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젊은 청년들의 오토바이 사고가 나는 이유 중 하나.. 30

1
2020-07-08 11:41:46 211.♡.101.41
둥글동

동생이 예전에 다양한 오토바이를 타고 다닌 적이 있습니다. 



다행인지는 모르겠지만 큰 사고는 안났고 지금은 안타고 다니는데요.


동생이 생각하는 오토바이 사고의 큰 원인 중의 하나가


오토바이 운전하는 사람들은 자동차 운전자의 시각을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이었습니다.


특히나 배달을 위해 오토바이를 타는 젊은 사람들의 경우


운전면허가 있다고 하더라도 운전을 많이 해보지 않아서


자동차의 움직임을 이해하고 예측하는 능력이 자동차를 오랬동안 운전하던 사람들보다 확실히 떨어지는 것 같다고 하더라구요.




그 말을 듣고 저도 일리가 있다고 생각해서 주변에 오토바이가 나타나면 신경을 많이 쓰게 됩니다.


마치 어린 자녀와 함께 걸어간다는 느낌으로요.. 조심 조심하게... 또 위협적으로 느껴지지 않게...


너무 붙지 않고 뒤 차가 오는 것을 더 많이 보게 되곤 하더라구요..


둥글동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0]
bassman
IP 211.♡.254.195
07-08 2020-07-08 11:42:23
·
자제력이 없어서죠
EUROPA_MR
IP 211.♡.133.169
07-08 2020-07-08 11:42:40
·
배달오토바이는 나이와 상관없이 사고가 나는듯합니다..
modemate
IP 115.♡.67.146
07-08 2020-07-08 11:43:39 / 수정일: 2020-07-08 11:43:52
·
1. 사선을 넘는 운전
2. 자동차의 시각범위에 대한 무지
3. 시간이 곧 돈인 시스템
sanyas
IP 223.♡.21.94
07-08 2020-07-08 11:44:20
·
보행자 교통사고의 대다수도 운전면허 미소지자라더라구요.
제르니스
IP 175.♡.224.153
07-08 2020-07-08 11:44:34 / 수정일: 2020-07-08 11:45:30
·
자동차의 움직임을 이해하고 예측하는 능력의 문제가 아닙니다.
그냥 오토바이를 탔으니 나는 마음대로 할 수 있다 라는 생각을 가져서 그런거죠.
교통법규만 잘 지키면 미친 운전자가 운전하는 자동차를 제외한 일반 운전자가 운전하는 자동차와 사고날 확률은 매우 낮습니다.
차량은 기본적으로 앞차와 뒷차 그리고 옆차를 보고 운전해야 하지만 오토바이는 그냥 틈만 있으면 그냥 기어들어가죠.
스스로 자동차라는 생각이 없기 때문에 사고가 나는겁니다.
핫산V4
IP 59.♡.245.46
07-08 2020-07-08 11:45:39
·
제 주변에 오도바 타시는 분들 봐도 20대 초~중이 사고가 제일 많고
20대 후반부터는 팍 줄어듭니다
대부분 출퇴근,장거리는 차로 뛰고 레저로 오도바 타시는 분들이 사고율이 낮구요
거기다 입문 1년차 전후로 사고가 제일 많더군요
저는 이제 오도바 무사고.. 4년차..ㅋㅋ
짱돌2
IP 223.♡.79.222
07-08 2020-07-08 11:45:44
·
오토바이 23년 타고 자동차도 비슷하게 운행 둘다 무사고 운전자 입니다
그냥 법규지키면서 타면 되요

오토바이 타면 법규위반하는 차로인해 철렁철렁합니다

심지어는 옆에 있는거 알면서도 밀어부쳐요

차 타면 반대이구요

매일 고프로로 출퇴근 영상 찍는데 도찐개찐입니다.
둥글동
IP 211.♡.101.41
07-08 2020-07-08 11:48:26
·
@꾸운몽님 맞습니다. 법규 안지키는 사람이 있으면 자동차 운전자건 오토바이 운전자건 엄청 철렁철철합니다.
소주생각
IP 211.♡.33.162
07-08 2020-07-08 11:55:41
·
@꾸운몽님
오토바이가 노면상태에 따라 4륜보다는 제동능력이 많이 떨어집니다. 항상 조심해서 타는데도 그냥 막 밀어부치는 차들 너무 많아요. 차량이 이면도로에서 나올때도 자동차라면 기다렸을 거리와 속도인데 오토바이면 부딪혀도 자기는 안죽으니까 그냥 막들어옵니다. 오토바이 운전자들은 항상 조심해야해요.
yurang~
IP 211.♡.107.93
07-08 2020-07-08 11:47:50 / 수정일: 2020-07-08 11:52:45
·
사각지대때문에 차량운전자가 오토바이운전자를 잘 못봐서 사고 나는 경우도 꽤 있는거 같아요
암튼 서로서로 조심
vishnu
IP 223.♡.17.53
07-08 2020-07-08 11:48:21
·
맞습니다 둘다 타보니 오토바이 운전자의 부주의가 대부분입니다. 저는 라이딩할때 셀프 자빠링아니면 사고난일이 없는데 차를 오래 운전하면서 바이크를 타니 저차는 내가 안보일수도 있겠다 이렇게 가로질러 가면 나를 못보고 칠수도 있겠다 생각을 하면서 안전 운전하는데 보통 운전경험없는 배달오토바이 어린친구들은 차가 나를 이미 보고있다고 생각할듯하네요...
둥글동
IP 211.♡.101.41
07-08 2020-07-08 11:49:47
·
@vishnu님 네.. 바이크를 운전해보지 않은 저는 그런 생각을 못했는데, 동생의 말을 들으니 뭔가 '깨달음(?)' 같은 것이 오더라구요. 저는 보여도 저 사람은 제가 안보일 수있고 그 반대가 될 수도 있다는 것을 알고나니 더 조심하는 마음이 생기더라구요..
vishnu
IP 223.♡.17.53
07-08 2020-07-08 11:57:27
·
@둥글동님 바이크는 시야가 넓어요 상대적으로 그래서 어느순간 착각하져... 차들도 나랑 비슷한 시야로 보고있다고... 근데 차의 시각은 진짜 사각지대도 많고 특히 도로의 소리가 정제되니 엄청 무뎌지죠 바이크는 헬멧써도 소리만으로 내주위 360도를 대략 감으로 인지하고있죠 근데 사고는 어째든 바이크든 차든 신호위반이 제일큰 인명 사고로 이어집니다... 하물며 아래 영상의 중침은... 근데 배달오토바이들 진짜 많이 신호 위반하져...
차는 사거리에서 교통량 없다고 빨간불에 지나가는건 119빼고는 정말 없지만 바이크는 사거리 신호위반은 머 대놓고 하는걸 볼수있져...
TheBits
IP 112.♡.164.42
07-08 2020-07-08 11:48:25
·
주말 주택가의 밤은 배달 오도바이 부다다당~ 소리로 가득합니다.
우리집도 배달해 먹었으니 그 소음에 일조 했겠지만. 조용히 다녔으면 좋겠어요.
분사구문
IP 211.♡.150.75
07-08 2020-07-08 11:52:36
·
@TheBits님
코로나 이후 배달 오토바이들이 밤에 많이 다닙니다.
배달하는 건 좋은데 제발 소음 좀 줄여서 운행했으면 좋겠더군요.
와이어액션
IP 220.♡.203.52
07-08 2020-07-08 11:49:12
·
자동차가 지키는 교통 신호만 잘 지켜도 배달 오토바이 사고는 많이 줄어들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일반인 오토바이 사고도 속도규정 준수 안 하는 경우가 많아서.
arnim
IP 203.♡.149.246
07-08 2020-07-08 11:49:26
·
무리하게 차량사이 지나가거나 차량의 사각공간을 이해하지 못해서 일어나는 거죠.
그냥 차라고 생각하고 차사이 이동안하고 차량처럼 이동하면 사고날 확률 엄청나게 떨어지죠.
훈제두부
IP 211.♡.147.25
07-08 2020-07-08 11:51:23
·
보행자도 차량시점을 모르죠 처음 운전했을때 정말 놀랬습니다
하아앜
IP 210.♡.187.177
07-08 2020-07-08 11:53:31
·
차선지켜서 중앙으로 달리면 사고날일 크게 없어요 거기에 과속
씨라쏘니
IP 118.♡.3.164
07-08 2020-07-08 13:23:09 / 수정일: 2020-07-08 13:24:20
·
@하아앜님 그게 젤 위험한 거예요 차선 중앙.

오토바이는 차선 중앙으로 가는 거 아닙니다.

차량 사각지대때문에 사이드미러로 못 보는 경우가 생겨요.
(오토바이는 얇아서 사이드미러에 잘 안 보임)

덤프트럭같은 경우는 사각지대가 더 넓어서 못보고요.

특히 우측 사이드미러에 더욱 안보입니다.

오토바이는 가운데 정중앙으로 가는게 아니라

차선에 따라 3분의 2지점으로 차량 사각지대에 벗어나지 않게 운전하는겁니다.


오토바이 잘 타냐 못 타냐
차선 정 중앙으로 가는 것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하아앜
IP 210.♡.187.177
07-08 2020-07-08 14:29:38
·
@씨라쏘니님 아하 그렇구나 감사합니다
전 옆으로 다니는 오토바이들이 무서워서요 ㄷㄷ
하늘바라기
IP 110.♡.57.112
07-08 2020-07-08 11:53:49
·
교통은 규칙과 약속, 신뢰가 만드는 거대한 조직이죠 그중에 하나라도 지키지 않기 시작하면 사고가 날수밖에 없고 모두 잘지키면 사고가 날수 없는 구조죠 자동차, 오토바이, 자전거, 보행자 등 관계 없습니다 그냥 잘지키면 서로 안전합니다
little_prince
IP 112.♡.102.178
07-08 2020-07-08 11:54:47
·
저도 바이크를 입문 해보니, 사고가 나는 이유를 어느정도 알겠더군요.
동일차선, 가차선 추월 및 신호 무시 불법유턴 등등 법규위반이 가장 큰 문제 인것 같더군요.
차량 흐름대로 방어 운전 하면 크게 문제는 없었습니다.
바이크도 택시,버스 화물차량등등 영업용 차량을 항상 조심히 보고 방어운전을 해야죠.
재택근무
IP 121.♡.170.59
07-08 2020-07-08 11:56:03
·
차 운전을 어느정도 해본 사람이 오토바이를 운행하면 사고율이 크게 줄어든다는 부분에 동의합니다.
cuirassier
IP 222.♡.167.253
07-08 2020-07-08 11:56:15 / 수정일: 2020-07-08 11:59:17
·
글쎄요... 전 좀 다른게... 제가 오토바이를 탄게 아니라 사이클 포함 도로에서 자전거를 한 10년 탔었습니다. 그 전까지 면허도 없었고요. 그런데도 그렇게 도로를 타고 다니다보니 운전자들 습성을 어느 정도 알게되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운전자들이 자전거 속도가 생각보다 빠르다는걸 이해 못하고 자전거가 옆으로 오는데도 우회전을 해버린다던가 사거리에서 신호 꼬리물기라던가, 시야확보가 안되는 주정차 차량이나 코너에서도 무모하게 달리는 그런걸 정말 많이 봐서 도로사이클을 타면서도 운전자 습성 예측이 되니 10년 타면서도 차와 사고가 나본 적은 없었습니다.
병원 신세진 제일 큰 사고가 인도에서 깨진 보도블록때문에...
그냥... 오토바이 운전자들이, 생각 없는 차량 운전자들처럼 생각없이 타는 것일뿐이라고 봅니다.
둥글동
IP 211.♡.101.41
07-08 2020-07-08 12:03:02
·
저도, 첫째는 법규준수 안전운전이지만 운전자 예측도 상당히 사고예방에 큰 기여를 한다고 느껴집니다. @메카니컬데미지님
blanc.so
IP 14.♡.80.45
07-08 2020-07-08 11:56:16 / 수정일: 2020-07-08 11:56:46
·
차량 사이사이 넘나드는 오토바이나 여러차선 마치 다 자기 차선처럼 운전하는 오토바이 솔찍히 잘 안보이죠. 안그래도 작은데
봄햇살그대들에게
IP 221.♡.7.144
07-08 2020-07-08 12:03:03
·
다 필요없고 신호무시, 교통법규무시하고 운전 개판으로 하는거죠...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Breadwinner
IP 223.♡.173.41
07-08 2020-07-08 13:10:34
·
운전자들이 전방주시를 잘 하고 있다는 착각(?)도 한 몫 하죠...
leroy_jennkins
IP 116.♡.101.148
07-08 2020-07-08 13:10:58
·
그냥 법규 무시하고 x같이 타서 그런거죠.
경험이없어서 잘모른다는건 초보시절에나 통하는 이야기고
스스로 초보 벗어났다고 착각하는순간부터는 지맘대로 하니
제대로 운전 할리가 없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