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fle님 유럽에는 도시내에 초고속도가 40정도로 제한되어 있는 곳이 많습니다. 앞으로도 늘어 날 거구요. 서울시도 50km로 제한할 거라고 했지요.
시트로엥이 기획한 차량의 컨셉에는 저 스펙이 적합하기 때문에 저렇게 만들어 졌을 겁니다.
앞으로의 자동차 시장은 전동화와 더불어 점점 자동화 되어 갈겁니다. 사람과 자동차가 인접하여 통행하는 시내에서는 차량의 속도가 낮아야 인공지능이 돌발상황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유럽에서 늘어나는 도심내 속도 제한으로 도심용 무인 자동차의 출현이 앞당겨질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자동차회사들이 앞으로 차량판매가 퍼스널 모빌리티보다는 플랫폼 서비스 비즈니스(우버나 배달용같은)쪽으로 헤게모니가 바뀔 것으로 보더군요..은근 우버쪽에 차량회사들 지분이 많은 이유...퍼스널 모빌리티는 시트로앵처럼 운전면허 없는 사람한테 팔아먹을수 있는 형태로 진화가 될가 같네요..첨에는 으잉했다가 이렇게 선수를 칠수도 있구나라는 생각이 드네요
IP 112.♡.229.42
02-29
2020-02-29 09:14: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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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속 60 정도만 되도 시내용으로 괜찮겠네요.
에이씨엠
IP 98.♡.64.128
02-29
2020-02-29 09:1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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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mph 도 안나오면;;;
대녈
IP 182.♡.2.178
02-29
2020-02-29 09:1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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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 시내에서 세컨카나 약간 시골같은데서 쓰기 좋을거 같애요 약간만 먼거리 이동할라 그래도 자동차 전용도로가 끼어서 들어가자마자 개욕먹을듯
서울시도 50km로 제한할 거라고 했지요.
시트로엥이 기획한 차량의 컨셉에는 저 스펙이 적합하기 때문에 저렇게 만들어 졌을 겁니다.
앞으로의 자동차 시장은 전동화와 더불어 점점 자동화 되어 갈겁니다.
사람과 자동차가 인접하여 통행하는 시내에서는 차량의 속도가 낮아야 인공지능이 돌발상황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유럽에서 늘어나는 도심내 속도 제한으로 도심용 무인 자동차의 출현이 앞당겨질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아 탐난다
헉 엄청 땡기는데요
약간만 먼거리 이동할라 그래도 자동차 전용도로가 끼어서 들어가자마자 개욕먹을듯
이게 우리나라 자동차나 중국에서나 실현될 줄 알았는데 서유럽 자동차에서 실현되는군요.
시내도로도 50km/h로 제한하고 있어서 과속 걱정은 없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