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yfire님 뿌리는 강하게 버티고 나무몸은 휘청 거리기 때문에 저렇게 되나 보내요~ 나무 덕분에 더 큰 사고가 안 났을거 같네요..
IP 180.♡.168.109
02-13
2020-02-13 10:32:48
·
@초우회장님 보통 나무나 전봇대가 쓰러질 정도 사고면 운전자는 꼭 어딘가 부러지던가 터지더라구요.
swhan
IP 27.♡.242.71
02-13
2020-02-13 10:3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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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라드가 돌인가요? 이것도 어마어마하군요 *.*
바람아래
IP 222.♡.2.1
02-13
2020-02-13 10:54: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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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yfire님 작년에 저희 집 앞 내리막길에서 트럭이 브레이크 파열되서 인도를 덮쳤는데, 나무 두개가 완적히 박살나고 나니까, 다행히 그 앞에 있던 건물에는 충격이 덜 갔더라구요. 나무 없었으면, 건물도 위험했을듯요. 그거 보고 나니, 가로수가 안전 펜스 역할도 하는게 아닌가 싶더군요
삭제 되었습니다.
압구정토끼굴
IP 223.♡.172.57
02-13
2020-02-13 13:1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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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적의 정자가 1차로 충격을 대부분 흡수했죠~ @grayfire님
Kindness
IP 49.♡.114.221
02-13
2020-02-13 14:4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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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란데님 볼라드 중에서도 가장 무거운 편일텐데, 그게 볼링공처럼 날아가네요. 사람이라도 있었으면 직접 차에 부딪히는 게 아니더라도 큰 사고날 뻔 했어요...ㅎㄷㄷ
삭제 되었습니다.
IP 211.♡.77.241
02-13
2020-02-13 08:1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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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가 .ㅎㄷㄷ
IP 49.♡.90.222
02-13
2020-02-13 08:1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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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차가 사람은 구했네요.
SoGentle
IP 117.♡.1.94
02-13
2020-02-13 12:5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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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엘세라님 저렇게 사고 나고 무사하면 일단 안정성은 보장인...
ys78j
IP 59.♡.102.139
02-13
2020-02-13 13:10:07
·
정자도 나무 마지막도 나무 나무가 살린듯해여.....
IP 106.♡.142.140
02-13
2020-02-13 16:27:53
·
@돈낵홀님 나무가 주식 사면 되나여?
IP 223.♡.155.125
02-13
2020-02-13 08:1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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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쿨 버스 부딪힐뻔 ㅜㅜ
monium
IP 121.♡.229.1
02-13
2020-02-13 11:45:12
·
--------------------------------!!삐빅!!----------------------------------- 이아래로 발암유발 양발운전빌런이 등장합니다. 여러분의 정신건강을 위해 뒤로가기를 누르십시오.
duster님// 그럼 오른발로 악셀은 어떻게 밟나요? 악셀 역시 미세하게 힘 조절하면서 밟아야 할텐데요.
compaction
IP 125.♡.224.217
02-13
2020-02-13 09:13:18
·
duster님// 어느 지역에서 운전하시나요. 그쪽에서는 피해가게요.
지니어스명수
IP 223.♡.21.245
02-13
2020-02-13 09:13:27
·
duster님// 양발 운전..... 하... 모든거에 정답은 없다지만... 이런분들 보면 과연 스틱(메뉴얼은)은 어떻게 운전 하시는지!? 발이 하나 더 있어야 하나!? 어떻게 오른발로 브레이크를 밟을 수 없다고 하시는지...
지그프리드
IP 223.♡.52.77
02-13
2020-02-13 09:14:32
·
@duster님 운전연습하는 차량처럼, 보조 브레이크패달을 왼발쪽에 하나 더 다실 수는 없나요? 이런 개조를 허가를 받아서 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IP 58.♡.241.8
02-13
2020-02-13 09:15:12
·
@duster님 ?? 발잡이가 나뉘는 건 알고 있습니다만, 저의 경험으론 제가 왼발잡이인걸 보드 타러 가서 처음 알았습니다. 뭐 그게 과학적인지는 모르겠지만... 암튼.. 이건 초반에 어떤 발로 습관을 들이느냐의 차이같은대요. 일례로 저는 오른손잡이인데, 돈을 셀 때는 왼손잡이 식으로 돈을 셉니다. 그게 어릴 때 어른들 돈 세는 걸 따라하다가 좌우 구분 안하고 손모양 카피하다가 그리 되었죠. 양발 운전도 습관이라 봅니다. 초반에 그리 길들여지면 바꾸기 힘들죠.
여너니
IP 210.♡.216.8
02-13
2020-02-13 09:17:01
·
@duster님 자동차는 왼손잡이던 오른손잡이던 오른발로 엑셀을 밟고 브레이크를 밟도록 설계되어있습니다. 모든 사람마다 개별적으로 커스터마이즈 모델이 만들어지지 않는이상 차를 운전하시려면 차에 맞춰서 운전하셔야죠. 그걸 못하신다면 장애인용 차량처럼 합법적으로 개조하시던지 운전을 안하시는게 맞다고 봅니다.
리틀컴
IP 114.♡.254.2
02-13
2020-02-13 09:19:18
·
@duster님 왼손 왼발잡이긴 한데.. 오른발로 운전합니다. 안전을 위해서 조금씩 연습을 해보시는게 어떨까요? 처음에는 어색하긴 한데 연습해보니 안되는건 아니더군요.
@duster님 님 저도 양발운전하지만 20년넘게 아무탈없눈데 대한민국 커뮤니티에서 양발운전은 때려죽일 판타지입니다 ㅋㅋ 특수한 케이스라고 설명해도 씨알도 안먹혀요. 저도 엄청난 왼발잡이인 이유인데 사실 오른발은 온오프 수준이예요. 이걸가지고 브레이킹을 하는게 사회에 더 위험을 미칠거 같은데 ㅎㅎ 암튼 힘빼지 마세요 20년 가까이 양발운전 분쟁에 껴들어봤는데 ㅎㅎ 걍 제갈길가는게 최고
@Steering님 보통 양발운전 사고율은 뇌피셜이 많습니다. 차가 한발운전이 설계된 매커니즘이니 이러이러할 것이다~ 수준이예요. 하지만 대한민국에선 천하의 역적 수준으로 묘사되는데 설령 진짜 양발운전사고를 구분해 내기는 어렵습니다. 그외에 브레이크등이 자주 들어온다 등등 괴담이 있구요. 오토 차설계가 모두 오른발로 되어있다는걸 주로 근거로 드는데 막상 까보면 현기차가 그렇고 다른 브랜드는 과연글쎄? 하는 결과 입니다.
빡약
IP 211.♡.200.1
02-13
2020-02-13 09:47:58
·
@Steering님 몸이 고정안되니 당연히 훨씬 위험하죠. 풀 브레이킹시에도 몸이 쏠려 엑셀을 밟게 되는게 양발운전인데요. 양발운전하는 WRC같은데서는 4점식 벨트로 몸을 아예 묶어놓고 합니다. 3점식 벨트를 차고 양발운전은 당연히 하면 안됩니다. 왜 차량왼쪽에 풋레스트가 있는지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빡약님 풋레스트는 그런 용도로 있는게 아닙니다. 그리고 물리적 오류가 있는데 이미 정상적으로 왼발로 "풀 브레이킹"을 했는데 어떻게 오른발로 엑셀을 밟는다는 결과로 이어지는지 ... 이게 뇌피셜이죠.
작동유무확인
IP 223.♡.8.176
02-13
2020-02-13 10:01:32
·
@duster님 차에 미리 써두세요 양발운전한다고... 타는분들이 미리 알고라도 타게요
그라리네
IP 59.♡.252.125
02-13
2020-02-13 10:04:30
·
@시어머님 브레이크등 자주 들어오는건 괴담이 아니고 실제상황인데요? 뒤에서 따라가 보세요 환장합니다 요철만 있으면 브레이크가 번쩍번쩍
쇼팽좋아
IP 223.♡.169.237
02-13
2020-02-13 10:05:40
·
@duster님 헐 양발운전이라니..
제트기
IP 175.♡.100.17
02-13
2020-02-13 10:06:04
·
@duster님 저는 양손잡이입니다. 원래는 왼손잡이였는데 학교에서 억지로 교정했고 지금은 글씨랑 웬만한건 오른손으로.. 밥은 왼손으로 먹습니다. 교정하면 다 됩니다. 게다가 차의 구조 자체도 페달은 오른발을 기준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댓글에서 언급하셨다시피 오른발로 브레이크 미세조작이 어렵다고 하셨는데요, 그럼 그 오른발로 악셀페달은 어떻게 조작하시나요? 혹시 급출발, 급가속을 하시나요? 악셀도 미세조작이 필요하고 브레이크 보다 더 중요한데요. 앞뒤가 안맞습니다. 그냥 본인께서 편하니까 그렇게 운전하시는것으로 밖엔 보이지 않아요. 연습하면 다 됩니다. 양발운전은 차에도 안좋아요. 항상 악셀과 브레이크가 같이 미세하게 작동하겠죠. 둘중 하나만 조작해야하는데 둘이 같이 조작해버리면 분명 어딘가에 무리가 가지 않겠습니까? 지금이라도 연습하심을 추천드립니다.
@시어머님 1. 급브레이킹시 몸이 앞으로 쏠립니다. 2. 그런데 3점식은 몸이 완벽하게 고정이 안됩니다. 3. 더군다나 양발운전자는 허리 아래부터 오른쪽으로 틀어진 상태라 더 고정이 안됩니다. 4. 몸이 앞으로 쏠리면 브레이크를 발로 밟고 버티게 됩니다. 5. 발 두개중에 왼발은 누르고, 오른발은 떼야 하는 사람과 한발은 풋레스트에 고정하고 한발은 브레이크를 누르는 사람 둘 중 누가 더 안정적인가요? 6. 아 몰랑~ 난 사고안나고 잘 타고 다니는데? 이게 뇌피셜이죠.
예전 천만원걸고 내기운전했던 양발운전자 아시나요? 양발운전 20년? 뭐 했다던 분 운전자의 차량 내부 모습입니다. 브레이크 연장해서 최대한 왼쪽으로 달아놨죠. 양발운전 극찬자+천만원 현금 걸던 사람도 저렇게 탑니다. 그나마 운전하는 모습을 보면 자세고정이 안되어 이리저리 날아다니면서 운전합니다.
뭐 글 쓰시는걸 보니 고치실 생각은 없는 것 같고 이 이상 쓰는것도 무의미하다고 생각되어 이만 줄입니다.
동해달
IP 14.♡.149.88
02-13
2020-02-13 10:06:50
·
duster님// 저도 왼발잡이인데 오른발로만 운전하는거 아무 문제 없습니다. 연습하시고 한발운전하세요.
@duster님 워 개인적으로 무섭습니다. ㅠㅜ 자동차 오른발 조작은 낚시대 릴노브(이거 잡고 돌려보면 진정 자기가 왼손인지 오른손인지 하이브리드인지 알게됩니다.) 돌리는 것 같은 선택의 문제가 아닙니다. 또 젓가락질 못한다고 밥 못먹는 같은 문제도 아니구요. 목숨 문제인데 ;;; 어디 동네 사시는지요? ;;;; 더군다나 양발 옹호론자분들도 몰려나오시고 ㄷㄷㄷ 세상은 진짜 혼란한게 맞군요. 이런 문제로 논쟁이 되니 ;;;
@시어머님 괴담이요? 고속화도로에서 브레크등 자주 들어오는 차들 있습니다. 한 10초 단위로 들어옵니다. 심지어 가속하면서도 불이 들어옵니다. 뒤에서는 흐름을 파악할 수가 없으니 괴롭습니다. 뭐 같으세요? 센서불량? 양발운전?
STRIDE
IP 210.♡.187.166
02-13
2020-02-13 10:52:39
·
@시어머님 양발운전 브레이크등이 왜 괴담이에요
조금만 검색해도 브레이크등 들어오고는데 가속하는 차량영상이 다 나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Xone
IP 1.♡.30.131
02-13
2020-02-13 11:11:03
·
@duster님 그럼 차종을 바꿔보는것도 답이되겠네요. 차에 따라서 브레이크 감도가 확 달라지더군요. 12년식 K5를 몰때는 브레이크를 좀 더 깊게 밟아도 천천히 감속되고 서는데. 18년식 코나를 새로 구입해서 몰아볼때는 브레이크 조금만 밟아도 바로 감속,정지되어서 되게 민감하더라구요. 미세하게 힘조절이 안된다면 다른 차를 몰아보심이 어떨까요.
makado
IP 59.♡.205.84
02-13
2020-02-13 11:12:13
·
duster님// 기어봉은 어떻게 오른손으로 조작하시는지..
석군이
IP 223.♡.30.155
02-13
2020-02-13 11:20:06
·
@시어머님 오른발이 온오프 수준이면 악셀링은 풀악셀만 밟는다는 말씀이시죠? 전 뭐 양발운전 한다고 욕하지는 않는편이지만, 어쩔수없다는 논리로 그런말을 하시는게 너무 어이가 없네요.
빨간택시
IP 1.♡.186.173
02-13
2020-02-13 11:45:14
·
@duster님 하고싶은걸 할게 아니라 해야할 것 하지 말아야 할 것을 구분해야 합니다. 하지 말라고 하는건 왜 하지말라고할까요? 상식적으로 한번 생각을 해보세요.. 양발운전은 본인 뿐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위험하게 할 확률이 어마하게 높습니다.
@duster님 duster님, 제가 아는 한도에서 운전 제일 잘 하시는 분은 양발 운전을 하십니다. 공도에서도 레이싱에서도 잘 하시고, 포디움도 자주 올라가곤 합니다. 요즘도 경기 하시고요. 그전까지 양발운전에 대해서 회의적이었는데, 그뒤로는 연습하면 된다고 믿고 있습니다.
@CrystalKJT님 엄청 높습니다. 일단 사고 당사자가 면피성으로 급발진이라고 우기고 보는 경우가 많거든요. 괜히 급발진이 여성과 노인 비율이 높다고 농담하는게 아니죠;; 저번 펠리셰이드 전복사고도 처음엔 급발진으로 주장했었죠. 그래서 그런 사고가 진짜 발생한 급발진 사고의 눈가림막이 되는 지경이죠;
@EggMon님 그렇다면 말씀하신 '진짜 발생한 급발진 사고의 눈가림막'이 바로 이건 아닌지? 천천히 가다가 코너 돌고나서 갑자기 운전자가 페달 미숙으로 인해 정자를 들이받을때까지 악셀을 계속 밟았을리가요? 운전자는 남자이고, 나이는 55세, 운전경력 30년이라는데..? 55세면 노인도 아니죠 -ㅅ-
@CrystalKJT님 네 그럴수 있어서 적은 겁니다. 그러나 이런 경우에 운전경력 30년이니 55세니 하는 논의는 의미가 없습니다. 운전이 항상 베스트 상태에서 운행되는것도 아니고, 아무리 익숙하다고 하더라도 사고 안나는거 아닙니다. 그래서 운전자 증언같은것만 볼 게 아니라 기록장치나 추가 cctv를 보고 판단해야되죠. 그냥 정황맘 보고 판단한다면, 덮어놓고 급발진이라고 하거나, 덮어놓고 조작미숙이라고 했다면, 제가 보기엔 후지가 확률은 더 높습니다. 이럴 때 쓰는게 피카츄 배 만지기죠.
@CrystalKJT님 다른 조건 없이 운전 경력만 놓고 “그렇게 밟을 리 없잖나?” 에 대한 댓글이었는데 그렇게 보였나 보군요.
-rwxrwxrwx
IP 110.♡.47.83
02-13
2020-02-13 13:24:18
·
@EggMon님 여성과 노인 언급을 하셨길래... 그래서 저 운전자는 여성도 아니고 노인도 아니고.. 남자인데다가 운전경력도 30년이라고 말씀드렸더니.. 그런건 중요하지 않다는식의 얘기는 또 뭔지.. 가설을 세우려면 확률높은 쪽으로 세워야죠. 무작정 운전미숙으로 몰아가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CrystalKJT님 여성과 노인은 제가 언급한게 아니라 급발진 사고에서 그런경우 때문에 다른 분들이 빈정 거리면서 넣는 대상입니다. 실제로도 급발진 사고에 비율이 높기도 하구요. 그러나 성인 남성에 그런 사고(조작미스에 의한 급발진 사고)가 아예 없다! 라고 이야기 할순 없죠. 그리고 말씀 드렸듯이 확률로만 따지라면 전 운전 미숙에 베팅하는 쪽입니다.
-rwxrwxrwx
IP 110.♡.47.83
02-13
2020-02-13 13:27:56
·
@EggMon님 아.. 네.
욱짜2
IP 112.♡.33.240
02-13
2020-02-13 08:29:34
·
운전미숙이라고 하기에는 이미 속도가 굉장히 빠르네요. 곧 삼거리인데 고속으로 질주하는 것 보면 운전미숙은 아니고 차량 문제가 맞긴 할 듯
삭제 되었습니다.
psd4209
IP 106.♡.186.178
02-13
2020-02-13 11:18:19
·
저도 이게 의문입니다..
아래 짤 보시면 배기구에서 연기가 안나다가 나오는데요, 통상 급발진의 경우는 엔진이 계속 풀스로틀이 걸리니까 배기구에서 끊임없이 연기가 나오거든요... 이 경우엔 연기가 나오다 안나오니까 엔진 이상에 의한 급발진으로 보기엔 좀 무리가 있는것 같습니다
@님 주차 상태에서 기어 넣자마자 튀어나가는 현상이 상기면 급발진이라는걸 제조사에서 인정했나요?
고등어
IP 143.♡.48.113
02-13
2020-02-13 09:04:37
·
@훈남직장인님 그건 엔진오일 경유 혼입으로인한 디젤링 현상이라는것으로서 원인 규명된 사건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고등어
IP 143.♡.48.113
02-13
2020-02-13 09:58:05
·
@훈남직장인님 프로그램 로직이 잘못되어서 의도되지 않은 가속 신호를 보내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들어 도요타 매트 사건에서는 실제로 프로그램 로직에서 버그가 생겨서 가속이 되었음이 입증되었습니다. (물론 일부러 그렇게 만든건 아니고 프로그래머로서 처리하기 어려운 동시성 문제 때문이긴 합니다만..) 또는 기계적인 결함으로 인하여 의도치 않은 가속이 발생할 수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스로틀 케이블로 작동하는 가솔린 엔진도 20년 이상 정비를 하지 않아서 케이블이 고착되면 급발진 당연히 가능합니다. 일반 디젤 차량도 10년동안 엔진오일 교체를 안하면 동일한 디젤링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건 "고장" 이라고 부르지 설계 결함이라고 부르지 않습니다.
그럼 고장나면 어떻하냐? 하실 수 있겠는데 그래서 중요한 제동/엔진 동력 차단에 대한 설비는 최소 2중으로, 여러 방법을 통해서 이루어지도록 되어 있습니다. 근데 왜 급발진 주장 사례에서는 평소에 고장 안나던 부품이 동시에 2~3개가 동시에, 그 순간에만 고장나야만 일어나는 사건만 나올까요.. 생각해 볼 문제입니다.
전자식 미션은 해당되지 않습니다만 오토 미션이라도 중립 놓으면 유압 밸브 자체가 물리적으로 풀려서 TCU가 아무리 이상한 신호를 넣어도 기어가 물리지 않습니다. 만약 여기까지 고장이 낫다면 그건 사고 차량 분석 중 인히비터 스위치로 이어지는 로드가 부러졌거나 하는게 금방 입증 가능하죠.
---- 부산 싼타페 사건 추가 설명 드리자면 분명히 디젤링으로 이어질 수 있는 경유 혼입 문제를 리콜이 아닌 무상수리로 진행한 현대는 잘못한게 맞습니다. (뭐 현대 입장에서는 어자피 디젤 엔진은 1년에 10% 정도씩 경유 혼입이 되는데 쪼금 더 샌다고 문제가 있나? 했겠지만) 모든 운전자가 1만키로마다 엔진오일을 교체한다면 디젤링까지는 발생하지 않았겠죠... 그렇다고 디젤 고압펌프를 사용하는거 자체가 설계결함이냐? 혹은 고압펌프 고정을 볼트로 하는게 설계결함이냐? 그건 아니죠. 여전히 많은 메이커에서 고압펌프를 사용하며 볼트/너트는 모든 기계부품의 기본 조립 방법입니다.
20240328
IP 211.♡.138.96
02-13
2020-02-13 10:05:54
·
@고등어님 도요다 사테도 고속도로 순찰대 아져씨 사고나가 전까지 운전 미숙으로 인한 사고라고 계속 우겼죠. 그런데 고속도로 순찰대 아뎌씨가 사고남.
Stack
IP 175.♡.248.27
02-13
2020-02-13 10:08:48
·
@님
라거주세요
IP 119.♡.107.241
02-13
2020-02-13 10:21:51
·
@님 급발진 여러상황이 있습니다. 기계세차후 출구에서 이상상태 보이면서 튀어나가는 경우가 몇 건이 있고 운행 차량에 평범한 충격이후 약간 이상상태 + 통제불능 상태로 풀스로틀로 달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람이 그렇게 풀 스로틀하는 건 음.... 그걸 브레이크로 그렇게 밟는 것도 평소 불가능한 일입니다. 이 운전자는 심지어 그동안 교과서같은 급발진 대응을 다해봤을 정도로 침착한 사람입니다. 다 실패하고 그동안 저기까지 달려나간겁니다ㅡ
vita500
IP 220.♡.36.130
02-13
2020-02-13 11:11:34
·
@님 말씀하신 케이스는 여러 급발진 사례들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영상을 제대로 안보시고 덧글 다신건 아닌가 싶네요.
공 처럼 날아가는 볼라드 ..ㄷ ㄷ
바닥에 박혀있는 것도 아니라서
당연히 날아가는거 같아요.
늘 느끼지만
나무가 정말 튼튼하네요.
받혀서 크게 휘청이긴 했지만
차도 멈추게 하고요.
그거 보고 나니, 가로수가 안전 펜스 역할도 하는게 아닌가 싶더군요
그게 볼링공처럼 날아가네요.
사람이라도 있었으면 직접 차에 부딪히는 게 아니더라도 큰 사고날 뻔 했어요...ㅎㄷㄷ
.ㅎㄷㄷ
이아래로 발암유발 양발운전빌런이 등장합니다. 여러분의 정신건강을 위해 뒤로가기를 누르십시오.
운전자의 저정도 핸들링 정도면 충분히 급발진 의심이 들긴하네요.
양발 운전이 훨씬 위험합니다.
악셀 역시 미세하게 힘 조절하면서 밟아야 할텐데요.
?? 발잡이가 나뉘는 건 알고 있습니다만, 저의 경험으론 제가 왼발잡이인걸 보드 타러 가서 처음 알았습니다. 뭐 그게 과학적인지는 모르겠지만... 암튼.. 이건 초반에 어떤 발로 습관을 들이느냐의 차이같은대요. 일례로 저는 오른손잡이인데, 돈을 셀 때는 왼손잡이 식으로 돈을 셉니다. 그게 어릴 때 어른들 돈 세는 걸 따라하다가 좌우 구분 안하고 손모양 카피하다가 그리 되었죠.
양발 운전도 습관이라 봅니다. 초반에 그리 길들여지면 바꾸기 힘들죠.
자동차는 왼손잡이던 오른손잡이던 오른발로 엑셀을 밟고 브레이크를 밟도록 설계되어있습니다.
모든 사람마다 개별적으로 커스터마이즈 모델이 만들어지지 않는이상 차를 운전하시려면 차에 맞춰서 운전하셔야죠.
그걸 못하신다면 장애인용 차량처럼 합법적으로 개조하시던지 운전을 안하시는게 맞다고 봅니다.
그냥 습관을 잘못 들이신거에요... 큰일납니다;;;
왼손잡이는 날때부터 왼손으로 젓가락질 하나요?
다 연습해서 하게 되는 겁니다.
저도 오른손 다치고 왼손 젓가락질 연습해서 밥먹었고 오른다리 고관절 다치고 공터에서 연습하고 1년정도 왼발만으로 운전했습니다.
하루이틀정도 연습하니까 왼발로도 깃털처럼 세우는 게 가능하더군요
양발운전에 어떤 판타지가 있으신지 모르겠지만...
패달 착각을 전제로 하면 양발운전이나 한발운전이나 같은 확률입니다. 되려 한발운전이 패달 착각률이 높죠. 양발은 설령 두개를 동시에 밟아도 브레이크등이 들어오니...
암튼 힘빼지 마세요 20년 가까이 양발운전 분쟁에 껴들어봤는데 ㅎㅎ 걍 제갈길가는게 최고
근거 있나요? 본인 뇌피셜이죠?
보통 양발운전 사고율은 뇌피셜이 많습니다.
차가 한발운전이 설계된 매커니즘이니
이러이러할 것이다~ 수준이예요.
하지만 대한민국에선 천하의 역적 수준으로 묘사되는데 설령 진짜 양발운전사고를 구분해 내기는 어렵습니다.
그외에 브레이크등이 자주 들어온다 등등 괴담이 있구요. 오토 차설계가 모두 오른발로 되어있다는걸 주로 근거로 드는데 막상 까보면 현기차가 그렇고 다른 브랜드는 과연글쎄? 하는 결과 입니다.
오른발로만 문제 없습니다.
양발은 경사로에서 조금도 밀리면 안된다던가..
어려운 주차 진행시 외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양발이 된다고 해도, 오른발로 엑셀강도 조절이 되셔야할텐데요...
엑셀은 대략 밟고 브레이크로 가속 조절을 하시는건가요??;;;
20년간 운전하면서 오른발로 악셀 브레이크 밟는데 불편하다고 느낀적은 없습니다
본인의 잘못들여진 습관을 오롯이 왼발잡이라는 이유에 전가시키지 마시고
오조작의 위험성이 높은 양발운전 습관은 꼭 고치시길 바랍니다
저도 왼발잡이인데 오른발로 운전합니다
풋레스트는 그런 용도로 있는게 아닙니다.
그리고 물리적 오류가 있는데 이미 정상적으로 왼발로 "풀 브레이킹"을 했는데 어떻게 오른발로 엑셀을 밟는다는 결과로 이어지는지 ... 이게 뇌피셜이죠.
뒤에서 따라가 보세요
환장합니다
요철만 있으면 브레이크가 번쩍번쩍
저는 양손잡이입니다.
원래는 왼손잡이였는데 학교에서 억지로 교정했고 지금은 글씨랑 웬만한건 오른손으로.. 밥은 왼손으로 먹습니다.
교정하면 다 됩니다.
게다가 차의 구조 자체도 페달은 오른발을 기준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댓글에서 언급하셨다시피 오른발로 브레이크 미세조작이 어렵다고 하셨는데요, 그럼 그 오른발로 악셀페달은 어떻게 조작하시나요? 혹시 급출발, 급가속을 하시나요? 악셀도 미세조작이 필요하고 브레이크 보다 더 중요한데요.
앞뒤가 안맞습니다.
그냥 본인께서 편하니까 그렇게 운전하시는것으로 밖엔 보이지 않아요.
연습하면 다 됩니다.
양발운전은 차에도 안좋아요. 항상 악셀과 브레이크가 같이 미세하게 작동하겠죠.
둘중 하나만 조작해야하는데 둘이 같이 조작해버리면 분명 어딘가에 무리가 가지 않겠습니까?
지금이라도 연습하심을 추천드립니다.
1. 급브레이킹시 몸이 앞으로 쏠립니다.
2. 그런데 3점식은 몸이 완벽하게 고정이 안됩니다.
3. 더군다나 양발운전자는 허리 아래부터 오른쪽으로 틀어진 상태라 더 고정이 안됩니다.
4. 몸이 앞으로 쏠리면 브레이크를 발로 밟고 버티게 됩니다.
5. 발 두개중에 왼발은 누르고, 오른발은 떼야 하는 사람과 한발은 풋레스트에 고정하고 한발은 브레이크를 누르는 사람 둘 중 누가 더 안정적인가요?
6. 아 몰랑~ 난 사고안나고 잘 타고 다니는데? 이게 뇌피셜이죠.
예전 천만원걸고 내기운전했던 양발운전자 아시나요?
양발운전 20년? 뭐 했다던 분 운전자의 차량 내부 모습입니다.
브레이크 연장해서 최대한 왼쪽으로 달아놨죠. 양발운전 극찬자+천만원 현금 걸던 사람도 저렇게 탑니다.
그나마 운전하는 모습을 보면 자세고정이 안되어 이리저리 날아다니면서 운전합니다.
뭐 글 쓰시는걸 보니 고치실 생각은 없는 것 같고 이 이상 쓰는것도 무의미하다고 생각되어 이만 줄입니다.
안내 : 지지 철회하신 분 입니다.
저는 왼발잡이지만 연습으로 극복했습니다.
심지어 가속하면서도 불이 들어옵니다. 뒤에서는 흐름을 파악할 수가 없으니 괴롭습니다.
뭐 같으세요?
센서불량? 양발운전?
양발운전 브레이크등이 왜 괴담이에요
조금만 검색해도 브레이크등 들어오고는데
가속하는 차량영상이 다 나옵니다
그럼 차종을 바꿔보는것도 답이되겠네요.
차에 따라서 브레이크 감도가 확 달라지더군요.
12년식 K5를 몰때는 브레이크를 좀 더 깊게 밟아도 천천히 감속되고 서는데.
18년식 코나를 새로 구입해서 몰아볼때는 브레이크 조금만 밟아도 바로 감속,정지되어서 되게 민감하더라구요.
미세하게 힘조절이 안된다면 다른 차를 몰아보심이 어떨까요.
하고싶은걸 할게 아니라 해야할 것 하지 말아야 할 것을 구분해야 합니다.
하지 말라고 하는건 왜 하지말라고할까요?
상식적으로 한번 생각을 해보세요..
양발운전은 본인 뿐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위험하게 할 확률이 어마하게 높습니다.
마른노면에서도 ABS걸릴정도로, 브레이크 페달이 부러질 수준으로 순식간에 콱 밟는게 풀브레이킹이고 이 방식으로 제동해야 제동거리가 가장 짧습니다.
그러려면 두 발중에 한발은 지지가 되어있어야 해요. 근데 양발운전을 하면 지지되는 발이 없을뿐더러 몸도 한쪽으로 틀어진 상황이니, 당연히 풀브레이킹을 할 수 없습니다.
뇌피셜이라고 하셨지만 위급상황에서 엑셀페달도 같이 밟을 확률 역시 오른발 운전보다 현저히 높은게 팩트입니다.
당장 전기차 원페달 드라이빙도 위험하다는 얘기 및 사례가 나오는데요...
님 댓글에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공들여 시간들여 댓글 다는 이유가 무엇일지 한번 생각해 보세요.
쉬운 방법이 있긴하지만 올바른 방법이 있는겁니다.
본인은 안그러실거 같죠? ㅠㅠ
제발 양발운전 좀 하지 말아주세요 ㅠㅠ
공도에서도 레이싱에서도 잘 하시고, 포디움도 자주 올라가곤 합니다. 요즘도 경기 하시고요.
그전까지 양발운전에 대해서 회의적이었는데, 그뒤로는 연습하면 된다고 믿고 있습니다.
잘못된 습관입니다.
모두의 안전을 위해서 꼭 고치시길 바랍니다 ㅠㅠ
위험한걸 위험하다고 하는데 위험하지 않다고 우기니 참 보기 좋으십니다 ㅎㅎ
차의 패들 레이아웃이 오른발로 엑셀 및 브레이크 2개 컨트롤하라고 오른쪽에 쏠려있는데
무슨 양발운전을 하시는다는거에요
연습하세요
전 손보다 발로 핸들 조작하는게 더 섬세하게 잘되는데 말입니다.
사람들이 편견에 사로잡혀서 말이죠..다들 머리가 꽉 막혔나봐요
도대체 악셀은 온오프로 밟아도 된다는게 더 이상한데요..
다른 소리가 아니라 틀린 소리인데요.
정말 다행입니다
/Vollago
진짜 급발진인가요?
링크영상 다 보니 운전 미숙은 아닌거 같네요
작성자글과 반대되는 영상인데요???
저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지나가는 사람이라도 다치면.. ㅠㅠ
충돌 충격으로 브레이크 페달이 눌리는 경우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30대시절에 저도 그랬던적이 한번 있긴 합니다. 아무도없는 도로여서 사고는 안났지만
그런데.. 만약 급발진이라면... 안전설계가 잘된건 아니죠;;;
화면으로 알 수 있는 것은 충격이 매우 크고 치명적이었을 수도 있다는겁니다.
목숨을 건젔다는 소식이 반가운것이지요. 급발진은 매우 의심이 갑니다만, 일단 차체안전이 먼저 보여서요.
전체영상 입니다.
속도 내기 시작하는 순간에 와이퍼는 왜 작동 한걸까요?... 사고 이전에도 전자기기에 사소한 이상이 있었다고 했는데.. 혹시 급발진하고 관련이 있는건지...
영상만 봤을대는 일부러 저렇게 달리기도 힘들거 같은데요
다른 동일차종으로 저 거리를 저 속도로 저 시간에 주파 가능한지
실험해보면 급발진 단서가 나올수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겨우 급발진 하나도 못 잡는데 자율주행? 전 죽을때까지 자율주행 차는 안 탈겁니다.. =_=
그래도 속도가 안줄어드니 브레이크를 찾아 밟게 될텐데
저렇게 계속 달려가는 거면 뭔가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아 이경우만 얘기를 우선 한 것이구요. 말씀대로 각각의 상황은 봐야겠죠.
아래 추가된 한변호사 동영상 마지막 부분을 보니 삼거리에서 이미 브레이크로 속도를 낮추고 있었는데,
좌회전 하기 직전에 요철에서 덜컥하면서부터 문제가 생긴 듯 해보입니다.
근데 지금까지 나온 급발진 영상들이 대부분이 페달 착각인가요? -ㅅ-;;
페달 착각한 사고와 진짜 급발진 사고의 비례가 어떻게 되나요?
이건 뭐.. 마치 UFO 사진 논란과 똑같은 느낌?
1000장의 UFO사진 중에 가짜가 95%이상이고, 진짜가 5%같은..??
그렇다면 말씀하신 '진짜 발생한 급발진 사고의 눈가림막'이 바로 이건 아닌지?
천천히 가다가 코너 돌고나서 갑자기 운전자가 페달 미숙으로 인해 정자를 들이받을때까지 악셀을 계속 밟았을리가요?
운전자는 남자이고, 나이는 55세, 운전경력 30년이라는데..?
55세면 노인도 아니죠 -ㅅ-
이럴 때 쓰는게 피카츄 배 만지기죠.
이 사고 역시 그렇게 생각하는듯 해서 말씀드려본겁니다.
여성과 노인 언급을 하셨길래...
그래서 저 운전자는 여성도 아니고 노인도 아니고.. 남자인데다가 운전경력도 30년이라고 말씀드렸더니.. 그런건 중요하지 않다는식의 얘기는 또 뭔지.. 가설을 세우려면 확률높은 쪽으로 세워야죠. 무작정 운전미숙으로 몰아가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아.. 네.
아래 짤 보시면 배기구에서 연기가 안나다가 나오는데요, 통상 급발진의 경우는 엔진이 계속 풀스로틀이 걸리니까 배기구에서 끊임없이 연기가 나오거든요... 이 경우엔 연기가 나오다 안나오니까 엔진 이상에 의한 급발진으로 보기엔 좀 무리가 있는것 같습니다
영상에 전자 장치가 많은 요즘 차들은 브레이크등이 상황에 따라 다르다고.. 밟아도 안나오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돌기둥(?)이 가볍게 날라가는것에 한번 더 놀람 ㅡ,.ㅡㅋ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이 영상을 보고서 오히려 "오 제네시스 안정성 짱이다~" 라는 생각보다... "제네시스 걸러야겠네" 라는 생각이 우선시 듭니다만...
제대로 박아둔 볼라드였으면 그 자리에서 탑승자 모두 사망이었을거 같은데
크게 다친 사람이 없는게 너무너무 다행이네요
운전 못하시는 분은 아닌듯 합니다.
30KM정도로 진입하다가 우회전 하려는데 노란차가 후진하니 깜짝놀라 브레이크 밟는다는게 악셀 밟은거죠.
예를들어 도요타 매트 사건에서는 실제로 프로그램 로직에서 버그가 생겨서 가속이 되었음이 입증되었습니다.
(물론 일부러 그렇게 만든건 아니고 프로그래머로서 처리하기 어려운 동시성 문제 때문이긴 합니다만..)
또는 기계적인 결함으로 인하여 의도치 않은 가속이 발생할 수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스로틀 케이블로 작동하는 가솔린 엔진도 20년 이상 정비를 하지 않아서 케이블이 고착되면 급발진 당연히 가능합니다.
일반 디젤 차량도 10년동안 엔진오일 교체를 안하면 동일한 디젤링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건 "고장" 이라고 부르지 설계 결함이라고 부르지 않습니다.
그럼 고장나면 어떻하냐? 하실 수 있겠는데
그래서 중요한 제동/엔진 동력 차단에 대한 설비는 최소 2중으로, 여러 방법을 통해서 이루어지도록 되어 있습니다.
근데 왜 급발진 주장 사례에서는 평소에 고장 안나던 부품이 동시에 2~3개가 동시에, 그 순간에만 고장나야만 일어나는 사건만 나올까요.. 생각해 볼 문제입니다.
전자식 미션은 해당되지 않습니다만
오토 미션이라도 중립 놓으면 유압 밸브 자체가 물리적으로 풀려서
TCU가 아무리 이상한 신호를 넣어도 기어가 물리지 않습니다.
만약 여기까지 고장이 낫다면 그건 사고 차량 분석 중
인히비터 스위치로 이어지는 로드가 부러졌거나 하는게 금방 입증 가능하죠.
---- 부산 싼타페 사건 추가 설명 드리자면
분명히 디젤링으로 이어질 수 있는 경유 혼입 문제를 리콜이 아닌 무상수리로 진행한 현대는 잘못한게 맞습니다.
(뭐 현대 입장에서는 어자피 디젤 엔진은 1년에 10% 정도씩 경유 혼입이 되는데
쪼금 더 샌다고 문제가 있나? 했겠지만)
모든 운전자가 1만키로마다 엔진오일을 교체한다면 디젤링까지는 발생하지 않았겠죠...
그렇다고 디젤 고압펌프를 사용하는거 자체가 설계결함이냐?
혹은 고압펌프 고정을 볼트로 하는게 설계결함이냐? 그건 아니죠.
여전히 많은 메이커에서 고압펌프를 사용하며 볼트/너트는 모든 기계부품의 기본 조립 방법입니다.
그런데 고속도로 순찰대 아뎌씨가 사고남.
그리고 영상을 제대로 안보시고 덧글 다신건 아닌가 싶네요.
대물 배상대상이 상대방 차량만 해당되는게 아니라 건물이나 시설물도 포함됩니다. ^^;
그게 아니라면 딸 태우고 저런식의 운전은 어떻게 해도 불가능하지 않을까요? ㅎㄷㄷ
(보통사람이라면) 잠깐 페달 미스는 실수로 있을 수 있다 가정해도 저 거리를 저렇게 주행하기는 어렵지 않을까요. ;;
수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