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체 사장님께서 직접 전화를 주셔서 사과의사를 표시하셨고 적절한 보상을 해주시기로 하셨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보상인지는 밝히길 원치 않으셨고 존중하는 차원에서 공개적으로는 안밝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당초 후기를 올릴때 어떤 보상을 바라거나 악의적인 목적을 가지고 올리지 않았습니다. 그저 제가 한 경험을 후기로 정리하고 싶었고, 그 후기는 인터넷의 다른 수많은 후기(긍정적 후기, 부정적 후기 포함)들 중 하나일 뿐이므로 그저 그정도로 지나가는 게시글 중 하나가 될것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저 또한 후기를 남김으로써 겪은 일을 정리하고 잊고 넘어가려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생각이상으로 네티즌 분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 주셨고 그 중 한분이 보배드림에 그 글을 퍼가셨고 그쪽에서 원글인 클리앙 보다 더 많은 화제가 되었습니다. 급기야 펜션 관계자 분에게 까지 그 사실이 전해졌고 이렇게 연락까지 받게 되었네요.
덕분에 저는 기대치 않았던 사과와 함께 보상까지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에 대해 관심 가져주신 많은 분들, 내일처럼 걱정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펜션 사장님께서는 이번 사건을 계기로 삼아 시설을 보강하고 서비스 질을 더욱 개선할것은 약속하셨습니다. 나아가 개선된 서비스로 보답하고 싶다고 무상으로 재방문 해줄것을 요청하기도 하셨습니다. 사정상 근시일내에 방문을 드리긴 힘들지만 마음만은 받았습니다.
이번 사건이 낙인이 되어 실수를 한 사업체에 무조건 적인 비난으로 재기불능화 하기 보다는, 자기 점검과 품질 개선의 계기가 되어 사업체는 새로운 기회를 갖고 잠재 고객들은 경험으로 갈고 닦인(?)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선순환의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따라서 네티즌 여러분들도 사업체의 리뷰 게시판에 비난 글을 남기거나, 전화를 걸어 항의하는 것은 이제는 자제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보배드림에 퍼가신 분께서도 게시글을 내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이정도면 사업체에서도 충분히 사안에 대해 인지하였고, 앞으로 운영에 반영하실 것이고, 그 부분에 대해 재평가를 다시 받을 것입니다.
우리 모두는 실수를 하는 존재들이니, 그 부분에 대해서는 사회의 비판을 달게 받고 개선하여 재평가를 받을 자격 또한 있는거니까요.
다시 한번 많은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펜션 사장님 땡큐
/swchoco
일단 저는 앞으로 안갈것 같아요
당사자분이 마음좋게 원만히 해결되었다면 다행이고! 불신은.... ☹️ 업체가 감당할몫이겠죠!
님한테 사과했다고 달라지는건 없을겁니다. 그럴 사람이면 진작에 그런식으로 장사 안했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