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재팬' 여파..11월 日자동차 韓수출 88.5% 급감
일본의 대(對)한국 수출규제 여파로 불거진 '노 재팬'의 영향으로 지난달 일본 자동차의 한국 수출이 10분의 1 수준으로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 재무성이 18일 발표한 11월 무역통계(속보치)에 따르면 일본의 한국 수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7% 감소한 3천896억엔(약 4조1천426억원)을 기록했다.
품목별로 보면 자동차 수출액은 15억6천200만엔(약 166억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무려 88.5%나 급감했다. 자동차 수출 감소폭은 10월 70.7% 줄어든 것에 비해 커졌다.
자동차 중에서도 승용차는 89.1% 급감한 데 비해 버스와 트럭은 61.5% 감소했다.
한편, 일본의 11월 무역수지는 2개월 만에 적자로 돌아섰다.
https://news.v.daum.net/v/20191218104713111
월등의 기준이 애매하네요.
현기차 보다 비싼 평균가격,
생각나는 것만 일제 강판 품질 조작,
터지면 목숨이 위험한 에어백,
+ 이 시국을 불러온 역사인식
등등 제 기준에선 차라리 미워도 현기차 살텐데 말이죠.
불매운동 때문에 선택지가 줄어든다니 무슨 저 세상 논리이신건가요?
쓰시는 글 내용으로 보아 누가 말린다고 일본차 안하실 분은 아니실로 보이는데요? 갸우뚱?
밥은 꼭 챙겨드시고, 너무 심각하게 생각하지 마세요. 일본차 말고도 외제차 포함 선택지 많잖아요.
이의제기 하셨으니 논리적으로 설명좀 해주시면 좋겠네요.
한때 캠리 하브를 고민했었지만 이제는 일본차는 걍 아오안...
한국은 무역 의존도가 70인가 80프로인데.. 일본은 30프로 밖에 되지 않고.. 무역수지는 적자지만 경상수지는 어마어마하다더군요..
실제로 돈 버는 건 돈 놀이라네요... 무역수지 적자는 별 의미 없다고.. '-'
다만 일본의 그 자본수익이라는게 전부 정부나 부자들에게나 갈테니까.. 일반 국민들 삶은 한국이 더 나을지도 모르겠습니다.(뇌피셜이지만)
물론 우리는 할 수 있는 불매를 해야죠. 상대에게 타격이 가건 안 가건 별 상관은 안해요..
단지 그냥 좀 아쉬운 기분이 드는 것 뿐이에요.. '-'
이게 좀 상대에게 타격이 갔으면 좋겠다... 싶어서...
그런 의미로 쓴 거 아닙니다. 비꼬지 마세요.
바로 위에 대댓글로 다시 적었으니 같은말 반복하지는 않겠습니다.
그럼 그렇게 읽으세요..
많은 분들이 댓글 달아준거 보니.. 제가 그렇게 읽히게 쓴 거 같고 그건 제 잘못이니 더이상 변명 안하고 욕 먹겠습니다..
저도 박가네 유튭 잼나게 보고 있지만 그 분이 정제전문가는 아니죠.
아베노믹스로 엔저 유발하고 수출 드라이브 및 관광산업 에 힘쓰는데 무역수지 적자는 별 의미 없을리가요.
무역적자라니 ㅋㅋㅋ
근래 현기차 품질은 일본차보다 낫다고는 못해도 최소 월등하다는 단어를 쓸만큼 차이는 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다 꺼내가도 그정도 막을 여력 된다고 합니다.
뉴스공장 최배근 교수가 정리한거 보면 알수 있습니다. 라고 댓하려 했는데 이미 달아 놓으셨네.
아직 갈길이 머네요. 모두들 힘냅시다!
세월이 참 많이 변했어요. 요즘 일본 제품 이미지는 별 감흥이 없어요. 한때 미국 다음가는 일본이랑 이렇게 힘겨루기 할 정도의 위치라니 흐뭇하네요. 당연히 10년후에는 역전될거 같아요~
작년 11월 대비 올해 11월
도요타나 렉서스는 많이 줄었죠.
1900대 에서 둘다 400 대로 줄었는데
혼다는 900대 에서 800대
인피니티는 작년 이맘대라우비슷하게 100대 이상 팔고 있고.
닛산은 400대에서 100대로 줄었네요.
뉴 장작이네요... ㅎㅎㅎㅎ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