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로 하이브리드가 안나가는 차인가요?
먼저.... 의견을 구하는거니 (답이 정해져있지 않은 질문) 아질게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ㄷㄷ
아내님이 회사차로 니로 하이브리드를 종종 모는데 (여러대가 있다고 함)
차가 안 나간다고 답답하다고 하십니다.
제가 알기론 그렇게 안 나가고 속터지는 차가 아닌걸로..
알아서 실용적이고 해서 개인적으로는 맘에 드는 차인데 (...)
아내님은 차 안 좋다고 결사 반대를 하시네요 ㄷㄷㄷ
뭐 당장 살 차는 아니고 향후에 생각이 있는 정도인데.
그래서 진짜 궁금해서.. 그렇게 안 나간다고 평가를 받을만큼
무딜리가 없는데?? 이상해서요..
주로 어떤 평가를 받는지 의견을 구하고 싶어서 글을 올려 봅니다.
물론 현재 아내님의 출퇴근용 차량인 쉐비 볼트ev 보다야
초반 가속력이 떨어지긴 하겠지만...
전기차 초반 가속력에 맞먹는 차량을 데려오려면
어지간한 차로는 안될것 같은데 ㄷㄷㄷ
덧, 아내님은 테슬라 모델3 듀얼모터 버전 사라 합니다.
돈 없단 말입니ㄷ...
덧2, 아내님 차가 볼트ev 이고,
제가 모는 차는 별도라서 아주 느긋하게 혹시나 하는 느낌으로
차를 이것 저것 알아보는 정도의 느낌입니다. 당장의 구매 계획은 없는 상태입니다.
(현재 제 차는 99년식 구슴오 SM520 가솔린...ㄷㄷㄷ)
덧3, 회사차 니로 하이브리드 관리상태는 좋지 않을 가능성이 매우 높긴 합니다 ;;
안밟으니까 안나가는거 처럼 느껴지는겁니다.
밟으라고 만든게 차입니다.
물론 그전차가 15년넘은 세라토여서 그렇지만 괜찮아요
고속도로 몇번 타고나니 초반에 빠르게 치고 나가주더라구요.
지금은 별 답답함 없이 타고 있습니다.
안나가는 차 맞습니다...ㄷㄷㄷ
전기차는 모든 영역에서 최대 토크를 발휘하기 때문에 밟으면 밟는 족족 나가게 돼 있습니다.
두 차를 잘 나가고 안 나가는 걸로 비교하는 건 뭐랄까, 조금 니로하이브리드에게 불공평한 느낌이 드네요.
언급하신 차량 3대를 몰아본 느낌은. 니로는 전기차 대비 엄청~~~ 안나갑니다.
심지어 휘발유 차량보다 굼뜨니까요.
볼트 전기차는 전기차특성상 모터직결감이 있어서 밟으면 바로 튀어나가죠.
테슬라는 거기에 품격을 얹어서 쒜리 나갑니다 ㅋ
테스라 줄 서세유;;;; 전기차 모터 직결감 느끼면..니로는 진짜 개답답합니다;;
전기차 타다가 니로 몰면..어? 이 차 왜이러지? 라고 생각들정도로 차이가 극심해요.
스포츠로 높으면 답답하진 않습니다만 엔진음이 엄청 유입되어서 차가 시끄럽다고 느끼게 되고
에코로 달리면 답답합니다..
2.0 이상 하브 추천드립니다.
대리점 시승도 해보고 사잖아요ㅎ
혹은 니로를 사기 싫다 라던가(디자인 못 생겼다고 워낙 까여서..)
니로 운전자이구여 그냥 니로사 싫으신것 같은데요...
동급에 비해서 엄청 안나가고 그러진 않습니다. 엑셀반응이 느린편이긴 한데, 개인적으로 아반테 처럼, 휙휙 하지 않아서 오히려 좋습니다. 드라이빙 모드에 기본 모드가 있고, 스포츠 모드가 있는데.. 굳이 따지면 기본이 에코, 스포츠가 기본 모드정도 됩니다.
스포츠에 놓으면, 아반테보다 비슷~ 좀 더 잘 나가는 수준은 됩니다.
평지에서는 굳이 스포츠로 놓고 달릴 정도로 답답할 일은 거의 없고...
오른막이나, 급추월할때 바꿔주는 정도로 타고 있습니다.
사실 머 쏘라고 만든차도 아니고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