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발운전 떡밥나올때마다 솔직히 양발운전이건 한발운전이건 개념 똑바로 잡고 운전하는 사람이면 상관없다는 생각입니다. 그렇게 문제가 되고 무조건 사고나는 방식이었다면 큰 사회문제로 이슈화 되었을거고 제조사도 막는 방편을 만들었겠죠. 저거 하시는 분들도 다 나름 할만 하니까 하는거 아닐까요? 미리 밝혀두지만 전 수동으로 면허따서 당연히 한발운전이고요.
@yoloman님 제가 양발운전을 못해봐서 양발운전이 나쁘다는 그 근거에 확신이 안서서요. (물론 저도 모르는 부분이라 그냥 그러지 않을까.. 추측정도만 하고요)
제가 댓글 쓴대로 양발운전이 정말 그렇게 문제되는 방식이었으면 법적 제제는 물론 이미 데이터를 가지고 있을 거라고 생각되는 자동차 제조사가 (다른 안전 관련으로 돈 들여 개발하는 것을 생각해보면) 막는 방법을 강구해보지 않았을까.... 라는 추측이 들기도 하고요. 해서 각국 정부나 제조사가 우선순위에 두고 있는 다른 운전 수칙들을 준수하고 운전하는게 더 맞지 않나 생각합니다.
올제
IP 110.♡.16.16
01-26
2020-01-26 16:16:32
·
브레이크 위치 자체가 양발운전을 하지 말라고 설계된 겁니다. 양발운전은 대부분의 상항에서는 문제가 없지만, 아차하는 순간에 큰 사고로 이어질 수가 있어서, 할만하다고 자신하는 분들이 정말 큰 문제거리죠.
아테나GT
IP 223.♡.152.164
01-26
2020-01-26 16:48:25
·
@은자다카님 위급상황때 대처가 안됩니다.
donghwan
IP 106.♡.0.159
01-26
2020-01-26 16:04:02
·
이거 정말 위험합니다
조지아오거스타
IP 117.♡.11.11
01-26
2020-01-26 16:04:28
·
브레이크랑 엑셀 위치 자체를 햇갈려하는 사람도 있는데, 양발운전은 양반이죠,,,;;
duda
IP 58.♡.147.174
01-26
2020-01-26 16:06:10
·
양발은 딱 언덕 올라가는 신호등에 걸렸을 때만 한번씩 씁니다. 언덕이 심하면 브레이크 뗄 때 순간적으로 뒤로 밀리기 때문에 그 갭 때문에 쓸 때가 있지만 평상시에는 무조건 한발이죠;;
HOD
IP 199.♡.157.28
01-26
2020-01-26 16:17:26
·
에이 메뉴얼까지 합새어 18%겠죠 설마 자동에서 양발을
LeroyJennkins
IP 116.♡.101.148
01-26
2020-01-26 16:27:43
·
트랙아니면 왼발브레이킹은 쓸일없습니다. 경사 심한곳에서 출발할때도 왼발로 브레이크 잡지말고 사이드땡기고 악셀과 동시에 풀면됩니다. 익숙하지않은 왼발로 동시조작하는거보다 훨씬 안전한방법입니다. 수동 해보신분들은 다 그렇게 했죠.
저러고 어떻게 갈까요 ;;;
브레이크를 왼발로 밟는 분들이 있어요... 가끔..
자세가 삐딱하니 허리아플텐데...
그런건 공도에서 하심 안되는데..
정말 위험하다고 알려줬습니다
왜 위험한지 딱히 납득한거같지는.않았지만 다행히 그 후로 한발운전하더군요....
솔직히 양발운전이건 한발운전이건
개념 똑바로 잡고 운전하는 사람이면 상관없다는 생각입니다.
그렇게 문제가 되고 무조건 사고나는 방식이었다면 큰 사회문제로 이슈화 되었을거고
제조사도 막는 방편을 만들었겠죠.
저거 하시는 분들도 다 나름 할만 하니까 하는거 아닐까요?
미리 밝혀두지만 전 수동으로 면허따서 당연히 한발운전이고요.
제가 양발운전을 못해봐서 양발운전이 나쁘다는 그 근거에 확신이 안서서요.
(물론 저도 모르는 부분이라 그냥 그러지 않을까.. 추측정도만 하고요)
제가 댓글 쓴대로 양발운전이 정말 그렇게 문제되는 방식이었으면
법적 제제는 물론
이미 데이터를 가지고 있을 거라고 생각되는 자동차 제조사가
(다른 안전 관련으로 돈 들여 개발하는 것을 생각해보면)
막는 방법을 강구해보지 않았을까.... 라는 추측이 들기도 하고요.
해서 각국 정부나 제조사가 우선순위에 두고 있는
다른 운전 수칙들을 준수하고 운전하는게 더 맞지 않나 생각합니다.
양발운전은 대부분의 상항에서는 문제가 없지만, 아차하는 순간에 큰 사고로 이어질 수가 있어서, 할만하다고 자신하는 분들이 정말 큰 문제거리죠.
위급상황때 대처가 안됩니다.
경사 심한곳에서 출발할때도 왼발로 브레이크 잡지말고 사이드땡기고 악셀과 동시에 풀면됩니다.
익숙하지않은 왼발로 동시조작하는거보다 훨씬 안전한방법입니다.
수동 해보신분들은 다 그렇게 했죠.
양발운전자는 본능적으로 왼쪽발에 힘만 줍니다.
급브레이크를 밟는 순간
한발운전자는 체중이 브레이크에만 들어갑니다.
양발운전자는 체중이 브레이크와 엑셀 양쪽에 함께 들어갑니다.
안갈켜준경우가 대부분이더라구요.
급발진의 일부분이 양발운전탓이 아닐까합니다.
왼발 오른발 브레이킹싸우지말고
양발브레이킹하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