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거리가 없습니다.....
오두바 사고의 대부분은 서거리에서 납니다...
2. 혼자 자빠져도 미끄러질 공간이 있습니다.
오두바가 혼자 자빠지는거는 미끄러질 공간만 있으면 크게 다칠일 없습니다.
3. 원래 고속도로 사고율이 낮습니다....
아... 물론 사망율은 더 높은데....
원래 오두바는 사고 나면 큰 사고니....
사고율 자체를 낮추는게 사망율이 낮습니다
물론 오두바 안타보신분들은 절대 공감을 못하실겁니다...
사실 그래요
저도 타기 전까진 오두바 혐오 하는 사람중 하나였으니까요....
근데...
타봐요!
좋아요!
생각보단 안나와요. ㄷㄷ
요즘은 배달 대행 하시는 분들이
가정용 보험 들고 유상 운송 하다 사고 나느 경우가 많아서 보험료가 오릅니다만....ㅠ
교통문화와 제반 법규 정비가 먼저입니다.
내가 타서 내가 좋아진다고 끝이 아니죠.
따라서 무조건 오토바이는 고속도로 100만년 진입금지가 맞다고 봐요
/Vollago
마찬가지인데요.
고속도로 달리는 차들이 벽이자
장애물인데 거의 사망이죠.
이제 남은건 단속 빡세게 죄다 잡아들이고, 앞번호판 없고 그러면 그물망도 쏘는 방식으로 잡아내면 폭주족도 줄어들겠죠
국가는 ... 신경을 안쓰니...ㅎㅎ
괜찮다면 시범으로 해볼수도 있었겠죠...
88올림픽때 대대적인 단속과 시민들의 의식개선으로 나아진거였어요.
이제 자동차와 비슷해지면 단속은 동일해져야겠죠
/Vollago
갈갈갈 쾅! 인데
고속도로는 그래도
갈갈갈갈갈갈 쾅!
돌맹이 하나 밟는다고 날아가면 타는 사람 다죽었게뇨...
돌멩이 보다는 도로 상태가 이상한 곳이 많습니다. http://seoz.egloos.com/m/1800358
교통사고라는게 쌍방이 나는 사고이기 쉽잖아요.
과실의 퍼센티지를 따지기 전에
상대방이 이륜차와 사고가 났을 때 트라우마는
자동차보다 엄청날 것 같네요..
운전문화 정착되기 전까지는 시기상조입니다.
고속도로에서 80km~120km 타다
자빠져 미끄러지면 그냥 피부 다 갈아지는거 아닌가요?
그 속도면 고속도로에서 그냥 넘어져도 중상인데 n차 사고나면 뭐...
http://m.egloos.zum.com/seoz/v/1921730
그렇네요. 피부 갈리기 전에 80km~120km에서 사고시 몸이 도로에 굴러가는 상태라면
일단 목뼈나 척추가 남아나질 않겠네요.
(큰) 부상0, 사망0!
고속도로에서 가장 무서운게 2차 사고 입니다.
차량 운전자도 사고 후 갓길이나 도로밖으로 피하다가 2차 사고 납니다.
2. 직진에서 자빠질일이 없고 코너나 추월시인데 그럼 벽으로 박겠죠.. 별 공간 없어요 가드레일이에요. 오히려 속도가 시내보다 빨라서 더 위험하죠
3.보호장구 착용및 안전운전하면 생각보다 사망률은 안높습니다.
한때 퇴계로에서 미캐닉으로 일했었지만.. 아직 우리나라는 아니된다 봅니다.
.ㅎㅎ...
반대차선 택시가 신호위반으로...
쿵..ㅠㅠ 지금 아직도 병원에 있습니다...
한국 고속도로 교통량 생각하면 넘어졌을때 주면 차량들이 ....
게다가 속도가 전부 100 근방일텐데요
고속도로 차간 거리 100m 제대로 지키는 차들 얼마 없습니다.
말씀하신 근거가 신호등이나 정지선 잘 지키는데도 일어나는지 여쭙고싶어요
난 안그러니까! 라지만 내가 아닌 사람들은 다 그렇게 생각 안한다는 걸 댓글만 봐도 나오실텐데요.
사건을 일으키는 사람은 일부라고 주장하는게 어느 쪽과 같죠 뭐....
전 정말 대화하면서 아.. 한치의 개선도 못보겠구나.. 싶은 생각이 들어 우울해졌네요.
고속도로 상태, 한국만큼 잘되어있는곳은 일본 말고는 없을 것 같네요. 그런데도 다른나라에서는 바이크 잘 타고다닙니다. 팟홀 같은건 피할 수도 있고, 타고 넘어도 충분히 쇽업소버가 커바해 주는데 무조건 위험하다고만 합니다.
쏘는 바이크 타령하는데, 쏘는 차량 고속도로에거 얼마나 많이 보나요.. 그 차량들 사고날 확률이나 쏘는 오토바이 사고날 확률이나 .. 목숨걸고 타는 미친놈은 어디에나 있지 그게 차량에 큰 관련은 없더라구요.. 오토바이라 눈에 잘 띄는거지..
에효.. 여기 클리앙에서조차 배려없는 모습 을 보게되서 정말 아쉽습니다
이걸 클량에서 배려까지 운운하며 얘기할 건가요? 이야기하며 토론할 거리지 배려를 이야기 할 건 아닙니다.
오히려 배려를 이야기 한다는 것은 자동차 운전자에게 바이크 운전자를 배려하라고 하는 건데, 그렇다면 더더욱 두 차종간 운전자가 동등한 조건이 아니라 하시는 건가요? 동등한 입장에서 동등하게 토론하고 논의해야죠.
왜 배려로 접근해야 하는 주제인가요 이것이?
그리고.....저는 그냥 낭낭하게 달리는거 좋아하는 사람인데....
차보다 사고날 확률은 좀 더 높을테고, 사고 한번나면, 그리고 국내 고속도로 차간거리와 차량들의 속도를 생각하면 연쇄 사고가 발생할거 같습니다.
유툽 유행하기전에, 패거리끼리 바이크타고 고속도로에서 스포츠카 따라잡기 영상 만들어서 자랑하는게 낙이던 10년지기 녀석 있었는데 (머머리 레드넥)
한방에 갔습니다.
찬성도 반대도 하고 싶진 않고.. 그냥 문득 생각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