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19) 여자가 출산 후 섹스리스가 되는 이유 중 하나 61

24
2020-02-09 23:19:31 수정일 : 2020-02-09 23:46:53 211.♡.164.25
꿈읽는이

+ 수정된 글입니다. 이전에는 제가 약혐일 수 있으니 올릴까요? 라고 여쭤봐서 댓글이 이상해 보이실 수 있어요. 양해 부탁드립니다. 



음.. 첫째 낳고 나서 일입니다. 

몸이 예전같지 않다는 말엔 성기도 포함됩니다. 

첫째를 아주 큰 종합병원에서 낳았는데요..

아기가 나올 때 그.. 회음부를 절개하고 

아이가 나온 다음 후처리를 합니다.

바로 회음부위를 꼬매는 거죠. 

근데... 의사가 묘하게 과하게 꼬맸어요 ㅠㅠ 

예전에 그 느낌이 안나면서 

남편과 사랑을 나눌 때마다 통증이 시작됐습니다. ㅠㅠ 

이걸 수정하려면 다시 절개해야 되는데 

얼마나 절개해야 할지 ㅠㅠ 아플지 가늠도 안 되는 상황...

아주 미묘하게 다른데 예전같지 않아서 너무 슬펐습니다. 

그리고 둘째는 작은 산부인과 전문 병원에서 낳았는데 

젊어보이던 의사분이 아주 솜씨 좋게 다시 손봐주셔서..;;;; 

진짜 예전같이 돌아왔습니다 ㅠㅠ 

부부사이는 첫째 출산 후나 둘째 출산 후나 다르지 않지만 

한결 제 마음이 편안해져서 훨씬 적극적으로 응해준달까요? 


출산 후 육아, 지침, 분위기 잡기 힘듦 이런 것도 있지만 

이런 문제도 있을 수 있다..... 정도로 알아두시라고 

글 올려봅니다 ㅠ 


꿈읽는이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61]
N.C.
IP 175.♡.147.152
02-09 2020-02-09 23:19:53
·
괜찮습니다
전가복
IP 61.♡.202.38
02-09 2020-02-09 23:20:06
·
총각들의 환상을 깨지 말아주세요.
dynamism2019
IP 223.♡.21.213
02-09 2020-02-09 23:35:23 / 수정일: 2020-02-09 23:36:55
·
@전가복님 글 올리신 분은 진지하게 글 쓰셨는데 이런 댓글은 좀 아니지 않나요?

그냥 가만히 있거나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댓글을 다는 것이 맞지 않을지요?
꿈읽는이
IP 211.♡.164.25
02-09 2020-02-09 23:40:33
·
@최모군2019님 제가 수정 전에 올릴까요? 여쭤본 단계에서 단 댓글이라 그러실거에요. 모두 출산 과정일거라 예상하셔서오. 원글을 그냥 둘걸 그랬네요ㅠ 제 불찰입니다.
전가복
IP 61.♡.202.38
02-09 2020-02-09 23:40:55 / 수정일: 2020-02-09 23:53:22
·
@최모군2019님
수정전 본문이 의견을 묻는 글이었어요.
댓글은 본문 수정전에 달린거구요.
꿈읽는이
IP 211.♡.164.25
02-09 2020-02-09 23:47:46
·
@전가복님 글을 남겨두고 수정할걸 그랬나봐요. 괜히 오해사시게 해서 죄송합니다 ㅠㅠ
전가복
IP 61.♡.202.38
02-09 2020-02-09 23:50:57
·
@꿈읽는이님
괜찮아요. 다음에 같은 실수 안하시면 되죠.
꿈읽는이
IP 211.♡.164.25
02-09 2020-02-09 23:52:59
·
@전가복님 넵 명심하겠습니다 ㅠㅠ 이해해주셔서ㅜ고맙습니다 ㅠㅠ
삭제 되었습니다.
kawana
IP 112.♡.202.34
02-09 2020-02-09 23:20:18
·
궁금합니다. 피할 수 있다면 피해야죠.
wabhappy
IP 211.♡.90.104
02-09 2020-02-09 23:20:25 / 수정일: 2020-02-09 23:21:28
·
그래서 탯줄 자르려 들어오는 분들께도 분만시 직접적으로 못 보게 하지요...트라우마로 남는다고...그런데 그럴만 합니다.
iz*one
IP 125.♡.250.225
02-09 2020-02-09 23:20:52
·
출산과정을 실제로 보고 충격받은거죠 뭐
곰종
IP 118.♡.41.192
02-09 2020-02-09 23:20:58
·
출산 과정을 직접 지켜본 남편 분들이 그것을 목격하고 ... 그렇수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여자로 안보인다고
오라질
IP 106.♡.65.133
02-09 2020-02-09 23:21:23
·
그게 다면 둘째가 없겠죠 ㅎㅎ 그냥 지쳐서 + 매너리즘입니다.
달마
IP 211.♡.139.126
02-09 2020-02-09 23:21:26
·
대충 뭔지 알겠네요. 출산 전 부부가 교육(?)받을때 가급적 피하라는 주문을 받았고 그래서 피해갔습니다.
꿈읽는이
IP 121.♡.62.110
02-09 2020-02-09 23:21:27 / 수정일: 2020-02-09 23:22:18
·
아 목격은 아니고요.. 전 여자라서.. 출산 후에 문제입니다
kawana
IP 112.♡.202.34
02-09 2020-02-09 23:23:01
·
@꿈읽는이님 새로고침 중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운동보내드림
IP 118.♡.112.145
02-09 2020-02-09 23:23:06
·
탯줄 자르는거 때문인가요?
삭제 되었습니다.
ZOMG
IP 172.♡.11.103
02-09 2020-02-09 23:24:15 / 수정일: 2020-02-09 23:24:23
·
네 조언도 감사하고요
없다고요우
IP 175.♡.27.181
02-09 2020-02-09 23:24:59
·
궁금하네욤
maruru43
IP 183.♡.108.188
02-09 2020-02-09 23:26:13
·
질압이 떨어져서일수도
ANON
IP 124.♡.208.5
02-09 2020-02-09 23:26:57
·
회음부절개 문제 아닐까 싶네요
꿈읽는이
IP 121.♡.62.110
02-09 2020-02-09 23:33:09
·
@ANON님 정답입니다 ㅠㅠ
기립근
IP 223.♡.212.242
02-09 2020-02-09 23:27:22
·
여자 입장에서의 의견 궁금하군요
vader
IP 125.♡.75.228
02-09 2020-02-09 23:29:08
·
오로 말씀하시는 듯
하아앜
IP 39.♡.46.190
02-09 2020-02-09 23:30:30
·
네 알려주세요 궁금합니다
Jh8819
IP 211.♡.25.190
02-09 2020-02-09 23:31:45
·
절개할때 가위로 생살을 자르던..
하아앜
IP 124.♡.192.2
02-09 2020-02-09 23:34:14
·
와 진짜 몰랐네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Incago
IP 183.♡.30.115
02-09 2020-02-09 23:35:48
·
이럴수도있군요...
welfare06
IP 39.♡.51.170
02-09 2020-02-09 23:35:53
·
이런 문제도 있는지 처음 알았습니다. 출산은 정말 대단하네요. 감사합니다.
다이제
IP 175.♡.78.80
02-09 2020-02-09 23:36:08
·
오늘도 이렇게 글로 배웁니다. 필기 필기!!!
꿈읽는이
IP 211.♡.164.25
02-09 2020-02-09 23:39:10
·
느낌을 정확히ㅜ말하기ㅜ힘든데...아주 살짝 좌우 대칭이 안 맞는?? 근데 거기가 불편감이ㅜ시작됩니다. 입구가 묘하게 틀어진? 비유하자면 지퍼 올릴 때 좌우가 안 맞으면 잘 안 올라가는 그런 느낌이에요. 남편은 모르겠다고 했고요. 저만 느끼는 거죠.. 원래대로 돌아오고 의사분에게 진짜 감사했습니다.
kawana
IP 112.♡.202.34
02-09 2020-02-09 23:41:32
·
@꿈읽는이님 그럼, 제왕절개 하면 생기지 않는 문제인가요?
wabhappy
IP 211.♡.90.104
02-09 2020-02-09 23:43:19
·
@가와나님 넵 그래서 일부러 제왕절개 요청하는 분들도 있지요...
꿈읽는이
IP 211.♡.164.25
02-09 2020-02-09 23:43:32
·
@가와나님 해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제왕하면 절개를 하지 않으니 없을거 같습니다. 또 제왕 나름의 문제가 또 있을 순 있겠지만요. 제 친구들은 흉터 얘기를 제일 많이 했어요.
wabhappy
IP 211.♡.90.104
02-09 2020-02-09 23:47:06 / 수정일: 2020-02-09 23:48:22
·
@꿈읽는이님
개복 흉터도 이쁘게 잘 아무는 분도 있는 반면 켈로이드 볼록하게 올라오는 분도 있지요. 체질도 상당한 기여를 합니다.
꿈읽는이
IP 211.♡.164.25
02-09 2020-02-09 23:48:58
·
@wabhappy님 제 친구가 켈로이드성으로 되어서.. 계절 바뀔 때마다 가려움에 시달려요 ㅠㅠ 이건 방법이 없는 거겠죠? ㅠㅠ
wabhappy
IP 211.♡.90.104
02-09 2020-02-09 23:55:14
·
@꿈읽는이님
습윤 드레싱, 켈로이드 방지 연고등이 있고, 최근엔 1차 병원에선 레이저도 쓴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이미 생긴 건 성형술을 하는 방법 밖에요 ㅠ_ㅠ
꿈읽는이
IP 211.♡.164.25
02-09 2020-02-09 23:57:14
·
@wabhappy님 ㅠㅠ 슬프네요 ㅠㅠ
Dr. Hoo...
IP 221.♡.7.61
02-10 2020-02-10 00:01:28
·
@꿈읽는이님 우리 와이프도 제왕절개 흉터 켈로이드성으로 돼서 아기 낳은지 2년 됐는데도 아직 일부분 불편해하거나 간지러워합니다.. 그나마 흉터가 점점 줄어들긴 하는 것 같아요. 일단 수술 부위가 미묘하게 아픈 것도 6개월 이상 가는 것 같습니다. 스케쥴 잡고 하는 제왕절개는 진통은 없는 대신 이런 회복이 오래 걸리는 것 같아요..
꿈읽는이
IP 211.♡.164.25
02-10 2020-02-10 00:06:43
·
@Dr. Hoo...님 자연분만이 확실히 회복은 빠른데.. 다 일장일단이 있네요. ㅠㅠ
block51
IP 58.♡.30.216
02-09 2020-02-09 23:57:15 / 수정일: 2020-02-09 23:59:04
·
회사 아줌마들이 출산할때 이야기를 많이 해줘서 관장이라든가는 알고 있었지만 이건 몰랐네요
aodoena
IP 1.♡.113.243
02-10 2020-02-10 00:07:36 / 수정일: 2020-02-10 00:14:08
·
총각이라 잘은 모르는데,
프랑스 영화 중에 출산전부터 출산후 그리고 부부 관계의 어려움 등에 대한 사실적으로 그리려고 한 영화가 있어요(나중에 찾아보고 적어둘께요)
그 영화를 보면서 아, 아이의 출산 전후가 바뀌겠다...라는 막연한 생각이 정말 현실이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또 이런 글보면 정말 현실이구나 생각이 듭니다.

아까도 섹스리스 부부얘기가 나왔고,
또 남녀의 역할과 누가 노력을 하니 마니 등등 여러가지 논의와 비아냥과 다툼 등이 있었지만
잘은 몰라도 아이를 낳고 기르고 또 부부 관계가 건강하게 유지되는 건
처음 부부가 연인으로 처음 만날 때와 같이
좀 더 여력이 있는 사람이 노력하고
서로 많은 이야기와 좋은 점, 싫은 점을 공유하고 속에 담아두는 얘기 없이 구구절절 얘기를 해야하는 거란 건
개인적으론 확실하다고 믿습니다.

많은 역경과 즐거움과 힘듬을 서로가 이겨내는 게 부부겠지요...

더불어 이렇게 경험을 공유해주신 것도 굉장히 감사합니다.

+
아, 영화는 해피이벤트 라는 영화네요. 그땐 진지했던 거 같은데 분류를 보니 코메디로 되어 있네요...^^;;
추가로 본 영화는 제가 기억하기론 국제여성영화제에서 화제가 됐던 작품으로 기억하고
그 연장선에서 '케빈에대하여'라는 영화도 수작으로 기억합니다. 혹시 나중에 여유 있으시면 시청해보세요 ㅎㅎ
소렐
IP 1.♡.170.89
02-10 2020-02-10 11:18:36
·
@jsi191님 영화 추천 감사합니다. 결혼 15년차지만 한번 봐야겠네요.
khk2459
IP 59.♡.29.212
02-10 2020-02-10 00:14:28
·
저도 경험 공유 감사합니다.
/Vollago
loveppears
IP 220.♡.118.55
02-10 2020-02-10 00:33:33
·
자연분만 하신 분들의 경우 이런 일도 있을 수 있겠네요
요즘에는 제왕절개도 많이 하니.. 그 경우에 대한 설명은 안되는 듯 합니다 ㅠ
삭제 되었습니다.
wabhappy
IP 211.♡.90.104
02-10 2020-02-10 01:19:46 / 수정일: 2020-02-10 01:25:01
·
@Phil2030님
의료 관련해서는 낭설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돌아다니는 정보는 함부로 믿지 않으시는게...
국내라고 별다르지 않습니다^^ 교과서적으로 합니다. 항문 방향 절개가 기본입니다. 위쪽으로는 방광 손상 위험도 높고 굳이 그쪽으로 하고 싶어도 하기 힘들어요.
Phil2030
IP 172.♡.22.227
02-10 2020-02-10 01:33:13
·
@wabhappy님 그렇다면 다행입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noongom
IP 49.♡.93.166
02-10 2020-02-10 07:01:02
·
@Phil2030님 세상에...어떻게 그런 말도 안 되는 소리가 기사로 나올 수 있었는지 의아하네요
음핵 쪽으로 절개를 하면 요도 및 요도괄약근까지 다 손상되게 되는데 정말 카더라를 확인도 안하고 싸지른(다른 표현으로는 형용하기 어렵네요) 기사였네요
Phil2030
IP 150.♡.165.58
02-10 2020-02-10 08:08:13 / 수정일: 2020-02-10 08:09:44
·
@noongom님 제가 내외측절개와 중앙절개를 착각한 모양입니다. 죄송합니다. 애초에 회음부라는 명칭 자체가 항문쪽이군요;;; 무식이 탄로나서 부끄럽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wabhappy
IP 211.♡.90.104
02-10 2020-02-10 02:40:46
·
@바그다드고양이님
리도카인으로 국소 마취 보통 합니다. 아랫분이 말씀하신게 그거에요.
아제로써
IP 218.♡.203.244
02-10 2020-02-10 01:43:40
·
저는 첫째 둘째 제 손으로 다 받았는데.. 회음부 절개가 뭔지 보지 못하면 정말 ㅎㅎㅎ... 총각들은 몰-_-름 ㅋ / 회음부 절개시 짧게 마취 같은거 주사기로 찌르면서 순간적으로 절개 하더군요.
엘따
IP 175.♡.64.178
02-10 2020-02-10 02:02:44
·
이렇게 아프고 힘든 경험들을 거쳐 새로운 생명을 세상에 내놓으신 글쓴이를 포함한 모든 어머니들께 경의와 감사를 표합니다. 고생 많으셨어요~
Golden_Gay
IP 61.♡.155.38
02-10 2020-02-10 02:49:25
·
음......연년생 아기들을 출산하는 여성들은 행운인건가요?
청가꽃
IP 211.♡.142.110
02-10 2020-02-10 02:51:52
·
저는 애다섯을 낳고도 그런 경험을 못해봤네요.
다섯을 제왕절개... 그래서 친구들이 애도 안 낳아봤다고 놀려요.ㅜㅜ 어떤 의사를 만나는지가 중요하겠군요~
이장똘
IP 223.♡.30.202
02-10 2020-02-10 03:25:20
·
저희 아내도 올 여름 겪어야될 일인데ㅠㅠ 미안해 죽겠네요 진짜
레스베르그
IP 39.♡.51.89
02-10 2020-02-10 04:35:26
·
그럴수도있군요
퀴트린
IP 125.♡.198.219
02-10 2020-02-10 05:56:31
·
요즘은 왠만하면 제왕절개하는게 좋습니다. 초산의 경우 유도분만하고 힘은 힘대로 들고 제왕절개를 하는경우도 많고, 자연분만하면 회음부절개 후 부작용이나 부작용이 없더라도 나이들어 그 부위 근육들이 약해져 다른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어서 제왕절개를 추천드립니다.
Bamboo
IP 117.♡.10.212
02-10 2020-02-10 07:05:42
·
@퀴트린님 요즘 제왕절개는 흉터 안남나요?
퀴트린
IP 223.♡.11.132
02-10 2020-02-10 10:27:38
·
@Bamboo님 수술을 하는데 흉터는 없을 순 없죠 ㅠㅠ 체질에 따라서 흉터가 크게 생기기도 하고 작게 햐안 실선처럼 보이기도 하는데 비키니 라인이라서... 수영복에선 잘 안보이실겁니다.
Bamboo
IP 117.♡.10.212
02-10 2020-02-10 07:05:13
·
이런 문제가 있었군요.. 전혀 몰랐습니다

다시 예전처럼 돌아왔다니 다행이네요 ㄷ ㄷ
움니아
IP 211.♡.68.81
02-10 2020-02-10 11:48:05
·
제 와이프에게 미안하고 감사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