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앙에서 모집 글을 거의 1~2년 정도 전에 보고 가입한 넷플릭스 파티가 있습니다.
2018년에는 괜찮았는데, 2019년 들어서 거의 여름부터 매달 '결제 오류'가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매달 파티 관리하시는 분에게 문자 혹은 카톡을 해서 빠르면 1~2일, 늦으면 7일 정도 소요되어 해결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매달 이렇게 해결요청을 보내는 것이 귀찮기도 하고 미안하기도 해서, 근본적으로 해결될 수 없는 오류인지를 물었는데, 이것만 물으면 관리자가 묵묵부답입니다.
원래 평소에도 카톡을 보내도 답장을 그렇게 잘 해주는 편은 아니었긴 했지만요.
이번주는 제가 휴가여서, 넷플릭스를 볼 일이 많았는데 이번주 초부터 지금까지 재생이 안되어서 1차 확인 부탁 드리고, 2차 확인 부탁 드리고, 조금 전에 3차 확인 부탁을 드려서 겨우 오류가 해결되었습니다.
제가 이 것이 근본적으로 해결될 수 있는지를 여쭈어 봤는데, 또다시 카톡이 읽고 씹힘을 당하였습니다.
관리하시는 분이 본업이 이것이 아니기에, 늦을 수도 있고, 항상 오류에 대응하여 대처를 하시니까 귀찮음을 감수하고 하시는 일인줄 알기에 계속 참아왔지만, 오늘은 이것이 너무 피곤하게 생각되어 환불해줄 수 있는지 여쭈어봤지만, 뭔가 소통이 잘 안됨을 매번 느낍니다.
오늘은 읽씹을 당하기까지 하였습니다. (전에도 답장이 없었던 적은 여러번 있었지만요)
관리자분과 카톡했던 캡쳐를 첨부합니다.. 혹시 제가 과민하게 반응하거나 해서는 안 될 말을 한 것일까요.
어떻게 해서든 이 상황이 이해되었으면 좋겠는데 항상 찝찝하게 처리되고 지나가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그냥 다른 파티구하세요..
제가 하고 있는 파티 운영자도 적어도 백개이상 운영하는것같은데..별문제없는것같고요..
환불 안해줄것 같구요. 이달 끝나면 안하겠다고 통보하고 입금하지 마세요.
저는 회사 동료들하고 하는데. 점심값을 막내직원 카뱅 모임통장으로 다같이 입금해서 막내가 점심마다 결제를 하거든요. 넷플도 모임 통장에서 나가게 했더니 저런 문제가 없더라구요....
단톡은 일년에 한번 합니다 회비 내시라고...
아무래도 파티장이 자주 안보는 상태라면 관심도가 떨어져 좀 느리게 대응할 수 밖에 없을 테니까요.
파티장이 되셔서 입금처리까지 된 상태라면 결제만 신경쓰시면 크게 클레임이 들어오거나 문제가 생길 일은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쪼록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저도 문제없이 잘 보는데 카톡 보니 답답해서 스트레스 받으시겠어요...
다른 파티 찾으시는게 좋겠습니다.
오늘글보고 계정싸게해서 마진을 보는구나 알았네요
좋은 파티 만나는것도 복이네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