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어를 R에 두고 전진할 확률 <<< 그런 실수를 보완하는 장치가 정상 상황에서 오작동 할 확률 이라면 장치를 추가하지 않는게 맞지 않을까요?
IP 117.♡.28.42
01-23
2020-01-23 11:06: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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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MC님 r에 두고 전진할 확률이 아니라 r에두고 자동차는 경고 등이나 소리로 알려줬고 운전자가 그걸 무시하고 경사로에서 운전할 확률이라해야할것같습니다
가나다랄라
IP 39.♡.46.118
01-23
2020-01-23 10:5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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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름 없어서 차가 멈추는것도 보완해 드릴까요?? ㅎㅎ
데저트
IP 112.♡.239.36
01-23
2020-01-23 10:5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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펠리 사건에서의 시동꺼짐은 현대가 의도하지 않았더라도 꺼지는 상황입니다. 엔진의 회전방향과 구동축의 회전방향이 정반대로 작용을 하였고 내리막길로 인해 구동축의 회전력이 엔진의 회전력을 상회하는 상황이였어요. 자동으로 꺼지는 알고리즘이 없다고 해도 꺼질 상황이였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IP 106.♡.65.26
01-23
2020-01-23 10:5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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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겹네요. 그럴거면 면허 시험은 왜 하는건지... 면허가 왜 면허인줄 아세요? 기본적으로 금지된 행위를 허용해준다는거예요. 그런 사람이 계기판도 안보고 경고가 울려도 무시할거라고 누가 생각하나요?
Flomix
IP 124.♡.13.131
01-23
2020-01-23 11:0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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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올리는게 할당량있는게 아니고 이상하고 의문이 들면... 수많은 글과 댓글들 읽어보면 될것 같은데... 요지파악도 안된듯한 내용으로 굳이 올릴 필요가 있나요? 반복재생산말고는
고구미세트
IP 211.♡.236.233
01-23
2020-01-23 11:00: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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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Kage님 댓글 수집..
IP 210.♡.101.167
01-23
2020-01-23 11:0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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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엔진/미션이 의도하지 않은 방향으로 바퀴가 굴러가고, 이 힘이 엔진힘을 넘어가면 꺼지는게 정상입니다. 2. 일부 차종에서 RPM을 올려 굴러가지 않게 만드는 것은 토크컨버터 구조상 미션에 무리가 가게 만듭니다. (또한 이러한 차들도 힘을 더 받으면, 즉 언덕길이 더 가파르거나 등의 상황이면, 꺼집니다. 정상입니다.) 3. 기술이 실수를 보완해야하는것은 맞지만 이번 사고에서는 아닙니다. 이런상황마다 차량을 멈추게 만들면 의도하지 않은 2차 사고가 생길 확률이 큽니다.
본자르
IP 39.♡.57.242
01-23
2020-01-23 11:04: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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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 아 그렇군요 자세한 설명 감사 드립니다. 제 말은 기술적으로 틀린 말이군요
bonjour_-
IP 119.♡.254.168
01-23
2020-01-23 11:0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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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특정상황에 시동이 꺼지는걸 괜찮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 좀 의아 합니다.] 엔진 미션에대한 메커니즘부터 이해하셔야됩니다 제발요
본자르
IP 39.♡.57.242
01-23
2020-01-23 11:0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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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njour_-님 넵 댓글보고 이해 했습니다. ㅠㅜ
퀸포에버
IP 220.♡.225.36
01-23
2020-01-23 11:0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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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 오늘은 여기까지..
Kalhein
IP 39.♡.19.114
01-23
2020-01-23 11:0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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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타세요. 엔진 회전방향이 있는데 역방향의 외력이 들어오면 어떻게 되겠습니까.
초보이지요
IP 223.♡.35.191
01-23
2020-01-23 11:0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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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동 기어 차량들은 다 문제 덩어리였군요.
AndBeyond
IP 210.♡.41.89
01-23
2020-01-23 11:0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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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습니다. 그런데 지금까지 꺼지는게 정상이었다고 다들 말씀하시니.. 이제 안꺼지는 방향으로 고민을 해보는게 생산적일것 같습니다.
LeroyJennkins
IP 116.♡.101.148
01-23
2020-01-23 11:0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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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리 완전자율주행시대가 왔으면합니다. 언제까지 쓸데없는 논쟁을 해야하나요.
IP 59.♡.5.37
01-23
2020-01-23 11:0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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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수도 실수 나름인데, 왜 운전면허가 괜히 국가자격이고 왜 무면허가 범죄가 되는지 생각해보시면 운전자에게 면허가 있는지의 중요성을 아실거라봅니다.
그리고 저는 현기는 까야제맛이라고 보지만, 이걸로 까는 건 좀 아니다 싶습니다.
현기가 할 수 있는건, 버튼 누를때 마다 소리나는 옵션을 넣어주는거 말고는 할 수 있는게 없습니다.
for(;;);
알람, 충격음, 그 모든 시청각적인 위험알림을 무시하고 사고.
이후 책임은 온전히 너네가... 라는 그 행실이 이런 이슈를 만든거죠.
자동변속기에도 클러치를 달던가 전기차로 바꾸면 해결되는 문제입니다.
차량의 기본 설계에 반하는 일이에요
전기차면 안꺼집니다. 전기차 타세요!
/Vollago
전기차로 빨리 가야죠
얼른 배터리 기술이 발전해서 저도 전기차 타고 다니고 싶네요..
/Vollago
그 아주머니는 계기판도 안본다고 하고 일단 차가 굴러가니 차량의 상태에 대해서 한번도 고민없이 그냥 주행을 해버린거고요. 그리고 그분의 태도가 각 커뮤니티에 기름을 부었죠;;;
사람이 실수로 기름넣는걸 깜빡하고 계기판 안봐서 기름 다 떨어져도 시동이 안꺼져야한다는 말씀이신가요?
이라면 장치를 추가하지 않는게 맞지 않을까요?
r에두고 자동차는 경고 등이나 소리로 알려줬고 운전자가 그걸 무시하고 경사로에서 운전할 확률이라해야할것같습니다
면허가 왜 면허인줄 아세요? 기본적으로 금지된 행위를 허용해준다는거예요. 그런 사람이 계기판도 안보고 경고가 울려도 무시할거라고 누가 생각하나요?
수많은 글과 댓글들 읽어보면 될것 같은데...
요지파악도 안된듯한 내용으로 굳이 올릴 필요가 있나요? 반복재생산말고는
2. 일부 차종에서 RPM을 올려 굴러가지 않게 만드는 것은 토크컨버터 구조상 미션에 무리가 가게 만듭니다. (또한 이러한 차들도 힘을 더 받으면, 즉 언덕길이 더 가파르거나 등의 상황이면, 꺼집니다. 정상입니다.)
3. 기술이 실수를 보완해야하는것은 맞지만 이번 사고에서는 아닙니다. 이런상황마다 차량을 멈추게 만들면 의도하지 않은 2차 사고가 생길 확률이 큽니다.
엔진 미션에대한 메커니즘부터 이해하셔야됩니다 제발요
왜 운전면허가 괜히 국가자격이고
왜 무면허가 범죄가 되는지 생각해보시면
운전자에게 면허가 있는지의 중요성을 아실거라봅니다.
그리고 저는 현기는 까야제맛이라고 보지만,
이걸로 까는 건 좀 아니다 싶습니다.
현기가 할 수 있는건, 버튼 누를때 마다 소리나는 옵션을 넣어주는거 말고는 할 수 있는게 없습니다.
물론 대부분은 그것도 끄고 쓸거지만요.
후진 넣고 직진하게 된 실수를 했고 그걸 보완해서 시동이 꺼진거에요
면허 1종이시라면 시동이 어느 조건에서 꺼지는지 몸으로 알게되잖아용
이건 운전면허 시험때 걸렀어야 하는 문제라고 봅니다.
그것을 제조사에 전가하니 공감을 못 받죠.
차단 키워드 걸었는데.. '펠리논란'은 못거르네요
자동 미션은 마찰력으로 엔진의 힘을 전달합니다.
평지에서는 R에서 발을 떼면 차가 뒤로 나갑니다. 경사가 앞으로 약간 있으면 제자리에 있죠. 하지만 경사가 큰 길이면 차가 앞으로 밀리면서 엔진이 꺼지는게 당연한겁니다. 기어는 엔진이 꺼지니 N으로 자동 전환 된거구요.
엔진이 꺼지지 않으려면 엔진에 큰힘이 걸리면 클러치가 자동 이탈되게 설계해야 하는데 이건 절대 일어나면 안되는 일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동으로 시동이 뙇 걸리면서 브레이크까지 딱 잡아줘서 사고 안나게 할라면
전자동 자율주행 차량이 얼른 나와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