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 뭔가...제가 알고있는거랑 다른데 색상이 문제가 아니라 실선/점선 여부가 중요하지 않나요?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흰색 실선은 넘어가면 안되고 흰색점선은 넘어가도 됩니다. 저런 상황이라면 실선이라고 해도 뭐라할 사람 아무도 없다는 의미에서 쓴 말입니다만...
사람 머리 뒤에 눈이 달려 있지 않으므로, 뒷차까지 배려해서 운전할 필요가 없습니다. 여유가 있다면 배려하는 것이고, 여유가 없다면 나만 살면 되도록 설계해 놓은게 현재 시스템이죠. 뒷차에 배려안했다고 비난할 이유가 없습니다. 애초에 법에서는 안전거리 유지하라고 되어 있으니까요.
전방 사고 상황을 목격한 싼타페가 속력을 줄입니다. 당연히 터널 내에서 불법이지만 추돌을 피하기 위해 차선 변경도 생각하고 후방에 접근 중인 차량도 재빠르게 확인했겠죠. 그런데 옆 차선에는 탱크로리가 지나가고 있어 차선 변경을 할 수 없는 긴박한 상황입니다. 후방에서 접근 중인 차량은 전방 상황을 모르고 더욱 차간거리를 좁히고 있습니다. 싼타페 운전자는 마음이 급합니다. 다가올 운명을 알고 있기에.. 이 때 탱크로리 운전자가 브레이크를 밟으며 우측으로 붙습니다. 싼타페의 긴급 상황을 캐치한 것이죠. 간발의 차로 싼타페는 옆 차선으로 옮기며 추돌을 피합니다..
전방 차량들이 모두 브레이크를 밟으며 속도를 줄이는 상황을 파악하지 못한 채 차간거리를 좁히던 블박 차량은 사고를 피하지 못합니다..
블박 차량이 추돌 후에 다시 흔들리는 것 봐서는 블박 차량 뒤에 있던 후속 차량도 위험 신호 전달을 받지 못해 블박 차량을 다시 추돌한 것으로 보입니다.
교훈 : 내 차의 선행 차량이 브레이크를 밟으면 나도 브레이크 밟을 생각을 해야겠다.
가이
IP 175.♡.15.191
01-15
2020-01-15 15:33:19
·
<p>싼타페 브레이크 밢았는데 그래도 안되서 피한겁니다</p> <p>싼타페 보고 브레이크 안밟았니 너무하니 하시는분들은 뭔지...</p>
조형
IP 175.♡.22.25
01-15
2020-01-15 15:41:28
·
싼타페 욕할 수가 없네요. 저같은 경우도 터널에서 앞차 브레이크등이 켜지면 바로 감속해서 차간 거리를 확보합니다. 어차피 터널은 일부 제외하면 차선 변경이 안되니까요.
Cell_sys
IP 141.♡.200.230
01-15
2020-01-15 16:10:44
·
트럭차선 앞쪽에도 비상깜빡이 켜고 서있는것같은데 사고가 나진 않았으려나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저정도로 붙여서 가면 할말 없죠
저 상황에서 비상등 켤 여유 없을듯요..
트럭이 찡긋~ 싼타페 찡긋~ 하면서 갈듯....
산타페는 피한 것만으로도 대단한거죠.
비상등 어쩌구 하신 여러분들은 비상등키고 아니 그냥 저렇게 피할수 있으신가요??
(저는 못할거같아요)
이미 뒤차는 안전거리 미확보에 싼타페 브레이크 밟아도 그냥 쌈마이 웨이 직진하는데요뭐
http://archive.ph/duOQx
댓글 참조, 판단은 여러분께...
내 차가 우선 피할 여유가 있어야 남차 구해줄수있는 여유가 생깁니다.
이기적이고나발이고 할게 없어요
????? 왜요
산타페는 그 앞차가 추돌로 서는 순간 핸들 튼걸로 보여지네요.
옳다 그르다에 앞서, 운에 맡기는 운전인데....
트럭운전자의 선견지명에 박수를 보냅니다.
산타페가 보통처럼 브레이크 잡고 섰다 해도 추돌러 섰을테니, 블박차의 추돌은 피하기 어려워 보입니다. 몇중 추돌이 다 이런식이죠;;
와 살짝 공간 만들어주는 센스 ㄷㄷㄷ
그것도 브레이크 잡아서 속도줄여주면서 ㄷㄷㄷㄷ
산타페: 원칙적으로는 안전거리 미확보지만 일단 피했으니 뭐라 할 건수가 없음. 상황 감지하고 브레이크도 미리 밟음. 터널내 차선변경 위반이긴 하지만 정상참작 될듯.
블박차: 과실 100%임. 안전거리도 미확보이고 산타페 브레이크등 들어왔음에도 브레이크 안 밟거나 매우 늦게 밟은 것으로 보임. 따라서 전방주시태만도 의심됨. 어차피 산타페가 피하지 못했더라도 무조건 앞차를 박을수밖에 없는 상황임
트럭: 센스쟁이
예 맞습니다.
엄밀히 싼타페도 안전거리 미확보인 것 같은데,
일단 운좋게도 사고를 피하기 위해 핸들을 틀었지만 칭찬해줄 운전은 아니네요
터널 내에 차선은 흰색이죠.
노란색 아니고
저런 상황이면 차선변경 문제 안됩니다.
뭔가...제가 알고있는거랑 다른데 색상이 문제가 아니라 실선/점선 여부가 중요하지 않나요?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흰색 실선은 넘어가면 안되고 흰색점선은 넘어가도 됩니다.
저런 상황이라면 실선이라고 해도 뭐라할 사람 아무도 없다는 의미에서 쓴 말입니다만...
https://m.blog.naver.com/minwon129/221487113382
당연히 터널 내에서 불법이지만 추돌을 피하기 위해 차선 변경도 생각하고 후방에 접근 중인 차량도 재빠르게
확인했겠죠.
그런데 옆 차선에는 탱크로리가 지나가고 있어 차선 변경을 할 수 없는 긴박한 상황입니다.
후방에서 접근 중인 차량은 전방 상황을 모르고 더욱 차간거리를 좁히고 있습니다.
싼타페 운전자는 마음이 급합니다. 다가올 운명을 알고 있기에..
이 때 탱크로리 운전자가 브레이크를 밟으며 우측으로 붙습니다. 싼타페의 긴급 상황을 캐치한 것이죠.
간발의 차로 싼타페는 옆 차선으로 옮기며 추돌을 피합니다..
전방 차량들이 모두 브레이크를 밟으며 속도를 줄이는 상황을 파악하지 못한 채
차간거리를 좁히던 블박 차량은 사고를 피하지 못합니다..
블박 차량이 추돌 후에 다시 흔들리는 것 봐서는
블박 차량 뒤에 있던 후속 차량도 위험 신호 전달을 받지 못해
블박 차량을 다시 추돌한 것으로 보입니다.
교훈 : 내 차의 선행 차량이 브레이크를 밟으면 나도 브레이크 밟을 생각을 해야겠다.
<p>싼타페 보고 브레이크 안밟았니 너무하니 하시는분들은 뭔지...</p>
저같은 경우도 터널에서 앞차 브레이크등이 켜지면 바로 감속해서 차간 거리를 확보합니다.
어차피 터널은 일부 제외하면 차선 변경이 안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