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의견이 많은데...
2페이지 넘어가면 마감하고 집계해볼게요.
(1.5라고 표기한건 1,2 각 1표씩 인정)
1. 운전자 잘못, 논란 될 것도 없음. 끝 27표
2. 운전자 잘못, 하지만 멍청한 사람의 생명도 소중하니까...추가적인 안전장치 필요 44표
3. 설계미스. 시동이 꺼지면 안되고, N으로만 바뀌었어야... 혹은 쌍차처럼 RPM올려서 버텼어야... 1표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4520966CLIEN
투표결과글 참조하세요
아니 후진기어 넣었으면 중력을 거슬러서라도 후진을 해야지 차가 앞으로 간 게 잘못입니다
어쨌든 현대 잘못이에요
사실 위아래 구분을 못하는게 이해가 어렵습니다.
다만 현기 버튼식 배열은 통일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운전면허 시험의 강화
사실 이번 펠리 운전자는 아무리 안전하게 만들어도 사고낼 사람이긴 합니다.
그래도 R 버튼을 조금 다른 방식으로 작동하도록 하는건 좋지 않겠나 하는 생각이 있습니다.
운전자가 어그로끈면은 있지만 설계상 문제는 있어 보이네요.
현재도 충분하다고 보지만 사람은 이를 초월한다는 걸 알았습니다.
운전자의 의도와 무관하게 기어가 변경되면 다른 사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미 계기판에 시동을 다시 켜라고 나오고 경고등, 경고음이 나오는 등 충분히 직관적입니다.
그걸 무시한 운전자가 잘못이죠.
구형 승용차 엔진 꺼지면 acc상태로 들어가는데...
당연히 계기판에 조명이나 속도계 조명 안꺼집니다.
해당차량은 acc상태로 바뀐거였죠...이건 옛날차도 마찬가지예요...
번역체여서 안쓰고 싶었지만 당장 생각나는건 이 말이네요.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ㅎㅎ
하지만 UI/UX 면에서 개선할 점을 지속적으로 찾아보자는 부분에선 2 의견도 일부 동의합니다.
/Vollago
분명히 똑같은 사람 또 나올꺼에요.. ㅋㅋㅋ
전 결함은 아니다.
단 최근 차량은 전자식 브레이크니 기아 N으로 변경하고 시동 안꺼지게 기능 개선은 필요하다.
그러면 타력주행이 되고 브레이크도 살아있지 않을까
합니다.
수동이거나 물리적으로 기어봉의 위치 변경 하는
차량은 불가능하겠지만 버튼식이거나 다이얼은
가능할거라 생각됩니다.
덧. 사고 운전자의 말처럼 차량결함이다 추가하면 좋을듯해요
2를 하면 좋겠다는 이유는 운전자 때문이 아니고 그런 운전자로 인해 피해를 볼 사람들 때문입니다.
운전자 잘못이 분명하나, 상대적으로 경사가 많은 우리나라에선 추가 안전장치를 고려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잘못없는 동석자, 보행자가 다칠수 있는 확률을 줄여야겠죠.
/Vollago
인터페이스 등 지속적인 개선은 필요하지만 해당 팰리세이드 사고에 대비한 안전장치는 의미도 없고 오히려 추후 몇몇 분들이 주장하는 대로 시동 꺼질 시 무조건 브레이크&제동불가로 변경된다면 고속도로에서 시동이 꺼질 시 대형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큽니다.
펠리세이드 정도 되는 차인데 보조 정보가 부족하다고 생각되요. 예를 들어 위험한 상황 정도 된다면 자동 음성 안내 시스템이 동작 된다던지
네비게이션 화면에 어떤 정보가 표시된다던지 좀 더 다양한 정보를 표현할 수 있는 시대라고 생각되요.
기존에 생각할 수 없는 문제였다면 지금이라도 생각해서 다양한 부가정보를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해보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이라 생각하지만 ..... 모두가 차량 구동에 관심을 갖고 쓰는 사용자가 아니기 때문에
2가 맞는거 같아여 ㅠㅠ
이미 차량의 보급속도는 빠르고 이미 발급된 면허를 박탈하기도 어렵습니다.
도로 개선, 시대 변화에 따라 차량 보급이 확대되면 됐지 축소되진 않을 것입니다.
차량 제조사는 이런 기조에 맞춰 안전장치 확대 및 기존에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조치에 대해서도 다시 검토하고 보완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조치가 필요한 이유는 운전자뿐만 아니라 보행자, 그리고 다른 운전자의 안전 또한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것들이 강제가 아닌 제조사 재량인지라 안한다고 뭐라 할 순 없는거지요
운전자가 잘한건 아니라생각하지만 역방향으로 주행이 되도록 만들어 놓은 것도 잘못되었다 생각합니다.
댓글 보면 전세계 모든 차가 역방향으로 갈수 있다하는데 이전에 올라온 쌍용차 영상보면 30도 경사에서도 안내려갑니다.. 이게 전세계 에서 쌍용차만 이런 장치가 되어 있는 걸까요?
/Vollago
그만큼 연료소모와 진동 변속기에서 출력손실 등의 단점이 생기죠
비탈에서 기어 중립으로 놓고 시동끄는 사람들도 마찬가지로 안전장치가 필요합니다
브레이크는 보통 엔진의 동력으로 압력을 생성하지만
많지는 않으나 모터를 돌려서 압력을 만드는 차량도 있으니까요.
(전기차는 회생제동도 하지만 브레이크방식이 후자인 경우가 있는걸로 압니다.)
11111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