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는 CITES 1급은 완전불가, 2급은 제한적 허용인데 일본은 되나 보더군요. 가끔 유튜브테 이색 애완동물 같은거 보면 일본 채널인 경우가 많더라구요.
요즘은 영상 제목도 한글로 번역되어서 나와서 한국채널인줄 알았는디 알고 보면 일본 채널.. 인 경우가 있네요.
우리나라는 CITES 1급은 완전불가, 2급은 제한적 허용인데 일본은 되나 보더군요. 가끔 유튜브테 이색 애완동물 같은거 보면 일본 채널인 경우가 많더라구요.
요즘은 영상 제목도 한글로 번역되어서 나와서 한국채널인줄 알았는디 알고 보면 일본 채널.. 인 경우가 있네요.
일본은 수달도 키우더라구요... 우리나라 어떤 유튜버분도 베트남에서 수달 키우고 계신데 한국으로 못 돌아간다고...
국내법이 좀 까다롭긴 해요. 사육장 문제로 일년 전 쯤인가요...도마뱀 키우는 분들
뭐라고 하던데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궁금하네요
그건 그냥 통과되어버린걸로 압니다. 파충류 사육인들은 소수라 목소리를 내기 힘들죠.
별의 별 희귀종도 수입해서 기르더라구요.
예전에 부엉이까페에서 시베리아 올빼미인가를 만지게 해줬는데, 성체가 아닌데도 날개펴니 저보다 크더군요..
우리나라는 부엉이 올빼미는 맹금류라서 특정 자격을 갖춘 분이 아니면 사육이 안 될거예요.
불법적인 것을 즐기는 사람들이야 전세계 어디에나 있고 단속의지가 중요하겠지요.
온갖 동물에 대한 사육의지가 넘쳐나서 잘 압니다 ㅎㅎㅎ
근데 일본은 그렇지않습니다. 아예 가입이 안되어있는 경우입니다. 최대 밀수국이라는 오명을 얻고있지요.
정상적 국가에선 사육이 불가능한것들도 가능할려면 밀수로 들이는것이지요. 근데 단속이 없습니다.
글쎄요. 그렇게 압수해놓고 관리 못해서 살처분하거나 폐사하는 겅우를 많이 봐서요. 최근에 일부 동물 유튜버들 사이에서 말이 좀 나오거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