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스테이크, 리버스 시어링을 해보았습니다. (Feat. 에어프라이어) 20

8
2020-01-05 19:24:25 수정일 : 2020-01-05 20:07:17 219.♡.157.15
오펜하이머

유투버 분들 많이 시도하시길래, 두루두루 열심히 공부하고 바로 한번에 만족할만한 결과가 나오네요..


아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리버스 시어링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보통 스테이크는 겉면을 시어링하면서 안쪽으로 열을 전달하여, 원하는 익힘의 정도를 가져가는 방법인데

불 조절 실패로 오버쿡이 되거나, 표면과 안쪽간 계단현상이 발생하는 등, 실패 확율이 크다는 점이 단점이고 (경험으로 극복 필요)

리버스 시어링은 속을 오븐,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 등의 기구로 내부 온도를 올려 익힌 후 표면을 짧게 시어링 해주는 방법입니다.

수비드도 리버스 시어링의 한 방법이라 말할 수 있겠군요...

이것의 장점은 똥손도 적당한 규칙 (?) 만 지키면 육즙이 꽉찬 결과물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이라는데... 이게 되네요...생전 처음 시도로 


소금 뿌려서 2시간 정도 실온에 두고 (표면의 물기는 꼼꼼히 닦아줘서 삶아지는 효과를 방지)

2.5cm 두께 부채살이라, 에어프라이어 80도로 15분 한번 뒤집어주고 (호무무님의 영상에 있는대로 스테이크를 눕히지 않고 세워서 조리)

100도로 15분 추가로 구워서 총 30분 구웠습니다. (3cm 100도 30분이면 미디움~미듈레어 정도)

강하게 예열한 스탠팬에 30초씩 앞, 뒤, 옆면 2군데 총 2분 강하게 시어링 했고, 로즈마리와 버터 샤워

결과물은 첨부 사진과 같고, 가족들의 찬사를 받았네요... 너무 맛나네요... 안심으로 했으면 정말 환상이었을 듯 합니다...


제가 할 수있으면 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 에프 사용자 여러분 함 해보시죠 ... 육즙 팡팡팡입니다요~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오펜하이머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평범한 두 딸의 아빠입니다.

https://blog.naver.com/kingnang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0]
쉰김치™
IP 39.♡.46.252
01-05 2020-01-05 19:31:03
·
저도 에어프라이어 이용해서 종종 리버스 시어링으로 구워 먹습니다. 일단 조리용 온도계 있으시면 내부온도 53도만 지키시면 정말 맛있는 미디엄 스테이크를 해먹을 수 있습니다. 가족들도 좋아하고 기름도 많이 안튀고 아주 편하고 맛있는 방법입니다.
/Vollago
오펜하이머
IP 219.♡.157.15
01-05 2020-01-05 19:39:52
·
@쉰김치™님
탐침형 온도계를 미리 사놨어야 했는데, 동네 다이소에서 본 기억이 있어서 가봤더니 안팔더라고요 ㅠㅠ
하나 인터넷 주문 해야겠습니당.
llllll321
IP 220.♡.113.186
01-05 2020-01-05 19:31:30
·
전자레인지로도 가능은 하더군요
오펜하이머
IP 219.♡.157.15
01-05 2020-01-05 19:40:27
·
@오빠시님
유튜터 정육왕님이 시도해서 성공하는것 봤습니다. 신기하더군요
llllll321
IP 39.♡.54.178
01-05 2020-01-05 20:18:37
·
저도 그거 봤어욬ㅋㅋㅋㅋㅋㅋ
생선가시
IP 49.♡.223.190
01-05 2020-01-05 19:32:21
·
리버스 시어링 저도 해봤는데 진짜 만족스럽더라구요. 에어프라이어를 그냥 오븐이라고 생각하면 활용도가 무궁무진한거 같습니다.
오펜하이머
IP 219.♡.157.15
01-05 2020-01-05 19:42:34
·
@생선가시님
에프는 사랑입니다!!
connec2u
IP 110.♡.55.132
01-05 2020-01-05 19:32:34
·
오.. 저도 해보려고 생각중이었는데 이 글을 보니 반갑네요.
전 승우아빠라는 유투버의 영상을 보고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거기서는 오븐이긴한데 105도에 40분돌리고 강하게 가열된 프라이팬에 시어링해주더군요.

고기보니 빨리 해보고 싶네요. 맛있겠어요.
오펜하이머
IP 219.♡.157.15
01-05 2020-01-05 19:41:52 / 수정일: 2020-01-05 19:50:25
·
@connec2u님
저도 승우아빠 영상 봤습니다. ㅎ.. 제가 참고한 유튜버는 육식왕, 정육왕, 호무무 님이 에프로 리버스 시어링을 하는 영상을 참고 했고요, 특히 호무무 님의 영상이 많은 도움이 되더군요...
치킨맛도룡뇽
IP 121.♡.217.63
01-05 2020-01-05 19:32:41
·
스크랩할게요. 한번해봐야겠네요 ㅎ
오펜하이머
IP 219.♡.157.15
01-05 2020-01-05 19:42:11
·
@치킨맛도룡뇽님
스..스크랩.... 영광입니다. ㅜㅜ
harmonica
IP 220.♡.142.33
01-05 2020-01-05 19:34:52
·
간단하게 드실땐 한입크기로 미리 잘라서 시어링 없이 에어프라이어만 하셔도 됩니다~~
오펜하이머
IP 219.♡.157.15
01-05 2020-01-05 19:44:41
·
@A3S님
아.. 그럴 때는 온도를 좀 높게하고 시간은 짧게 하면 될 것 같은데 맞나요 ?
한입 크기라면 180도에 10분 정도는 해 주면 될 듯 한데...
bhekie
IP 210.♡.152.230
01-05 2020-01-05 19:37:39
·
단면을 보니 성공하셨네요
오펜하이머
IP 219.♡.157.15
01-05 2020-01-05 19:45:01
·
@아자아자>님
네, 짤라보고 너무 기뻤습니다..ㅎ
아리아리션
IP 223.♡.10.11
01-05 2020-01-05 19:39:30
·
와 이거 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펜하이머
IP 219.♡.157.15
01-05 2020-01-05 19:46:16
·
@아리아리션님
꼭해보세요~~ 성공하실 수 있습니다. ^^
아누이
IP 175.♡.39.238
01-05 2020-01-05 19:52:52
·
스크랩 해갑니다! 다음주 대망의 도전 시도해보려구요!!
오펜하이머
IP 219.♡.157.15
01-05 2020-01-05 19:53:48
·
@아누이님
아앗, 영광입니다... 잘 되실 겁니다~~
마르면먼로
IP 175.♡.3.5
01-06 2020-01-06 07:25:51
·
리버스가 보통 이상의 퀄 유지가 쉽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