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의 무선리시버는 오직 하나의 기기와 유니크하게 연결되는 것으로만 알았는데
아무 리시버로 다시 연결 셋팅이 가능하네요.
고급 마우스 리시버 잃어버렸을 경우 너무나 간단하게 다른 아무 로지텍 리시버로 재연결 셋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하나의 리시버로 여러 기기의 연결도 가능하네요.
나노(하나의 리시버에 하나의 기기연결) : https://support.logi.com/hc/ko/articles/360025141574
유니파잉(하나의 리시버에 여러 기기연결) : https://support.logi.com/hc/ko/articles/360025297913
많이 아실 것 같은데 모르시는 분들 계실까봐 적어봅니다.
유니파잉 전용 SW와 비유니파잉 전용 SW가 있습니다.
그렇군요.
전 항상 유니파잉만 써서...
수정해주셨는데 딴지같지만...하나로 여러개연결 개념은 아닌걸로 압니다.
비유니파잉 제품중애 콤보형태 (키보드 마우스) 로 하나의 수신기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유니파잉 비유니파잉으로 나뉘고
비유니파잉리시버는 나노형과 큰리시버(요즘은 잘안나옵니다)로 나뉩니다.
유니팡리시버와 나노리시버는 사실 별차이가 없어보이고 ( 일부 제품은 링크해주신 유틸로 호환된다고 합니다 ) 굳이 나눌필요가 없는것 같은데 나눈이유는잘 모르겠네요.
유니파잉의경우 기기별로 다른지는 잘모르겠는데요.
마우스여러개 키보드여러개 이런식으로는 안써봤지만 콤보제품이 아니어도 키보드+마우스 이렇게는 리시버 한개로 페어링해서 이용가능하긴 한거같습니다. 일단 제가 그렇게 쓰고있어서요...
-
아랫분 말로는 기기상관없이 6대까지 가능하다고 하시네요
G시리즈는 리시버를 좀 가립니다.
참고로 기기에 따라 페어링횟수한도가 있다 라고도 말하는거같더군요.
옙 말씀하신게 가능한게 맞는데 로지텍 무선기기의경우 G시리즈는 무선스펙이 출시시기에따라 제각각이라서 리시버가 좀 갈린다는 뜻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리페어링도 표기되지는 않으나 기기에따라 일정한도가 넘으면 더이상 페어링이 안된다라고 하더라구요
마우스, 키보드 안가리고 1개 리시버로 총 6개의 장치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만 6개 동시 연결도 가능합니다.
유니파잉 프로그램으로 쉽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페어링 횟수는 기기당 45회 제한으로 알고 있습니다.
나노 리시버는 1개당 1개 연결됩니다. 때에 따라 1리시버에 키보드+마우스가 연결되기도 합니다만 특별한 경우죠.
나노 리시버 전용 프로그램으로 쉽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의 원가절감 정책으로 유니파잉 지원 기기라도 나노 리시버 기본 제공인 경우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