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포일 형상에 의한 위 아래 기류 속도의 차(동압의 차)에 따라 날개와 수직하는 방향에 작용하는 정압의 차가 보통 말하는 양력인데 이거랑은 좀 다른거네요.
상승기류에 의한것도 양력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소시보아
IP 124.♡.125.59
02-02
2020-02-02 10:5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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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EAMLINER님 사실 저의 궁금증도 이것입니다.
볼츠만
IP 1.♡.203.157
02-02
2020-02-02 13:1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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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EAMLINER님// 양력이 에어포일 위아래의 압력 차에 의해 생긴다기 보다는 트래일링 엣지에서의 와류 발생에 의해 양력이 생깁니다. 비행기 아래에 지면이 있으면 그라운드 임팩트에 의해 와류의 힘이 강해집니다. 저 영상에서 선생님은 종이로 가상의 지면을 생성하여 양력을 증가시키는 겁니다. /Vollago
밑에 받치는 종이 때문에 공기가 밀려 위로 올라가 양력이 발생하는거 같습니다.
https://1drv.ms/b/s!AjTgu0y-Jxf8-W6DzBk6xAS-EVgH
종이비행기 정보 감사합니다.
기왕에 하나 더요..
https://1drv.ms/b/s!AjTgu0y-Jxf8-XBBJhQHxY96VFML
ㅋㅋㅋㅋㅋㅋㅋ
비행기 양력 만들기라고 할거 그랬네요.
내일 해봐야지!
상승기류에 의한것도 양력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Vollago
비유가 조금 모호해서 생각해봤는데, 말씀하신건 일종의 벤츄리 효과같은거라 양력의 반대로 힘이 작용할 것으로 보이고요. 기류의 변화에 의한 와류로 압력차를 발생시켜 물체를 이동시키는 것이 더 맞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