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유튜버 닥터프렌즈는 의대 증원 반대하네요.youtube 26

4
2020-08-20 13:30:08 수정일 : 2020-08-20 13:36:04 151.♡.143.220
gganbu

 

시간이 조금 지난 영상이지만 의학 유튜브 채널로는 구독자 수가 많으니까 영향력이 꽤 클겁니다.

 

근거로 들거온 자료가 의협에서 만든 것 같은데.. 긴말 하지 않겠습니다.

 

평소에 자주 보았던 채널인데 솔직히 앞으로 마음편히 못 볼 것 같네요.


저는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의사가 분명 있다고 믿습니다. 그런 분이 계시면 목소리를 내어주십시오. 

gganbu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6]
궈네
IP 49.♡.87.231
08-20 2020-08-20 13:30:58
·
윽 저도 구독중인데ㅠㅠ
Ddongle
IP 192.♡.80.32
08-20 2020-08-20 13:31:04
·
저도 재미있게 보던 채널인데... 안타깝습니다...쩝...
머리에꽃을
IP 223.♡.22.212
08-20 2020-08-20 13:31:19
·
당연히 팔이 안으로 굽겠죠...
삭제 되었습니다.
PSPuser
IP 121.♡.157.134
08-20 2020-08-20 13:33:31
·
이해는 합니다만 앞으로 볼일은 없겠군요.
해야
IP 222.♡.210.204
08-20 2020-08-20 13:35:46
·
가재는 게편이죠

그러려니 합니다
이응알았음
IP 222.♡.157.98
08-20 2020-08-20 13:35:58 / 수정일: 2020-08-20 13:38:48
·
그래도 이정도면... 토론해볼 정도의 주장 아닌가요?

결론은 15년 뒤의 문제보다 당장 지을 수 있는 공공병원을 통해 지방 의료 간극을 해결하자가 저쪽 주장인데...

이야기 해볼법 하다고 봅니다.
rexmir
IP 211.♡.144.138
08-20 2020-08-20 13:45:20
·
@이응알았음님 의대 정원 늘리는게 큰 비용이 드나요? 전국 지방 곳곳에 병원짓고 인력 장비 투입대비요. 이 두 부분을 비교하는게 맞는가 싶네요. 저 걸 양자 택일해야 할만큼 정부 재정이 열악한지도요
wls7904
IP 39.♡.15.177
08-20 2020-08-20 13:46:43
·
@난폭한곰님 복지부도 의대정원보다 공공병원 짓는게 훨씬 도움되는거 알걸요? 근데 그러면 돈쓰고 세금올라가고 건보료 올라가서 국민들한테 욕먹으니깐 애먼정책을 쓰는거죠
rexmir
IP 211.♡.144.138
08-20 2020-08-20 13:52:31 / 수정일: 2020-08-20 13:54:46
·
@pipround님 그러니까 돈이 없으니까(건보, 세금 못 올리니까) 공공병원 못짓고 인력 양성이나 더 하자 인것 같은데...
그 인력 양성을 더 안하면 지방 여기저기에 병원 짓고 장비 인력 댈 수있을 만큼 예산이 확보가 되느냐?가 궁금합니다. 확보가 된다면 진짜 정부는 삽질 중인거네요
이응알았음
IP 222.♡.157.98
08-20 2020-08-20 13:55:42
·
@난폭한곰님 저쪽 주장이 그러하니까 이야기 해볼법 하다는 게 제 의견이고요. 비용이 얼마나 들지는 모르겠네요.

하지만, 15년뒤에나 해소되는 의사수 부족 보다는 당장 공공병원을 지어서 기피과에서 일하고 싶어도 일할 자리가 없어서 일하지 못하는 의사들을 일하게 하는게 빠른 해결책이다는게 저쪽 주장이네요.

이 글에서 너무 비꼬아서 그렇지... 오른쪽 앉아계신분은 내과 의사입니다. 이야기 들을 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란데
IP 211.♡.165.55
08-20 2020-08-20 13:36:03
·
이럴때 쓸 좋은 스피커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용사님
IP 106.♡.233.82
08-20 2020-08-20 13:43:04
·
결국 나는 똑똑하다... 이거져
wls7904
IP 39.♡.15.177
08-20 2020-08-20 13:46:56
·
@용사님님 ...?
용사님
IP 106.♡.233.82
08-20 2020-08-20 13:52:17
·
@pipround님 제가 보기엔 저분들 논조의 결과는 나는 똑똑하니까... 똑똑한쪽 이야기 들어라...로 보입니다. 제가 볼때 의사 정원의 문제는 똑똑한 이야기 하자는게 아니라 공공에 어느것이 유리한가 조금 멍청해도 어디가 더 공공의료에 더 적합한가로 해석해 나아가야된다고 봅니다. 숫자 많다? 그럼 의사 필요없다? 돈이 많이 들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쪽을 왜하냐?!! 그래서 의사들 많고 숫자가 많으면 공공에 반한 컨트롤이 가능한 집단(?)인가? 저는 아니라고 봅니다 결국 본인의 이득을 위해서 움직이겠죠.... 그래서 정부가 그런 의사뿐만 아니라 기획된 공공을 위한 의사를 따로 키우자고 하는거 같아서 저는 정부의 쪽에 마음이 더욱갑니다. 그길이 바보처럼 돈이 좀더 들고 시간이 많이 걸릴지라고... 지금처럼 위기의 시간에 파업이나 하는 의사들 보다는 더욱 안전할듯합니다.
이응알았음
IP 222.♡.157.98
08-20 2020-08-20 14:09:49
·
@용사님님 너무 과도한 생각 아닌지... 저는 들으면서 그런 의도보다 결국 돈이 나가는 문제인데 어떤 방법이 더 현명하게 돈을 쓰는 방법일까에 촛점을 맞췄다고 생각합니다.

저게 왜 내가 똑똑하니까 너네는 들어라로 귀결되는지 모르겠네요. 같은 납세자들끼리 세금 얼마나 쓸지 토의하는거로 들렸습니다만...
용사님
IP 106.♡.233.82
08-20 2020-08-20 15:15:28
·
@이응알았음님 실지... 정부가 안을 만들때 돈생각 않했을까요?? 언론이 마구 물어 뜯는 이시점에서요?
이응알았음
IP 222.♡.157.98
08-20 2020-08-20 15:19:59
·
@용사님님 그럼 거꾸로 용사님 말씀은 정부가 똑똑하니까 똑똑한 정부 말을 무조건 들어라로 보이는건데요?

같은 납세자 입장에서는 돈을 어떻게 쓰면 좋을지에 대한 의견도 낼 수 있는거죠. 아닌가요? 게다가 이해 당사자라면 더더욱 의견을 낼 수 있다고 보는데요...

거꾸로 그럼 용사님은 왜 이게 똑똑한 사람 말 들어라로 귀결되는거죠? 영상 보신 것 맞나요? 제가 말하는건 단순한 의견 제시에 너무 과도하게 물어뜯는다는걸 지적한건데...
용사님
IP 106.♡.233.82
08-20 2020-08-20 15:28:38
·
@이응알았음님 네... 영상 다 봤습니다. 물어뜯는 거는 아닌데요.... 물어뜯는 정도로 보시나 보군요...비아냥 정도로 봐주세요
이응알았음
IP 222.♡.157.98
08-20 2020-08-20 15:59:07
·
@용사님님 아... 알겠습니다 비아냥으로 봐드리겠습니다. 하지만 올바른 의견 형성을 위해서는 비아냥도 도움 안되는건 아실거라고 믿습니다.
용사님
IP 106.♡.233.82
08-20 2020-08-20 16:06:18
·
@이응알았음님 평소... 존경과 믿음과 감사한 맘이 의료인들에게 있습니다만 요즘은... 너무 무너진거 같아요... 다시 그 고마운마음 찾아올날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apanui
IP 221.♡.84.40
08-20 2020-08-20 13:46:03
·
이 정도는 토론해볼만한 영상인거 같은데요?
gganbu
IP 151.♡.143.220
08-20 2020-08-20 13:47:26
·
h4116님// 근거로 들거온 자료부터 토론하기 힘들 것 같네요
Rapanui
IP 221.♡.84.40
08-20 2020-08-20 13:48:48
·
@사람인거님 어떤 자료를 말하는건가요? 딱히 문제될만한건 안 보이던데요.
bigegg
IP 58.♡.137.97
08-20 2020-08-20 13:52:42
·
이익을 대변하는걸 무조건 나무랄건 아닌듯합니다.
Masterpiece
IP 14.♡.78.181
08-20 2020-08-20 13:54:55
·
팔은 당연히 안으로 굽겠죠
빡고양이
IP 221.♡.211.131
08-20 2020-08-20 14:05:29 / 수정일: 2020-08-20 14:08:00
·
고소득 전문직이 소수를 제외하고 일반 전문직화하는데 좋아할 의사는 드물죠.
변호사 때를 봤으니 반대하는거 까지는 그럴수 있다고 봅니다만 정도만 안넘었으면 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