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 저 스쿨버스 자체도 거의 장갑차수준이라... 좀 보고 배웠으면 좋겠어요. 다만 스쿨버스 운전자들도 좀 엄격하게 테스트해서 시켜야할... 애들차량 끌고다니면서 운전 막하는 것들 보면 아으
kyoung1
IP 118.♡.231.128
12-15
2019-12-15 11:07:54
·
@님 저 프래시 불켜지는거 보셔요. 앰뷸란스나 경찰차출동시 켜지는 불을 넣는건 재밌으라고 넣은게 아니라 그만큼 주의를 요하기 때문이죠. 아이들 가르칠일 있어봤는데 정말 눈깜작 할 사이에 엎어지고 쏟고 난리나요. 특정 연령대까지는 어른들이 계속 주의를 하는 방법뿐이 없습니다.
@님 등하교 시간에 큰 길가가 아닌 곳에서 스쿨버스를 보면 가급적 다른 길로 가려고 하죠. (골목 길이면 어차피 구석 구석 정차를 할테니 말이죠. ;;) 킹 오브 킹, 갑 오브 갑이라 아이들 타고 내릴때 짤 없이 서야 하고, 그거 위반하면 경찰이 매우 죽일듯이 갈구고 티켓 가격도... 벌금이 사람을 만들어주죠. ㄷㄷㄷ
@선장다이스님 사실 넓직넓직하고 스쿨버스가 일반화된 미국이니 가능한 법입니다. 학원버스 다 없애고 스쿨버스를 만든다면야 모르겠네요.
honeycat
IP 183.♡.118.244
12-15
2019-12-15 09:22:16
·
@선장다이스님 규칙으로는 있을걸요... 97년부터 시행했네요 ㅎㅎ
스쿨버스가 어린이 승하차를 위해 정차할 때 그 뒤를 따르거나 옆 차로로 가던 차는 반드시 일시정지, 안전을 확인한 뒤 천천히 지나가야 한다』 ―반대방향에서 진행하는 차는…. 『중앙선이 없거나 편도 1차로인 경우 반대방향에서 진행하는 차도 일시정지, 안전확인과 서행의무가 있다』 ―어린이를 태운 스쿨버스가 주행중일 때는…. 『스쿨버스 속도가 느리더라도 절대로 앞지르기를 해서는 안된다』
우리나라는 저정도 까지는 아니지만 법이 이미 존재하죠. 하지만 운전자들이 지키지 않는 문제도 있고 경찰도 단속에 의지가 없는데다 어린이 통학차량들도 법을 안 지킵니다.
어린이를 내려줄 때는 상단의 점멸등의 표시를 하고 애들을 내려줘야 하는데 이거 켜는 차량을 거의 본 적 없습니다.
대부분 그냥 비상깜빡이를 켜는데 이걸로는 저 차가 그냥 저기 정차한건지 애들 내려주는건지 확인이 불가능하죠. 본문에 나오는 저 스쿨버스처럼 상단의 점멸등을 켜거나 STOP 표시를 통해 애들을 내려준다는걸 알려줘야 하는데 안해요.
IP 222.♡.37.101
12-15
2019-12-15 08:32:34
·
우리나라는 어린이보호차량으로 인가된 차량이 너무 많지요. 거기다가 그 차량중에 일부는 버스전용차선 운행 허가도 되어 있고요. 그네들도 그에 걸맞는 운전 매너를 가지고 있어야 되는데, 글쎄요... 승하차 표시도 제대로 안하는데요. =_=;;; 여태까지 운행하면서 학원 차량 중에서 제대로 표시된건 딱 두 대 본거 같네요.
리릿
IP 121.♡.253.254
12-15
2019-12-15 08:36:29
·
우리나라 노란 학원 버스들과 쟤네 스쿨 버스를 동일하게 취급하기엔... 도로교통법만 고칠게 아니고 관련법 전부 개정도 같이 해야지 싶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uujc0207
IP 121.♡.49.35
12-15
2019-12-15 09:44:37
·
@구마적님 맞아요. 미국에서 스쿨버스 운전자들은 존중받을 정도로 안전에 엄청 유의하면서 운전하고 운행하죠. 한국 노란버스들은 진짜 도로위의 흉기...가 의외로 많아요 진심.
Double_T
IP 223.♡.23.230
12-15
2019-12-15 09:46:56
·
@구마적님 저도 이게 필요하다고 봅니다 스쿨버스 운전사들 처벌도 강화해야한다고 봐요 다른차들이 조심하면 뭐합니까 막상 스쿨버스들이 교통법규를 안지키면 아무 필요 없죠
IP 61.♡.17.232
12-15
2019-12-15 08:44:26
·
스쿨버스 보고 반대편에서 건너는 아이들을 배려한건가보네요
IP 223.♡.164.60
12-15
2019-12-15 08:50:03
·
미국 놀러 가서 운전할 땐 저런거 알고 가니 훨씬더 조심할 사람들이... 왜 우리나라에선 .... 전반적인 운전문화 개선이 필요합니다... /Vollago
j98
IP 112.♡.226.147
12-15
2019-12-15 13:13:29
·
@님 운전문화 이전에 그냥 사람들이 인간존중을 안해요... 광주시 시내버스 기사만 보더라도 공사 관계로 노선을 좀 돌아 늦게 오니 사람들이 기사에게 쌍욕을 해서 회사 내부 회의를 거쳐 해당 정류장은 정차하지 않기로 했다고. 그 후 광주시의 중재로 다시 정차하기로 하긴 했다지만, 타인에 대한 존중 자쳬가 없는 사람이 많은게 사실이고, 그것이 운전매너에도 지대한 영향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WindBlade
IP 78.♡.141.237
12-15
2019-12-15 09:01:44
·
절대영역이군요.
카우보이태봉
IP 125.♡.73.153
12-15
2019-12-15 09:21:19
·
괌에 갔더니 STOP표시가 많던데,,, 미국에서 살던 분이 말씀하시길 STOP표시 있으면 무조건 서야 한다고, 안 그러면 위법이라고 하더라고요. 저 STOP표시가 그것 같은 기능일듯하네요
로봇돌이
IP 125.♡.225.120
12-15
2019-12-15 09:27:16
·
@카우보이태봉님 제가 STOP Sign 정차때문에 TICKET 200불 먹었습니다. 저는 분명히 섰는데... 경찰은 아주 잠깐이었다... 라고 싸우지 못하고 후드위에 두손 올리고 경찰이 저를 총을 겨누면서 이야기 나누었죠...
결국 $200불 TICKET 받고 법 지키겠다 풀려났어요. 3초도 부족합니다. 5초가량 섰다가 좌우 살피고 가도 늦지 않아요.
Kanilea
IP 116.♡.219.233
12-15
2019-12-15 11:53:15
·
@로봇돌이님 겨우 stop 싸인가지고 실랑이하는데 총을 겨누면서 이야기를 해요?
케헤헥
IP 68.♡.22.221
12-15
2019-12-15 13:04:15
·
@로봇돌이님 3초보다는 완벽하게 정차했냐를 봅니다. 정말로 멈추고 주위를 살피고 가지 않으면 걸립니다^^
j98
IP 112.♡.226.147
12-15
2019-12-15 13:14:49
·
@카우보이태봉님 우리나라도 스쿨버스, 학원버스 등 어린이 승차 차량은 저렇게 문 열리면 스탑 표시가 나오게 규정되어 있어요. 정차하고 스탑표지 나와도 차들이 옆을 그냥 고속으로 지난다는게 문제죠..
IP 1.♡.103.80
12-15
2019-12-15 09:26:03
·
이렇게 준법하고 생명지켜서는 총기난사로 허망하게 잃어버리는...
IP 1.♡.103.80
12-15
2019-12-15 09:26:49
·
우리도 할 수 있습니다. 금연 장소 늘렸던 것 만큼만 사회가 관심을 가지고 정착시키면 됩니다.
저런거야 합리적이죠. 저런 상황이면 민식이법 같은 법도 시행에 큰 문제는 없을 겁니다. 우리의 경우는 학교 앞에 깔린 불법 주정차들 부터 벌금을 강력하게 날려서 정리해줘야 합니다. 학교 앞을 보면 학원차 많습니다. 거기에 슈퍼마켓 같은 가게들이 있는 경우는 탑차도 도로에 주차되어 있어서 진짜 강력 단속 해줘야 합니다.
mokona
IP 218.♡.17.235
12-15
2019-12-15 10:00:57
·
갠적으로는 스쿨버스용 면허도 따로 발급해야할듯하네요. 정신교육 빡빡하게 시키고 운행중 규칙위반시 벌금 및 벌점 제대로 먹이고요. 대신 그만큼 연봉도 챙겨줘야겠지만요
솔직히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애들 갑자기 튀어나올때 문제는 백이면 백 불법주차때문에 가려졌을때입니다 불법주차 없는 어린이보호구역은 시야확보가 좋아서 대처가 가능한데 불법주차 좀 어떻게 해줬으면 좋겠네옷 어린이보호구역들이 주택가같은곳에 있어서 길도 좁은 상태인데 불법주차 때문에 일방통행으로 겨우겨우 비집고 들어가는 곳이 너무 많아요 단속 좀 제대로 해줬으면 갑갑하네요
j98
IP 112.♡.226.147
12-15
2019-12-15 13:18:34
·
@루히히님 불법주정차도 문제고 주차장없는 건물도 문제입니다. 건물 준공 시, 차량 구입 시에 주차장 확인해야 준공도, 구입도 가능해야해요.
유기오
IP 125.♡.211.10
12-15
2019-12-15 15:16:17
·
@chocojun님 사실 나름 최근에 지어진 학교들은 주차문제나 주변 환경이 괜찮은 편인데 구시가지가 문제입니다. 처음부터 동네 도로가 대책없이 만들어져서 뭘 할 수가 없어보이더군요.
j98
IP 112.♡.226.147
12-15
2019-12-15 15:37:55
·
@유기오님 뭔가 현실적인 대책이 없는 지역이 많죠. 결국 길게 보고 도로 정비와 주차시설 마련이 유일한 방법 같아요. 헌데 재산 문제이니 주민들이 협조를 쉽게 안하는게 문제겠네요.
정말 부럽고 도입해야하는 거라 생각합니다 다만 제 회사가 서대문역 사거리에 있는데 구급차가 많이 지나갑니다 . 가관입니다 보면, 스쿨버스? 개무시할거에요. 일단 우리나라는 범칙금 비싸게 올리구 위반하는 차 단속과 일반인이 바로바로 신고 하고 범칙금 때리고 할 수 있게 병행해야 한다 생각해요. 우회전 횡단보도 지나가는거, 버스 슨다고 중앙선 넘어가는 차들 벌금 100만원씻 때리면 좋겠어요.
추가로 스쿨버스 운전기사도 주기적인 교육과 관리가 필요하다 봅니다. 우리나라 스쿨버스, 학원버스, 보면 할아버지들이 많더라구요
Lama선호사상
IP 183.♡.10.67
12-15
2019-12-15 11:42:34
·
스쿨버스를 떠나서 STOP 사인이나 No turn on Red 도 전혀 안지키는데 저런 제도가 정착될 수 있을까 회의적이네요. 밤에 전조등 안키는 차들은 또 왜 이리 많은지.
미국에선 걸리면 혼구녕 나는 일들인데, 한국은 대충 면허만 한번 따면 경찰에게 슈퍼패스라도 되는양 운전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네요.
윰어
IP 122.♡.247.120
12-15
2019-12-15 11:46:39
·
왠지 우리나라 도입되면
스쿨버스 전체 총량 낮추기 위해서 엄청 검열이나 조건을 깐깐하게 할것같은 느낌..?(그들을 혼잡하게 해서는 안돼!) 노란 학원차 같은건 해당사항 없습니다 호갱님~ 이러거나..
Gobi
IP 218.♡.184.238
12-15
2019-12-15 12:12:55
·
단속 열심히 하고 벌금 빵빵 때려야합니다. 안그러면 정착 안되요. 미국도 벌금이 상당히 높습니다.
강변북로
IP 211.♡.141.250
12-15
2019-12-15 12:14:12
·
법만들고 벌금주면 정착됩ㄴ다
UriNuri
IP 223.♡.212.239
12-15
2019-12-15 12:18:14
·
법체계를 바꿔도 문화가 정착되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릴겁니다. 법 강화한다고 바로 원하는 수준이 될 순없겠지만... 미국의 저런 문화는 참 부럽군요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j98
IP 112.♡.226.147
12-15
2019-12-15 13:23:16
·
@cornerback님 우리나라 모든 법이 그래요. 미국으로 치면 1급 살인도 우리나라에선 몇 년 살다 나오면 됩니다. 검찰이 누명 씌운 정치범이 더 오래 살죠. 이제야 조금 형량이 상식선으로 높아지는 와중에 구시대 유물 형량을 기준으로 너무 많다고... 그 고의 살인 5년 따위가 문제인줄 모르죠.
capacsis
IP 112.♡.184.219
12-15
2019-12-15 12:36:45
·
이게 정상입니다. 사람의 생명이 차보다 중합니다.
비밀댓글입니다
IP 118.♡.78.109
12-15
2019-12-15 12:57:59
·
저 정도 권한을 주려면 정부가 주도적으로 스쿨버스 도입하고 등하교시간에만 운행하고 이래야되는데 우리나라는 예산 없다고 스타렉스부터 50인승 버스까지 노란색 래핑하고 스쿨버스에 준하는 권한을 줬죠. 법에는 다 명시되어있습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새벽2시까지 노란차 굴러다니는 마당에 저렇게 시행하면 도로 마비되죠. 대치동같이 학원많은 동네는 그냥 도로를 못씁니다. 빡세게 잡으면 집값 떨어진다고 난리나겠죠. 법을 만들건 정책을 만들건 현실을 직시하고 속도조절하는 여유가 필요합니다.
j98
IP 112.♡.226.147
12-15
2019-12-15 13:24:55
·
우리나라는 부모들이 편하게 집에 있거나 놀러 다니려고 애들을 학원으로 돌리는 집이 많아요. 학원은 부모가 픽업하는걸 당연하게 여겨야 하는데, 내 아이 남에게 맡겨놓고 남에게 책임 떠넘기는 작태 부터 없어져야 합니다.
babyvans
IP 175.♡.44.220
12-15
2019-12-15 13:30:22
·
안그래도 선진국 비교를 해볼까 생각 중이었는데 감사합니다.
민식이법에 대해서 아직도 차량중심의 사고방식과 이기주의적인 글들이 다수를 차지하는게 굉장히 안타깝더군요.
사실 선진국들은 기본적인 정지 표지판 같은 것들부터 철저하게 지킵니다. 당연히 도로에서도 보행자 우선으로 양보를 하구요.
이에이에우
IP 218.♡.204.79
12-15
2019-12-15 13:32:25
·
약자에 대한 배려 좋네요 도입 시급합니다
magich21
IP 58.♡.214.122
12-15
2019-12-15 14:10:35
·
School bus의 Stop sign을 violate한 vehicle에 대해서는 USD 300의 fine이 부과됩니다. Bus의 left side에 equipped된 Camera를 watch 하세요
@FXXKNEXTWEEK님 맞아요 뭐가 됬든 기본적으로 스쿨존에서 운전쓰레기처럼 하는 사람들이 문제죠. 기본적으로 스쿨존에서 차 있으면 차 있는대로 없으면 없는대로 막 달리죠. 서울 도심 학교들은 둘째치고 지방에서도 보면 스쿨존이어도 그냥 빈 도로면 쌩쌩 달리는데요.
j98
IP 112.♡.226.147
12-15
2019-12-15 15:41:48
·
@유기오님 저는 모든 범죄가 가정교육의 부재가 원인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교통법규 준수나, 기본적인 보행자 보호도 비슷한 문제라고 생각해요. 기본적으로 타인에 대한 배려도 기본적인 질서에 대한 생각도 없는거죠. 법으로 벌금을 때리지 않아도 조금만 생각하면 운행 시 보행자를 보호해야 함은 당연한데 말예요.
부는바람
IP 116.♡.14.200
12-15
2019-12-15 15:44:55
·
한국에서 저렇게 하자면 폭동일으킬 기세....
sledk
IP 61.♡.159.155
12-15
2019-12-15 15:49:52
·
도로에 불법주차만 막아도 교통사고 절반으로 줄어들겁니다. 다른 선진국들처럼 불법주차시 벌금을 엄청 쌔게 물어야 하는데
0N3ST3P
IP 218.♡.170.91
12-15
2019-12-15 15:55:01
·
학생인권조례가 생각납니다. 아무 대책없이 도입했다 교권이 박살나고 교실이 개판됐죠. 저런거 도입하려면 정말 심사숙고를 거듭하고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방법까지 고민해야 한다고 봅니다.
학원 차가 많아서 어렵다는 말은 핑계로 밖에 안들리네요. 아이들 승하차는 보통 이면도로 같은 안쪽 길에서 하지 대로에서 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죠. 게대가 운전하면서 승하차 하는 학원 차량을 얼마나 만나실 일이 있다고 엄살을 피우시나요. 솔직히 승하차 하는 학원 차량 하루에 운전하면서 몆번이나 내 앞이나 반대 차선에 있는지 체크해 보세요. 동내에 배달이나 택배업 하는분들 아니고서야 일반 분들이 도대체 얼마나 마주치고 대단한 불편을 겪는다고 걱정들 이십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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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탄보단 럭비공이죠 애들한태 폭탄이라뇨
듣는 폭탄 섭섭합니다
스쿨버스 뒤로 쫓아가면 휴......
사실 넓직넓직하고 스쿨버스가 일반화된 미국이니 가능한 법입니다.
학원버스 다 없애고 스쿨버스를 만든다면야 모르겠네요.
스쿨버스가 어린이 승하차를 위해 정차할 때 그 뒤를 따르거나 옆 차로로 가던 차는 반드시 일시정지, 안전을 확인한 뒤 천천히 지나가야 한다』 ―반대방향에서 진행하는 차는…. 『중앙선이 없거나 편도 1차로인 경우 반대방향에서 진행하는 차도 일시정지, 안전확인과 서행의무가 있다』 ―어린이를 태운 스쿨버스가 주행중일 때는…. 『스쿨버스 속도가 느리더라도 절대로 앞지르기를 해서는 안된다』
http://www.donga.com/news/article/all/19971203/7304209/1
그런분들 미국가서 운전하면
역시 미국은 다르구나 하면서
한국법을 깔분들
안타깝지만 교통마비 될 듯 합니다. ㅠㅠ
하다못해 앰뷸런스도 사설 있다고 무시당했었는데
그 많은 노란차가 무제한적으로 존중받는게 거능하겠습니까
어제도 교차로에 서 있는데 구급차가 계속 욍욍 거리며 교차로 진입하려는데 가로지르는 차들이 무시하며 계속 건너더군요.
스쿨버스에 걸맞는 스쿨버스가
힘들어서
교통때문에
그런거 다 필요 없습니다.
법규로 정착되면, 알아서 대안을 찾아나갑니다.
하지만 운전자들이 지키지 않는 문제도 있고
경찰도 단속에 의지가 없는데다 어린이 통학차량들도 법을 안 지킵니다.
어린이를 내려줄 때는 상단의 점멸등의 표시를 하고 애들을 내려줘야 하는데
이거 켜는 차량을 거의 본 적 없습니다.
대부분 그냥 비상깜빡이를 켜는데 이걸로는 저 차가 그냥 저기 정차한건지 애들 내려주는건지 확인이 불가능하죠.
본문에 나오는 저 스쿨버스처럼 상단의 점멸등을 켜거나 STOP 표시를 통해 애들을 내려준다는걸 알려줘야 하는데 안해요.
거기다가 그 차량중에 일부는 버스전용차선 운행 허가도 되어 있고요.
그네들도 그에 걸맞는 운전 매너를 가지고 있어야 되는데, 글쎄요... 승하차 표시도 제대로 안하는데요. =_=;;;
여태까지 운행하면서 학원 차량 중에서 제대로 표시된건 딱 두 대 본거 같네요.
도로교통법만 고칠게 아니고 관련법 전부 개정도 같이 해야지 싶네요.
훨씬더 조심할 사람들이...
왜 우리나라에선 ....
전반적인 운전문화 개선이 필요합니다...
/Vollago
광주시 시내버스 기사만 보더라도 공사 관계로 노선을 좀 돌아 늦게 오니 사람들이 기사에게 쌍욕을 해서 회사 내부 회의를 거쳐 해당 정류장은 정차하지 않기로 했다고. 그 후 광주시의 중재로 다시 정차하기로 하긴 했다지만, 타인에 대한 존중 자쳬가 없는 사람이 많은게 사실이고, 그것이 운전매너에도 지대한 영향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분명히 섰는데... 경찰은 아주 잠깐이었다... 라고 싸우지 못하고 후드위에 두손 올리고 경찰이 저를 총을 겨누면서 이야기 나누었죠...
결국 $200불 TICKET 받고 법 지키겠다 풀려났어요.
3초도 부족합니다. 5초가량 섰다가 좌우 살피고 가도 늦지 않아요.
정말로 멈추고 주위를 살피고 가지 않으면 걸립니다^^
총기난사로 허망하게 잃어버리는...
금연 장소 늘렸던 것 만큼만 사회가 관심을 가지고 정착시키면 됩니다.
학교 앞을 보면 학원차 많습니다. 거기에 슈퍼마켓 같은 가게들이 있는 경우는 탑차도 도로에 주차되어 있어서 진짜 강력 단속 해줘야 합니다.
학원차 저렇게 하면 교통 마비될듯하네요ㅎㄷㄷㄷㄷ
타지에서 아이가 조금이라고 실수하고 피해줄까 전전긍긍했는데 물론 대단한 실수가 없긴했지만 저희부부끼리 우스갯소리로 우리가 애를 지켜준게 아니라 애가 우리를 지켜줬다. 할정도로 아이에게 배려가 많더군요..
차가 없으면 생활이 힘들고 대도심 아니면 보행자가 거의 없는 수준이고...
그러니 당연히 저런 부분에 대해서는 필요한 조치인거죠.
학원차량은 제외시켜야함.
한국같은 학원천지인 비정상적 사회에서 학원차량까지 적용? ㅎ
인식 개선이 매우 시급합니다.
백이면 백 불법주차때문에 가려졌을때입니다
불법주차 없는 어린이보호구역은 시야확보가 좋아서 대처가 가능한데
불법주차 좀 어떻게 해줬으면 좋겠네옷
어린이보호구역들이 주택가같은곳에 있어서 길도 좁은 상태인데 불법주차 때문에 일방통행으로 겨우겨우 비집고 들어가는 곳이 너무 많아요
단속 좀 제대로 해줬으면 갑갑하네요
건물 준공 시, 차량 구입 시에 주차장 확인해야 준공도, 구입도 가능해야해요.
헌데 재산 문제이니 주민들이 협조를 쉽게 안하는게 문제겠네요.
스쿨존에서 사고내는넘은 자자손손 5000년은 사회에서 도태시켜야 합니다...
다만
제 회사가 서대문역 사거리에 있는데 구급차가 많이 지나갑니다 .
가관입니다 보면, 스쿨버스? 개무시할거에요.
일단 우리나라는 범칙금 비싸게 올리구
위반하는 차 단속과 일반인이 바로바로 신고 하고 범칙금 때리고 할 수 있게 병행해야 한다 생각해요.
우회전 횡단보도 지나가는거, 버스 슨다고 중앙선 넘어가는 차들 벌금 100만원씻 때리면 좋겠어요.
추가로 스쿨버스 운전기사도 주기적인 교육과 관리가 필요하다 봅니다.
우리나라 스쿨버스, 학원버스, 보면 할아버지들이 많더라구요
미국에선 걸리면 혼구녕 나는 일들인데, 한국은 대충 면허만 한번 따면 경찰에게 슈퍼패스라도 되는양 운전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네요.
스쿨버스 전체 총량 낮추기 위해서 엄청 검열이나 조건을 깐깐하게 할것같은 느낌..?(그들을 혼잡하게 해서는 안돼!)
노란 학원차 같은건 해당사항 없습니다 호갱님~ 이러거나..
이제야 조금 형량이 상식선으로 높아지는 와중에 구시대 유물 형량을 기준으로 너무 많다고... 그 고의 살인 5년 따위가 문제인줄 모르죠.
법에는 다 명시되어있습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새벽2시까지 노란차 굴러다니는 마당에 저렇게 시행하면 도로 마비되죠.
대치동같이 학원많은 동네는 그냥 도로를 못씁니다. 빡세게 잡으면 집값 떨어진다고 난리나겠죠.
법을 만들건 정책을 만들건 현실을 직시하고 속도조절하는 여유가 필요합니다.
학원은 부모가 픽업하는걸 당연하게 여겨야 하는데, 내 아이 남에게 맡겨놓고 남에게 책임 떠넘기는 작태 부터 없어져야 합니다.
민식이법에 대해서 아직도 차량중심의 사고방식과 이기주의적인 글들이 다수를 차지하는게 굉장히 안타깝더군요.
사실 선진국들은 기본적인 정지 표지판 같은 것들부터 철저하게 지킵니다. 당연히 도로에서도 보행자 우선으로 양보를 하구요.
법으로 벌금을 때리지 않아도 조금만 생각하면 운행 시 보행자를 보호해야 함은 당연한데 말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