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들의 내용을 대략 정리하면...
1 운전자의 대응 미숙이 결정적 사고 원인임
2 이번 예외 상황에 대한 자동차의 반응은 '결함'이 아님
3 이런 상황에서도 브레이크 유압 유지가 되도록 '개선'이 되면 좋겠음
다들 안전이라는 동일한 목표를 가지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만...
현재 1 2 3 의 입장이 전후 없이 뒤섞여 이슈가 자가발전이 되면서 유래없는 난타전이 벌어지고 있네요.
현기차에서 바이럴 광고비용으로 3억 지급해도 되겠어요.
글들의 내용을 대략 정리하면...
1 운전자의 대응 미숙이 결정적 사고 원인임
2 이번 예외 상황에 대한 자동차의 반응은 '결함'이 아님
3 이런 상황에서도 브레이크 유압 유지가 되도록 '개선'이 되면 좋겠음
다들 안전이라는 동일한 목표를 가지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만...
현재 1 2 3 의 입장이 전후 없이 뒤섞여 이슈가 자가발전이 되면서 유래없는 난타전이 벌어지고 있네요.
현기차에서 바이럴 광고비용으로 3억 지급해도 되겠어요.
님은 문제가 생기면 잘못한 측을 탓하는게 아니라 편 갈라서 내편만 감싸나요?
예를 들면, 요즘 오토미션 차량들은 전진으로 언덕길에서 밀리면 시동안꺼질거에요.
이번 사건은 후진으로 내려가서 문제인데, 현대건 다른 자동차 회사건 보완할 건 해야죠.
언덕길 밀림방지가 일정 이상 각도가 되면 해제되는걸로 압니다만...
왜 계기판을 안보고 운전하냐, 운전자 잘못이다 공격이 엄청나네요.
이게 다 펠리세이드 그 여자 때문입니다.
3억 + gv80 + 3명 해고 이야기만 안했어도..
소비자 입장에서 3번은 좋은 이야기인데...
좋은 이야기죠. 근데 지금 분위기는 운전자 미숙인데 더 이상 무슨 조치가 필요하냐가 대세라서요..
유압장치는 내연기관 회전에 붙어있기 때문에 엔진이 꺼지고 브레이크 유압이 유지되는건 불가능하니 까요.
그쵸. 그런데 기어 중립으로 변하는 차도 있다고 하고. 그것도 하나의 답이 될수 있는데 그것에 대한 논의를 꺼내는 사람에게도.
운전자 미숙인데 시동꺼짐이 당연하지. 하면서 논의 자체가 안되니깐요
중립상태면 미션보호도 되고 브레이크유압도 유지되고.
사고가 난들 시동꺼짐으로 굴러가서 사고나나 중립상태에서 굴러가서 사고나나 더 큰 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은 적죠.
토크컨버터에 그 정도의 여유가 있느냐 하는거죠.
뉴트럴로 바뀐다는 차량도 모든 경우에 그러하지 않다면 물리적으로 불가능한거고요.
일단 뉴트럴로 바뀌면 안되냐 라는 부분은 물리적 한거라는 부분과 붙어있는 이야기라고 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블루투스 무선 샤워기 같은게 되는거죠.
지금 물어보면 차알못에 그것도 모르고 도로에서 운전하고 다니는 시한폭탄 이야기 듣습니다 ㅎㅎ
이상한 내용에 이게 맞지않냐 하니 논란이 생기는 거죠..
예 그러니 하는 말입니다.
다 안전이라는 동일한 목적으로 이야기하는데 관점들이 섞여 혼란이 일어나는 것 같아요.
기어 중립은 왜 안되나요?
실제로 기어 중립으로만 변환되는 차가 있다는데요. (일부 브랜드의 일부 차량)
현재로서는 불가능한 영역이 아니자나요.
기어 중립으로 변환되는 차량은 브레이크 유압이 계속 유지되니깐요
그 영상의 상황과 100% 일치하게 만들 수 없으니 어느쪽이 맞다 틀리다 하긴 힘들구요
일단 제 생각으로는 다른 기어에서 실수로 후진기어를 넣었을때 중립으로 바뀌는건 좋은 대응이지만
이미 후진기어가 들어간 상태에서 차가 이동하다가 시동이 꺼지는건 어쩔 수 없습니다
오히려 내리막길을 후진으로 올라가는 상황에서 기어가 중립으로 바뀌면 더 큰 사고가 일어날 수 있구요
내리막에서 후진으로 올라가는 상황에서 기어가 중립으로 바뀌거나, 시동이 꺼지거나
다시 내려가는건 동일하지 않을까요?
동일한 사고가 아니라 더 큰 사고가 일어날수 있을까요?
그래서 브레이크를 밟아서 멈추던가 혹은 엑셀을 더 밟아서 차량이 더 큰 출력을 낼 수 있도록 준비할 시간이 나는거구요
만약 기어가 중립으로 바뀌는 시점을 50 혹은 80정도의 토크와 같은 임의의 값으로 정해두면 사고가 날 확률이 큽니다
99때 바뀌면 되는거 아니냐 라고 하시면 뭐 그정도의 컨트롤이 가능할지는 제가 현기차 직원이 아니니 답변드릴 수가 없겠네요
그쵸 결국 그 정도 컨트롤이 가능할지는 기술의 문제예요.
그걸 소비자들이 된다 안된다 왈가왈부할 문제는 아니라고 보구요.
다른글에도 달았지만.
현재 상황은 운전자 미숙이 100% 맞다고 저도 인정해요
다만 다들 그 여자를 비난하기에 바빠서.
다른 안전장치를 추가하는 것에 대해서는 '필요없다' '운전자만 정신차리면 된다' 로 일관하고 있어요.
저런 상황을 커버할 수 없는 차량을 운전한다면 그부분에 대해서는 운전자가 준비를 해야죠
남의 차량도 아닌 자기 차량이니까요
광고의 시작이 상품 이름을 알리는건데 이정도면 대박이죠
그리고 시동꺼진 상태에도 강제 EPB걸수도 있었을텐데..
계기판도 안보는 사람이 메뉴얼 봤을리가 없겠죠;
안타깝지만 그건 이미 십여년전에 많았습니다.
그냥 N 놓고 내려가는 운전법 많았어요
그분들의 후예가 분명 나올겁니다. ㅋㅋㅋ
차파는 회사야 1-2까지만 하고 싶겠지만;;
운전자 구매소비자 입장에서는 1-2-3 이야기 하는게 당연한데 왜들그를까 싶네여;;;
3이 가능한건가? 이기 때문에요.
블루투스 무선 샤워기 나오면 좋잖아요. 못만드는거지...
-운전자가 멀 실수했건 잘못했건 어쨌건 차량 세울라고 브레이크 여러번 반복해서 계속 밟고 있음
->기어와는 반대로 움직이는 상황. 엑셀밟지 않는데도 가속되는 상황. 평지아닌 경사로등 이상조건이 여럿 감지됨. 운전자는 차 세울라고 브레이크 여러번 밟고있음
->시동꺼져서 브레이크 동작않됨.
->차가 혼자 그냥 기어 N으로변경->시동킴->브레이크 동작
하면 되죠;;;
꺼진 엔진을 그냥 알아서 켠다는 거죠?
운전자가 지정하지 않은 엔진 시동이 가능한 게 다른 문제를 만들지는 않을까요?
아니면 지금 저 경우에만 동작하는 엔진 재시동을 이야기하시는 건데, 그 개별 조건을 다 매뉴얼로 운전자에게 안내한다는게 되려더 복잡한 일이 될 것 같은데요.
세밀한 조건이라는건 되려 작동할거라고 믿게 만들고 조건미충족으로 동작 안하게 되는 위험성이 있거든요. 에어백 충돌각 처럼요.
근본적으로 운전자가 조작하지 않고 시동이 알아서 켜지는 구조는 어디서도 못본 것 같거든요.
사람없는데 시동키는게 아니라,, 운전자가 운전대 잡고있고 타의적으로 엔진시동이 꺼진상황인거고,,, 엔진시동유무가 다른 이상조건을 만드는 것은 없죠;;
그냥 운전자가 브레이크를 밟으니 밟게 해준다는 거죠;;;
집에서 핸드폰으로 켜는 건 운전자가 켜라고 시킨거니까요.
운전자가 운전대를 잡고있다는 건 재시동을 할 수 있는 사람이 붙어있다는 것과 같아요. 브레이크는 밟을 수 있는데 시동은 못 켠다는 건가요...
어떤 이유로든 간에 꺼진 엔진을 운전자 개입없이 임의로 켜는 구조의 차량이 있는지 알고계신가요?
저는 들어본 적 없어서요.
운전자가 시동을 안켰는데 켜지는게 아니라..
운전자가 시동을 안꼈는데 꺼진걸 원복하는거죠..
들어본적 없었으면 새로 넣으면 되죠;;
그러니까요.
모든 시동꺼짐은 안 껐는데 자동으로 시동을 켜지 않잖아요.
들어본적 없다는 건 되려 그렇게 했을 때 돌아오는 문제가 있으니 없다는 생각을 하셔야죠.
예를 들면 같은경우에 전기차라고 치면 기어R일때 반대로 굴러가고있다. 이때 브레이크 동작 할까요?
-> 그냥 동작합니다.
전기차와 내연기관의 브레이크 압력의 작동방법이 다른데 떼놓고 생각하자고요?
제트기와 프로펠러기, 쌍발기와 단발기도 같은 비행기니 똑같이 동작해야된다는 말씀인가요?
내연기관차라는게 본질이죠. 동력생산방법이 다르고 그에 따라 달린 장비가 다른데 그 둘이 같게 동작할 이유가 없죠.
자동으로 시동켜고 브레이크 동작하는 차를 들어본적은 없으시지만, 본적은 있으실거에요 ㅡㅡ;;;;
프리우스라던가,, 아이오닉 이라던가;;;
하이브리드 차들은 시동커진상태에서 있다가 자동으로 스스로 시동켜고 브레이크 동작합니다 ㅡㅡ;;
됐나요;;; 갑자기 쌍발기는 왜 나와요ㅡㅡ;;;;
프리우스나 아이오닉은 전동차량이잖아요.
모터만으로 이동 가능하고요. 모터만으로 이동 가능하면 브레이크 배압을 만들기 위해서 별도의 장비가 들어가는거고요.
펠리세이드가 모터만으로 이동가능한 전동차량이에요??
단발기도 쌍발기도 다 비행기니 똑같이 조종할 수 있어야 한다는거랑 똑같은 이야기잖아요. 하이브리드와 내연기관이 다 자동차로 같다면서요?
말씀대로면 동력 생산방식과 상관없이 비행기도 다 똑같이 조종해야죠 그럼.
프리우스 아이오닉 소나타 K5 그랜져 K7 하이브리드는 가솔린 엔진 달려있고 기름먹고 시동걸고 하는데요;;
엔진스스로 키고 배압걸어서 브레이크 동작되게 한다니깐요;;;
그러니까 그건 하이브리드잖아요.
엔진이 무조건적으로 구동에 직접구동하지 않는 구조라고요.
그걸가지고 "내연기관"만 있는 차량하고 비교하시네요.
왜 하이브리드가 아닌 차량은 예를 못드시나요?
1-2-3에서
3이 불가능하다고 likesoft님이 그랬습니다.
3도 되는데요?라고 가능하다고 실예를 들어주었습니다.
3이 가능하다 인정하시죠? likesoft님의 처음의견은 틀렸다고 인정하시죠?
3이 되는데도 안된다고 생각하면 안되는 실예를 들어보세요.
돌고돈다뇨?
처음부터 하이브리드 갖다놓고 내연기관만 있는 차량에다가 '된다고' 해놨으니 된게 아무것도 없는데요?
펠리세이드가 하이브리드였어요???
하이브리드가 아닌 차량인데 꺼진 시동을 자동으로 켜는 경우를 예를 드셔야죠.
3이 되요 않되요? 가능해요 불가능해요?
그건 님이 말씀하셔야죠.
안되는 차는 많으니 되는 차를 예를 들어야 하는건 님인데요.
하이브리드 말고 일반 내연차량에서요.
내연기관밖에 없는 차량에다가 하이브리드 가져와서 말씀하신게 누군데 말을 돌린다고 하시는건지...
3번이 불가능한건 아니다.
가능한거긴 하지만 나는 동감은 못하겠다. 맞죠? ㄷㄷㄷ
쫌... 틀린거 알았으면 인정하고 삽시다~ 아무도 머라고 안해요~
아니 내연기관만 있는 차에서 가능한지 말씀하시라니까요??
하이브리드 이야기만 잔뜩하고 내연기관 예는 못들어놓고 불가능한 간 아니다 라니 정신승리인가요;;;
펠리세이드가 언제부터 하이브리드 였어요?
가능한 차량을 찾을 수 없었다 라고 인정은 님이 하셔야죠.
댓글 지니깐 되게 억울해 하시네요;;; 팰리세이드가 왜 하이브리드에요 ㅠㅠ 무슨말 ㅠㅠ
그라시면. 점심시간 됬는데 점심먹으로나 가십시다!!
공감요????
맞고 틀린거에 공감을 한다는 발상 자체가 무슨 헛소리가요.
님은 틀린소리에 열심히 '공감'을 하세요;;;;
팰리가 하이브리드가 아닌데 왜 계속 하이브리드가 되니까 내연기관차도 된다고 하는거죠?????
이제 본인이 무슨말씀 하는지도 모르는건가...
sang : 팰리쉐이드가 시동꺼져서 브레이크 안들으니, 시동키고 브레이크 들으면됨!!
likesoft : 팰리쉐이드가 왜 하이브리드냐?
sang : 헐.. 대박.. 무슨말? ㅠㅠ
저한테 욕하지 마셔요ㅠㅠ 님 양아치에요? 왜 욕해요!!
네??
sang: 팰리쉐이드가 시동꺼져서 브레이크 안들으니, (자동으로) 시동켜고 브레이크 들으면됨(추가)
likesoft: '시동키고 브레이크 들으면됨'가 가능한가요?
sang: 됩니다.
likesoft:되는 차가 있나요?
sang: 하이브리드는 됩니다.
likesoft: 하이브리드 아닌 내연기관 차량은 되나요?
sang: 하이브리드는 됩니다.
내용을 호도하면 안되죠. 이렇게 띄엄띄엄 읽으면 대화가 안되잖아요...
내연기관만 있는 차량에서 되는 차가 있냐고요. 그 답을 주세요. 제가 아는 한 없어서요.
개발은 알아서 해야지 식의 반응 말고요.
내연기관만 있는 차량에 3이 되냐는 물음에 하이브리드는 3이 된다. 라고 답하는게 어떻게 답이되요?
남자도 임신할 수 있어요? 라고 물으니 여자는 임신할 수 있습니다. 라고 답한거잖아요;;;
왜 likesoft님이 말한거 처럼 썼어요ㅋ 그거 몰랐자나여ㅋ
님이 된다면서요. 저는 그게 정말 되냐고 되물었다고요.
그랬더니 님은 '하이브리드차'는 된다는 말만 한거잖아요. 위에 한 줄 추가해 드릴게요.
딴소리 말고 '내연기관만 있는 차량에서 되는 차가 있느냐'의 답을 주세요. 제가 아는 한 없어서요.
sang : 시동키고 브레이크 들으면됨
likesoft : 시동키는차 못들었어요.
sang : 시동키는차 봤죠?
likesoft : 동감않되요. 팰리쉐이드 하이브리드로 만들면 어때요?
sang : 아..그렇네요. 그럼 팰리쉐이드 하이브리드 만들면 잘팔리겠네요.
아닌데요.
왜 님 맘대로 말을 바꿔요. 공감이 아니라 왜곡을 원하시는 분인가...
펠리세이드가 하이브리드가 아닌데 하이브리드가 자동으로 시동켜는게 무슨 의미가 있어요?
말 돌리지 말고 '내연기관만 있는 차량에서 꺼진 시동을 자동으로 거는 차가 있느냐'의 답을 주세요. 말을 계속 돌리시네...
현대차 연구원들 보러 또 개발하라고 하면 힘든것 충분히 이해했습니다.
1-2-3에서
3이 불가능하다고 likesoft님이 그랬습니다.
3도 되는데요?라고 가능하다고 실예를 들어주었습니다.
3이 되게는 만들수있는거죵? 만들수 있자나요;;; 못만드는거에요? 만들면 안되는거에요?
실례를 들어 준 적 없다니까요???
똑같은 인간이니까 여자가 임신 가능하다는게 남자가 임신가능하다는 주장하는 거나 같다고요, 님은.
지금 님은 하이브리드는 된다는 예를 들어놓고 내연기관차도 된다는 이야기 하는거잖아요.
님은 지금 하이브리드로는 그렇게 만들 수 있으니 내연기관차 말고 하이브리드만 만들어 팔아라 라고 주장하는건가요? 아니면 내연기관차도 하이브리드처럼 동작하게 만들어라 라는 건가요? 아니면 되는지 안되는지는 알 바 없고 내 생각에 자동으로 켜는게 맞으니 무조건 지동으로 켜지게 만들어라 인건가요?
내연기관차는 히터 틀어도 주행거리 안줄어드는 예를 들었으니 히터 틀었을 때 하이브리드/전기차도 연비 안 나빠지게 만들 수 있는거죠?
시동키는게 어려워요 힘들어요 않되는거에요 싫은거에요?
그러다 내연기관이 시동키는게 있으면 어쩔라고 그래엽?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