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미안님 경사 각도에 따라 다를거에요 차가 버티면 안꺼지는거고 못버티는 경사면 꺼지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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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파리2
IP 121.♡.118.34
01-29
2020-01-29 09:34: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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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미안님 박병일명장님 좋은일 하시네요.
LinkeneitoR
IP 211.♡.7.254
01-29
2020-01-29 09:3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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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미안님 그러니까 같은 경사각이라면 좀 더 잘 버티는 차는 있지만 현실에서 좀 더 큰 경사각인 상황에 놓이면 시동이 꺼질 수 있으니 크게 의미없는 실험이라는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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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keneitoR
IP 211.♡.7.254
01-29
2020-01-29 09:4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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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미안님 밀림방지장치가 있는건 좋은 방향이지만 밀림방지장치도 한계가 있다는 말입니다 더 큰 경사로를 만나면 어쩔 수 없이 밀리게될텐데 저거만 믿고 있다가 방심하면 더 큰 사고가 일어날 수 있는거죠 이번 펠리 사고도 돌발상황에 대한 대처나 안전에 대해 아무런 의식이 없는 사람도 운전할 수 있도록 너무 편해지다보니 발생한 사고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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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keneitoR
IP 211.♡.7.254
01-29
2020-01-29 09:5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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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미안님 이번 사고가 일어난곳은 산길이라 그러한 제약이 적용되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일단 대부분의 상황을 커버할 수 있는 조치는 필요하다고 생각되는데 극단적인 상황까지 감안해야 하는건지는 의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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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keneitoR
IP 211.♡.7.254
01-29
2020-01-29 10:0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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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미안님 시동이 꺼진건 미션을 보호하기 위해 꺼진게 아니라 미션이 경사로를 못버텨서 꺼진겁니다 위에 말씀하신것처럼 법적인 기준에 맞춰서 설계하는건 좋은데 오프로드차량처럼 엄청난 경사 이런게 극단적인 상황 아닌가요? 이거까지 커버하기는 무리라고 말씀드린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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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디박
IP 203.♡.8.208
01-29
2020-01-29 09:1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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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동이 꺼지고 and 속도가 1km/h 이상이면 이라는 조건에 음성안내가 나오면 될듯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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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망-Clien
IP 211.♡.68.123
01-29
2020-01-29 09:4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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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호하G님// 운전병인가요...;;;
해파리2
IP 121.♡.118.34
01-29
2020-01-29 09:1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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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팰리세이드 글 보면서, 인터넷대응팀이라는것이 있는것인가 생각하게 됩니다. 일반인들이 글을 올리면 따라붙는 댓글부대 같은것이 있어보이더군요..
운전자 부주의가 큰게 아니라 부주의가 100%고 차량에는 좀 아쉽고 더 좋게 개선이 됬으면 하는 점이 있는거죠. 계기판도 안보는 사람은 뭘 달아놔도 안듣고 안봐요. 어떡게든 끄겠죠.
듀나
IP 222.♡.34.216
01-29
2020-01-29 09:2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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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야 잘 모르지만... 가만히 보면, 펠리세이드 글만 올리면, 글 올린사람 타박하고 면박주듯 댓글다는 사람들이 있는건 분명해보입니다. 무슨 일들을 하시는 분들인지 궁금?
IP 119.♡.92.58
01-29
2020-01-29 09:2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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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면허 시험을 정말 많이 강화 해야 된다고 보고 차량도 개선해야 될 부분은 개선해야 된다고 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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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린
IP 210.♡.244.123
01-29
2020-01-29 09:3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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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앱 UX 기획시에도 사소한 사용자의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서 여러 장치들을 합니다. 굳이 이런거까지? 사용자가 책임져야 하는 거 아님? 이라고 생각되는 부분까지 매끄럽게 연결되어서 사용자 중심의 UX가 되어야 좋은 UX죠. 저런 인적 실수 상황에 대해서 더 좋은 대안을 찾고자 하는 건설적인 토론은 좋습니다. 근데 그냥 비난과 타박들만 하는 사람들이 많네요.
해파리2
IP 121.♡.118.34
01-29
2020-01-29 09:37:04
·
정말로 현대 자동차 인터넷 댓글팀이라는게 있는거같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나즈씨
IP 223.♡.204.193
01-29
2020-01-29 09:4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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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고가 계기판에 뜨냐 아니면 단순한 알람으로 뜨냐 아니면 명확한 안내 음성으로 뜨냐는 유저 입장에서 확연한 차이가 있습니다 . 설계 입장에서는 큰 변화가 아니지만요.
개인적으로 저거 하나만 추가하면 유사 사고 위험은 훨씬 줄어들거라 생각합니다. 현대를 까건 말건 이랑 상관없이요.
파키케팔로
IP 106.♡.67.114
01-29
2020-01-29 09:50:27
·
드디어 현기알바 이야기 나오네요 언제 나오나 했는데
182.1.24.14
IP 59.♡.232.129
01-29
2020-01-29 10:0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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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umbo님 뭐 있는건 사실이니...
IP 223.♡.204.215
01-29
2020-01-29 10:0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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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umbo님// 저들에게 혹시 그 아줌마의 가족, 지인이냐고 물으면 매우 좋아하실 듯 ㅋㅋ /N☢️JAPAN 😱
뭐 사실 그것도 크게 문제는 없다 생각합니다.
사용자의 선택이냐
시스템의 반응이냐
는 구별 가능할것 같습니다..
비정상 엔진 정지시 소리 넣어주는게 얼마나 복잡한 기능이라고요.
꼭 펠리세이드 같은 건이 아니여도 안전을 위해서라면 넣어주는게 훨씬 나아보입니다.
ACC 상태 일때마다 시동이 꺼졌습니다 라고 계속 경고가 나온다구요??ㄷㄷ
지금도 상태음으로 띵띵 경고음이 나오는데 이것도 거슬리는데
음성안내까지 하는건 좀...
사용자가 시동을 직접 끄는 상황을 제외하곤 모두 비정상 상황이 아닌가요?
중립 또는 주차 상태에서 브레이크를 밟고 시동 버튼을 누르는 상황 외에의 경우에서요. 이 상태 판단이 어려울까요?
"시동이 꺼졌습니다."
음성안내는 넣는게 어렵지 않을 것 같습니다.
/N☢️JAPAN 😱
뭔 짓을 해도 사고는 납니다.
사실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 브레이크 작동 기회가 몇번 없다는 것도 잘 모르니까요.
하지만 저것만으로도 1차 허들은 충분히 되지 않을까요. 직관적이니까요.
BMW 쉐보레 모두 꺼지는 영상 있습니다.
메이커가 아닌 미션 종류에 따라 안 내려가거나 안 꺼지는 차종이 있습니다.
BMW
쉐보레 말리부
BMW
쉐보레 말리부
현실에서 좀 더 큰 경사각인 상황에 놓이면 시동이 꺼질 수 있으니 크게 의미없는 실험이라는겁니다
더 큰 경사로를 만나면 어쩔 수 없이 밀리게될텐데 저거만 믿고 있다가 방심하면 더 큰 사고가 일어날 수 있는거죠
이번 펠리 사고도 돌발상황에 대한 대처나 안전에 대해 아무런 의식이 없는 사람도 운전할 수 있도록 너무 편해지다보니 발생한 사고니까요
일단 대부분의 상황을 커버할 수 있는 조치는 필요하다고 생각되는데 극단적인 상황까지 감안해야 하는건지는 의문입니다
위에 말씀하신것처럼 법적인 기준에 맞춰서 설계하는건 좋은데 오프로드차량처럼 엄청난 경사 이런게 극단적인 상황 아닌가요? 이거까지 커버하기는 무리라고 말씀드린겁니다
일반인들이 글을 올리면 따라붙는 댓글부대 같은것이 있어보이더군요..
그냥 차를 타지말고 다 걸어다니죠..
무엇을 상상해도 그 이상을 보게된다지만,
시동은 다시 걸겠죠...
됬으면 하는 점이 있는거죠. 계기판도 안보는 사람은 뭘 달아놔도 안듣고 안봐요.
어떡게든 끄겠죠.
굳이 이런거까지? 사용자가 책임져야 하는 거 아님? 이라고 생각되는 부분까지 매끄럽게 연결되어서 사용자 중심의
UX가 되어야 좋은 UX죠. 저런 인적 실수 상황에 대해서 더 좋은 대안을 찾고자 하는 건설적인 토론은 좋습니다.
근데 그냥 비난과 타박들만 하는 사람들이 많네요.
아니면 명확한 안내 음성으로 뜨냐는 유저 입장에서 확연한 차이가 있습니다 .
설계 입장에서는 큰 변화가 아니지만요.
개인적으로 저거 하나만 추가하면 유사 사고 위험은 훨씬 줄어들거라 생각합니다.
현대를 까건 말건 이랑 상관없이요.
/N☢️JAPA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