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는 없는 곳에 그냥 쌓으면 그만이지만, 아래는 그걸 싹 다 파서 기초공사부터 싹 다시해야하고, 그 퍼낸 흙도 처리를 해야해서 돈이 많이 들죠. 아파트 맨 바닥 공사하는것도 시멘트를 어마어마하게 들이붙는게.. 그걸 바닥에 하고 토사들을 견딜 정도로 바닥과 벽을 새울려면.. 배보바 배꼽이 더 크죠. 어느날 갑자기 지상 층고를 20미터를 못넘게 막아버리면.. 혹시나 할 수도 있지 않을까 싶긴한데.. 그것도 불투명하다고 봐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도 집이 그렇게까지 부족한것도 아니고, 앞으로는 인구가 훨씬 더 빠르게 감소하기 때문에.. 있는 집도 남아돌아서 공실이 되기 때문이지요. ㄷㄷ
개소리좀안나게하라
IP 112.♡.12.190
07-28
2020-07-28 10:5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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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이 10년전에 미터당 1억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건설비보다 땅값이 비싸다고 하시는데 확인을 좀 하시는게... 90m 이상 내려가서 땅파고 시설 구축하고 주거환경 조성하려면... 현 시점에서는 너무 현실성 없는 이야기네요.
차라리 땅값 싼 곳에 대규모 아파트를 짓고, 초고속 철도 같은 걸 만드는게 경제적으로나 기술적으로나 여러 모로 좋을 것 같습니다. (쓰고 보니 이미 그렇게 하고 있네요. GTX) 어차피 인구수가 줄고 있어서 지방 땅값은 점점 더 떨어질 테니까요. 지하로 내려가는 건 정말 획기적인 기술이 나오지 않는 이상, 상상으로만도 득보다 실이 월등하게 많습니다.
지금 지하철 건설비용이 km당 1000억원 내외로 들어가는데, 배기가스 내뿜는 차량이 아니기 때문에 공조시스템에 돈이 덜들어갑니다. 터널 지을때 자동차가 통과하는 터널인가 기차 전용 터널이냐에 따라 또 완전히 달라지는데 거기에 사람이 거주할 목적의 터널이라... 가까운 미래에는 불가할 것 같네요.
1인 1 비행승용차가 현실화되어 고도 10m~100m 사이에 개인 비행승용차를 위한 항로를 위한 고층 주택건물 규제가 강화된다거나 하는 미래상이라면 모를까..
전국INFP협회
IP 175.♡.92.8
07-28
2020-07-28 10:57:30
·
채광은 거대한 CoeLUX 같은거로 해결하면 될까요
뎅뎅이!
IP 223.♡.211.210
07-28
2020-07-28 10:58:56
·
@!i!ii!i!i님 헉.. 진짜로 구상한..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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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비가 ㄷ ㄷ
더 비싼데 쾌적도는 더 떨어지니 디스토피아적인 상황아니면 안나올거 같아요.
땅값이 없다뇨..
ㄷㄷㄷㄷㄷㄷㄷㄷㄷ
지하철 파듯 깊은곳에 짓는걸 이야기 하는거에요.
지하도 무한정은 아니지만 토지에 대한 권리를 주장할수 있습니다....
대신 디스플레이가 완전 싸지고 고성능이 되서 창문 대신 디스플레이에 풍경이 나오겠죠. ^^
땅값 0원
땅값이 어마어마 하다면 가능한 일이라는 생각이어서요.
명동땅 밑이라면.. ㅎㅎㅎ
그래서 할거면 지하철 할 때 같이 하는거죠.
진짜 지하철이네요.. ㅎㄷㄷ
집돌이 하다간 정신상태가 ㅠ.ㅠ
Km당 1300억원이네요.
땅값보다 그게 더 싼날.. 하겠쥬.
90m 이상 내려가서 땅파고 시설 구축하고 주거환경 조성하려면...
현 시점에서는 너무 현실성 없는 이야기네요.
초고속 철도 같은 걸 만드는게 경제적으로나 기술적으로나 여러 모로 좋을 것 같습니다.
(쓰고 보니 이미 그렇게 하고 있네요. GTX)
어차피 인구수가 줄고 있어서 지방 땅값은 점점 더 떨어질 테니까요.
지하로 내려가는 건 정말 획기적인 기술이 나오지 않는 이상, 상상으로만도 득보다 실이 월등하게 많습니다.
배기가스 내뿜는 차량이 아니기 때문에 공조시스템에 돈이 덜들어갑니다.
터널 지을때 자동차가 통과하는 터널인가 기차 전용 터널이냐에 따라 또 완전히 달라지는데
거기에 사람이 거주할 목적의 터널이라... 가까운 미래에는 불가할 것 같네요.
1인 1 비행승용차가 현실화되어 고도 10m~100m 사이에 개인 비행승용차를 위한 항로를 위한 고층 주택건물 규제가 강화된다거나 하는 미래상이라면 모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