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제 친구 인터넷으로 옷 사는 방법인데.. 이래도 되는건지-_- 18

2020-06-18 13:39:31 수정일 : 2020-06-18 13:40:15 125.♡.4.188
커피짱조아

일단 보통 체형이 나름 옷 좋아해서 잘 입고 댕깁니다.


근데 그녀석 일하느라 바빠서 쇼핑할 시간이 없답니다.


그래서 옆에서 보니까 일단 네이버 쇼핑이나 인터넷으로 맘에 드는 옷 그냥 다 삽니다-_-


정말 봤는데 그냥 5~6벌, 많게는 10벌 정도 주문해 버립니다.

그리고 집에 쭉 오면 하나씩 입어보고 반품합니다.


물론 막 입고 그러지는 않고 착샷 해보고 다시 조심히 접어서 반품하는데..


반품비가 보통 5000원이랍니다. 


한 쇼핑몰의 경우 그렇고 다른 쇼핑몰 여러개 하면 반품비가 많게는 2~3만원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굳이 그러헥 이는 이유가 뭐냐고 물으니

나가서 보러 댕기고 밥먹고 시간 쓰고 하는 것 보다 훨씬 싸다고 합니다.

마치 이렇게 생각하면 편하데요. 보부상이 우리집에 왔는데 그 사람한테 수고비로 커피한잔 사주는 거라고.


근데 이렇게 하는 사람이 엄청 많다고 합니다.

어떤 후기 보니까 나머지 옷 4벌 반품해 달라는 것도 있고..

원래 이런건가 합니다. 그래서 반품비를 5000원이나 받는건지 ㅎ ㄷ ㄷ

커피짱조아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8]
로그
IP 121.♡.202.172
06-18 2020-06-18 13:40:34
·
입고 다니다 반품하는 게 아니라면 나름 합리적인 선택 같네요.
커피짱조아
IP 125.♡.4.188
06-18 2020-06-18 13:41:23
·
@로그님 예 막 선넘는 친구는 아니라서 ;; ㅋㅋ 듣고 보니 흠.. 하게 되더라구요 ㅋㅋ
싱글로~
IP 106.♡.85.4
06-18 2020-06-18 13:42:29
·
요즘 그렇게 많이들 한다고 하더군요
커피짱조아
IP 125.♡.4.188
06-18 2020-06-18 13:43:53
·
@싱글로~님 헉.. 역시 패션고자는 이런데서 뒤떨어지는군요 ㅜㅜ
수박
IP 119.♡.253.170
06-18 2020-06-18 13:42:54
·
애초에 사이즈 고민될때 둘다 사고 하나 반품하는 사람들도 많더군요...
Madpc
IP 121.♡.125.192
06-18 2020-06-18 13:43:10
·
본인이 무리되지 않는다면야 뭐라 하겠습니까..
디엘
IP 14.♡.171.79
06-18 2020-06-18 13:43:46
·
그래서 반품비 무료인 브랜드 제품들 살땐 사이즈별로 혹은 일단 다 주문해서 입어보고 반품하는경우가 꽤 많더라구요.
lapisblue0201
IP 218.♡.149.233
06-18 2020-06-18 13:44:46
·
저같이 한 방에 뭐든 끝내야 된다, 돈 낭비 ㄴㄴ!하는 사람은 생각도 안 해보는데ㅋㅋㅋ
전에 꽤 비싼 제품들(2-30)을 뭘 믿고 그 선택 후회를 안 할거냐면서 몇 개 골라 실물 보고 선택한단 얘길 들었습니다.
아직까진 안 해봤지만 그때 오홓싶더군요.
Concept_man
IP 27.♡.242.71
06-18 2020-06-18 13:45:26
·
저도 가끔 그래요~

어짜피 반품비야 교통비라 생각하기 때문에요
philo.
IP 122.♡.79.178
06-18 2020-06-18 13:46:12
·
사이즈 교환이랑 다른 세계이군요 ㅎㅎ
클리나
IP 203.♡.208.194
06-18 2020-06-18 13:47:11
·
제동생도 이렇게 해요 ㅋㅋ 근데 뭔가 반품비 아까워요
Rapanui
IP 221.♡.84.40
06-18 2020-06-18 13:50:41 / 수정일: 2020-06-18 13:51:14
·
친구분 상황 (옷 사러 다닐 시간이 없다)에선 합리적인 소비 방식인거 같아요. 옷을 사긴 사야 하는데 억지로 짬 내서 돌아다니면서 소요되는 정신적 금전적 손해를 생각해 보면 반품비 5천원은 감수할 수 있는거 같아요. 대중교통 몇번 이용한 정도 금액이니...
떡갈나무
IP 223.♡.30.44
06-18 2020-06-18 13:52:11 / 수정일: 2020-06-18 13:52:54
·
신발 살 때 사이즈 애매하면 치수 다르게 2개 시켰다가, 하나는 판품해요.
반품비 5천원 들어도 워낙 저렴해서 개이득.
삭제 되었습니다.
홍아슬아
IP 211.♡.33.86
06-18 2020-06-18 13:57:08
·
신박하네요...
여지껏 사이즈 안맞으면 반품하고 다시 맞는 사이즈로 주문넣었는데 이렇게 하는게 시간도 아끼고 택배비도 아끼는거군요...
삼혼4
IP 175.♡.239.236
06-18 2020-06-18 13:57:15
·
이거 금지하는 곳도 있긴합니다
이꾸죠
IP 203.♡.72.165
06-18 2020-06-18 14:02:41
·
이게 구매팁이라고 할수는 있지만 판매자측에서는 좋아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가 이용하는 쇼핑몰은 소규모 개인 쇼핑몰이라 신상품 판매가 있을 경우 수량과 오픈시간을 공지해놓고 판매를 시작합니다.
구매자들은 시간이 되면 너도나도 주문을 하죠.
그런데 항상, 매번 상습적으로 여러벌을 주문해서 사이즈 맞는 하나를 두고 반품 하는 고객들이 있어 몇번이나 판매자가 그런분들에겐 판매제한한다고 공지를 올려요
구입하려고 하는 다른 고객들의 기회를 뺏게 되고 그렇게 반품되서 오는 옷들을 바로 판매할수도 없게되니까요.
팁이라고 봐야 할지... ㅎㅎ 저는... 애매하네요...
OLIVER
IP 1.♡.179.86
06-18 2020-06-18 15:56:01
·
@이꾸죠님 근데 반대로 사이즈 때문에 애매한 경우가 정말 많은 베이비/주니어 옷 쇼핑몰에서는 권장하기도 합니다ㅎㅎ
가족중에 한명이 하고 있는데.. q&a게시판이나 상담내역 보면 지금 사서 내년 여름까지 입히고 싶어요, 혹은 저희 애가 또래보다 작은 편인데 6세용이 나을까요 7세용이 나을까요 이런 질문이 정말정말 많거든요.. 그럼 가능하다면 작은거하나 큰거하나 둘다 주문해서 입혀보고 하나는 반품하라고 안내해주더라구요..
bab1818
IP 124.♡.186.142
06-18 2020-06-18 14:09:08
·
사이즈 실패하지 마라고 ... 실측까지 해서 표기해놓는데 ... 자기가 생각해서 자기한테 가장 정사이즈다라고 생각되는 옷이랑 실측 비교해보면 실패안합니다 ..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