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프로필 관련하여 대체로 합치되는 의견
- 에탄올에 비해 멸균력이 더 강력하다
- 독성은 약 2배 (에탄올도 무독은 아니군요?)
- 증발이 더 빠르다
- 피부에 닿는 용도로는 70% 희석제제를 사용할 것
그 밖의 뜬소문
- 냄새가 메탄올 급으로 구토 유발하더라
- 점막에 몹시 유독하다더라
- 스크린, 전자기기, 가죽 제품 등의 표면이 벗겨지더라
종합적으론
안경이나 아이패드, 아이폰 닦는 용도로는
에탄올이 더 안전하다는 이야기 같습니다.
(에탄올 없으면 이소프로필이라도 쓰고 잘 말리면 된다는 이야기로 풀이할수도)
이소프로필은 더하겠군요
유독하면 이미 못쓰지 않았을까요.. ㅎㅎ
주로 금속이나 유리 표면 용으로 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