 필요한 환경이 아니라면 굳이 낭비와 비슷한 지출을 하며 유지할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5:37:28
·
@百人百色님 그렇네요 환경을 생각한다면 또다른 이유가 될수도있을것 같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5:39:28
·
@tumbler99님 평소에도 쏘카를 잘 사용하긴했는데 역시 리스차에대한 부담이... 1박2일만 해도 10~20만원은 훌쩍이더군요
아결
IP 175.♡.33.204
08-25 2020-08-25 15:34:43
·
유지는 가능하지만 패턴으로 봐선 그냥 파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5:39:45
·
@아결님 의견감사합니다!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_______-ㅎ
IP 175.♡.84.2
08-25 2020-08-25 15:34:56
·
뭐 있으면 좋은데...기름값 보험료...생각하면...많이 안타시면 걍 쉐어카 하는것도 나쁘지 않고...
주차할데 있으시면 K7공짜로 주신다면야 뭐 걍 유지해도 될거 같네요.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5:40:10
·
@-_______-ㅎ님 아파트 거주라 월 비용이 추가적으로 들긴할꺼같은데 그부분도 생각해봐야겠네요
네아
IP 124.♡.97.137
08-25 2020-08-25 15:35:12 / 수정일: 2020-08-25 15:35:41
·
유지비가 아무리 커도 구입비용까지 고려하면 작은차보다 총소유비용은 작습니다.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5:40:21
·
@네아님 구매비용이 없다는게 장점이라는 말씀이 많으시네요 참고하겠습니다!
BlackPig
IP 220.♡.10.17
08-25 2020-08-25 15:35:18
·
일단 뭘해도 한달에 20/30 은 고정비용으로 깨진다고 보시면 될듯 합니다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5:40:40
·
@BlackPig님 20정도면 나쁘지않을것같습니다. 30이라면 흠... 고민이네요 ^^;;
BlackPig
IP 175.♡.14.248
08-25 2020-08-25 15:42:36
·
@kiesses님 은근이 년간 잡아먹는 소모품 값이 좀 나옵니다 30 이상 도 생각하셔야 할수도 있습니다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5:47:01
·
@BlackPig님 네네 조언 필히 새겨듣도록 하겠습니다!
BlackPig
IP 220.♡.10.17
08-25 2020-08-25 15:50:30 / 수정일: 2020-08-25 15:50:42
·
@kiesses님 본인이 목돈을 만들어야할 환경이면
차 절대 반대합니다 차라리 돈을 모아서 집을 조금씩 업그레이드 하는게 장기적으로 이득입니다

저도 차를 가진지 얼마 안되었으나 삶의 질이 막 좋아지고 그러진 않는거 같습니다

특히 출퇴근은 교통비 + 주차장 비용 때문에 엄두가 안나서 대중교통으로 때우니 더더욱

단 와이프는 있으니 좋다 합니다 ㅋㅋ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5:56:54
·
@BlackPig님 다행히 여행비로 들던 비용으로 전환하게된다면 추가적으로 드는 비용은 없어서 그부분으로 변경하려고합니다. 말씀해주신 월30만원씩 여행비로 하고있는데 +5~10 정돈는 문제없이 만들수있을것 같습니다. , 역시 여성분이 있어야 명분이 생길까요 ㅎㅎ
BlackPig
IP 220.♡.10.17
08-25 2020-08-25 16:04:38
·
@kiesses님 잘 생각하고 현명한 판단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일단 다른분들 말씀 처럼 차는 받으시죠 ㅋㅋ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6:10:30
·
@BlackPig님 하하 그렇군요 받는쪽으로 한번 생각을 돌려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님님
IP 210.♡.60.24
08-25 2020-08-25 15:35:55
·
차 할부가 없으므로 이것저것 비용을 1년으로 대충나누면 월 20 잡으면
충분할것 같습니다.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5:40:56
·
@여우리리님 20이면 긍정적으로 생각해볼수있을듯 합니다!
조각심장
IP 222.♡.59.186
08-25 2020-08-25 15:36:01
·
할부금만 안내면...유지 가능하죠....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5:41:08
·
@조각심장님 네네 초기 차량에대한 금액은 없어서 부담은 덜합니다
forgotmind
IP 182.♡.175.144
08-25 2020-08-25 15:36:15
·
차가 너무 커요
뎅뎅이!
IP 223.♡.33.194
08-25 2020-08-25 15:36:54
·
@forgotmind님 k7면 그럭저럭 아닙니껴? ㅎㅎ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5:38:14
·
@뎅뎅이!님 크긴 크더라구요 ^^;;
forgotmind
IP 182.♡.175.144
08-25 2020-08-25 15:42:09 / 수정일: 2020-08-25 15:43:38
·
사람마다 처지마다 다른 문제인데 주말에 혼자 타실 차로는 좀 크죠. 본문 글로만 판단하자면 잘 안 맞는 패턴 같습니다. 차는 있으면 끌 일이 생기기 마련인데 차가 너무 커서 연료비 부담이 느껴지면 안 끌게 될 가능성이 높아서.. ; 물론 일단 받긴 해야죠. ㅋㅋㅋㅋ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5:47:37
·
@forgotmind님 혹시 여행을 좋아하긴해서 단체로 자주 놀러갈일이 많은데 그떄마다 유류비와 톨비는 1/n하고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도 유지가 어려울까요 ?
forgotmind
IP 182.♡.175.144
08-25 2020-08-25 16:01:43 / 수정일: 2020-08-25 16:10:07
·
@kiesses님 유지가 어렵지는 않아 보입니다. 할부부담없으면 대충 교통비로 퉁치면 됩니다. 돈은 좀더 쓰겠지만 그만큼의 편의가 생기니까.친구들 싣고 여행 다닐 일 많고 독신이다...저라면 적당한 해치백이나 cuv 생각해보겠습니다. 하지만 다분히 개취예요. 세단 트렁크에 짐 싣고 장거리 뛰는 것보단 그게 그림이 좀더 나아보인다 그 얘기지 다른 의미는 없어요. 단... 유지비용 생각하시는 중이니까 택시타는 거랑 기름값이랑 적어도 쌤쌤은 된다, 생각드셔야 차 자주 끌고 다니시게 될 거예요. 제 경우는 그랬습니다.


아 그리고 소모품 싹 교환해서 현재 컨디션이 좋은 차라면 중고값도 그만큼 건질 수 있단 얘기지요. ㅋㅋㅋㅋㅋ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6:04:20
·
@forgotmind님 아 그렇군요! 조언감사드립니다! 저도 개인적으론 suv를 선호하는데 차량은 이미 k7이니 ㅋㅋ 고민을 많이하게되네요 조언해주신 글 잘 곱씹어서 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aodoena
IP 223.♡.162.135
08-25 2020-08-25 15:36:37
·
앞구르기로 그랜절 하고 가져오셔야 할듯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5:38:25
·
@sjiq573님 의견들이 반반이시네요 ㅎㅎ
비글K
IP 223.♡.29.148
08-25 2020-08-25 15:36:42 / 수정일: 2020-08-25 15:39:11
·
데이트 생각하면 무조건 받아야됩니다.

택시? 쏘카? 난폭운전, 싸이코기사, 담배뿜뿜 렌트카 등등 한방에 데이트를 망칠 수 있는 폭탄들입니다...

다만 데이트 생각 없으면 좀 애매...한가?
뎅뎅이!
IP 223.♡.33.194
08-25 2020-08-25 15:37:13
·
@비글K님 k7이면 그랜절하고 받아와야죠.
비글K
IP 223.♡.29.148
08-25 2020-08-25 15:38:55
·
@뎅뎅이!님

월급 250이면 부담은 되겠다 싶습니다.ㅎㅎ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5:41:59
·
@비글K님 역시 연봉을 올려야 답이나오겟지요? ㅋㅋ 미래의 데이트를 생각한다면 있어도 괜찮을꺼같다는생각이 ^^;;
비글K
IP 223.♡.29.148
08-25 2020-08-25 15:42:26 / 수정일: 2020-08-25 15:43:03
·
@kiesses님

전 데이트 비용으로 치고 필요하다는 의견입니다.
선볼때 뚜벅이냐 케7이냐...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5:48:46 / 수정일: 2020-08-25 15:49:03
·
@비글K님 아직 차량이 있어본적이없는데 K7급의 차량으로는 소개팅 나가기엔 나쁘지않은건가요? 사실 차에대해서 잘 몰라서 ^^;; 여쭈어봅니다 . 제가생각하기론 차체가 커보여서 부담스러워보이지않을까 하네요
비글K
IP 223.♡.29.148
08-25 2020-08-25 15:56:55
·
@kiesses님

좀 아저씨같을수도 있는데 어차피 30중반이면 우린 아저씨기도 하구요,
차 없는거랑은 천지차이고, 차가 넓고 편해야 데이트도 편해요. 불편한 차는 한두번이지, 매번 그거타고 나가면 뺨맞습니다...

그리고 차있는 사람들은 "내가 바래다줄까?"로 썸시작 하는 경우도 많죠... 바래다줄땐 크고 넓은차가 짱...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6:06:08
·
@비글K님 아..... 큰 이유가 하나 생기는것같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연애도 무시를 못하겠군요!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5:42:29
·
@후쿠시마금태님 파는금액도 한번 생각해보겠습니다!
아리아리션
IP 125.♡.111.106
08-25 2020-08-25 15:37:13 / 수정일: 2020-08-25 15:37:39
·
그 차 가져가고 결혼하라는 누님의 큰 그림인듯...
암튼 공짜라는 점에서 무조건 가져와야합니다.
K7 안커요 ㅎㅎ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5:43:06
·
@아리아리션님 아 이게 무언의 압박이였나요 ㅠㅠ 잘생각해봐야겟습니다
Sail
IP 103.♡.162.254
08-25 2020-08-25 15:37:23
·
받는게 낫지 않나요?
유지비라야 세금 보험 주말에만 운용하시면 주유비도 별로 안나갈텐데...
차 있으면 살이 찌니 운동해야 돼서 돈이 더 나갈까요?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5:43:29
·
@에이스민님 운동은 다행히 회사에서 보조해주고있어서 하고있습니다! 조언 잘 새겨듣겠습니다! ㅎㅎ
182.X.24.14.탐지견
IP 121.♡.95.1
08-25 2020-08-25 15:37:27
·
제 누나가 저런 차를 준다고 가져가라 하면 누나 있는 곳이 부산이라도 삼보일배하면서 가겠습니다.

일단 받아오세요. 그리고 요즘 차는 소모품만 갈아줘도 20만 키로는 거뜬합니다.
제 차는 참고로 2007년식 22만키로 넘었습니다.
남자의자격
IP 24.♡.41.97
08-25 2020-08-25 15:38:51
·
@멍청이탐지견님 저분이 고민하는건 연식이나 키로수가 아니라....

차량유지비입니다.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5:43:53
·
@남자의자격님 네네 ^^:; 유지비용이 걱정인부분이라 차량을 받아오는건 문제가안될것같습니다 ㅎㅎ
182.X.24.14.탐지견
IP 121.♡.95.1
08-25 2020-08-25 16:03:03
·
@kiesses님
유지비는 차 받아 시고 한달만 끌고 다니시면 생각이 안 나실겁니다.
기동력이 생기면 새로운 세상이 열려요.

기름값 한달 20만원 가량 (매일 운전한다는 가정 하에) 보험료 약 1년 100만원 가량 (종합 및 자차) 정도 드실겁니다.

일단 받아오시고 생각하세요.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6:07:05
·
@멍청이탐지견님 출퇴근은 대중교통으로 할것같아서 아마 기름값은 한달 6만원정도 생각하고있습니다. 조언말씀대로 생각하면 가져오는게 맞다고하시는것같네요 조언감사합니다!
182.X.24.14.탐지견
IP 121.♡.95.1
08-25 2020-08-25 17:18:47
·
@kiesses님
그랜절 잊지 마세요!

누님의 인품이나 동생 생각하시는 마음, 그리고 형님 되시는 분의 인품도 아주 훌륭하신 것 같습니다.
선뜻 주시겠다고 하기가 쉽지 않으시거든요.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7:40:48
·
@멍청이탐지견님 그래야할것같습니다! 조언감사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6:07:55
·
@개척자님 월 30까지는 생각해보고있엇습니다 넉넉잡아서는 50정도를 생각해야겠군요 ! 조언감사합니다!
nariyada
IP 112.♡.107.170
08-25 2020-08-25 15:37:56
·
보험료 제외하면 그렇게 큰 돈 안들어갑니다.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5:49:33
·
@nariyada님 보험료는 부모님하고 상의한결과 제가 연봉을 높이기전까진 대납해주신다하네요 ^^;;
이프로
IP 64.♡.125.229
08-25 2020-08-25 15:38:05
·
3천대에서 잘 운영했었습니다.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5:49:43
·
@이프로님 혹시 실례지만 유지비용은 얼마정도 나오셧나요 ?
miscellany
IP 61.♡.25.147
08-25 2020-08-25 15:38:28
·
3000cc 면 8년 전 차라고 해도 1년 자동차세는 50만원 정도. 보험료 100만원 정도.
주말에 탄다고 해도 1년에 1만 km 주행시 리터당 8km 잡고 1200 리터 * 1300 = 기름값 약 160만원.
톨게이트 비 대략 30만원.
주차비, 세차비등 과 1만 km 기준 경정비 비용 (엔진 오일, 타이어 4년마다 교체시 1/4 금액) 등을 하면 대략 100만원.
결국 1년에 400~500 정도 들어갑니다.
이 비용이 감당이 되시면 차를 가지시면 되고요.
비글K
IP 223.♡.29.148
08-25 2020-08-25 15:40:09
·
@miscellany님

저 데일리 출퇴근 차량이 1년 1만키로 정돈디...
산정이 너무 과격하신거 같슴다
miscellany
IP 61.♡.25.147
08-25 2020-08-25 15:41:38 / 수정일: 2020-08-25 15:42:20
·
@비글K님 주말마다 타는게 출퇴근과는 다르죠.
저는 출퇴근용 거리는 1년에 6000km가 안 넘습니다.
시외 출장이나 주말에 낚시등으로 이동을 하는거리가 그거만큼 되죠.
서울 부산 한번 왕복하면 800km 입니다.
비글K
IP 223.♡.29.148
08-25 2020-08-25 15:44:27 / 수정일: 2020-08-25 15:45:26
·
@miscellany님

주말마다 200을 뛰어야 1만이에유
데이트용이면 주말마다 강원도 가는 수듄...
주말차면 6~8000정도가 맞지 않을까요.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5:50:38
·
@비글K님 아마 주말에도 이동한다면 혼자보다는 단체로 이동할일이 많을것같고 그비용도 아마 1/n 해서 가는 편이라 혼자서 부담비용은 적을듯 합니다 ^^:;
avadhoota
IP 223.♡.162.91
08-25 2020-08-25 15:38:42
·
유지 가능합니다. 다른데 쓰는 돈 좀 줄이면 되요...
남자의자격
IP 24.♡.41.97
08-25 2020-08-25 15:39:50
·
@Avadhoota님 유지는 가능하지만 불필요한 경비가 많이 소요될거라고 판단되고 다른데 쓰는 그 돈의 만족도가 더 높다면 차는 무리라고 보여지네요.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5:45:41
·
@남자의자격님 목적에 맞게끔 소비하는습관이 있어서 차량에 대한 금액을 산정하는게 시급할것같네요 ㅠㅠ
시급루팡
IP 211.♡.91.232
08-25 2020-08-25 15:40:51
·
실용적인 면에서는 별로지만
그 나이에 차 있는 게 나쁠 건 없겠죠.
저는 K7처럼 큰 차는 어니었지만 (K3...) 쓸 일도 없는데 연봉 그정도 하던 시절 그냥 세금 내면서 갖고 있긴 했습니다. 그래도 있는 거랑 없는 거랑 다르긴 하더군요.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5:51:00
·
@시급루팡님 확실이 없는것보단 있는게 낫다는 의견이시군요! 참고하겠습니다!
놈스
IP 220.♡.221.35
08-25 2020-08-25 15:42:22
·
받는 게 좋습니다. 체급이 높은 차이긴 하지만 수리비 제외하면 당장 굴리는 데 허리가 휘거나 그럴 정도는 아닙니다.
수리비도 복불복이 있긴 하지만 일반적으로 그리 많이 깨지진 않습니다. 다만 타이어 값이 좀 나가긴 하겠네요.
한 2~3년 타시다가 영 아니다 싶으시면 그 때 결정하세요.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5:45:09
·
@놈스님 조언감사합니다! 다행히 배터리와 타이어는 최근에 교체하셨다고 하는데 추후에도 교체하는비용도 잘 계산해봐야겠습니다~
회원입니다
IP 223.♡.75.250
08-25 2020-08-25 15:42:37
·
크7 좋은 차량입니다.
무조건 받으시고 고민을..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5:51:16
·
@회원입니다님 받고 고민이라... 취등록세가 무섭습니다 ㅎㄷㄷ... ㅎㅎ
내가뭔들
IP 203.♡.142.52
08-25 2020-08-25 15:42:58
·
엥.... 차를 보유하실때 가장 큰 비용은 감가입니다...
감가 없이 시작하는데 겁먹을 필요가 없어요. 물론 돈은 더 많이 쓰게 되겠죠.
안가던 국내 여행도 더 많이 가게 될테고, 없던 여자친구도 생기게 될테고... 단순 보험/세금 외에 추가로 들어가는 비용들이 더 많아지는건 사실입니다만, 그로인해 얻는 경험의 가치가 백만배는 더 크다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5:51:53
·
@내가뭔들님 추후 미래의 데이트를 생각하자면 유지하는데에 생각이 큽니다 아무래도 나이도 나이인지라 ㅠㅠ 조언감사합닌다
nerone
IP 211.♡.238.126
08-25 2020-08-25 15:43:33
·
무조건 받는게 낫죠. 차를 사는 것도 아니고 유지비만 내면 되는데; 차 있고 없고의 차이가 엄청 심합니다. 생활반경이 달라져요.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5:52:13
·
@폭군네로님 조언에 감사드립니다! 생활반경부분에대해서는 동감합니다! ㅎㅎ
손이가
IP 112.♡.117.240
08-25 2020-08-25 15:43:49
·
와 케이7 풀옵에 5만키로!! 보험비. 기름값만 부담하면 되기에 유지는 충분히 가능할 것 같습니다!!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5:52:24
·
@손이가님 3.0이라는게 살짝 부담은 갑니다 ㅠㅠ
gwbasic
IP 121.♡.57.156
08-25 2020-08-25 15:45:29
·
차로 생기는 추억(?)이 돈보단 더 좋을 수 있습니닷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5:46:16
·
@gwbasic님 앗! 어떤 추억인가요!!?? ㅋㅋ
과제의계절
IP 223.♡.11.208
08-25 2020-08-25 15:48:07
·
개인적인 생각인데 일반적인 국산 차량 유지는 고정적인 수입이 있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부담이 될 수는 있겠지만)
다만 개인 가치관에 따라 차량 유지에 들어가는 비용 대비 만족도가 높다면 구매하는것이고 아니라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게 좋을 것이구요
스물세살 첫 해 보험료 220만원 가량 내면서 차를 타고 다니면서 유지비 때문에 부담이 좀 되었지만
아이러니하게도 그 때가 제일 만족스럽게 타고 다닌 것 같습니다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5:53:29
·
@과제의계절님 220 ㅎㄷㄷ 하셨네요 지금도 100나온다고 생각했을때도 ㅎㄷㄷ한데 보험비는 다행히 부모님이 대납해주시는걸로 결정되어서 추후에 연봉이 오르면 그때 납부할 생각입니다.

만족도가 높으시다고하니 저도 유지에 대해서 생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5:54:10
·
@ZiNt님 같은 연식으로 중고로 판다고해도 잘받아야 1500인거 같은데 아닐까요 ? 뭔가 추가적으로 차량을 구매한느 비용이 드는건 아직 생각해보지 않았습니다.
type212
IP 106.♡.180.12
08-25 2020-08-25 15:56:56
·
차가 좀 크긴 한데,,,
카푸어 마냥 겉멋 든 것도 아니고,
누나가 주는 차이고, 5만 킬로이면 아직 차가 돈 달라고 할 때는 아니고...

누나한테 큰절 하고 가져오세요.
극단적으로 생각해도..... 유지하기 힘들다고 판단되면 1년이든 2년이든 지난 후에 중고차로 팔면 됩니다.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5:58:26
·
@슈퍼 멜론님 지금 분위기로는 그랜절+가져오라는 말씀이 많으시네요 ㅎㅎ 한번 유지를 해보고 파는것도 생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언감사드립니다!
발목에낭종
IP 203.♡.52.1
08-25 2020-08-25 16:01:51
·
처음에는 유지비 걱정이 많긴한데 일단 차를 가지고 사용해보면 유지비 나가는 부담감보댜 만족도가 더 클거라고 생각합니다. 수입이 없으신 분도 아닌데 기회있을 때 잡으세요 첫차로 과분하게 좋습니다.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6:08:58
·
@발목에낭종님 결혼전까지는 크게 차에대한 생각이없다가 급 이런기회가생기니 고민이 많았습니다 ㅎㅎ 조언 잘 새겨들어서 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퍼런등짝
IP 58.♡.113.54
08-25 2020-08-25 16:01:59
·
공짜로 주신다면 무조건 받아와야죠
받아와서 1년 굴려보고 이건 아니다 싶으면 팔면되니까요..
그럼 1년 동안 쓴 금액 이상을 받을 수 있으니 오히려 이득아닐까요?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6:09:59
·
@퍼런등짝님 말씀대로 1년정도 타보고 결정하는게 젤 좋은방향인것 같습니다. 아직 제가 느낀바가 아무것도없으니 걱정만 앞선던것 같네용 ㅎㅎ
carius
IP 182.♡.232.241
08-25 2020-08-25 16:06:26
·
일단 받아서 타세요.. 타다가 유지 안되면 작은차로 바꿔도 되는데.. 고민거리도 아니네요.. 생각이 너무 많으세요..
/Vollago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6:09:26
·
@carius님 아 생각이 너무 많았나요?? 평소에 차를 소지하게되면 돈모으는건 포기하라는 말들이 많아서 걱정이 많아서 그랬습니다 ㅠㅠ
carius
IP 182.♡.232.241
08-25 2020-08-25 16:15:03 / 수정일: 2020-08-25 16:15:56
·
kiesses님//본인들은 차사서 연애하고 결혼하고 애 낳고 여행 다니고 할거 다하고 보니까.. 돈은 못모았네.. 이런거죠...

역으로 차 없이 돈 모으는 대신.. 연애 힘들게 하고, 애 업고 버스 지하철 타고, 여행 안다니고 그렇게 다시 살겠냐고 물어보세요. 열에 아홉은 다시 차산다고 할걸요~

게다가 초기 자금이 안들고 감가도 없잖아요.. 고민할 문제가 아니에요.
/Vollago
peterforclien
IP 39.♡.46.193
08-25 2020-08-25 16:13:25
·
쌉가능요 유지하면서 100만원씩 저축가능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6:23:41
·
@AlfaGo님 호오........................ 100만원이라니 ㅠㅠ
forgotmind
IP 182.♡.175.144
08-25 2020-08-25 16:21:20
·
사실 이건 생각할 필요가 없죠. 세금에 보험료 다 비용으로 생각해도 무조건 돈 천몇백이 남는 일인데요. 누님이 1천만원짜리 수표 한장 너 가져라 던져주신다는데 고민하고 계실 건가요? ㅋㅋㅋㅋㅋㅋ 아 물론... 되로 받고 말로 줄 가능성이 염려되는 상황이 아니라는 전제하에...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6:24:33
·
@forgotmind님 하핫... 중고차로 팔기엔 아까워하는것같아서 저에게 권유를 먼저하더라구요 첨에는 안받는다고 햇다가 제가 고민하는거보고 가져가라고하는식으로 이야기하고있습니다 ^^;;
Allen4911
IP 223.♡.150.228
08-25 2020-08-25 16:23:53
·
누나한테 신세를 지는건 맞으나.. 그냥 주는거면 고맙다고 하고 받아오세요
장가 갈려면 차가 있어야지요.
평일에는 그냥 세워두시고 데이트할때만 운용하심 자동차세,보험료 1년 100잡고.. 한달에 유지비 10만 잡으면 300이내로 가능할듯 해요.
kiesses
IP 106.♡.30.25
08-25 2020-08-25 16:38:27
·
@별헤는아이님 역시 그랜절하고 받아오는게 답인거같네요 ㅎㅎㅎ
한번 본격적으로 계산해봐서 차량유지비 금액을 모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