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하고 넓어진 거실에 기존 55인치 oled 티비가 초라해보여서 큰맘 먹고 75인치 나노셀 TV를 들였습니다.
클량에선 거거익선이라고 가르쳐주셔서 OLED를 포기하고 크기를 선택했지만..
크기에 놀라고 만족한 건 잠시뿐
OLED에 익숙해진 눈 덕에 색감이 너무나 아쉽게 느껴집니다.
아무리 설정을 만져봐도 oled에 비해 희뿌연 필터가 미세하게 낀 느낌도 그렇고 로컬디밍도 아직 낯설기만 하네요.
1시간정도 보고있으면 금방 뇌이징 돼서 만족스럽다가도 안방으로 옮긴 기존 oled 보고오면 뇌이징이 바로 초기화됩니다ㅜㅠ
장점은 게임모드시 레이턴시가 oled에 비해 확실히 적습니다.
패널 앞쪽에서 나오는 열기도 확실히 줄었구요. 1등급 제품이라 그런가 싶기도 하네요.
무엇보다 제일 좋은 건 에어플레이2 지원돼서 너무 좋아요. 기존 티비가 18년형이라.. 에어플레이 지원을 못받았거든요.
설거지하면서 폰으로 에어플레이 음악듣기 진짜 최고인듯 싶습니다.
얼른 빠른 시일내에 OLED 가격과 번인 문제가 개선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7인치 oled 티비 가격이 ㅎㄷㄷ
클량에선 거거익선이라고 가르쳐주셔서 OLED를 포기하고 크기를 선택했지만..
크기에 놀라고 만족한 건 잠시뿐
OLED에 익숙해진 눈 덕에 색감이 너무나 아쉽게 느껴집니다.
아무리 설정을 만져봐도 oled에 비해 희뿌연 필터가 미세하게 낀 느낌도 그렇고 로컬디밍도 아직 낯설기만 하네요.
1시간정도 보고있으면 금방 뇌이징 돼서 만족스럽다가도 안방으로 옮긴 기존 oled 보고오면 뇌이징이 바로 초기화됩니다ㅜㅠ
장점은 게임모드시 레이턴시가 oled에 비해 확실히 적습니다.
패널 앞쪽에서 나오는 열기도 확실히 줄었구요. 1등급 제품이라 그런가 싶기도 하네요.
무엇보다 제일 좋은 건 에어플레이2 지원돼서 너무 좋아요. 기존 티비가 18년형이라.. 에어플레이 지원을 못받았거든요.
설거지하면서 폰으로 에어플레이 음악듣기 진짜 최고인듯 싶습니다.
얼른 빠른 시일내에 OLED 가격과 번인 문제가 개선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7인치 oled 티비 가격이 ㅎㄷㄷ
내가 화면에 퐁당 빠진 느낌이라 입이 쩍 벌어지던데 하아...
근데 75"초대형에 로컬디밍되면 직하형일텐데 OLED가 더 뜨겁다니 의외네요. 논라적으론 같은 밝기면
LCD가 더 뜨거워야하는데.. 호오..
가구에 맞추느라 55인치 구하는 중입니다
아~ 안방으로 갔군요
괜히 oled의 번인 무서워했나....?? 싶더라고요 ㅠㅠ
한번 더 고장나면 담엔 무조건 oled 갈겁니다.
/Voll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