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 비정상입니다. 저 문제는 이미 수십년전에 엄청나게 큰 사고를 당한 적이 있어서 공학자들이 모두 해결해 놓은 것들로 알아요. 다리 밑에 A프레임추가만 했는데 공진이 사라졌다는 논문을 읽은 기억이 있는데.. 중국이라서 그냥 중국처럼 건설한 것 같아요. 기술이나 안전에 관련 없이 최대길이, 최고높이 뭐 이런거 좋아하는 애들이니까요.
Da.
IP 121.♡.147.105
05-07
2020-05-07 15:12:52
·
@비온후하늘님 중국이 중국한거네요..?
jblist
IP 218.♡.2.185
05-07
2020-05-07 07:50:28
·
공명현상 심하면 무너지지 않나요?
jingu12
IP 124.♡.186.57
05-07
2020-05-07 07:57:32
·
공진을 못잡은 거고... 피로강도가 넘는 순간 바사삭 무너집니다 무조건 사용 중단하고.. 보강하던 다시 만들건 해야죠
버퍼
IP 59.♡.50.250
05-07
2020-05-07 08:03:27
·
몇년전 이순신대교도 그랬어요 출렁임에 지나갈때 앞 차가 보였다 안보였다했어요. 저 지나가고 3분후 통제 됐다고 뉴스에 나오더라구요. 지나고보니 엄청 무서운 경험이였어요
사용중이던 다리면 특정 바람때문일꺼고
아니라면 잘못 지은거ㅡ..ㅡ
비정상입니다.
저 문제는 이미 수십년전에 엄청나게 큰 사고를 당한 적이 있어서 공학자들이 모두 해결해 놓은 것들로 알아요.
다리 밑에 A프레임추가만 했는데 공진이 사라졌다는 논문을 읽은 기억이 있는데..
중국이라서 그냥 중국처럼 건설한 것 같아요.
기술이나 안전에 관련 없이 최대길이, 최고높이 뭐 이런거 좋아하는 애들이니까요.
무조건 사용 중단하고.. 보강하던 다시 만들건 해야죠
차량이 지나가면서 설계랑 다르게 변형이 왔나 보네요
타코마 다리는 공진으로 무너진 것으로 흔히들 알고 있지만,
사실은 플러터 현상으로 무너졌다고 보는게 맞지 않나요?
더 잘 아시는분들 설명 부탁합니다.
지금은 폐쇄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