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히 써 보겠습니다.
1. 쿠팡에서 에어팟2세대 구입. (정품으로 설명, 쿠팡 애플 브랜드샵에 링크되어있음)
2. 수령 후 시리얼넘버를 애플 홈페이지에 입력했더니 정품으로 확인됨. - 수령일이 아닌 구매일자(19·12·04)부터 as기간이 시작되어 있었음.
3. 오른쪽 유닛 충전부 접착불량으로 망가짐.
4. 유베이스 선릉 방문, 오른쪽 유닛 교체.
5. 양쪽 유닛 페어링 계속 실패.
6. 유베이스 종로 방문, 가품 판정(각인과 led 확인)
7. 쿠팡에 클레임 제기
a. 판매자는 전화를 안 받고 중국어 안내가 나옴.
b. 쿠팡의 콜센터 및 고객센터 직원들의 응대 내용을 종합하여 보면, 판매 중개만 한 상품이라 환불을 최대한 돕겠으나, 판매자의 매출관련 정보, 판매자 제재, 다른 소비자의 피해 회복 관련하여 알려줄 수 없다는 입장 고수.
8. 물품 반송 (오른쪽 없이 반품. 이 문제로 연변 억양의 아저씨한테 전화 와서 실랑이)
9. 쿠팡 결제 취소 처리 완료.
10. 유베이스 선릉에 교환받았던 오른쪽 유닛 반납.
현재까지 중국 판매자는 정품이지만 환불해준다는 말도 안되는 거짓말을 답변으로 달고 제 물건만 환불해 준 상태입니다. 쿠팡은 환불은 도와주지만 그 이상은 자기네 의무가 아니라는 식입니다.
이 정교한 짝퉁을 사서 정품으로 알고 잘 쓰고 있는 수 많은 피해자들의 피해 회복은 불가능한 일인가요?
+ 사기꾼이 판치는 다른 오픈마켓과 쿠팡은 다르다는 막연한 신뢰감이 이 일을 당하고 나서 그 뒷일을 들여다 볼 수록 산산이 부서지고 있습니다. 하아...
샤오미 같은 경우는 시리얼 넣으면 정품 조회 횟수가 나오도록 해뒀더라구요.
보아하니 로켓배송이 아니라 개인 업자한테 사신거 같네요..
쿠팡이면 그럴일도 없겠지만, 문제생기면 그냥 반품 되니..
그래도 어째어째 해결되셔서 다행입니다.
죄송합니다. 품절인 상품에서 링크공유를 누르면 품절이 아닌 상품의 링크를 공유해버리는 신박한 기능이 있네요. 아까 링크 드린 제품이 아닙니다.
유베이스에서 실수 한게 아닐까 합니다.
판매자가 쿠팡으로 매입제품 일겁니다.
말로만 듣던 시리얼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인식 된다는 건 애플한테는 좀 아쉽네요...
물론, 공식홈페이지에서 판매하느니 만큼 그들 역시 정당한 방식으로 사라고 하면 할말은 없겠지만
시리얼 넘버라는 게, 애초에 기기를 인증해주고 보증기간을 주는 거라고 생각이 드는데.. 참
그건 1세대일텐데
짭은 왼쪽 오른쪽 마이크설정 및 왼쪽탭 오른쪽탭 기능설정 불가능.
아마도 선릉이 잘못판단한거였을 가능성이 있음.
쿠팡은 중계판매자이지만 에어팟을 판매하는 판매자는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음.
만약 벌크로 구매한제품이라면 애플마크가 없기때문에 상표법위반이 되지 않겠지만,짝퉁을 풀박스로 (박스에는 애플로고가 있습니다) 판매하는경우 상표법위반 7년이하 징역형이 나오기때문에 그냥 미친놈이 재판가서 콩밥먹고싶은녀석이 아닌이상 오픈마켓에 떡하니 못팔고, 중고나라, 블로그 , 페이스북등을 통해 우회적으로 판매합니다. 그냥 선릉이 잘못판단해서 정교한 짭이라고 오안내한것일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상표권 및 지적재산권 보호가 잘 안되는 중국현지도 단속때문에 판매시에는 상표를 가리거나 지우는 방식으로 우회판매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