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quest님 말리부도 굴러갑니다. 시동도 꺼지고.. 경사각에 따라서 같은 차종이라도 다 다릅니다. 오토전문 유투브 기자가 외제차,국내차를 가지고 실험해 본 바로는 경사각 조건에 따라서 현상이 다 다른다고 합니다. 펠리도 경사각이 적으면 안 꺼진다고 합니다. 즉 말리부나 펠리를 가지고 어느 경사각에서 안 꺼지고 일정 경사각이 되면 꺼지다고..
@크롬의전차님 급경사로에서 엔진브레이크로 차가 멈출수 있다면 급경사로에서 엔진브레이크를 이용해서 주행하는데 정지되면 엔진브레이크를 이용해서 어떻게 주행하나요?후진기어는 급경사로에서 엑셀을 밟지 않으면 힘이 부족해서 내려갑니다.
크롬의전차
IP 223.♡.178.63
01-29
2020-01-29 11:4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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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버스톤님 보통 내리막에선 2~3단으로 엔진 브래이크 걸고 1단은 속도가 거의 안나죠 여기서, 후진도 1단 수준의 강력한 엔진브레이크가 걸리는데.. 내리막에서 사고가 난점이 이상해서요
삭제 되었습니다.
marquest
IP 59.♡.98.213
01-29
2020-01-29 10:3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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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마적님 확인안한 책임은 분명히 있습니다만 저만해도 기어 바꿀때 계기반 보면서 바꾸진 안거든요 .브레이크 밟기전엔 후진기어봉이 아예 들어가질않으니까요 근데 저여사님은 버튼식은 누르면 되기때문에 d를 눌러서 들어간줄 알았지만 실제로 안들어갔던거죠
삭제 되었습니다.
marquest
IP 59.♡.98.213
01-29
2020-01-29 10:5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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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마적님 그러니까 제 말은 저 오조작을 했을때 물리적으로 막아줄수있는 안전장치가 전혀없다보니 이 안전장치가 있으면 좋겟다가 요지이고요 영상보시면 알겠지만 저 김여사가 커뮤니티에 허세끼 가득하게 장닌식으로 글을 썻을뿐 실제로 저렇게 요구하지는 않았다네요. 글쓴거 자체로 욕쳐먹기 충분하긴 하지만요.
codejang
IP 39.♡.19.146
01-29
2020-01-29 10:57: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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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quest님 글 쓸 때 운전자의 의도가 중요하진 않습니다. 해당 사건에 가장 관심이 많았을 불특정 다수가 볼 수 있는 공개된 게시판에 "요구사항"이라고 써 버리면 이미 요구한 겁니다. 해당 댓글은 아예 기사에도 실려버렸는걸요...
@marquest님 그래서 경고음이랑 안내가 있는겁니다. 그리고 독3사 차량들도 위와같은 상황이면 동일한 현상이 발생합니다. 박명장님은 옛날 차 명장이지 요즘차 명장은 아니에요. 저 상황이니 엔기어 이야기가 나오는거지 다른상황애서 만약 엔기어로 바꾸는게 문제가 되었다면 왜 엔기어로 바꾸냐고 할겁니다.
@BJLOVE님 아니 안꺼지는 차량이 저렇게 실제로 있으니 저 차량들처럼 각종 안전장치로 가능하다는거에요 솔직히 말리부처럼 밀림방지 못넣겠습니까? 단가때문에 안넣겠지요 왜 안전장치가 저렇게 가능한데도 응 원래 그런거야 하면서 소비자들이 스스로 안전할 권리를 제쳐두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그래봐야 제조사들의 안전기술발전도 없을꺼고 우리 소비자에도 좋을게 전혀 없어요 그리고 듀얼클러치 와 생명중 뭐가 중요한데요?
region
IP 211.♡.158.84
01-29
2020-01-29 11:4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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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quest님 안꺼지는 차량이 있습니다만 독3사도 다 꺼지기도한다구요. 그럼 독3사는 안전장치를 왜 어떤건 되고 어떤건 안되게 만든겁니까? 구조적인 문제 때문일까요? 그 부분은 저는 모르겠습니다만 엔진 미션 보호를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꺼지는게 맞습니다.
안꺼져서 엔진 나갔고 그걸로 생명에 영향을 끼치는 다른 사고가 유발되었다면 어쩔건가요? 그럼 왜 시동 꺼지게하냐고 뭐라고 할건지요.
비엠에서 현대로 옮겨왔는데 내 문제가 될수도 있기에 궁금해서 찾아보고 있을뿐
아 입아프다... 손아프고....
밀림방지나 알피엠 올려서 밀리는거 막는다던가 n기어로 바뀐다던가 방지대책이 분명히 있긴한데
그런 안전장치 옵션이 없다 이거죠
없다고 차량결함 까진 아니더라도 이런 안전장치가 하나라도 더있으면 안전하고 좋잖아요
저게 당연한거야 죽어도 돼 해봤자 소비자들한테 좋을게 있나요?
/Vollago
설계오류나 차량결함은 아니지만 방지대책이 있고 없고의 차이죠 뭐 충분히 방지기능을 만들 수 있는거 같구요
/Vollago
시동이 걸렸든 꺼졌든 차가 멈춰야 되는것 아닌가 해서요
여기서, 후진도 1단 수준의 강력한 엔진브레이크가 걸리는데.. 내리막에서 사고가 난점이 이상해서요
저만해도 기어 바꿀때 계기반 보면서 바꾸진 안거든요 .브레이크 밟기전엔 후진기어봉이 아예 들어가질않으니까요
근데 저여사님은 버튼식은 누르면 되기때문에 d를 눌러서 들어간줄 알았지만 실제로 안들어갔던거죠
영상보시면 알겠지만 저 김여사가 커뮤니티에 허세끼 가득하게 장닌식으로 글을 썻을뿐 실제로 저렇게 요구하지는 않았다네요. 글쓴거 자체로 욕쳐먹기 충분하긴 하지만요.
해당 댓글은 아예 기사에도 실려버렸는걸요...
혼자 사고난게 다행입니다.
버룻처럼 계기판 안보고 경고음도 신경 안쓰면 운전할 자격이 없는거에요.
/Vollago
전 소리로 알려주는것보다 물리적인 안전장치가 있으면 좋을꺼같은데요..
그래서 경고음이랑 안내가 있는겁니다.
그리고 독3사 차량들도 위와같은 상황이면 동일한 현상이 발생합니다.
박명장님은 옛날 차 명장이지 요즘차 명장은 아니에요.
저 상황이니 엔기어 이야기가 나오는거지 다른상황애서 만약 엔기어로 바꾸는게 문제가 되었다면 왜 엔기어로 바꾸냐고 할겁니다.
운전미숙까지 모두 커버하는건 불가능합니다.
독3사는 안꺼지네요..
유튭에 안꺼지는거 말고 꺼지는 영상도 수두룩합니다.
안꺼지는 영상만 퍼오시면..
일반적으로 듀얼클러치는 안꺼지는데 대신 클러치가 타버리지요.
솔직히 말리부처럼 밀림방지 못넣겠습니까? 단가때문에 안넣겠지요
왜 안전장치가 저렇게 가능한데도 응 원래 그런거야 하면서 소비자들이 스스로 안전할 권리를 제쳐두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그래봐야 제조사들의 안전기술발전도 없을꺼고 우리 소비자에도 좋을게 전혀 없어요
그리고 듀얼클러치 와 생명중 뭐가 중요한데요?
안꺼지는 차량이 있습니다만 독3사도 다 꺼지기도한다구요.
그럼 독3사는 안전장치를 왜 어떤건 되고 어떤건 안되게 만든겁니까? 구조적인 문제 때문일까요? 그 부분은 저는 모르겠습니다만 엔진 미션 보호를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꺼지는게 맞습니다.
안꺼져서 엔진 나갔고 그걸로 생명에 영향을 끼치는 다른 사고가 유발되었다면 어쩔건가요? 그럼 왜 시동 꺼지게하냐고 뭐라고 할건지요.
아마도dct미션이 들어 간걸로 보여지고 있다고 하고요
의도적이었는지 얻어 걸린지 모르겠습니다만 충분이 저상황에서 안전하게 n으로 변속가능하게 바뀌었네요?
엔진꺼져서 굴러내려가는 원래 그런차 타실래요? n으로 변속해줘서 시동 유지해주는 안전장치 보강된 차타실래요?
위 경우에 대해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괜히 운전미숙이라고 하겠습니까?
전 n변속이 되던 뭐던 제가 마음에 드는차 탑니다.
운전 저수준으로 할반큼 할만큼 매뉴얼도 안보고 계기판도 안보는 바보 아닙니다.
오로지 안전한 차에 대해서라면 어차피 제작하는거 좀 더 안전하게 만드는게 좋다는건 동의합니다.
또 올라오고 또올라오고 ㅎㅎ
하지만 현실에서 이뤄질리는없겠죠
한국에 차가늘어난 이유...
한참쉬울때 유튜브보고 차운행 안해본사람도 장내기능시험 다 합격
저도 언젠가는 버튼식기어 차량을 이용할테고
버튼식 기어는 진짜 계기반보고 악셀밟는 습관부터 길들여져야 할듯싶습니다.
기어봉이라도 하더라도 저정도 운전자면 지금 r인지 n인지도 구분 못할가능성 높습니다.
보아...기본이 안된 사람이라 생각됩니다
그런 사람이 기본적인 자동차 지식이란?
한번 의심해봐야 한다 생각되네요...현기 법무팀 화이팅
물론, 꼼꼼한 사고조사와 함께 후속조치역시 반드시
필요하다 말하고 싶네요
다이얼식 기어인데 버튼식은 말이 안나오나봐요? 어차피 와이어방식인건 똑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