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반대예요 확대가 많이 되는게 아니라 크게 그리고 축소를 많이 한겁니다 제일큰 그림 기준으로 크기가 많이 클껄요. 이건 그냥 장난치는거죠
그리핀>
IP 222.♡.205.150
05-20
2020-05-20 09:0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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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캐드요? 쉽게 설명하면 1:1로 그렸을때 태양계를 다 그릴 수 있습니다...
Sunny...
IP 61.♡.189.1
05-20
2020-05-20 09:0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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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uble 유효자리가 15자리이니, 왠만한 CAD 프로그램은 1조배 (10^12) 정도까지는 확대 가능한 거 아닌가요?
=클린앙=
IP 116.♡.184.188
05-20
2020-05-20 10:4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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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ny...님 무슨말씀인지 저는 이해가 전혀 ㅠㅠ
삭제 되었습니다.
Sunny...
IP 61.♡.189.1
05-20
2020-05-20 11:3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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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히히히님 CAD 프로그램은 최소한 double 형식으로 데이터를 기록하니, 1 m 짜리 원과, 1조 m짜리 원을 하나의 파일에 기록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네모라면 1 m짜리 네모를 1000조 m짜리 네모랑 같은 파일에 기입해도 일단 네모라는 것은 구분이 되죠. 1000조 m이면 100광년쯤 되네요.
쩌대기
IP 221.♡.115.127
05-20
2020-05-20 18:0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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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ny...님 15자리는 유효숫자이고 실제 지수부분은 10^308 이니 저런식의 설계라면 우주 크기 맵을 만들어도 지구 위의 개미를 상세하게 표현해도 상관 없을 것 같습니다. 대신 큰 구조물의 디테일이 떨어지겠죠.
Sunny...
IP 123.♡.211.185
05-20
2020-05-20 19:2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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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cad 에서 곱하기만 하는 게 아니고, 덧셈도 하는 거라, 1.0 이랑 1.0e-15 이랑 constraint를 잡으면 문제 없지만, 1.0 이랑 1.1e-15 이랑 constraint를 추가하면, 그때부터 문제가 생기겠죠.
IP 175.♡.31.23
05-20
2020-05-20 09: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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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것도 메모리 용량이 낭낭해야 한방에 ㅠㅠ
=클린앙=
IP 139.♡.170.18
05-20
2020-05-20 11:2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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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 저게 그정도로 용량을 많이 잡아먹나요?? 다 투디인데,,,
삭제 되었습니다.
xlddl
IP 218.♡.214.81
05-20
2020-05-20 16:0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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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히히히님 다 2D인데 수십, 수백메가 되는 캐드 도면 열면 컴퓨터가 비명 지릅니다 위이이이이이잉
Z영역
IP 223.♡.138.219
05-20
2020-05-20 10:1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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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터 고문중
아제로써
IP 211.♡.122.90
05-20
2020-05-20 11:4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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벡터포맷이라고 해도 이 정도의 확대비율이라면 힙메모리 엄청 잡아 먹을 듯...
삭제 되었습니다.
커피칼디
IP 126.♡.188.38
05-20
2020-05-20 14:0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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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트맵보다 거대하죠. 벡터니까 선을 어느 방향으로 얼만큼 그으라는 명령어가 들어있다 보시면 됩니다. 그러면 제일 세밀한게 개미이고, 최초의 그림이 거의 은하 크기여도 벡터에겐 아무 것도 아니게 되는 거죠. 같은 걸 비트맵은 픽셀 체계에서 표현하기 매우 어렵고요.
후르츠펀치
IP 223.♡.21.211
05-20
2020-05-20 16:0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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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컨셉의 프레젠테이션으로 prezi 라는게 있습니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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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참고해보셔요
곡선, 직선을 수식화시켜서 저장하는거라 아무리 확대해도 깨질 수 없는 원리입니다.
실제로 도면 치다가 확대해보면 0.001m정도만 되어도 선 구분이 힘듭니다
제일큰 그림 기준으로 크기가 많이 클껄요. 이건 그냥 장난치는거죠
1조배 (10^12) 정도까지는 확대 가능한 거 아닌가요?
1 m 짜리 원과, 1조 m짜리 원을 하나의 파일에 기록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네모라면 1 m짜리 네모를 1000조 m짜리 네모랑 같은 파일에 기입해도
일단 네모라는 것은 구분이 되죠. 1000조 m이면 100광년쯤 되네요.
15자리는 유효숫자이고 실제 지수부분은
10^308 이니 저런식의 설계라면
우주 크기 맵을 만들어도
지구 위의 개미를 상세하게 표현해도
상관 없을 것 같습니다.
대신 큰 구조물의 디테일이 떨어지겠죠.
1.0 이랑 1.0e-15 이랑 constraint를 잡으면 문제 없지만,
1.0 이랑 1.1e-15 이랑 constraint를 추가하면, 그때부터 문제가 생기겠죠.
그러면 제일 세밀한게 개미이고, 최초의 그림이 거의 은하 크기여도 벡터에겐 아무 것도 아니게 되는 거죠.
같은 걸 비트맵은 픽셀 체계에서 표현하기 매우 어렵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