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최상위 포식자 입니다 다른 앱 만들어도 상업적으로 성공한 것을 따라가도 소비자가 선택을 안할것 같네요
happytree
IP 39.♡.28.28
07-30
2020-07-30 07:35:03
·
@곰종님 쿠팡이츠가 있습니다...헤어나올수없어요 배달비무료에 엄청빨리와요..
funkycool5
IP 180.♡.64.51
07-30
2020-07-30 09:01:15
·
@퀸__님
모두가 서울 사는 건 아니지 않습니까...... 댓글 보고 괜히 깔았다 지웠습니다. 아까운 5분과 데이터 ㅠㅠㅠ
happytree
IP 39.♡.28.19
07-31
2020-07-31 12:33:36
·
@몬타나웨스트님 헉 ㅠㅠ 죄송합니다......
nonick
IP 210.♡.46.185
07-30
2020-07-30 01:37:46
·
요즘 맘이 느슨해져서 가끔 다시 사용하곤 했는데. 앱지우고 끊어야겠습니다.
VT
IP 223.♡.8.37
07-30
2020-07-30 02:40:44
·
또 이렇게 와전되어서 배민만 죽어라 까이니 갑갑하네요 배민에 입점한 업체들 중에서 ‘배민라이더스’ 라고 해서 배달기사까지 배민에서 제공해주는 서비스가 있는데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업소에만 해당되는 거구요
절대다수의 배달대행을 사용하는 일반업소와는 무관한 뉴스인데 모든 배민 입점업체가 피해보는 것처럼 써놨네요
배민라이더스의 경우 약관에 다 있어요 배민쪽 기사가 모자라면 배차제한 생길 수 있다고.. 그리고 요새 배달건당 인센티브 줘가면서 일반인까지 기사로 뽑아가면서 인원 확충하는 중인데도 부족하면 어쩔 수 없는거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라이더 이용료가 싸고 배달기사 때문에 스트레스 받을 일이 없으니까 배민라이더스를 선호하는 업주들도 있는거구요
결국 현재로써 배민앱을 삭제하는건 자영업자들한테 도움이 될수가 없습니다...
꿍이
IP 58.♡.94.52
07-30
2020-07-30 05:45:01
·
@VT님 지금 그 얘기가 아니지 않습니까. 배민이 잘못한 것. 그 요지 핵심은, 애초에 영업 중인 가게를 준비중입니다로 아예 장사를 못하게 방해했다는 점이죠.
이걸 누가 했다고요? 네 배민이 그랬습니다. 그래놓고는 배민라이더스 기사들은 그 동시간대 동 지역에 콜이 없대요.
배민앱 입점 업체 중 배민라이더스를 이용한 업체에만 불이익을 줬다? 이게 말입니까 방굽니까?
@blueblue님 네 요기요는 수수료 없는 결제 자체가 불가능하고 주문건당 무조건 수수료 12.5% 이상을 수수료로 받아가는데 여기에 라이더비용이 포함되어 있지도 않죠. (배민은 라이더 포함되지 않은 상품은 수수료가 없습니다. 카드결제수수료 3.3%였나 긴가민가한데 카드결제 수수료만 받고 이외 수수료가 없어 훨씬 낮습니다)
쿠팡이츠는 라이더포함 수수료가 20% 이상으로 배민라이더스보다 비싸구요
다른 업체들은 얘기할 필요도 없어서 말을 안하고 있었어요 이제 됐나요...
사람들이 이런 사실은 모르고(배민 수수료가 가장 싸다) 배민만 죽어라 욕하는걸 보고 쿠팡이츠로 갈아타겠다 하는걸 보면 어이가 없어서요..(수수료 더 비싼 애로 갈아탄다고 하는게.. 누굴 위한건지..)
@초마짬뽕님 네 근데 배달대행 쓰면서 건당 4천원에서 8천원에 달하는 수수료 지불하고 가입비였나 월 회비였나 별도로 내는것보다 교육 잘 받은 배민측 라이더들 쓰고 음식값의 16.5% 수수료 내는게 차라리 낫다고.. 여기에 오직 조리에만 신경쓰면 되는 장점이 있어서 라이더스나 쿠팡이츠를 선호하는 사장님들 계시다고 얼마전에도 글 올라왔었는데요...
VT
IP 223.♡.163.56
07-30
2020-07-30 10:36:45
·
@sarged님 제가 방금 쓴 위 댓글들 한번 봐주시고 제가 틀린 얘기 했나 봐주세요 저는 뭐든 걸고 말할 수 있는데 배민과 무관한 사람이고 지인중에도 배민과 관련된 사람은 없습니다 쿠팡과 관련된 사람은 있어도
해보고싶어요
IP 223.♡.210.78
07-30
2020-07-30 01:46:53
·
이게 왜 욕먹어야 하는건지... 주문차단도 항상 있는 일이 아닙니다 대부분 비올때 콜 한참 밀릴때나 주문차단하는거죠;; 저거 안하면 주문후 2시간넘게 음식 못받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배민도 여러방면으로 노력하고 있으니 알고 좀 까면 좋겠네요
@해보고싶어요님 당연히 욕먹어야죠...중계만 하다가 자기네 물건 팔려고 다른 입점한 판매자를 제한하는 행위인데요...저런 시스템이 (라이더 부족때문에 배달 제때 안되는) 좋은 취지가 있을수 있지만 그걸 자기네 유리하게 자동화 해버린건 나쁜행동이죠 저런 시스템 갖출수 있으면 가계 사장님이 그 기능 on/off 할수 있어야 하고 , 어떤 상황에서든 라이더를 자기네(B마트) 우선 배정하는건..문제가 있는거죠
해보고싶어요
IP 223.♡.210.232
07-30
2020-07-30 02:26:05
·
@Lawlife님 배민 관계자 아닙니다 운영 개같이 하는거에 치를 떠는데요 쟤넨 원래 저래요 제가 알기론 저게 도입된게 꽤나 긴걸로 알고있는데 모른다는건 이상하다는거죠; 업소마다 다 알고있을건데; 계약서에도 있을거에요
해보고싶어요
IP 223.♡.210.232
07-30
2020-07-30 02:27:22
·
@CHILD님 저기 나오는 라이더들은 극소수죠; 경쟁속에 마트콜빼느니 일반콜빼는게 훨씬 나은데요; 배민 욕보다 저기있는 기사들 욕하는게 맞을거 같은데요
해보고싶어요
IP 223.♡.210.232
07-30
2020-07-30 02:28:15
·
@지지탑님 장사 제대로 하시는분들은 다 아는내용이죠.. 적자생존 아닐까요?
해보고싶어요
IP 223.♡.210.232
07-30
2020-07-30 02:30:01
·
@님 그게 싫으면 떠나면 됩니다.. 얘네 안바뀌어요. 그리고 비마트 우선배정도 아니구요 뉴스에 나온건 그냥 마트앞에서 존버타는애들이에요
삭제 되었습니다.
해보고싶어요
IP 223.♡.210.232
07-30
2020-07-30 02:32:56
·
@고미-님 라이더들이 콜 잘뺐으면 저런일도 안생겼겠죠;
fidelity!
IP 220.♡.245.42
07-30
2020-07-30 02:34:46
·
@해보고싶어요님 말씀하신게 이해되는 부분도 있지만 독과점 시장에서 떠나는 건 쉽지 않지요. 그래서 독과점 제한하는 거구요.
삭제 되었습니다.
해보고싶어요
IP 223.♡.210.211
07-30
2020-07-30 02:36:37
·
@fidelity!님 그래서 쿠팡이츠가 잘됬으면 합니다...요즘 배민 라이더스랑 박터지게 기싸움 합니다
해보고싶어요
IP 223.♡.211.231
07-30
2020-07-30 02:42:49
·
@고미-님 제가 1년반 넘게 배민 라이더스하고 있습니다 저는 마트콜대신 일반콜을 90% 이상 빼고있고 업소 사장님들과 두루두루 친해서 사정을 좀 더 아는거죠... 솔직히 거리제한 되면 라이더들한테는 안좋아요 콜이없고 경쟁만 빡세지니까요. 처음 도입됐을 때는 업주들이랑 신나게 배민 욕했지만 적용 안되었을 때 콜이 200개씩 쌓이고 2시간넘게 초과된콜 볼때보단 훨씬 낫다는 얘깁니다. 요즘에야 복주머니랑 AI 배차 도입하고 프로모션 적극적으로 뿌리니까 많이 노력을 하고 있다는 겁니다. 배민 입장에서도 고민이 많을거에요. 운영 개같이 하는건 진짜 짜증나는데 아직까지도 업계 돌아가는거 모르는 사장들은 답이 없고, 그냥 다른거 하는게 맞다는게 제 주관입니다.
해보고싶어요
IP 223.♡.211.231
07-30
2020-07-30 02:45:28
·
@고미-님 덧붙여 비마트는 우선배정이 절대 아닙니다. 일반배차 경우에 5개 묶을려면 업소 최소 3개는 돌아다녀야되는데 비마트는 한 곳에서 여러개를 묶을 수 있고 빠르게 뿌릴 수 있으니까 저기서 존버타는거에요;
@고미-님 배민 라이더스, 6월달에 서울 중부지역에서 주급 500찍으신분 나왔고, 쿠팡은 강남에서 풀타임뛰면 하루 기본 30이상은 찍습니다. 전 이게 적게 버는거라고 생각하지 않는데 고미-님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생각대로나 부릉같은 일반 배달대행업체들은 100건이상 찍어야 나오는 수입을 아주아주 쉽게 가져가고 있거든요. 배민이든 쿠팡이든 적폐는 라이더들이 맞을겁니다. 눈만 높아져서 꿀콜만 찾아다니고 회사입장 생각안하는 라이더들이 문제죠. 요즘 비오면 쿠팡단가 1건당 13000원인데 욕하는 그들이 이상하다고 봅니다.
하 또 이렇게 와전되어서 배민만 죽어라 까이니 갑갑하네요 배민에 입점한 업체들 중에서 ‘배민라이더스’ 라고 해서 배달기사까지 배민에서 제공해주는 서비스가 있는데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업소에만 해당되는 거구요
절대다수의 배달대행을 사용하는 일반업소와는 무관한 뉴스인데 모든 배민 입점업체가 피해보는 것처럼 써놨네요
배민라이더스의 경우 약관에 다 있어요 배민쪽 기사가 모자라면 배차제한 생길 수 있다고.. 그리고 요새 배달건당 인센티브 줘가면서 일반인까지 기사로 뽑아가면서 인원 확충하는 중인데도 부족하면 어쩔 수 없는거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라이더 이용료가 싸고 배달기사 때문에 스트레스 받을 일이 없으니까 배민라이더스를 선호하는 업주들도 있는거구요
초마짬뽕
IP 221.♡.205.184
07-30
2020-07-30 07:15:34
·
@VT님 복붙하셨네요. 라이더스를 선호하는 업주는 약관에 써져있기 때문에 불공정함을 참아야 하는 걸까요
stwhite
IP 220.♡.141.175
07-30
2020-07-30 08:07:23
·
@VT님 배민이에요? 복붙까지 하시면서 배민 쉴드치시네요.
스카니아
IP 223.♡.28.244
07-30
2020-07-30 08:08:56
·
@VT님 수수료가 훨씬센거는 어떻게 설득하시려고 .
후앤
IP 203.♡.212.21
07-30
2020-07-30 09:27:35
·
@VT님
VT
IP 223.♡.163.56
07-30
2020-07-30 10:38:43
·
@초마짬뽕님 분명 위에 대댓글 달았는데 안달려서 뭐지 하고 다시 복사한 내용으로 달았는데 아래에 하나가 더 달렸네요. 두개 달린줄 몰랐습니다.
VT
IP 223.♡.163.56
07-30
2020-07-30 10:40:12
·
@스카니아님 수수료는 위에도 작성했지만 다른 업체가 훨씬 더 셉니다. 배민이 그나마 수수료가 제일 싸요.. 라이더 불포함 일반 상품은 결제수수료 외 별도 수수료가 없는 수준이고 라이더 포함 상품은 배민이 16.5%인가 그렇고 쿠팡이 20%쯤 됩니다 참고로 요기요는 라이더도 안 보내주는 주제에 수수료를 최소 12.5% 받아요
걍 좀 확인 안된 소리 같은데, 배민 입장에서 배민마트 파는거보다 업소것 배달하고 업소에서 돈 받는게 더 이득입니다. 배민마트는 기지에서 출발할때, 콜받고 같이 들고 나가서 겸사 겸사 하겠다는 거죠. 마트 물품은 후순위로 가져다줘도 음식 퀄리티가 떨어진다거나 하지 않으니까요.
비올때 배달이 몰리거나 예상시간 많이 초과해서 항의 많이 들어오면 막는거고 이건 소비자를 위한 판단입니다.
배민마트 앞에 라이더들 많은건 보통 배민 라이더 기지이거나 넓은 공터 있는곳에 배민마트를 만들어놔서 그런거고요.
초마짬뽕
IP 221.♡.205.184
07-30
2020-07-30 07:19:44
·
@쁜지님 배민이 런칭한 자기 신사업을 밀어주는 거죠. 현재는 이익이 안 되도 수익다변화 차원에서 유리한건데요
노안촌스키
IP 162.♡.205.205
07-30
2020-07-30 05:16:50
·
저 배달의 민족을 만들고 독일 기업에 팔아먹은 김봉진이라는 사람이 스티브 잡스 흉내 내면서 무슨 대단한 혁신가라도 되는 양 떠드는거 보면 참 할 말이 없더라구요. 돈 버는데 재주가 있는건 알겠는데 무슨 대단한 혁신은 아니지 않나요?
뉴스 내용을 정리 하면 아래와 같은데요. ============================================== - 배민라이더스를 이용하는 배민 업소의 주문이 확 떨어짐 - 영업중이지만 배민에서는 영업중비중 표시로 주문 없음 - 배민라이더들이 마트의 물류센터 앞에서 대기중 - 일감을 거의 받지 못해 라이더들이 일찍 퇴근하기도 함 - 거리제한 조치의 조건은 주문량이 많거나 악천후 시 - 취재 당시에는 날씨가 맑아 악천후 아님 - 배민 업소가 영업준비중이고 배민라이더들이 일감 부족으로 일찍 퇴근할 정도로 주문이 많지도 않음 ==============================================
이번 케이스는 배민업소와 배민라이더 양쪽 모두 손해가 발생합니다!!!!!! 배민의 답변이 전혀 납득이 안되는 상황이죠.
그래서 배민과 App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에 대해서 독과점 횡포라고 느끼게 되는 것이고요. 배민 수수료 논란이 얼마나 되었다고 이런 이슈를 만들어 버려서 배민을 대신할 수 있는 공공 배달앱이 필요하다는 요구가 더 강화되는 것이죠.
배달앱을 상당히 많이들 사용하는군요. 전 중식 치킨 족발.. 이렇게 처음에만 앱 사용해보고 맘에 드는집 한두군데 정하고 직접 전화해서 시킵니다.
혁e
IP 210.♡.98.69
07-30
2020-07-30 09:42:53
·
@바오님 그래도 배달비는 추가로 들지 않나요? 위 처럼 라이더스 계약된 업체면 별도로 배달원을 보내야 하는 상황이 생길수도...집이 가까우면 포장주문하고 직접 가져오는것도 좋더라구요.
삭제 되었습니다.
혁e
IP 210.♡.98.69
07-30
2020-07-30 10:05:59
·
저 언론 내용을 보진 않았지만, 아마 초반부터 저렇게 영업하는 가게를 영업준비중 이라고 표시하진 않았을 겁니다. 라이더스 계약이 되어 있는데 배달원 입장에선 배달 거리가 너무 안좋거나 배달하기 난감한 음식(국물 음식인데 포장이 부실하거나), 가게 업주의 X랄 맞은 성격(라이더스 하찮게 대하는 뭐 그런) 들 콤비로 기피하게 되면 주문은 들어왔고 음식 접수는 늦게되고...업주는 배민에 왜 이런거냐고 항의하게 되고...배민은 라이더가 없다 뭐 핑계를 대야하고 그럴거면 라이더스 계약을 왜 했냐고 업주는 항의하고 뭐...그렇게 배민이 욕 먹다가 그게 싫어서 차단해버린거 같네요. 욕 먹을 짖입니다. 배민이 풀어야 할 문제죠. 라이더 관리를 포함해서...
며칠 커넥트를 해봤습니다. 해보기 전에 보니 카페, 국물 많은 음식 등은 피하라는 말이 많고 며칠 하다 보면 어느 업체 주인이 진상인지 알게되고 그 업체는 거른다는 말도 많더군요. 그러다 보면 그 가게는 늘 배달이 늦어지겠죠. 거리에 따른 배달 수수료에 배차 지연에 따른 할증을 더해 배달원을 보내려고 하지만 결국 선택은 배달원의 몫이라 배민도 강요는 못합니다. 배달원도 가성비를 찾는것이 당연한 것이구요. 그래서 B마트 처럼 물건이 식을 염려와 쏟아질 우려도 없고 늦게 간다고해서 큰 문제가 안되며(보통 집 앞에 두고 그냥 가라는 요구가 많음) 한 군데서 여러개를 픽업 할 수 있는 효율성을 추구하는 배달원이 생기게 되는거죠.
그래서 요즘 AI 배차 시스템으로 라이더가 선택하는게 아닌 배민이 자동배차 해주는 건에 대해 프로모션 비용을 더 지급하고 있고 어제는 보니 AI 배차 건수 조건을 채우면 7만원을 준다고 하더군요. 배달원의 꿀콜 위주 배달을 분산시키기 위해 배민이 이런 저러 시도를 해보고는 있는것 같습니다.
그렇다 해도 저렇게 시스템으로 일방적인 차단을 해버리는건 횡포고 배민이 풀어야 할 숙제인거 같습니다. 비마트로 집중되는 배달원들을 분산시킬 당근이 더 필요하지 않나 싶은 개인의견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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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하세요... 전 그냥 전화합니다..
그리고 귀찮아도 가능하면 태이크아웃해요.
모두가 서울 사는 건 아니지 않습니까......
댓글 보고 괜히 깔았다 지웠습니다.
아까운 5분과 데이터 ㅠㅠㅠ
배민에 입점한 업체들 중에서 ‘배민라이더스’ 라고 해서 배달기사까지 배민에서 제공해주는 서비스가 있는데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업소에만 해당되는 거구요
절대다수의 배달대행을 사용하는 일반업소와는 무관한 뉴스인데 모든 배민 입점업체가 피해보는 것처럼 써놨네요
배민라이더스의 경우 약관에 다 있어요 배민쪽 기사가 모자라면 배차제한 생길 수 있다고.. 그리고 요새 배달건당 인센티브 줘가면서 일반인까지 기사로 뽑아가면서 인원 확충하는 중인데도 부족하면 어쩔 수 없는거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라이더 이용료가 싸고 배달기사 때문에 스트레스 받을 일이 없으니까 배민라이더스를 선호하는 업주들도 있는거구요
결국 현재로써 배민앱을 삭제하는건 자영업자들한테 도움이 될수가 없습니다...
지금 그 얘기가 아니지 않습니까.
배민이 잘못한 것. 그 요지 핵심은, 애초에 영업 중인 가게를 준비중입니다로 아예 장사를 못하게 방해했다는 점이죠.
이걸 누가 했다고요? 네 배민이 그랬습니다. 그래놓고는 배민라이더스 기사들은 그 동시간대 동 지역에 콜이 없대요.
배민앱 입점 업체 중 배민라이더스를 이용한 업체에만 불이익을 줬다? 이게 말입니까 방굽니까?
이래놓고는 배민을 감싸고 돌아요? 웃기지 마십쇼. 배민 욕얻어들을 짓 했습니다. 잘못했으면 혼나는게 맞아요.
매출의 17%인데요
하루네 배민라이더스 60만원 팔면 배민이 10만원 가져 가요. 그리고 배달팁 지원까지 합치면
60만원 팔면 17만원을 배민이 가져가는데 싼 걸까요
배민앱 삭제하면 자영업에 도움이 되는게 아니라 어쩔 수 없이 배민을 못 지우는 겁니다
그리고 합병까지 되면 더 답답합니다
댓글 작성자 분이 배민 직원이면 댓글은 이해가 됩니다. 그냥 소비자라면 자영업자 마음도 이해 부탁 드립니다
60-17 뺀 43만원에서 월세 내고 재료비 내고 다 해야 합니다
쿠팡이츠는 라이더포함 수수료가 20% 이상으로 배민라이더스보다 비싸구요
다른 업체들은 얘기할 필요도 없어서 말을 안하고 있었어요 이제 됐나요...
사람들이 이런 사실은 모르고(배민 수수료가 가장 싸다) 배민만 죽어라 욕하는걸 보고 쿠팡이츠로 갈아타겠다 하는걸 보면 어이가 없어서요..(수수료 더 비싼 애로 갈아탄다고 하는게.. 누굴 위한건지..)
말씀하신게 이해되는 부분도 있지만 독과점 시장에서 떠나는 건 쉽지 않지요. 그래서 독과점 제한하는 거구요.
그니까 그 주문차단을 해야하는 주체가 누구여야 한다 생각하세요? 주문이 폭주하여 배달이 늦다는 것은 가게 사장이 해야하는 대응방안입니다. 이걸 배달업체가 장사 잠시 접고 있어라 우리가 바쁘니 너네 장사 당분간 하지 말고 있어! 이럽니까?
영상을 보셨는지 안보셨는지 의문이군요.
기사들 인터뷰중에 나옵니다.
'콜이 없어요. 안떠요.'
기사들이 일을 안한다? 절대 아닙니다. 영상 다시 보세요.
스트레이트 지난 배달업무 체험 두편을 본적 있습니다. 주급 500을 찍었네, 하루 쿠팡 30을 버네. 이런 말 믿을 수 있다 합시다. 그런데 그 돈 벌려면 얼마나 개고생 하는지 잘 알겠더군요.
마치 쉽게 고액 벌수 있는것처럼 장문의 글을 쓰셨는데 프로 실력이신 분들이야 그렇다 할수 있지만 초보나 일반인들은 결코 그렇게 일 못합니다.
배달의 민족 배달기사가 모자르다고 표시하지 않고 왜 그걸 업장에게 떠넘기는 건가요? 문제는 거기서부터라는게 이해가 잘 안가시는지..
댓글보고.. 이분 라이더 하셨나? 했는데
맞네요. 이건 중립기어네요. 언론이
워낙 구라를 까놔서요... 워낙 상처조금
난걸 불치병걸린것처럼 부풀리는게
기레기들이라..ㅋㅋㅋㅋㅋ
일일이 관리를 못해서 하는게 플랫폼
비지니스잖아요. 저많은 라이더들을
무슨수로 관리하나 싶네요.
직접고용하고 다 관리하면 플랫폼
비지니스가 아니죠
쿠팡에서 물건 주문했는데 배달 문제가 생겼다 그럼 쿠팡에 연락하지 배달 기사한테 연락 안하죠. 똑같은 겁니다.
기존의 산업에서 모든 관리를 일일이 하니까
인원 비용이 많이 들어가고 이익이 낮아지니까
대안을 찾은게 플랫폼 비지니스란 이야기입니다.
플랫폼 사업자체가.. 관리와 책임을 축소했다는 의미죠.
한국뿐 아니라 세계적인 기업 구글도 광고에서
저런 일이 벌어지잖아요. 갑자기 광고검색에서 사라지고
그걸 일일이 보상해줄 법적근거도 없구요.
플랫폼 비지니스를 옹호하는게 아니라 본질이 그렇다는
의미입니다. 사실 라이더를 일일이 관리하려고 하면
플랫폼 비지니스를 할 매력이없죠
쿠팡도 배달기사에게 연락만 가는거고 확인만 하는거죠.
그렇다고 해결이 다 되는것도 아니구여
뒤로는 쿠팡플렉스한테 받을지 몰라도 소비자에겐 쿠팡이 직접 책임 집니다
나중엔 광고비 같은거 많이 낸 순으로 배달 우선 배분해주고
최저 등록비(?)만 내건 가게들은 배달을 최후순위 배분해서
많이 팔고 싶으면 우리에게 돈 더많이 내라는 식으로 자본주의가 자본주의 해버릴 수도 있겠네요.
상위에 노출시켜 광고성을 올리고 매출을 올리는 고전적인 구조와
배달기사와 영업준비중과 같은 기능으로 매출에 영향을 줘서 길들이는(?) 구조는 다르다고 봐서요.
배민에 입점한 업체들 중에서 ‘배민라이더스’ 라고 해서 배달기사까지 배민에서 제공해주는 서비스가 있는데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업소에만 해당되는 거구요
절대다수의 배달대행을 사용하는 일반업소와는 무관한 뉴스인데 모든 배민 입점업체가 피해보는 것처럼 써놨네요
배민라이더스의 경우 약관에 다 있어요 배민쪽 기사가 모자라면 배차제한 생길 수 있다고.. 그리고 요새 배달건당 인센티브 줘가면서 일반인까지 기사로 뽑아가면서 인원 확충하는 중인데도 부족하면 어쩔 수 없는거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라이더 이용료가 싸고 배달기사 때문에 스트레스 받을 일이 없으니까 배민라이더스를 선호하는 업주들도 있는거구요
.
달린줄 몰랐습니다.
참고로 요기요는 라이더도 안 보내주는 주제에 수수료를 최소 12.5% 받아요
마트 물품은 후순위로 가져다줘도 음식 퀄리티가 떨어진다거나 하지 않으니까요.
비올때 배달이 몰리거나 예상시간 많이 초과해서 항의 많이 들어오면 막는거고 이건 소비자를 위한 판단입니다.
배민마트 앞에 라이더들 많은건 보통 배민 라이더 기지이거나 넓은 공터 있는곳에 배민마트를 만들어놔서 그런거고요.
현재는 이익이 안 되도 수익다변화 차원에서 유리한건데요
제가봐도 이번 게시글 댓글에는 배민 옹호자들이 너무 많이 몰려들어서 강한 추측 의심이 드네요.
저도 커넥트좀 뛰었고 배민라이더스 운영이 답답하긴 하지만 독과점이란 이유로 언론에서 과하게 까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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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민라이더스를 이용하는 배민 업소의 주문이 확 떨어짐
- 영업중이지만 배민에서는 영업중비중 표시로 주문 없음
- 배민라이더들이 마트의 물류센터 앞에서 대기중
- 일감을 거의 받지 못해 라이더들이 일찍 퇴근하기도 함
- 거리제한 조치의 조건은 주문량이 많거나 악천후 시
- 취재 당시에는 날씨가 맑아 악천후 아님
- 배민 업소가 영업준비중이고 배민라이더들이 일감 부족으로 일찍 퇴근할 정도로 주문이 많지도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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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케이스는 배민업소와 배민라이더 양쪽 모두 손해가 발생합니다!!!!!!
배민의 답변이 전혀 납득이 안되는 상황이죠.
그래서 배민과 App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에 대해서 독과점 횡포라고 느끼게 되는 것이고요.
배민 수수료 논란이 얼마나 되었다고 이런 이슈를 만들어 버려서 배민을 대신할 수 있는 공공 배달앱이 필요하다는 요구가 더 강화되는 것이죠.
배민라이더는 기사를보호해야해서
비오는날이나 날이않좋으면 배달거리를제한한건데.
이건 뭐 당연히 해야하는거죠..
(날이 맑다고하는데 아침에비온날은 오전내내 비오는날과동일합니다..바닥에 물기남아있을수있으니..아마 아침에 비온날찍은게아닌가싶고)
그리고 배민 라이더들이 기지근처에있는건
날안좋거나하면 보통 기지나 베이스에서 대기하죠..
평소에는 콜잡을려고 콜오는근처에서 대기하는데..
(평소에 저희 집근처에 죽치고있던 라이더분들이 비오는날은 하나도없어서..저희집근처가 배달하는 음식점 엄청모여있는곳이라..)
이두가지가 동시에 상호작용해서 업주는 콜을 못하고
라이더는 콜을 못받는건데..하필 요새 잠깐비오고 바닥젓은상태가 지속되니 당장날이 좋아도 콜제한이걸린거죠..
이걸 원인결과분석없이 그냥 표면적인상황만보면
배민이 자사꺼배차할려고 콜안준다인데..
그럴수도있지만 단가상 그러기는힘들것같네요..
솔직히 배민은 근로자보호규정지켜야하고 다른업체는 쌩까니 저런문제는 항시존재할수밖에요..
지키고싶어서지키는게아니라 그게법이라지키는거지만..
물론 판단은 개인 몫이고 다들 언급을 안하셔서 한마디 적고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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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오는 경우였습니다.
확실해 보이는건 우리 민족은 아니네요. 최소 느그 민족임...
모두가 행복해지는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지금은 커넥트 안하고 있지만, 참 안타깝네요. 저게 배달대행 현실인데;;
전 언론이 제공하는 정보와 뉘앙스를 일단 곧이곧대로 믿을 수는 없겠네요
일단은 배민 계속 쓸랍니다 ㅋ
전 요즘 정치관련 뉴스들 보고 있으면..
기자들 얘네들이 목적성만 가지면 말투 몇개만 바꿔도 사람 쉽게 죽이겠다 싶더군요.
쿠팡, 네이버, 카카오 등등.. 이쪽 사업들 한번씩 까는 기사는 배치job 느낌이라.. 피카츄 배 만지렵니다.
비마트 없었던 시절에도 저랬어요
배민이 죽일 짓(?)을 한 것 같진 않네요.
배민라이더스 덕분에 기존에 배달 안되던 업체들이 배달하게 된 곳들이 많은데요..
이런데가 다 직접 배달원들 돌리면 그게 더 편할지는 모르겠네요.
공공앱 띄우기 위해서 선작업 들어간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배달의민족 어플에는
배민 직영 배민라이더스와
플랫폼만 이용하는 배달의민족 2가지 방식입니다.
저 뉴스는 배민 직영 배민라이더스에 관한 이야기 이고
문제는 비마트 때문입니다.
비마트를 만들고 비마트가 흥행하니 라이더가 부족하면 업장과 먼거리를 준비중으로 바꿔버리는 겁니다.
비마트 이루 이 준비중이 상당히 자주떠서 저런 기사까지 나오네요.
배달이 불가능한 데도 일단 주문부터 받고 보는 것보다는, 배달이 가능할 때 주문을 받는 게 훨씬 나으니까요.
독일민족되고는 안쓰는데 문제가 많네요
전 중식 치킨 족발.. 이렇게 처음에만 앱 사용해보고
맘에 드는집 한두군데 정하고 직접 전화해서 시킵니다.
라이더스 계약이 되어 있는데 배달원 입장에선 배달 거리가 너무 안좋거나 배달하기 난감한 음식(국물 음식인데 포장이 부실하거나), 가게 업주의 X랄 맞은 성격(라이더스 하찮게 대하는 뭐 그런) 들 콤비로 기피하게 되면 주문은 들어왔고 음식 접수는 늦게되고...업주는 배민에 왜 이런거냐고 항의하게 되고...배민은 라이더가 없다 뭐 핑계를 대야하고 그럴거면 라이더스 계약을 왜 했냐고 업주는 항의하고 뭐...그렇게 배민이 욕 먹다가 그게 싫어서 차단해버린거 같네요. 욕 먹을 짖입니다. 배민이 풀어야 할 문제죠. 라이더 관리를 포함해서...
며칠 커넥트를 해봤습니다. 해보기 전에 보니 카페, 국물 많은 음식 등은 피하라는 말이 많고 며칠 하다 보면 어느 업체 주인이 진상인지 알게되고 그 업체는 거른다는 말도 많더군요. 그러다 보면 그 가게는 늘 배달이 늦어지겠죠.
거리에 따른 배달 수수료에 배차 지연에 따른 할증을 더해 배달원을 보내려고 하지만 결국 선택은 배달원의 몫이라 배민도 강요는 못합니다. 배달원도 가성비를 찾는것이 당연한 것이구요. 그래서 B마트 처럼 물건이 식을 염려와 쏟아질 우려도 없고 늦게 간다고해서 큰 문제가 안되며(보통 집 앞에 두고 그냥 가라는 요구가 많음) 한 군데서 여러개를 픽업 할 수 있는 효율성을 추구하는 배달원이 생기게 되는거죠.
그래서 요즘 AI 배차 시스템으로 라이더가 선택하는게 아닌 배민이 자동배차 해주는 건에 대해 프로모션 비용을 더 지급하고 있고 어제는 보니 AI 배차 건수 조건을 채우면 7만원을 준다고 하더군요.
배달원의 꿀콜 위주 배달을 분산시키기 위해 배민이 이런 저러 시도를 해보고는 있는것 같습니다.
그렇다 해도 저렇게 시스템으로 일방적인 차단을 해버리는건 횡포고 배민이 풀어야 할 숙제인거 같습니다.
비마트로 집중되는 배달원들을 분산시킬 당근이 더 필요하지 않나 싶은 개인의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