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속글 올렸습니다.
다시 한 번 관심 가져주시고
찾아와주시고 전화 주신 분들 감사드립니다.
분당구 닭강정 사건, 학폭이 아니라 범죄였습니다.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4424677CLI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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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아와주신 모든 분들,
전화로 응원 해 주신 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버리지 않고
공감 해 주시고 응원 해 주시는 분들께
나누어 드릴 수 있었습니다.
(모두 소진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셔서 음료 하나라도 더 무 하나라도 더
사려고 해 주신 그 감사한 마음
잊지 않고 기억하겠습니다.
결제는 저희쪽에서 카드사 연락해서
강제취소 했습니다.
(강제취소 할 수 있다는 걸 생각도 못 하고 있었습니다.
댓글로 알려주신 분 감사드립니다.
5년 넘게 장사하면서 처음으로 카드사 전화 해서
강제 취소 해 보았습니다).
일단 영업 방해(?)로 고소 해 보려고 합니다.
댓글이 많아 글은 삭제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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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코지 당할까 염려 해 주시는 분들께서
지금이라도 상호명은 지우는 것이 좋겠다고 조언 해 주시고
가게 홍보하고 싶어서 일 크게 만드냐는 분도 계셔서;;;
매장 이름은 지웠습니다).
오늘 단체주문을 받아서
배달을 갔습니다.
주문자의 어머님으로 보이는 여성분이 계셨는데
처음엔 안 시키셨다고 하셨다가
배달의민족 주문서를 보여드리니
표정이 굳으시면서
아들이 지금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데
가해자 아이들이 장난 주문을 한 것 같다고 하시면서
저희 매장에 피해를 줄 수는 없으니
일단 전액 결제는 하겠지만
강정은 먹을 사람이 없으니 세박스만 주고
나머지는 도로 가져가 달라고 하셨어요.
저희쪽에서도 바쁜 와중에
너무 경황이 없어서 일단 결제를 하고
강정 세박스와 서비스로 준비했던 무와 음료를 드리고 왔습니다.
오후 6시쯤에 주문하셨던거라
지금 강정 상태는 판매는 불가하지만
버리기에는 아까운 상태입니다.
혹시 식은 강정도 괜찮으시다면
클리앙 회원님들께 무료로 드리고 싶습니다.
오셔서 클리앙 회원님이라고 말씀 해 주시면 되시고
저희는 마감 후 청소 및 정리까지 하면 12시 넘어서까지
있을 것 같으니 그 안에 언제든지 오세요.
혹시 강정이 다 소진되면 이 글은 펑하겠습니다.
그리고 주문하시고 결제하셨던 고객님께는
내일 찾아가서 환불 해 드리려고 합니다.
(오늘은 시간이 너무 늦었고
저희가 연락처를 따로 몰라서요ㅠㅠ
배민 주문한 아이는 가해자 중 한명이라고 합니다)
그 분들과 그 아드님을 돕고 싶지만
방법을 모르겠어요.
혹시 이런 경우에 저희가 할 수 있는 일이 있는지
아시는 분이 계시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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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추가합니다.
왜 이런 단체주문을 확인도 제대로 안 해보고
허술하게 받았느냐고 지적 해 주신 분들이 계셔서
내용 추가합니다.
배달의민족 만나서 결제로 최초 주문이 들어왔습니다.
그런데 주문에 배달료가 중복 결제 되게끔 주문하신 내용이 있어서 취소 후 재 주문을 부탁드리려고
주문자 휴대폰으로 전화를 했습니다.
원하시는 수량대로 배달료 중복 없이 주문하시면
얼마가 나온다 재주문 부탁드린다
아니면 번거로우시면 어차피 만나서 결제하시는 걸로 했으니
배민 주문은 취소 하고 전화 주문하신걸로 해드려도 되겠느냐
여쭤봤습니다.
전화 주문으로 해주고 배민은 취소해 달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일단 최초 주문한 수량을 준비하고 있었는데
다시 전화가 옵니다.
오늘 여러명이 모여서 먹을거고
예산이 30만원이라 금액에 맞춰서 더 주문하고 싶다고요.
오늘이 평범한 화요일이었으면
저희도 일반 가정집에서 시키는걸로는
너무 많은 양이라고 생각했을겁니다.
하지만 아시다시피 크리스마스 이브잖아요.
알겠다고 하고 금액에 맞춰서 이러이러하게
더 추가하시면 될 것 같다 무랑 음료는 서비스로
드리겠다 시간은 2시간 가까이 걸릴 것 같다
안내 해 드렸습니다.
그리고 배달을 갔는데
위의 일이 생긴거예요.
저희도 더 현명하게 대처하지 못한게
아쉽고 부끄럽습니다.
그리고 당사자 가족이 원하지 않으면 이런 문제는 학교라던가 경찰에 알리시지 않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가족이 원한다면 협조해주는게 좋겠지요.
수준만큼 악하고 지능적인 방법들이 많네요.. 처벌을 강하게하면서 유소년 법정시스템을 만들었으면 좋겠네요
개념이 없는 것도 정도가 있지 열받네요 진짜....
결제를 하지 말았어야 했는데
순간 발 동동거리며 다른 주문도 못 받고 준비한 게 아까워서 결제 해주신다고 하셨을때 사양하지 못했어요.
참 부끄럽고 마음 아프네요 ㅠㅠ
그래도 이렇게 후속 조치하시니 꼭 복 받으실꺼예요. 저 어머님 가슴이 알마나 찢어지셨을까요 ㅜㅜ 꼭 영업방해 고소로 가해자에게 참교욱 시켜주시길 바랍니다.
저런 상황을 만든 그놈들이 나쁜놈들이죠!
어려서 몰랐다?
누구는 뭐 유년기, 청소년기 안격어봤습니까?!
저나이 때에도 좋고 나쁜짓이 무엇인지, 도덕과 인륜이 무엇인지는 수업시간에 배우지 않아도 이미 다 알고 있는 나이입니다.
두 분 사장님이 멘붕이라는 상황에 어서 맘 추스리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쓰레기 같은 인간들에게 그나마 성탄절의 정신을 베풀어, 오늘일을 계기로 쓰레기이길 포기하고 인간의 길로 돌아올 것을 기도해봅니다.
맘 잘 추스리고 얼른 고소장 접수 해야지요!
ㅋㅋㅋ.....
1,000% 공감합니다...
그래도 악질 윤춘장 보다는 조금 나을 수도~~~~
3마리 결제를 왜 그분은 하셨는지 모르겠네요.
그분은 결제를 해선 안되고,
닭강정 사장님께서는 경찰에 신고를 하시는게 맞지않나 싶습니다.
당황은 하셨겠지만, 주문한적 없다고 한 사람의 말을 1차적으로 믿고
그 사람이 거짓말을 한건지, 아니면 다른 사람이 장난을 친건지 상관없이
경찰 신고로 이어졌어야합니다.
상황이 이상한게 아니라요 ㅠ..ㅠ
진짜 너무 안타깝습니다..
네 제가 잘못봤네요. 쨋든, 3마리 결제든 10마리결제든
그분에게 돈 안받았어야합니다.
33만원은 주문한 '범죄자놈'한테 받아야합니다.
다양한 내용의 메모가 되어 있네요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물론 강정집 사장님도 피해자이니 경황 없으셨겠지만 거짓주문한 쓰레기가 양쪽 모두에게 피해를 준 상황에서
2~3만원도 아니고 수금보단 신고를 먼저 하시는게 ....
가게 입잡에서 결재 받을 수 있죠.
가게를 뭐랄께 없다고 봅니다.
결재 안 해줘서 땡깡 논 것도 아닌데 말이죠.
사연이 너무 안타깝네요
배민정책으로 인해 고객에게 직접 연락을 할 수 없어요
동네장사라 문제가 되려나요.. 음.. -_-
고소 안 하면 나중에 더 큰일 일어나면 어떻게 책임지나요.
동네 사람들이 시골 동네도 아니고
그 한 건 때문에 알지도 못합니다.
배민에 연락하면 주문자가 누군지 알 수 있지 않나??
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 정말 이건 아니다 싶네요
그나저나 그런 쓰레기놈들은 진짜 ....덱스터가 꼭 있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식어서 맛이 있고 없고를 떠나서 그냥 주신다고 해도 맘편히 먹을 수 있는 치킨이 아닌거 같습니다.
/Vollago
어리다고 봐주지 말고 참교육을 당해봐야 정신차리지 으휴
부모님 마음에 못을....
이일을 계기로 잘 해결되기를...
그나마 마음씨 좋은 사장님이라서 다행이네요 ㅠ
피해자와 그 가족들 얼마나 힘들지 안타깝고 걱정되네요
글쓴분도 결제 받으신거 잘못없고
결제 해주신 어머니도 잘못없고
오로지 가해자 그 사람만 너무 큰 잘못이네요.
부디 잘 해결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사장님이 하실수 있는건 해당 계정에 불이익이 가도록 배민에 요청하는 정도.. 그런데 계정도 폰을 뺏어서 주문한건지 주소를 알아서 직접 주문한건지 좀 애매하네요.
학생 아니래요.
학교는 이미 졸업했다네요.
학폭과 연관되어 있어보입니다.
장사하시는 입장에서 정말 마음 상하실텐데...힘내세요...
다음에도 이런 사태를 방지하기 위해서 정식으로 고소절차 밟으시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그분께 다시 방문하셔서 주문하지 않았다는 친필 확인서+가족명의휴대폰으로 주문하지 않았다는 증거+실제주문자의 통화내역등을 득하신후
경찰서 또는 검찰 방문하세요. 그리고 지역 교육청에 진정을 넣는것도 효과가 있을것입니다.
1. 배달받으신분이 배민에 취소요청
2. 취소 및 영업방해로 고소 및 민사소송
결제를 하셨다니까...영업방해로 보지 않을까 걱정되서 첨언합니다.
변호사 무료상담해서 대강의 얼개를 그린후 진행하시고...꼭 가해자놈께 돈 돌려받으시길
어휴...연휴에 왠...ㅜ.ㅜ
배민측이나 경찰에도 연락해서 사장님 피해 없길 바랍니다.
피해자 어머니도 주문 메시지와 주변 친구들 증언 등 증거 잘 수집하셔서 신속한 대처가 이루어지면 좋겠네요.
꼭 가해자 제대로 엄벌받길 바랍니다. 공론화되어 묻히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튀기시냐고 고생하셨을텐데요
작성자님도 속이 많이 상하시겠어요
추가)저희도 출발합니다.
가해자 학생들은 꼭 처벌 받아야 합니다.
이 글은 지우지 마시고 꼭 공유되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생활권이 분당이라서 자주 지나다녔는데 꼭 찾아가서 많이 사먹겠습니다!
제일 먼저 달려와 주시고 응원 해 주시고 조언 해 주시고 일부러 사이드 잔뜩 구매 해 주셔서 감사해요 ㅠㅠ
카드 강제취소 했고 영업방해(?)로 고소할 수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가해자 반듯이 처벌해야합니다.
사장님도 경황이 없으셨겠어요.
그래도 이렇게 마음쓰시는걸보니 따뜻하신 분들입니다.
참고로 자유한국당에서 반대하고 있습니다.
너무 나쁜 아이들이에요.
사회가 함께 해결해야하는 모두의 숙제입니다.
P.S. 점주이신 해바닐리님 역시 사회의 '신뢰' 시스템을 깨뜨린 악의적 사건에 휘말린 피해자 중 한명이지요. ㅠㅠ
보배형님들이 도와주면 참 좋겠네요...
민사도 같이 해서 탈탈털어줘야 할거같네요
찾아보니 배달의민족·요기요 '장난 주문' 보상책, 점주에겐 비밀?
http://news1.kr/articles/?3055032
보통 가해학생들은 피해학생의 보호자가 모르기를 바라지 않나요? 떡하니 피해학생의 보호자에게 가해사실을 알리려는 이 행동은 뭔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