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영어의 철자 & 발음에 의문을 제기하는 미국인들 35

12
2020-05-10 07:53:29 220.♡.11.25
skkljk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ㅋㅋㅋ

 

문자로는 정말  x같은 언어가 아닌가 싶어요

 

영어

 

일관성이란 게 없어도 너무 없단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skkljk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5]
산유국
IP 175.♡.37.170
05-10 2020-05-10 07:56:07
·
철자외우기 대회도 있는거보면
경도인지장애
IP 220.♡.190.228
05-10 2020-05-10 07:56:22
·
한글도 따지면 개같은 점이 넘쳐나죠....
아범테크
IP 210.♡.42.164
05-10 2020-05-10 08:01:41 / 수정일: 2020-05-10 08:02:17
·
@경도인지장애님 근데 철자는 거의 그대로 발음하죠. 영어랑 그 점에서 다르쥬 ㅎ
ostriiiich
IP 221.♡.74.161
05-10 2020-05-10 08:05:07
·
@아범테크님 외국인한테 한국인 발음 설명해주기 고통스럽던데...
아범테크
IP 210.♡.42.164
05-10 2020-05-10 08:05:57
·
@ostriiiich님 뭐 그건 언어체계가 완전히 다르니 이해시키기 힘든건 어쩔 수 없쥬...ㅠ
ostriiiich
IP 221.♡.74.161
05-10 2020-05-10 08:08:06 / 수정일: 2020-05-10 08:08:58
·
@아범테크님 외국인한테 ‘ 읽다 ‘ 읽는법을 [일따] 로 알려주는 한국인 빌런이 있어서 논박하느라 표준 발음법 찾아보는데 한숨이;;
아범테크
IP 210.♡.42.164
05-10 2020-05-10 08:09:37 / 수정일: 2020-05-10 08:10:45
·
@ostriiiich님 아 그런 것도 힘들겠네요 ㄷㄷㄷㄷ
삭제 되었습니다.
Trpimirovic
IP 124.♡.213.132
05-10 2020-05-10 08:36:54
·
@콜라군님 아닌데요?
ostriiiich
IP 221.♡.74.161
05-10 2020-05-10 09:06:40
·
@콜라군님 라틴어도 복모음 있는데요...
양원리
IP 125.♡.16.153
05-10 2020-05-10 09:26:39
·
abcdka님// 한국어 발음과 표기가 일치한다는 건 일종의 한글뽕이자 환상입니다. 다만 이용범위가 매우 좁아 표기체계가 자주 정비되어 음성으로부터의 괴리가 덜할 뿐이죠.
/Vollago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Trpimirovic
IP 124.♡.213.132
05-10 2020-05-10 09:29:36
·
@콜라군님 영어가 특수한 케이스고 스페인어는 평범한 수준이죠.
phones
IP 119.♡.55.26
05-10 2020-05-10 12:21:00
·
@아범테크님
영어 일관성 없는것은 인정하지만 한글이 발음 일관성 있다고는 말씀 못드립니다.
독일어와 비교하면 일관성 떨어집니다.
중학때 배웠던 여러 현상들은 그 얘들이죠
ictkr
IP 175.♡.26.28
05-10 2020-05-10 14:31:50
·
@경도인지장애님
그쵸 시간을 보면
07:07 일곱시 칠분.
일곱시 일곱분, 칠시 칠분 이라고 안하죠
Trpimirovic
IP 124.♡.213.132
05-10 2020-05-10 14:48:00
·
@ictkr님 그건 기수와 서수 문제지 표음성과는 무관한데요;;
groschat
IP 211.♡.24.4
05-10 2020-05-10 15:39:07 / 수정일: 2020-05-10 15:42:07
·
@아범테크님
우리말도 철자 그대로 읽지 않는 경우가 너무 많아요.
헌법은 왜 헌-뻡인가요? 근데 방법은 왜 방-법인가요?
감자국은 왜 감자-꾹인가요? 근데 왜 멀건 국물은 멀-국인가요?
천자총통은 천-자라 읽으면서 철자는 왜 철-짜인가요?
잠자리는 왜 잠-자리랑 잠-짜리로 따로 읽나요?
ostriiiich
IP 221.♡.74.161
05-10 2020-05-10 07:58:03 / 수정일: 2020-05-10 08:00:02
·
더블유는 원래 유 두 개 써서 그런거죠...
큐도 큐 빼고 묵음이 아니고 큐만 있으면 퀴 인데 뒤에 있어서 발음 바뀌는거니 묵음이 아니죠
touko
IP 64.♡.160.167
05-10 2020-05-10 08:00:29 / 수정일: 2020-05-10 08:02:57
·
@ostriiiich님 원래 로마 알파벳에는 U라는 알파벳이 따로 없고 V로 썼죠.
삭제 되었습니다.
ostriiiich
IP 221.♡.74.161
05-10 2020-05-10 08:04:19
·
@하바나온난화님 옛날 영국 테피스트리보면 영국애들은 항상 uu로 썼습니다
아범테크
IP 210.♡.42.164
05-10 2020-05-10 08:00:38 / 수정일: 2020-05-10 08:05:07
·
영어는 한글과 달리 철자 그대로 발음하는 언어가 아니죠.
다른 유럽 언어들은 안그런지 유럽애들이 영어 배울때 이걸 제일 납득 못하는걸 본 적 있습니다.
ostriiiich
IP 221.♡.74.161
05-10 2020-05-10 08:03:18
·
@아범테크님 라틴어 빼고 철자 그대로 발음되는게 없죠.. 불어 독어 네덜란드어는 규칙적이긴 한데 복모음이 라틴어 빌려와서 생긴거라 복잡하죠
남의 나라 스펠링 빌린 나라의 숙명이죠 뭐
삭제 되었습니다.
도장
IP 121.♡.194.130
05-10 2020-05-10 13:34:45
·
@콜라군님 그런데 이 예시는 좀 아쉬운게
본문 내용들 대부분이 그렇듯이 표기 대 발음이 1:n 인 경우가 배우기 어려운거죠.
표기 여럿이 같은 발음인건 딱히 어려워지는 요소는 아닌거 같네요.
잡술사
IP 175.♡.47.201
05-10 2020-05-10 14:18:00
·
@콜라군님 잘은 모르겠지만 이건 연음때문인거 같은데...아나운서들은 ‘철자’, ‘발음’ 처럼 정확히 발음하지 않나요? 그리고 점점 말을 대충 쓰는 경향이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방송 자막은 늘 교정해서 표기하는데, ‘다르다‘, ‘틀리다’ 처럼...방송인들 조차도 틀리다를 더 많이 쓰니
제이액션
IP 58.♡.92.227
05-10 2020-05-10 08:01:44
·
처음보는단어 발음기호 봐야하는거 불편하죠
touko
IP 64.♡.160.167
05-10 2020-05-10 08:02:01 / 수정일: 2020-05-10 08:06:03
·
발음이 일관성이 없는건 단어들 근본이 고대영어 노르드어 불어 등등이 다 섞인 잡탕이라 그렇습니다.

거기에 철자의 표준화가 큰 음운변동이 한번 더 오기 전에 이루어져서 더하죠. knight의 k가 묵음인 이유랄까요.

플러스 일부 단어는 철자를 표준화하면서 오타를 낸건 덤.
삭제 되었습니다.
Riverside
IP 124.♡.158.50
05-10 2020-05-10 08:16:48
·
Yes는 예스인데
Eyes는 왜 아이즈인가
니히리
IP 211.♡.31.221
05-10 2020-05-10 08:18:53 / 수정일: 2020-05-10 08:25:47
·
언어가 이 부분이 복잡하면 다른 부분이 단순하고 그러지 않나요.
한언어만 유독 모든 부분에서 어렵고 그러는 경우가 별로 없는듯 해요.
중국어도 문자 때문에 정말 어려운줄 알았더니 문법이 초단순하다고 그러고.
스페인어가 발음은 편한데 문법이 골때린다고 그러고.
영어 역시 발음이 저러는 만큼 편한 부분에선 편할 겁니다. 단어의 성 같은 것도 없고.
하얀강아지
IP 175.♡.37.135
05-10 2020-05-10 08:19:37
·
영어는 여러 언어체계가 섞여서 혼란하죠. 일관성 없기로 으뜸일 거예요.
맥앤치즈
IP 119.♡.26.222
05-10 2020-05-10 08:42:59
·
전 한국어가 넘 어려워요. 영어는 발음이 엿같아도 문법은 단순한데..
=클린앙=
IP 113.♡.236.152
05-10 2020-05-10 09:09:15
·
한글도 발음 그대로 표기하는 문자체계는 아닌걸로,,,(예 - 태권도)
말뚝이
IP 121.♡.50.219
05-10 2020-05-10 10:05:24
·
design은 디자인인데 design ated는 왜,,
사이드웨이
IP 220.♡.39.214
05-10 2020-05-10 11:02:12
·
Old english는 German Language 계열에 속하는데(같은 뿌리에서 파생된 언어로는 독어, 네덜란드어가 있습니다), 프랑스 간섭기를 거치면서 Latin 뿌리의 단어들이 대거 유입됩니다.
일례를 들자면 유명한것이 cow-beef입니다... 토속어(?)가 cow라면 외래유입어가 beef죠. 소를 키우는 사람들이 주로 불렀던 소 그자체는 토속어로 cow, 소를 먹는 사람들이 주로 불렀던 소고기는 외래어 beef로 정착된 케이스입니다. 이외에도 좀 유식한 단어는 얼추 라틴계열로 재편성되었죠 우리나라도 한자어가 대부분인것처럼요.
문제는 German group, Latin group 모두 로만 알파벳을 표기문자로 쓰지만 읽는법이 달랐던 거죠.
테세우스의뱃살
IP 61.♡.110.47
05-10 2020-05-10 11:12:53
·
중세영어Middle English에서 많은 것이 바뀌었죠. Old English는 차라리 라틴어나 독일어처럼 즉자적인 발음에 가까웠다고 합니다.
특히 모음은 great vowel shift라고 할 정도로 발음규칙이 바뀌고, 자음도 많은 단어에서 묵음화 되거나 발음이 통합되어서 현대영어의 근본없는(?) 발음으로 변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라거주세요
IP 119.♡.107.241
05-10 2020-05-10 12:38:54
·
언어자체도 그런데 인쇄기가 도입되면서 또 글자가 영향을 받고 변화됩니다. 난리 아니죠 ㅎㅎ
메모줍줍중
IP 121.♡.151.145
05-10 2020-05-10 14:53:50
·
W는 영어랑 일부 스페인어(남미 히스패닉 포함) 제외하고 알파벳 이용 국가들에선 'V'에 가깝게 발음되긴 하죠.
버미파더
IP 152.♡.203.211
05-10 2020-05-10 15:45:05
·
언어는 그냥 그 집단의 의사소통 습관이죠. 이유는 없어 그냥 해왔던 거니 그렇게 해. 머 그게 정답.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