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취업을 했어도 30대 중반에 신입이면 답이 없네요 41

2020-05-28 21:53:24 121.♡.235.110
KU85

31살에 졸업해서 취준시작해서 19년에 공공기관 정규직으로 들어갔는데,


아무래도 이번 인생은 실패한거 같습니다.


31살에 공공기관에서 청년인턴하고, 32살에 취준 1년간 올인했다가 최종에서 떨어지고


공백기가 너무 길어지는 것에 계약직이라도 하자는 마음으로 


33살에 공공기관 계약직으로 들어가서,


34살에 계약직에서 정규직으로 전환됬으나 회사는 정규직이라고 포장하면서,


낮은 급여와 정규직과는 달리하는 직급체계와 실질적인 무기계약직 처우에 지쳐서 퇴사했다가 


35살에 같은 기관으로 정규직 시험쳐서 다시 일반직으로 들어갔는데, 


동일업종 당시근무 경력 인정이 안되니 급여 수준이 암울하기 짝이 없네요.


왜 경력인정도 안되는 같은 기관으로 다시 시험보고 정규직으로 들어갔을까 하는 후회와


연말정산한다고 원천받았는데 보고나니 말도 안되는 급여수준에 심하게 우울증이 오네요.


33살 : 계약직 1500만원


34살 : 정규직 2500만원


35살 : 정규직 2700만원


남들은 제 나이대면 이미 과장들 달고 6천씩은 받고 결혼도 하고 집도 준비할텐데,


이제 신입이니 모아논 돈도 없어서 결혼은 꿈도 못꾸고,


집도 못 살테고 이번 생은 잘 못 산거 같은 생각만 드네요.


KU85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1]
순진한뉴비
IP 115.♡.0.47
05-28 2020-05-28 21:54:24
·
대체 어떤 회사가 35 에 과장 달고 6천 받는지 저도 좀 알려주세요 ㅠㅠ
itzy
IP 223.♡.21.154
05-28 2020-05-28 22:05:17
·
@순진한뉴비님 +1
개9쟁2
IP 211.♡.128.223
05-28 2020-05-28 22:49:56
·
@순진한뉴비님 삼전, 현차, sk...
my_choice
IP 121.♡.198.70
05-28 2020-05-28 21:54:45
·
35에 과장이요?
qwer1121
IP 183.♡.185.192
05-28 2020-05-28 21:55:00
·
35살 과장..ㄷ
삭제 되었습니다.
이카린
IP 115.♡.92.24
05-28 2020-05-28 21:55:29 / 수정일: 2020-05-28 22:01:22
·
이거 사실은 자랑글이죠?
라고 제가 말하는건
남들과 비교해서 상대적으로 내가 뒤떨어진다는 자괴감이 있으시고
저 역시 님을 보면 그렇거든요.
답이없다. 이번생은 잘못 산거같다. 이런 말씀 하시는거 보면
이상이 매우 높으셨던거 같습니다.
근데 아무리 생각해봐도 원글쓴이분은 생활 꽤 넉넉하시고 안정되어있으시고
심하게 우울증이 올 처지가 절대 아니신데
그냥 즐겁게 사셔요;;
aodoena
IP 1.♡.149.46
05-28 2020-05-28 21:55:31
·
요즘 생각하는 최고의 테크는, 대기업 들어가서 빡세게 돈 모으고 공기업으로 이직인 거 같습니다.
물론 말은 너무 쉽죠. 그 테크 타기가 굉장히 어려워서 그렇지...
빡세게 돈 모으진 않았는데, 여튼 공기업 들어가고 싶은 요즘입니다...경력이 반토막 난다던데...ㅠ
nunee
IP 39.♡.230.115
05-28 2020-05-28 21:55:41
·
그래도 26년, 더 하면 31년은 이제 굶을 걱정 안하셔도 되잖아요! 화이팅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초마짬뽕
IP 39.♡.230.219
05-28 2020-05-28 21:55:48
·
과장에 6천이면 대기업이에요
그런 사람들이 많지 않아요
누가개소리를내었는가
IP 1.♡.100.84
05-28 2020-05-28 21:55:50 / 수정일: 2020-05-28 21:56:22
·
낙하산 아니면 그 나이에 과장 되기 힘들어요.
그리고 그런 사람 있다고 해도 굉장히 소수입니다. 세상이 소수로만 이루어져있지는 않습니다.
하늘풀
IP 59.♡.52.44
05-28 2020-05-28 21:55:55
·
ㅠㅠ 남과 비교하면 불행해요...
jhw6185
IP 122.♡.236.209
05-28 2020-05-28 21:56:09
·
35살이면 보통 대리~팀장급 아닌가여?
하늘풀
IP 59.♡.52.44
05-28 2020-05-28 21:56:34
·
공공기관 정규직이면 노후까지 보장된것 아닌가요? ㅠㅠ
Mandoo
IP 39.♡.59.3
05-28 2020-05-28 21:57:24
·
업종이 어디신지는 모르겠으나, 다음 회사를 어디로 보고 계신지, 그 회사에서 어떤 사람을 뽑고 어떤 조건을 보는지 잘 보세요.
특히나 국내 있는 외국계들 중 공공쪽에 손 대고 있는 회사들도 한번 꼭 보시고요. 2-3년간 잘 준비하시면 연봉 확 뛰는 타이밍이 옵니다.
김부엉
IP 116.♡.188.130
05-28 2020-05-28 21:57:31
·
과장은 일반적으로 30대후반~40대초반 정도입니다.
dumbx3
IP 183.♡.245.172
05-28 2020-05-28 21:57:32
·
삼십대 후반 마흔에 9급 공무원 시험쳐서 오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lispul
IP 39.♡.186.227
05-28 2020-05-28 21:57:38
·
현실은 인터넷에 있지 않습니다.
이번 생 원망하시려면 통 크게. ''왜 내 아버지는 이건희나 이재용이 아닌가요!!!''를 외치세요.
고작 연봉 6천을 부러워하는 건 좀 약하잖아요.
Nunki
IP 222.♡.37.101
05-28 2020-05-28 21:57:40
·
보통 비교를 할 때는 나보다 여건이 좋지 않은 경우하고 비교를 잘 안하게 되니까요.
이러든 저러든 현실을 바꿀 수 없으면 거기서 만족하고 조금씩 나은 방향으로 가는게 방법이겠지요.

이래나 저래나 그렇게 할 수록 초라해지는건 나 뿐이고, 누군가는 그 자리에 들어가길 간절히 원했겠지만,
경쟁을 해서 글쓰신 분께서 그 자리로 들어간거니까요.
흑몽
IP 153.♡.131.138
05-28 2020-05-28 21:58:33
·
32살까지 1억 모았는데 주식으로 날려먹고 몇년 허송세월 하다 외노자 하고 있습니다... 걍 먹고 사는거에 만족하는거죠..
기쁜맘으로
IP 116.♡.19.176
05-28 2020-05-28 21:58:50
·
35살에 과장에 연봉 6천이요? ㄷㄷ
스탠스미스
IP 175.♡.27.72
05-28 2020-05-28 21:59:41
·
34살에 취업한 사람인데 뭘 망해요 망하기를
안 짤리는 직장 있는 것만으로도 성공한 거지
일라이릴리
IP 218.♡.137.134
05-28 2020-05-28 22:00:00
·
30넘어서도 아직 대리를 못 달았네요.
orangecookie
IP 222.♡.55.177
05-28 2020-05-28 22:00:35
·
남들과 왜 비교 하시나요?

그리고 연봉 6000을 받든 9000을 받든 내일 퇴사하면 연봉 0원 입니다. 연봉은 회사다니니 주는것이지 그 사람 고유의 능력이 아니에요.

남과 비교 하지 말고 돈이 부족하다 생각들면 주식공부나 부업을 몰래 하세요. 그게 비교해서 불행해지는것보가 훨씬 나을겁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불토끼
IP 122.♡.68.230
05-28 2020-05-28 22:03:31
·
걍 일반 사기업으로 가세요
세이로스
IP 119.♡.137.82
05-28 2020-05-28 22:04:59
·
사람들이 진짜 평균은 모르고 내 주변에 부러운 사람들 이야기만 받아들이고...
비교해서 뭐 어쩔거에요. 35살에 그거라도 했음됐고, 후에 더 잘되려고 하면 되지.
쿠링
IP 39.♡.114.102
05-28 2020-05-28 22:08:35
·
이런류의 글이 또 올라오다니요 한 바탕 휘몰아치겠군요
빼떼기
IP 106.♡.92.178
05-28 2020-05-28 22:09:11 / 수정일: 2020-08-18 14:38:31
·
뚝배기부대찌개
IP 121.♡.52.102
05-28 2020-05-28 22:10:20
·
35 과장 여기 있는데, 연봉은 그 정도는 아닙니다....
KU85
IP 121.♡.235.110
05-28 2020-05-28 22:10:28
·
지금 회사에서 과장인 사람들이 32~40초까지 다양하고 저하고 한두살 많거나, 어린데도 과장에서 차장 진급하거나 과장진급하는거 보니 암울했는데... 37에 2년차 사원으로 머물러야 하는 현실을 받아들이는게 쉽지는 않네요.
Dextro
IP 153.♡.187.143
05-28 2020-05-28 22:11:57
·
님보다 못하는 사람들이 오히려 많습니다. 기준을 낮게 보시는 것도 ....
팀네임
IP 223.♡.222.20
05-28 2020-05-28 22:13:33 / 수정일: 2020-05-28 22:14:36
·
뭔 x소리여..
이런 사람이 허구헌날 연봉 작다고 남들이랑 비교하고 투덜댐
코쿠
IP 49.♡.189.164
05-28 2020-05-28 22:15:31
·
역시 지난글은 진리..
관리자 삭제도 많고..
뭐 이렇게 자꾸 지웁니까?
bab1818
IP 218.♡.33.154
05-28 2020-05-28 22:17:24
·
37에 대리여깃구요 ..
kikm
IP 59.♡.166.181
05-28 2020-05-28 22:18:18
·
남들하고 비교하면 끝없어요.
연결고자
IP 39.♡.51.105
05-28 2020-05-28 22:19:40
·
네. 아는 분은 28살에 한국인삼공사 들어가서 초봉으로 4000대 받았네요. 님 망했어요^^

이런 반응을 원하시나요?
iruka41
IP 223.♡.8.1
05-28 2020-05-28 22:24:28 / 수정일: 2020-05-28 22:25:23
·
자신을 괴롭히는 건 오직 자신입니다.
평생 괴롭게 살고 싶다면 남과 계속 비교하면 됩니다.
sshifeed
IP 175.♡.136.148
05-28 2020-05-28 22:25:55
·
38 대리 입니다...
바나나망고
IP 175.♡.34.99
05-28 2020-05-28 22:26:34
·
34살 올해 겨우겨우 대리달았네요 휴우 사회생활은 너무 힘들어요
얼른보내줘
IP 175.♡.14.105
05-28 2020-05-28 22:35:03
·
공공기관 정규직이면 충분히 고생하신 보람을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은데 역시 인간의 욕심은 상대적인 것에서 오나보네요. 31살 때 졸업하신 이유도 분명 있을텐데
딜버트
IP 119.♡.186.172
05-28 2020-05-28 22:40:59
·
맨날 비교하며 살면 내 인생만 비참해지죠
조이9012
IP 210.♡.117.247
05-29 2020-05-29 02:06:08
·
나이 40대에
직급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