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연인 부부 사이에 핸드폰 패스워드를 공유해야하는가 28

1
2020-07-03 01:02:46 211.♡.65.214
ildoo

아질게라 생각하시면 말씀주시면 바로 지울게요. 그냥 제 털어놓는 일기장 같은 이야기인데요.


항상 같은 논리였던 거 같애요 


"뭐 못 보여줄 거 있냐"

"뭐 숨기는거 있냐"

"안될 이유라도 있냐"


예전에 만났던 여자친구 중 하나는 비밀번호에 집착했어요. 함부로 바꾸지도 못했어요. 


카톡도 다 읽어보고, 그 내용을 그냥 저한테 당당하게 이야기하기도 하고. 제 모든 것을 통제하고 싶었던가봐요. 


아니면 불안함이 있었는지도 모르겠네요.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제가 다른 지역에서 예정된 일을 마치고, 친구와의 약속도 있음을 미리 사전에 이야기했었음에도 갑자기 불안했는지 바로 돌아오라고 하더라고요.. 돌아온 날 제 핸드폰 몰래 보고 나서 싸웠습니다. 제가 그 친구에게 기분 나쁜 티를 냈거든요..


하여간 그래도 꽤 오랜 기간 동안 어쩌어찌 만나가다가.. 어느 순간 제가 '남아있는 감정이 없다'고 느꼈던 때, 매몰차게 해어졌어요. 


헤어짐에 대한 슬픔보다 왠지 홀가분했어요. 


...


오늘 와이프와 다퉜습니다. 


아기 목욕 시키는 동안 귀여운 사진을 제 핸드폰으로 찍었거든요. 목욕 마치고 제가 아이 수유도 하고 돌보고 있는데, 사진 보고 싶다며 제 핸드폰을 얼굴 인식하려고 했는데, 이상하게 잘 안풀리더군요. "다시 해봐~" 그랬더니 "그냥 비밀번호 알려주면 안돼?" 라길래 "이따 봐" 라고 했습니다. 


기분 안좋아보이길래.. 비밀번호 바로 알려줬는데, 그뒤로 기분 안좋아하더라구요. 


그게 시작이 되어서 다퉜습니다. 수유 중인데 계속 뭐라하는 하는 것도 짜증나고.. 한번 싸우니까 결국 예전에 서운했던 감정 참았던 것들 한꺼번에 올라와서 저도 뭐라고 좀 했습니다. 


그냥 알려줬어도 됐을 것 같기도 합니다. 한편으로는 왜 이게 당연하게 여겨지는지 당체 모르겠습니다. 이걸 당연하게 요구하는 것이 매우 무례한 것이라는게 제 생각이긴 한데, 같이 살아가면서 그거 하나 못 져주겠냐는 마음으로 알려줄 걸 하고 생각합니다.


그냥 넋두리가 되어버렸네요. 정답은 없겠지만 괜히 이번엔 서로 잘 안풀릴 것 같습니다. 서로 이래저래 마음에 생채기를 냈거든요. 


사실 산다는 것에 지쳐있는 중이기도해서.. 혼자 여행가고 싶은게 솔직한 마음인데, 그냥 오늘 밤 혼자 이렇게 풀어보렵니다. 

ildoo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8]
greenips
IP 143.♡.213.224
07-03 2020-07-03 01:06:04
·
절대 안 합니다. 아이맥에 개인별로 계정을 따로 만들어서 로그인부터 다르게 합니다.
곰종
IP 115.♡.213.209
07-03 2020-07-03 01:06:30 / 수정일: 2020-07-03 01:08:24
·
상대방에 따라 다르죠 아내분은
부부니 모든것 공유 해야 된다 꺼릴것이 없다면 공개해야 된다고 생각하시나 봅니다

그럼 그냥 비밀번호 오픈 하시는 편이
아내분 육아에 대한 스트레스 가 거기로 나올수도 있습니다
도미노_
IP 218.♡.103.119
07-03 2020-07-03 01:07:09
·
아기가 아직 백일도 안 된 시점 아니신가요?
samdaso님의 프라이버시를 무시하는 게 아니라요..

그 시점의 산모라면 초예민보스 상태입니다. 생리 기간의 감정기복 * 100 수준이요........
WindBlade
IP 82.♡.57.138
07-03 2020-07-03 01:07:51
·
비번 오픈 한다면 양자 모두가 서로에게 오픈해야 하고 그게 아니라면 안하는게 맞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바나나망고
IP 175.♡.2.250
07-03 2020-07-03 01:08:34
·
저나 남편은 연애때부터 거리낌이 없었어요 ㅎ 그부분은 둘이 잘 맞아서 다행인데..
본인의 영역을 중요시한다면 그런건 존중해줘야한다고 생각해요
IIiNixII
IP 221.♡.165.202
07-03 2020-07-03 01:09:27 / 수정일: 2020-07-03 01:10:38
·
애기 돌 까지는 무조권 맞춰주세요.
그 후에.
와이프분도 비번까면. 노 프라브럼.
자기꺼는 안까고. 님꺼만 까라하는거면... 응?
앞으로 갈길이 구만리 같은데.
이렇게 너무 사소(?)한건 빨리 푸시기 바랍니다.
BlueX
IP 88.♡.35.94
07-03 2020-07-03 01:09:30
·
당연히 안합니다.
It-s_Me
IP 58.♡.88.228
07-03 2020-07-03 01:11:37
·
까봤자 대부분 싸우죠. 절대 안알려주고 궁금해하지도 않습니다
MiYa
IP 121.♡.150.197
07-03 2020-07-03 01:12:07 / 수정일: 2020-07-03 01:12:53
·
저는 같이 공유한다면 그나마 가능, 한쪽만 일방적으로 공유해야 한다면 불가능...
그리고 설령 보더라도 내용에 대해 하나하나 트집 잡으면 싫을 것 같아요.
캉테
IP 175.♡.19.20
07-03 2020-07-03 01:12:34
·
결혼 4년차 부부인데 서로 안물안궁으로 삽니다.
부부여도 최소한의 프라이버시는 존중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치킨교주
IP 112.♡.236.14
07-03 2020-07-03 01:12:50
·
저희 부부는 서로 알고 있어서 필요할때 거리낌없이 볼수있지만, 보통은 상관하지 않습니다..니 폰에 별거없는거 안다..이런 마인드라서요..
Ashu
IP 116.♡.15.219
07-03 2020-07-03 01:20:35
·
글쓴님께는 내색 안하고
임금님귀는 당나귀귀~ 하고
있었을수도 있잖아요

글쓴님께 스트레스를 풀수도 없고 마음에 안드는걸 일일히 말하자니 자신이 쪼잔한거같고

속으로만 삭히기엔 속상해서
대나무숲에다가 뿜었는데 그걸 글쓴님께 들키면 곤란하지않겠습니까

모르는게 나을때도 있는거에요
불편한진실같은거랄까...
SPIKE!!!
IP 50.♡.13.138
07-03 2020-07-03 01:21:36 / 수정일: 2020-07-03 01:26:11
·
연인 사이에 그런 걸 강요하는 건 데이트 폭력 이라고 할 수 있죠.

https://www.etoday.co.kr/news/view/1612789

부부 사이에는 가정 폭력이라고 할 수 있겠구요.

폭력이라는 건 물리적 폭력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거든요.

제가 보기엔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여러 유형의 폭력의 희생자이면서 스스로 그걸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푸른비수
IP 14.♡.151.120
07-03 2020-07-03 01:33:39
·
당연한 게 아니라, 서로 합의하에 공유할 수도 있는 거죠.
JustDream
IP 61.♡.88.148
07-03 2020-07-03 01:41:02
·
저희는 손가락 지문 1개씩 서로폰에 등록해둔 상태에요. 딱히 서로 폰을 감시하진 않고 사진이나 구매할 건이 있을때 어쩌다 한번 쓰네요.(물론 pw도 압니다.)
아마도, 폰에 별거 없어서 이기도 하고 늘상 같이 지내와서 인듯하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모노
IP 222.♡.35.191
07-03 2020-07-03 02:48:38 / 수정일: 2020-07-03 02:53:40
·
@폼므님 조심스럽게 말씀드려보는데,

볼때마다 허락의 말을 한다는게 일상이 되버리면 그냥 본인이 확인하고자 할때 말도 없이 보게 되는게 보통사람이 아닌지요? 그런것들에 대해서 서로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생각할런지도 모르지만,
나는 그런 의도로 친구(타인)에게 이야기한게 아니다.. 라고 해도 타인이 본인/와이프의 마음을 상처주는 혹은 거슬리는 말을 보았을때 불만이 나오지 않을까요? (예를 들어 당신이 밖에서 행동을 잘못하니까 또는 나를 어떻게 이야기 했길레,,)

이런 이유로 저는 개인에게 자유는 있어야 한다 생각합니다.
남자는 어느정도의 자신만의 동굴이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마음의 여유 혹은 도피처가 좀 있어야 되는데
모든 걸 오픈해버리면 나는 어떤 존재인가? 나는 그냥 아무것도 없는 기계인가 싶습니다.

결혼 안(못한) 노중년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모노
IP 222.♡.35.191
07-03 2020-07-03 13:14:20
·
@폼므님 네 잘 알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정답은 없는 문제죠. ^^
BlaCk
IP 220.♡.38.196
07-03 2020-07-03 02:22:33
·
저는 프라이버시가 지켜져야한다는 편이에요.
우o산
IP 125.♡.77.225
07-03 2020-07-03 02:33:36
·
와이프가 카톡을 죄다 읽어놔서 주말엔 본이아니게 읽씹자주합니다만 포기하면 편합니다 ㅋㅋ 사실 애들이 제폰으로 게임을 자주해서 가족공용폰된지 좀 되었습니다
kcreopart
IP 219.♡.55.93
07-03 2020-07-03 02:50:26
·
서로 지문등록 되어있고 볼 일이 있음 알아서 가져다 쓰긴 합니다.
결혼하고 아이들 같이 키우고 있는 입장에서 내 프라이버시보다 모든 것이 공용이고 이 공동체가 우선이라고 생각하는 편이라서요.
그 시기가 남편분도 아내분도 다 민감하고 우울하고 그런 시기입니다.
일단 그냥 돌 때까지만이라도 어떻게든 버텨보자 생각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Ranger21
IP 203.♡.139.142
07-03 2020-07-03 02:50:37
·
흠.....저는 결혼은 안했지만
핸드폰에 비번걸어놓는거를 싫어하거든요.
딱히 비밀스런 일도 없고.. 무엇보다 귀찮아서 안해요
그렇다고 여자친구가 아무렇게나 봐도 좋다는 것은 물론 아니지만요. 가끔 여자친구가 요즘 누구랑 연락해? 이러면서 슥 보긴 하는데.. 민감한 문제인것만은 확실한 것 같아요
하구미
IP 125.♡.134.26
07-03 2020-07-03 03:08:15
·
우린 폰 비번이 같아요.
남편이 전에 폰 비번 잊어먹어서 고생했는데 제가 비번 맞춰서(!) 겨우 연적이 있거든요.
그후론 제 폰 비번이랑 같은걸로 하기로 했죠.
서로 맘대로 봐도 되는데 볼게 별로 없는게 함정이네요ㅎㅎ
하아앜
IP 112.♡.224.205
07-03 2020-07-03 03:11:33
·
이상적으로는 다르게하는게 맞는거 같은데
현실적으로는 같게 하는게 서로에게 안심요인도 되는것같아요
bigegg
IP 58.♡.137.97
07-03 2020-07-03 05:50:40
·
저는 서로 오픈하고
자기기 쓰는 앱도 상대방폰에 깔아 놉니다. 아이 키우면서 내폰을 못쓰는 경우가 있을때 유용합니다. 그렇다고 함부로 상대방 프라이버시 내용을 보지 않지만 카톡이나 그런가 조심도 하게되죠.

모두가 다르니 싸우지 말고 잘 맞춰가기를...

부부가 프라이버시도 있다는걸 인정도 해야되고 솔직하고 숨김없는 마음도 가져야 되고 어려울때도 있는듯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헤르메스01
IP 110.♡.137.36
07-03 2020-07-03 07:59:54
·
저도 오픈했는데 애키우랴 회사일하랴 걍 귀찮아서 오픈.
행복으로갑시다
IP 121.♡.43.3
07-03 2020-07-03 08:21:30
·
아내님과 서로 지문등록했습니다. 편해요. 마음이.
182.X.24.14.탐지견
IP 175.♡.22.107
07-03 2020-07-03 08:33:15
·
서로 페이스아이디 지문 등록했는데 안 들여다 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쌍둥이달
IP 211.♡.156.50
07-03 2020-07-03 10:30:54
·
둘다 똑같은 비번 쓰는데 서로 폰 본적이 없습니다. 믿음으로 사는거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