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가정용 프린터, 브라더 T300도 별수 없네요 26

2020-07-28 12:04:33 수정일 : 2020-07-28 12:09:25 220.♡.190.7
routeK

20200727_233323.jpg

여러분은 그동안 프린터를 몇대 쯤 사셨나요?


저는 흑백 레이져프린터 2대, 칼라레이져복합기 1대, 앱손잉크젯, HP잉크젯, 캐논 각 1대씩, 다양하게 사서 쓰다가 작년초쯤인가 제작년인가 브라더사의 무한잉크 프린터를 하나 샀습니다. 총 7대를 샀네요.. 약 사반백년동안요... ㅋㅋ


리뷰를 보니 화질은 가장 떨어지고, 속도도 늦고 제품도 크고, 그러나 신뢰성 있는 구식 기술을 사용해서 고장이 안나는게 장점이라고 설명하기에, 그부분에 혹한거죠. 

 하지만 사용해보니 머,, 똑같네요 고장나는건, 노즐막힘을 우려해 전원도 항상 유지하고 나름 출력도 꾸준히 하는데, 어제는 수십여장 뽑다가 갑자기 검은색이 안나왔습니다. 

 아직 처음에 넣은 잉크도 다 안썼는데, 카운팅을 보니 2800장 출력했더라구요..대용량 잉크 제품입니다. 


아이들 시험 기간이라 이런저런 프린트를 했나봅니다

 몇번 노즐청소를 했음에도 안되어서, 과감하게? 헤드를 뜨신물에 담궈보자 결심하고 해봤습니다.


이제 나이도 있고, 이게 할짓인가 싶기도하고, 분해가 쉽지 않았습니다. 상판이 피스를 사용해서 붙어있는게 없더군요. 전부 플라스틱 사출을 잘한건지 이빨이 물리는 형태로만 조립되어 있었어요.  힘들게힘들게 분해해서 노즐을 뜨신물 공수해서 푹 담궜습니다... 약 30분정도?


결과는 일단 어제저녁엔 폭망이었어요. 오히려 더 덜나오네요. 아...ㅠ.ㅠ


이제 어느 브랜드 어떤 프린터를 사야 한 5년 편하게 쓸수 있을까요?


잉크젯 프린터... 참 계륵같아요


routeK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6]
좋은날왔으면
IP 36.♡.74.41
07-28 2020-07-28 12:05:28
·
2800장에 고장나는 건 뽑기운이 안 좋을 걸겁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memberst
IP 117.♡.28.147
07-28 2020-07-28 12:05:53
·
관리자 모드로 가서 청소하심 거의다 해결됩니다
헤드내구성이 좋아요.. 수만장씁니다
routeK
IP 211.♡.142.34
07-28 2020-07-28 12:51:09
·
@memberst님
스펀지가 흠뻑 흑색잉크로 젖도록 했는데도 안되어서요. 안그래도 하루있다가 또 해보면 되는 경우가 있다고해서 오늘 해보려합니다
bLeem
IP 182.♡.15.39
07-28 2020-07-28 12:05:55
·
개중에 뭐가 제일 쓸만하시던가요? 프린터 하나 알아보고 있었는데 참 살게 없다 싶습니다. ㅠ.ㅠ
routeK
IP 220.♡.190.7
07-28 2020-07-28 12:10:19
·
@bLeem님
그런것 같아요. 전 브라더? 일본 제품이라 요즘은 그렇지만, 기대했으나, 별반 다르지 않다는 경험을 얻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routeK
IP 220.♡.190.7
07-28 2020-07-28 12:11:24
·
@하늘군님
아.. 레이져 복합기가 너무 커서 집에 놓기가 부담스럽더라구요. 그래서 없엤습니다.
또 토너 냄세? 같은게 나기도 하고, 건강에도 안좋단 소리가 있어서..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region
IP 117.♡.1.20
07-28 2020-07-28 12:07:19 / 수정일: 2020-07-28 12:08:53
·
t500w 구매한지 5년 조금 안된거같은데 저는 아주 멀쩡합니다.
코드는 무조건 꼽아놓는데 알아서 종종 청소를 하는건지 뭔가 작동을 하더라구요.

오히려 예전에 사용하던 레이저가 하도 말썽이어서 처분해버렸습니다.
routeK
IP 220.♡.190.7
07-28 2020-07-28 12:11:52
·
@BJLOVE님
저도 이런 평이 있어서 기대했던건데, 다시 사야 할지...ㅠ..ㅠ
wyswyg
IP 211.♡.76.163
07-28 2020-07-28 12:07:53
·
레이저 프린터 사세요
잉크젯은 오래 사용하기에 조금 무리가 있습니다
아침엔카스테라
IP 211.♡.132.79
07-28 2020-07-28 12:07:59
·
꼭 프린터 전기 코드 꼽아놓고 대기모드로 해놓고 일주일에
몇장은 뽑으라고 해도 전기세 아낀다고 코드 빼놓고 노즐막혀서 버린게
몇대인지 모르겠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routeK
IP 220.♡.190.7
07-28 2020-07-28 12:12:45
·
@novax님
저도 공감합니다.
Dozen
IP 121.♡.155.2
07-28 2020-07-28 12:08:21
·
레이저가 편해요.
seragraph
IP 106.♡.35.53
07-28 2020-07-28 12:09:18
·
이시국 프린터라 추천하긴 뭐하지만... 캐논 무한잉크 쓰고 있는데 헤드 교체형이라 헤드 막혀도 부담이 없더군요.
헤드가 막혀서 잉크 엄청 써가면서 청소했는데도 안 뚫려서 수리 받으러 갔더니 정작 헤드가격이 얼마 안되더라구요.
routeK
IP 220.♡.190.7
07-28 2020-07-28 12:16:52
·
@seragraph님
혹시 그 헤드가 얼마정도 하나요?
헬리보이
IP 27.♡.144.71
07-28 2020-07-28 12:18:42
·
@routeK님 저도 캐논 무한잉크 쓰고 있다가 이번에 헤드 교체 했는데 2만원대더라구요..
routeK
IP 211.♡.142.34
07-28 2020-07-28 12:51:30
·
@헬리보이님
오우 가성비가 무척 좋으네요
ggplot2
IP 39.♡.28.83
07-28 2020-07-28 12:10:01
·
컬러레이저 샀는데 마음이 아주 편안합니다.. 요즘 저렴해요 저도 9만원인가에 샀더랬죠. 출력양이 많지 않고 띄엄띄엄쓰니까 레이저가 답이라는걸 사고나서 알게됐습니다. 잉크젯만 쓰다가 신세계네요. 그놈의 노즐막힘
ika
IP 153.♡.122.192
07-28 2020-07-28 12:14:53 / 수정일: 2020-07-28 12:15:02
·
레이저 프린터 가정용으로 쓰기엔 미세먼지?분진? 문제때문에 꺼려져서 잉크젯만 쓰는데 요즘은 문제가 없나보죠?
EUROPA_MR
IP 211.♡.133.169
07-28 2020-07-28 12:16:15
·
@ika님
레이저 쓰면서 미세먼지측정기 근처에 두고 써봤는데 유의미한 증가는 없더라구요..
공기청정기 쓰고 환기만 잘하면 상관없지 싶습니다.
아이언맨
IP 183.♡.178.2
07-28 2020-07-28 12:15:44 / 수정일: 2020-07-28 12:16:31
·
이젠 그냥 레이저 사려구요;; 이젠 잉크젯의 장점은 별로 없는거 같아요.
잉크젯 저렇게 노즐 막힘으로 고장나서 두대 사게 되는 돈으로 레이저 하나 사는게 훨 이득인거 같아요.
요즘은 컬러레이저 생각보다 얼마 안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대왕곰돌
IP 175.♡.251.163
07-28 2020-07-28 12:44:30
·
전 엡손 무한잉크 제품을 쓰는데.. 한 6년 된거 같습니다.
자잘한 문제가 많긴 한데, 잘 쓰고 있습니다.
레디필
IP 223.♡.211.160
07-28 2020-07-28 12:59:19
·
물에 담구는게 아니라 스팀으로 녹여줘야는데...
routeK
IP 211.♡.142.34
07-28 2020-07-28 13:15:42
·
@레디필님
아 그런가요? 스팀청소기가 있기는 한데...
주변파트가 녹을까봐 최후의 수단으로 남겨둬야겠군요
오솔길을따라서
IP 223.♡.139.79
07-28 2020-07-28 13:45:31
·
엡손 L800 사진전용 무한잉크입니다.
일반 텍스트문서 인쇄물 보다 잉크가 열배도 더 소모되는 A4 포토용지 사진 1000장은 뽑았고 일반문서도 2000장은 뽑으듯 합니다.
70ml 6색 잉크 5번 이상 바꾸었구요. 일주일에 한번 정도 출력하는데... 4년째 현역입니다. 가끔 노즐 한두색씩 막히는데(매달 한두번) 강력청소하면 다 뚫립니다.
뽑기 운일까요? 앞으로 몇년은 더 쓸것 같은데요.
참고로 엡손이 노즐은 겁나 잘 막히지만 관리 잘하면 수명은 길다고 합니다.
나전설
IP 119.♡.148.115
07-28 2020-07-28 14:20:11
·
코드만 꼽혀있으면 아침마다 지혼자 헤드관리를 하는 놈이죠
그래도 컬러가 막히더라구요;;
제 결론 매일뽑지않으면 고장난다.. 이거더라구여
routeK
IP 211.♡.132.118
07-29 2020-07-29 16:42:18
·
다행이.. 그담날 해보니 고쳐 졌어요.
분해해서 노즐을 뜨신물에 담갔던게 효과가 있었던거 같습니다..
추후에도 고장나면 한번씩 담가줘야겠어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