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best&No=280071&vdate=
여지껏 운전자 미숙으로 내리막길 후진기어로 인한 시동꺼짐인줄 알았는데
후진기어아니고 D 드라이버 를 눌렀는데
팰리가 후진 즉 R로 인식하고 내리막길에서 시동이 꺼진거란 이야기가 있네요
R 과 D는 선택시 각각의 다른 효과음(?)이 난다고 하네요
흐음...사건은 점점 미궁속으로.....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best&No=280071&vdate=
여지껏 운전자 미숙으로 내리막길 후진기어로 인한 시동꺼짐인줄 알았는데
후진기어아니고 D 드라이버 를 눌렀는데
팰리가 후진 즉 R로 인식하고 내리막길에서 시동이 꺼진거란 이야기가 있네요
R 과 D는 선택시 각각의 다른 효과음(?)이 난다고 하네요
흐음...사건은 점점 미궁속으로.....
"파리가 앞 발을 싹싹 비빌 때 이 놈이 사과한다고 착각하지 말라." 이에 내 말을 추가하자면, "파리가 앞 발 비빌 때는 뭔가 빨아 먹을 준비를 할 때이고, 우리는 이 놈을 때려 잡아야 할 때이다." 퍽~~
/Vollago
중요한거 따지는거라면
어느 한 개인의 댓글논란보다
차량 사고 방지를 위한 원인파악이 더 중요한거죠.
사고의본질은 자동차의 결함이 아닌 차주분의 무지함 아닌가요?
동일사고가 몇건 발생되었나요?
펠리세이드가 무결점 차량인가요? 문제가생기면 수정하고 개선하는건 당연한겁니다 그건 현대가 할 일이구요
이번의 이슈와 논란은 차주분의 무지함과 탐욕, 이기심이 논란을 키운거 아닌가요?
저같은 서민은 현대랑 싸워서 보상요구는 커녕 환불해줘도 감사합니다 할텐데
GV80을 내놓고 직원 3명을 짜르라는게 말인가요 방구인가요?
ㅎㅎㅎㅎ
브레이크를 안밟고 누르니까 변속이 안된거지.
어느쪽에서든 그냥 고소 해서 재판으로 가는게 제일 깔끔할것 같습니다.
왈가왈부할 거리가 아닌거 같은데..
애초에 일반 차도 브레이크 밟지 않은 상태에서는 R->D로 변속 안될텐데요.
차량도 시동이 꺼질라치면 좀 더 강력하게 알림을 해야했다고 생각해요.
브레이크 1번 밟고 완전히 정차 후 다시 출발할때까지 시동꺼진 줄 모른다는건 심각한거 같아요.
저 사고 이후로 현기차들 경고음도 더 큰소리로 업데이트 된다고 합니다. 저는 그런 얘길 하는거죠.
현대차의 차량 개선은 어쨌든 나중 얘기고 이 건은 아무리봐도 운전자 부주의가 제일 우선된 문제네요.
이걸 급발진이라 주장하던 사람입니다
현차는 이렇게 운전하는사람도 있으니, 참고해서 개선해주면 좋겠습니다
브레이크를 밟고 눌렀으면 이때는 또 다른 이야기가 되겠죠.
버튼식 기어가 더 공포스럽네요.
그와는 별개로 버튼식 변속기의 상태 인지에 대해 더 보완이 필요한 계기는 되었음합니다.
/Vollago
Clienkit3 Betatester/
Clienkit3 Betatester/
방금 실험 해보니 브레이크 안밟고 변속버튼을 누를시 고음으로 띠링소리가 나는군요
한문철tv에선 멈추지 안은상태에서 눌러서 그렇다고 하는데 그건 아니고
성격이 급해서 브레이크를 먼저 풀고 변속 버튼을 누른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