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센트가 단종됐기 때문에 현대에선 아반떼랑 비슷하거나 작은 급의 차가 없습니다. 베뉴는 기본적으로 인도에 팔기위해 만들긴 했는데 국내에서도 경차보단 크고 쓸모있는 차로도 팔릴것 같다고 생각해서 파는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레이보단 경차느낌은 안나고 그래도 suv 같은 느낌이 드니까요.
@해피몰님 오토는 그냥 조작할 일이 없던데요. 22도나 23도로 세팅해두고 사시사철 안건드립니다. 예비군훈련 끝났을때나 잠깐 내리는 정도...
강물처럼_
IP 14.♡.5.162
02-17
2020-02-17 21:2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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윗등급 모던이랑 비교해보니까.
엉뜨, 손뜨 빠지고, 텔레스코픽 빠지고, 사이드미러 깜박이 빠지고, 전동접이식도 빠지고...(이건 좀....) 알휠도 빠지고(이건 뭐 중고로 휠 구하면 얼마든지 더 싸게 구할 수 있으니까.) 시트백포켓, 트위터 스피커 2개 빠지고, 스마트키(원격시동 포함) 빠지고, 내장재 색깔 단색이고...
생각보다는 빠지는게 많네요.
Gaskell
IP 49.♡.69.49
02-17
2020-02-17 22:0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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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재값 대비 차값이 낮아서 그런지.. 광주에 자동차 공장 만들어지면 저 급의 차들부터 만들 거라고들 하죠..
삭제 되었습니다.
휘소
IP 223.♡.173.240
02-17
2020-02-17 22:13:19
·
제 기억으론 현기 엔트리급차량 사륜은 오토에만 들어가더군요. 정말 깡통 오브 깡통이 맞는 것 같습니다. 쌍용도 그렇고... 하기사, 쌍용같은 경우는 수동 주문 넣으면 함흥처사라고 하니 그것보단 낫긴 하네요. 1%도 안되는 수요를 위해서 수동 만들어넣는거 자체가 웃기긴 합니다.
그나마 현기야 유럽에서 소형, 준중형 수동 잘 파니 상관없긴 하겠죠.
삭제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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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보기에는 자율주행 미리 테스트 하는거 같습니다.
시동을 꺼먹기는 하시지만요ㅋ
있습니다. 많습니다.
수동차 탈때 대리 콜센터에
아예 제꺼 접수할때 무조건 수동차
메모 붙여달라했고 실제로 그런거 확인했는데
수동 확인하고 도망간 분도 있고
호방하게 몰다가 시동 계속 꺼먹는분도 있고...
맞습니다 ㅠ 전화할때 수동이라고 말해도 기사분들 콜에는 안뜨는지 시동 꺼먹는분들이 자주 걸리네요
굳이 수동 못하는데 체크할 동기부여는 없어요 그 시간에 자동 콜을 잡고 말지 하지도 못하는거 잡는 바보짓은 ㅋ
1. 기본요금보다 더 내야 옴
2. 콜이 안잡힘(운전가능자 없음)
3. 그러다보니 상대적으로 주차 개판 ㅜ.ㅜ
직물이라고는 하는데...플라스틱 이라서..기존 천 느낌은 아니라서 전 좋더라구요.
어썰픈 싸구려 인조가죽보단 좋구요.
버튼을 보아하니 크루즈 버튼만 심으면 크루즈 될거같은데..
가속패달조절 안해도 됩니다. 크루즈니깐요 ㅋㅋㅋㅋ
브레이크를 살짝 밟고 감속하면 다시 원래 속도로 복귀하는데 클러치를 밟으면 바로 크루즈가 해제됩니다.
/Vollago
어..?? 파워 윈도우인가요..?? 닭발이 없네요..
포터나 트럭 심지어 수출용은 수동이 들어가니까 부품은 있겠죠
베뉴도 인도나 그쪽 타겟으로 나온 차량 아니었나요?
주행보조가 들어가고도 저 가격이라니 대단하네요 ㄷㄷ
고속도로 없이 국도 위주로 풀옵 오토가 13.5정도 나왔습니다.
+
제가 알기로 모닝수동 풀옵이면
네비도 들어가고 에어콘도 오토고 열선핸들 열선시트 들어가고... 생각보다 옵션이 좋더라구요
직물시트같은건 이 급 구매의사결정시 중요한게 아니죠.
여기서 가죽 바라면;;
깡통에 운전보조옵션도 있고 나쁘진 않네요...
시내 주행에서 손발이 겁나 바쁨....
유럽애들은 벤츠도 스틱이 있고 그거 삽니다.
전 되려 연비 어쩌구 하면서 스틱이 없는게 더 신기함..
그리고 최신 트렌드는 유럽도 이제 DCT또는 자동으로 신차 뽑는 비율이 상당합니다 특히 메르세데스등 럭셔리브랜드는 이젠 거의...
물론 자료로는 모르겠고 체감상 그렇습니다. 아. 동유럽은 제외..ㅋㅋ
이거 인도 공략 차종 아니에요?
유럽애들이 스틱 사는 이유?? 그냥 싸기 때문이죠...
유럽애들 가난해서 한푼이라도 아끼려고 수동 사는 겁니다... 다른 이유 없음... 자동미션이 충분히 싸다고 생각하면 유럽애들도 자동 삽니다...
그래서 요즘 독3사 홈피 들어가보면 수동은 소형~준중형 모델들 가장 저렴한 엔진 가장 싼 트림에만 일부 들어가 있어요. 조금만 윗트림으로 올라가도 수동 없음... 중형부터는 아예 없는 경우도...
베뉴는 기본적으로 인도에 팔기위해 만들긴 했는데 국내에서도 경차보단 크고 쓸모있는 차로도 팔릴것 같다고 생각해서 파는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레이보단 경차느낌은 안나고 그래도 suv 같은 느낌이 드니까요.
할인없는 깡통 가격으로 따지면
아반떼 : 1437만 (가솔린, 1.6)
베뉴 : 1500만 (가솔린, 1.6)
레이 : 1260만 (가솔린, 1.0)
스파크 : 977만 (가솔린, 1.0)
모닝 : 965만 (가솔린, 1.0)
요렇게 됩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car/14461050CLIEN
북미나 유럽 깡통은 진짜 이것도 없어? 싶을정도인데
엉뜨, 손뜨 빠지고, 텔레스코픽 빠지고,
사이드미러 깜박이 빠지고, 전동접이식도 빠지고...(이건 좀....)
알휠도 빠지고(이건 뭐 중고로 휠 구하면 얼마든지 더 싸게 구할 수 있으니까.)
시트백포켓, 트위터 스피커 2개 빠지고, 스마트키(원격시동 포함) 빠지고,
내장재 색깔 단색이고...
생각보다는 빠지는게 많네요.
쌍용도 그렇고...
하기사, 쌍용같은 경우는 수동 주문 넣으면 함흥처사라고 하니 그것보단 낫긴 하네요.
1%도 안되는 수요를 위해서 수동 만들어넣는거 자체가 웃기긴 합니다.
그나마 현기야 유럽에서 소형, 준중형 수동 잘 파니 상관없긴 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