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글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4515194CLIEN
악덕 셀러 관련 대응책을 공유하고자 글을 올립니다.
여기 뿐만 아니라 모 카페에서도 다른 제품이 오는 일로 소동이 벌어졌습니다.
아마존 고객센터를 연결해서 라이브챗을 하면 상담사가 배정되는데
어떤 분은 20% 부분 환불 제안을 받았고
또 어떤 분은 50% 부분 환불을 제시 받았다고 합니다.
심지어는 100% 환불을 받은 분도 계시네요.
위의 경우 모두 제품 반품은 하지 않는 조건입니다.
문제는 이게 케이스 바이 케이스로 어떤 상담사와 논의를 하는가에 달렸다는 겁니다.
계속 상담사를 바꾸면서 시도를 하는 것도 방법이긴 합니다.
근데 이렇게 해도 잘 안 되면 그냥 제품을 반품하고 처리하는 수밖에 없기는 합니다.
수차례 상담사를 바꿔가며 얘기해도 안 된다고, 결국 반품 처리하겠다는 분도 계시네요.
라이브 챗으로 만족스러운 환불 조건이 나올 때까지 상담하는 방법 하나와
공식적인 방법인 반품 처리, 이렇게 결론 지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피해가 최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알구게 작성자로서 불편을 드리게 되어서 송구한 마음입니다.
앞으로는 알구게에 해외 쪽은 조심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냥 '셀러 리퍼입니다' 정도... 표기하는 수 밖에는요.
덕분에 아마존도 들락날락 합니다 ㅋㅋㅋ
공감도 놓고 댓글을 다는 이유는 이렇게 끝까지 책임지시는 모습을 보여주셔서 입니다.
살다보면 반품하고 디스퓻하고 그럴 일 들이 한두개이겠습니까
차라리 이렇게 나름 저렴한 가격으로 해당 프로세스를 하는 것도 좋은 경험이죠.
다만 손해보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렇게 글을 보고 다시 라챗 등으로 100% 환불 받을 수도 있는 것이구요.
사용감도 좀 있는편인데 그나마 액정은 미세한 실기스 몇개 빼곤 멀쩡하네요.
일단 양아치 판매자한테 열받아 라챗으로 환불신청 했고 이메일도 한번 더 보냈고...
결론적으론 전액 환불 받고 반품은 안해도 된다네요.
의도치 않게 공짜 태블릿이 생겼네요...감사합니다(?)
------------------------------ 반품하실 분들을 위한 작은 팁(?) --------------------------------
저도 첨에 라챗으로 얘기했더니 전액 환불해주겠다 하고 반송라벨 보내주더군요.
그래서 알았다 하고 제가 해외 반송은 처음이라 인터넷 검색하다 보니 스맛폰이나 태블릿 처럼
배터리 들어있는 제품을 보내려면 배송비가 5만원정도 들어간다더군요 ㄷㄷ
그래서 아마존 고객센터에 다시 이메일을 보냈습니다. 내용을 요약하자면 ,
"여차저차 해서 환불신청했어. 근데 이거 75$ 짜리 물건인데 반송하려고 보니
미국까지 배송비가 50$ 라는데.... 배송비도 당연히 돌려주는거지?
그리고 나를 포함해서 이 사기꾼 셀러 때문에 화가난 사람들이 많다. 강력한 조치를 취해주길 바래"
라고 보냈습니다.
그랬더니 조금있다가 답장이 왔는데
"대단히 미안하게 생각하고 환불은 며칠내로 처리될꺼야
그리고 물건은 반품하지 않아도 돼" 라고 하네요.
이 글 보고 한번 더 아마존 CS에 문의했지만, 똑같은 레파토리네요. 심지어 국제배송은 배송료 환불도 안된다는 답변까지 받았습니다. 셀러가 너무 악질이니 재제를 부탁한다고 했더니, 상사에게 에스컬레이션 한다고 합니다. 역시 상담사 복불복이 있네요. 아마존 셀러 혹은 아마존 보증 셀러의 친절함은 기대하면 안되네요.
심지어 저는 회사 동료것도 주문을 해줬어요 ㅠㅠ
일단 아마존에 문의는 해봐야겠습니다..
저는 반품접수 하러 갈 시간도 없고, 귀찮아서 반품없이 70%만 환불해달라고 요청했는데..
그런 옵션이 없대요...ㅠㅠ
물건 보내야 반품되고 배송료는 35불 정도 지원해 준다고 하네요.
물건 안보내고 반품받는 옵션은 없다고... ㅎㅎㅎㅎ
배송료 비싸고 설날이라 놀고 시간없다. 등등 징징징 했는데도 반품을 하라고.. ㅋ
박스에는 z8 이라고 라벨 붙어 있는게 더 괴씸
라이브챗 했고.. 첨 애가 해줄 수 있는거 없다고 해서 슈퍼바이저 연결해 달라고 했서 얘기했는데..
배대지 이용해서 리턴 비용 크다니깐.. 처음엔 리턴 비용 해주겠다고 ups 찾아 보라하더니... 걍 full refund without retun 해주겠답니다.
방금 오더 내역에 환불 찍힌거 보고 챗 껐습니다.
그런데.. 셀러 피드백 나쁘게 남겼더니.. 셀러가 똑같이 리턴없이 리펀 해줄테니 피드백 지워달라고 메일 왔네요..
걍 셀러 피드백은 남겨둡니다
오늘 도착했는데 정말 박스에는 Z8 이라고 써있네요
저는 라이브챗 시도 하였으나 반품 해달라고 합니다. 반품 프로세스 진행중이고 샐러 리뷰 별점 한개 남겼습니다.
아마존 라이브챗으로 30분 넘게 이야기 해도 안되네요 아마존은 미국내 배송에서만 책임이 있다하네요 ㅜㅜ
배대지로 상품을 보내고 아마존에 반품 요청을 하면 무료반품라벨을 주니 그걸 이용해서 반품하는 방법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