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차량 블박입니다.. 파란유도선 하이패스 차로로 가다가 좌측에서 차가 들어오자 브레이크를 밟아야 할 타이밍인 거 같은데, 그때부터 차가 가속된다는 느낌입니다... 운전자는 제동장치가 동작하지 않았다고 진술한 걸로 아는데, 브레이크 밟으면 연료 공급이 중단되지 않나요? 최소한 악셀을 안밟으면 엔진브레이크에 의한 감속이 발생할텐데 오히려 가속이 되는 상황같습니다..
꾸꾸믹스
IP 183.♡.237.141
06-28
2020-06-28 10:18:59
·
브레이크 밟아도 연료공급 중단 안됩니다. 브레이크 아무리 세게 밟아도 엔진 힘이 더 쎄니까 앞으로 나갑니다.
@마법의청소님
yaharii
IP 211.♡.226.87
06-28
2020-06-28 10:19:56
·
@꾸꾸믹스님 브레이크 오버라이드 기능 없나요??
꾸꾸믹스
IP 183.♡.237.141
06-28
2020-06-28 10:31:22
·
@마법의청소님 기능이 있어도 개입하기전에 사고가 나버리면 답이 없지요 중고차딜러인데 비온 다음날 디스크 녹 제거하려고 악셀브레이크 같이 밟으면서 수십가지 차종을 저동작 해봤는데 악셀 안먹는 차는 없었습니다. 스파크 모닝 레이 다 동시에밟으면 앞으로 갑니다. 저는 저속 조건이어서 그렇지만 고속에서 오버라이드가 개입을 한다해도 사고를 막을 시간이 모자라면 무용지물이죠.
M400 스파크는 기능 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만 엄청나게 대단한 기능은 아닙니다.
진짜 극단적인 예시로 예전에 타던 투싼ix가 브레이크 스위치 리콜이 있었는데 제차가 그 리콜뜨기 2년전에 그증상으로 출고 다음날부터 후진이 안들어갔거든요. 스위치가 깨져서 브레이크 신호가 안들어가니 기계적인 브레이크는 작동하는데 차입장에선 브레이크 안밟은거죠(제동등 미점멸) 이 상황에서 오버라이드니 나발이니가 뭔상관일까요
운전해보면 안전기능 많아져도 그게 사고를 다 막진 못하더라구요.
오라질
IP 58.♡.112.229
06-28
2020-06-28 11:35:55
·
@마법의청소님 디젤 같은 경우 엔진에 연료가 계속 공급되면 무슨수를 써도 막지못합니다. 시동이 꺼져도 ㄷㄷ.. 연료펌프 계통이 맛이가면 죽음의 풀가속이죠
yaharii
IP 211.♡.226.87
06-28
2020-06-28 11:46:00
·
@오라질님 연소는 연료와 '공기'가 만나서 이루어지는데, 공기가 차단되면 연소를 억제할 수 있지 않을까요?
'카시트 때문이다'는 토요다 언플 아니었나요? 이후에 일정 시간 지난 차에서 악셀 발 떼도 악셀 복귀 안되는 결함 확인 되어서 원가절감이 문제다 까지는 토요다도 인정했고, 전자제어 장비 오작동이다.. 라는 부분은 미국 차량 연구소에서 문제 없다.. 라고 발표했다가 토요다가 백지수표로 뇌물 써서 입막은 거 드러나서 결국 불기소 재건으로 몇조원 벌금 맞고 전세계 차량들 다 리콜한 건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요새 차들은 악셀 풀로 눌러져 있어도 브레이크 밟으면 연료공급 중단되고 제동이 먼저 먹히게 되어 있는거 아녔나요?
햇살아이
IP 122.♡.68.230
06-28
2020-06-28 09:24:00
·
만약 저런일이 발생하면 차 시동을 끄는게 최선인거 같아요 브레이크가 동작을 안한다고 하는게 보통이니
요
RareModern
IP 110.♡.58.86
06-28
2020-06-28 09:40:09
·
@햇살아이님 시동끄면 핸들마져 잠깁니다. 더큰일나요
햇살아이
IP 122.♡.68.230
06-28
2020-06-28 11:35:21
·
@RareModern님 하지만 최근 3분 질주한 차량의 경우 기어를 낮춰도 질주하고 중립으론 안가고 브레이크도 안먹고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yaharii
IP 117.♡.28.208
06-28
2020-06-28 14:30:04
·
@햇살아이님 기어 쉬프트 다운 했죠.. 기어는 정상 동작했습니다. 중립 넣는 시도는 안했었습니다. 기어 정상 작동한 걸로 봐서는 중립도 들어가겠죠..
tinystory
IP 119.♡.161.14
06-28
2020-06-28 09:29:07
·
ㄷㄷㄷ 진심 무섭군요
꾸꾸믹스
IP 183.♡.237.141
06-28
2020-06-28 10:35:32
·
저 상황에서 변속레버 N단으로 빼는 사람이 거의 없는거같은데..
막상 저도 저 상황이 왔을때 변속기 조작을 할수있을지 장담 못하겠네요...
요즘은 전자식 레버가 많은데 걔가 중립 안넣어주면 진짜 답없겠는데요 ㅜㅜ
그리고 저 사고 브레이크 페달에 뭐 끼어서 안밟힌거 아닐까 싶네요 악셀에 뭐가 끼어서 눌려졌거나
ramblingrose
IP 218.♡.161.132
06-28
2020-06-28 11:55:20
·
첫번째 주유기에 충격이 가해지긴 했네요. 저 직원분은 손님 없었으면 저 의자에 앉아있다가 봉변 당했을듯...ㄷㄷ
떼레레
IP 49.♡.120.81
06-28
2020-06-28 12:57:32
·
클러치 같은 물리적 동력원을 끊어주는게 없는 이상 급발진에 대비하긴 어려울것 같습니다.
메모줍줍중
IP 222.♡.15.198
06-28
2020-06-28 14:56:42
·
와 주유 도움주시는분이 정차하라는 위치 잘 잡아줘서...더 큰 사고를 면했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속도가 엄청난데 급발진인가
블랙박스 영상 올라와있네요 갑자기 주행 중 급가속이 되면서 조작이 안 됐다고 하는데 운전자가 어 이거 왜 이래 왜 이래 하는 것도 녹음이 됐네요. 인명 피해는 없다고 합니다 다행이네요
그러게 말입니다.
천만 다행이네요.
확실히 문제가 있어보입니다.
인명피해가 없다구요??
진짜 말도안되는 천운이네요;;;;;;
사고 차량 블박입니다..
파란유도선 하이패스 차로로 가다가 좌측에서 차가 들어오자 브레이크를 밟아야 할 타이밍인 거 같은데, 그때부터 차가 가속된다는 느낌입니다...
운전자는 제동장치가 동작하지 않았다고 진술한 걸로 아는데, 브레이크 밟으면 연료 공급이 중단되지 않나요? 최소한 악셀을 안밟으면 엔진브레이크에 의한 감속이 발생할텐데 오히려 가속이 되는 상황같습니다..
브레이크 아무리 세게 밟아도 엔진 힘이 더 쎄니까
앞으로 나갑니다.
@마법의청소님
브레이크 오버라이드 기능 없나요??
기능이 있어도
개입하기전에 사고가 나버리면 답이 없지요
중고차딜러인데
비온 다음날 디스크 녹 제거하려고 악셀브레이크 같이 밟으면서 수십가지 차종을 저동작 해봤는데
악셀 안먹는 차는 없었습니다.
스파크 모닝 레이 다 동시에밟으면 앞으로 갑니다.
저는 저속 조건이어서 그렇지만
고속에서 오버라이드가 개입을 한다해도
사고를 막을 시간이 모자라면 무용지물이죠.
M400 스파크는 기능 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만
엄청나게 대단한 기능은 아닙니다.
진짜 극단적인 예시로
예전에 타던 투싼ix가 브레이크 스위치 리콜이 있었는데
제차가 그 리콜뜨기 2년전에 그증상으로
출고 다음날부터 후진이 안들어갔거든요.
스위치가 깨져서 브레이크 신호가 안들어가니
기계적인 브레이크는 작동하는데
차입장에선 브레이크 안밟은거죠(제동등 미점멸)
이 상황에서 오버라이드니 나발이니가 뭔상관일까요
운전해보면 안전기능 많아져도
그게 사고를 다 막진 못하더라구요.
연소는 연료와 '공기'가 만나서 이루어지는데, 공기가 차단되면 연소를 억제할 수 있지 않을까요?
악셀 페달이 공기량 조절하는 거 아닌가요? 악셀을 안밟아야죠 일단..
해당차가 되는진 모르겠지만..
별개의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동시에 2개가 고장날확율은 지극히 낮다고 보시면 될겁니다.
10년된 투싼ix로 자주 해봅니다
그전에 사고나는데..
보호장치라는게
있는거도 중요하지만
있어도 개입이 늦으면
그냥 늦은거예요
이론대로라면 사고가 왜날까요
현장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저런 시스템을 대단하게 생각 안합니다.
그래도 사고는 나거든요.
브레이크 스위치 깨져서 인식안되면
오버라이드 시스템이 작동할까요?
이세상에 변수가 얼마나 많은데..
저는 운전 14년에
운전병출신이고
지금 중고차딜러 렌터카 운영합니다
눈뜨면 사고차와 중고차를 보는 직업이예요@routeK님
20년째 합니다. 고속도로 매주 타구요..
무슨 말을 하개 싶은건가요?
브레이크 오버라이드 기능이 늦다는건가요?
늦고 빠른 개념이 아닙니다.
제가 뭘했는지 말해야하는 타이밍은 아니겠죠?
브레이크 스위치가 깨진다는게 무슨 말인지 모르겠네요
어떤 스위치를 이야기하는건지
도요타경우 급발진 사고 많았는데 결국 카시트 문제였고
전원v가 너무 낮은거 보니 배터리 노후화나 블박자체 설치가 문제 있었을거 같네영;;
모든 제조사들은 공식 블랙박스 말고는 전원쪽 책임 없다라고 적혀있어서 ..
근데 그외는 별도로 차는 튼튼하네여ㅇㅂㅇ;;;
이후에 일정 시간 지난 차에서 악셀 발 떼도 악셀 복귀 안되는 결함 확인 되어서 원가절감이 문제다 까지는 토요다도 인정했고,
전자제어 장비 오작동이다.. 라는 부분은 미국 차량 연구소에서 문제 없다.. 라고 발표했다가 토요다가 백지수표로 뇌물 써서 입막은 거 드러나서 결국 불기소 재건으로 몇조원 벌금 맞고 전세계 차량들 다 리콜한 건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요새 차들은 악셀 풀로 눌러져 있어도 브레이크 밟으면 연료공급 중단되고 제동이 먼저 먹히게 되어 있는거 아녔나요?
브레이크가 동작을 안한다고 하는게 보통이니
요
하지만 최근 3분 질주한 차량의 경우
기어를 낮춰도 질주하고 중립으론 안가고 브레이크도 안먹고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기어 쉬프트 다운 했죠.. 기어는 정상 동작했습니다. 중립 넣는 시도는 안했었습니다. 기어 정상 작동한 걸로 봐서는 중립도 들어가겠죠..
변속레버 N단으로 빼는 사람이 거의 없는거같은데..
막상 저도 저 상황이 왔을때
변속기 조작을 할수있을지 장담 못하겠네요...
요즘은 전자식 레버가 많은데
걔가 중립 안넣어주면 진짜 답없겠는데요 ㅜㅜ
그리고 저 사고
브레이크 페달에 뭐 끼어서 안밟힌거 아닐까 싶네요
악셀에 뭐가 끼어서 눌려졌거나
저 직원분은 손님 없었으면 저 의자에 앉아있다가 봉변 당했을듯...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