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사기업에 다니시는 분들.. 연봉 5천 이상으로 올리기 쉬우세요?? 57

2019-12-05 17:37:21 211.♡.22.80
쿨앙리


사기업 연봉 테이블을 보다보니 느끼는 건데,


어느 직종을 막론하고 보통 초봉 2500~3000정도로 시작해서

연차별 200만원 정도의 상승 폭을 보이고,


10년 차쯤 4500~5000정도를 찍은 후로


더 이상 올리기가 뭔가 힘들어 보인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 이때 쯤 나이도 30중반~40대쯤이니 연봉을 더 올리려면 관리직으로 전향해야할 시점이라서 일까요?

- 사기업에서는 인건비 절감도 중요한 부분중에 하나이니 아래서 치고올라오는 더 싸고 유능한 인재로 대체하는 것이

연봉 5천을 넘긴 직원을 계속 사용하는 것보다 저렴하다는 판단에서일까요?


이제 사회초년생이고 5천이라는 숫자는 아직 멀기에 궁금해서 질문드려봅니다.

쿨앙리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57]
뎅뎅이!
IP 223.♡.30.224
12-05 2019-12-05 17:38:02
·
중소기업 기준으로는 나이 x 120 정도가 맥스인듯 하네요.
쿨앙리
IP 211.♡.22.80
12-05 2019-12-05 17:40:21
·
@뎅뎅이!님 50대 이후로 일 못한다고보면 6000초반 정도가 맥시멈일까요?
말도안되는소리
IP 210.♡.81.27
12-05 2019-12-05 17:38:12
·
대기업 중견기업은
5년차 이하도 성과금 포함하면 5천 넘는 사람들이 대부분일걸요
앞선남자
IP 125.♡.45.8
12-05 2019-12-05 17:39:56
·
말도안되는소리님// 대부분이라뇨,, 대부분 중견기업이 5년차에 5천 쉽지 않습니다
/Vollago
쿨앙리
IP 211.♡.22.80
12-05 2019-12-05 17:41:09
·
@말도안되는소리님 대기업은 1억도 금방 넘기도 하는것 같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중소, 그리고 중견의 경우도 시작 연봉이 3천 중반~ 4천 정도로 높을 순 있으나 연봉 상승폭이 크지는 않은 것 같아서요 결국 초봉만 크다는?
LinkeneitoR
IP 211.♡.17.175
12-05 2019-12-05 17:41:14
·
@앞선남자님 직종마다 다를겁니다
요새 핫한 직종은 초봉부터 쌔니까요
IDK-N
IP 118.♡.79.94
12-05 2019-12-05 17:38:49 / 수정일: 2019-12-05 17:39:35
·
"어느 직종을 막론하고 보통 초봉 2500~3000정도로 시작" 부터 전 오류라서요.
쿨앙리
IP 211.♡.22.80
12-05 2019-12-05 17:41:22
·
@IDK-N님 더 적은 경우도 있겠지만요 ㅎㅎ
백수청년
IP 39.♡.46.104
12-05 2019-12-05 17:39:19
·
싸고 유능한 인재가 들어와도
대체하지 못하는 사람이 되면
된다고 하던데 잘 모르겠습니다
쿨앙리
IP 211.♡.22.80
12-05 2019-12-05 17:41:50
·
@백수청년님 근데 그 대체하지못하는 사람이 된다는게 말이 쉽지 실제로 절대 쉽진 않죠. 세상에서 나만의 기술을 가진다는게 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하나둘셋넷
IP 114.♡.111.135
12-05 2019-12-05 17:39:22
·
5천 짜리 차도 걍 굴리는 굴당 아재들의 직업이 걍 회사원 이던제용
쿨앙리
IP 211.♡.22.80
12-05 2019-12-05 17:42:01
·
@하나둘셋넷님 컥 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쿨앙리
IP 211.♡.22.80
12-05 2019-12-05 17:42:15
·
@시트콤님 근데 그 5천 이후로도 팍팍 올리기는 힘들지않나요?ㅎㅎ
nariyada
IP 112.♡.107.174
12-05 2019-12-05 17:39:34
·
단순하게 생각해서 시작점이 다른겁니다.

대부분 초봉의 두배정도에서 직원 생활이 마무리됩니다.
초봉 4천받다가 8천으로 마무리 하는 회사가 있는거고, 2천5백 받다가 5천으로 마무리 하는 회사가 있는거죠.

그래서 중소기업 입사하면 갈수록 격차가 커지는 거구요.
쿨앙리
IP 211.♡.22.80
12-05 2019-12-05 17:43:15
·
근데 평균적으로보면 5천 이후로는 기업입장에서도 올려주기 싫어한다는게 보여서요,,
왈왈멍멍
IP 147.♡.143.248
12-05 2019-12-05 18:39:29
·
@쿨앙리님 원댓글님의 말로 비추어보면, 초봉으로 삼천이상 주기 싫어한다는거랑 마찬가지 말인것같습니다.
제트기
IP 175.♡.100.17
12-05 2019-12-05 17:39:59
·
인원 별로 없는 소규모 기업에 취직해서
10년이상 뚝심박고 일하다가
그사이에 회사가 그래도 좀 장사가 되서 사원수도 늘어나고 하면
쉽습니다.
다만 이런것이 흔한 케이스는 아니죠.
중요한건 옮기지 않고 한곳에서 버티는거라고 생각합니다.
그게 더 가능성이 있어요.
쿨앙리
IP 211.♡.22.80
12-05 2019-12-05 17:43:49
·
그럴까요? 보통은 이직을 통해 연봉을 올리는 방법을 많이쓰시는듯 한데 ㅎㅎ
Hoon
IP 124.♡.154.227
12-05 2019-12-05 17:40:13
·
시작점이 엄청 중요해요.. 대기업 다니면 대부분 성과금 포함 시 첨부터 5천 넘어갑니다.
쿨앙리
IP 211.♡.22.80
12-05 2019-12-05 17:43:29
·
대기업시작이라면 얘기가 다르지만 전부 대기업은 아닌지라,,
Limds
IP 118.♡.24.132
12-05 2019-12-05 17:43:35
·
@Hoon님 처음부터 5천넘어간다는 카더라를 시전하시네요.. 아직 그정도 까진 아닌데가 훨씬 많습니다만?

대기업이라도 거의 대부분은 5천만원대의 허들을 못넘고 4천만원대 중후반이 가장 많은 분포를 보이고 있습니다.
마음에평화를
IP 221.♡.88.135
12-05 2019-12-05 18:01:18
·
@Limds님 롯동금이라고 대기업군 최저라고 평가받는 곳도 대부분 1년차 신입들도 5천은 넘게 주는 거 같은데요??? 물론 기본급만 치면 못미치는데 성과금+초과근무(하기 싫어도 해야함^^;)쓰면 5천은 넘는다고 봅니다만???
Hoon
IP 124.♡.154.227
12-05 2019-12-05 18:37:23 / 수정일: 2019-12-05 18:37:41
·
@Limds님
카더라는 아니고 저와 제 주변 얘기입니다.
사람마다 경험이 다르고 보고 느끼는 바가 다르니 진위를 가리기 위한 논쟁의 이득은 없는 것 같습니다만,
요지는 시작점이 중요하다는 얘기를 하고 싶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쿨앙리
IP 211.♡.22.80
12-05 2019-12-05 17:44:25
·
글에는 없었지만 대기업은 빼놓고 봐주시면,,,
삭제 되었습니다.
너에게닿아라
IP 110.♡.51.79
12-05 2019-12-05 17:41:53
·
2000년대 초반... 연봉 1200으로 시작했어요.
직종 변경과 여러 번의 이직으로 이제사 좀 받는다
싶네요. 그래도 다른 분들에 비해 박봉이지만요 ㅠㅠ
/Vollago
쿨앙리
IP 211.♡.22.80
12-05 2019-12-05 17:44:41
·
고생하신게 글만으로도 느껴지네요 ㅠ
오징어에일리언
IP 10.♡.168.253
12-05 2019-12-05 17:52:55
·
@너에게닿아라님 저도 2007년도에 연봉 1300으로 시작했네요. 세금떼고 통장에 103만원찍히더라구요.ㅎㅎ
너에게닿아라
IP 110.♡.51.79
12-05 2019-12-05 18:06:18
·
쿨앙리님// 알아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Vollago
너에게닿아라
IP 110.♡.51.79
12-05 2019-12-05 18:07:39
·
오징어에이리언님// 전 월급이 70.. ㅠㅠ 실수령은 60만원대.... 그나마 400% 보너스가 있어서 견뎠습니다.
/Vollago
nurullu
IP 211.♡.63.157
12-05 2019-12-05 17:42:21
·
5000 받아도 월 실수령 370, 3800 받아도 300얼마였는데..
연봉 올라도 체감이 별로 안들어서 기운만 빠지죠 머..
쿨앙리
IP 211.♡.22.80
12-05 2019-12-05 17:44:59
·
직장인 월급에 확확 들어오는게 없다보니 연봉이 올라도 그게그거같긴해요 ㅋㅋ
음메음메
IP 115.♡.65.156
12-05 2019-12-05 17:42:34
·
시작점이 달라서 그런것같습니다
대기업경력달고 이직하면 거기서 네고가되는데
중소에서 이직하면 꼬리표처럼 연봉이 따라오죠..
같은회사에사 만나도 꽤 차이나는경우도 많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쿨앙리
IP 211.♡.22.80
12-05 2019-12-05 17:45:42
·
맞아요 특별한것없이 무난하게라면 3~5프로,, 그렇게해서 3천시작으로 5천달려면,,,
클래시파이
IP 222.♡.186.113
12-05 2019-12-05 17:43:17
·
돈 좀 준다는 대기업은 아마 1~2년차에 인센 포함해서 5천대 찍을거에요.
오히려종아
IP 117.♡.1.124
12-05 2019-12-05 17:43:35
·
대부분 연봉상승은 이직과 동반됩니다
화성밧데리
IP 211.♡.156.61
12-05 2019-12-05 17:43:40
·
2500 시작해서 이직 몇번하고 많이 오르긴 했네요. ㅎ
좋은 자리로 끊임없이 도전해야죠.
Neverland>_
IP 110.♡.255.242
12-05 2019-12-05 17:44:31
·
세전기준인가요..?
쿨앙리
IP 211.♡.22.80
12-05 2019-12-05 17:45:16
·
네 세전기준으로요~
쿨앙리
IP 211.♡.22.80
12-05 2019-12-05 17:46:39
·
글에는 안적었지만 대기업을 포함하고 본다면 대기업에서는 금방 오천 넘기고 시작하겠지만 보통의 기업들에서 5천 이후로 연봉을 올리기가 쉬운지 궁금했습니다.ㅎ
콘버그
IP 110.♡.26.172
12-05 2019-12-05 17:47:21
·
대기업 기준, 30대 후반까지는 7~8천만원까지, 40대 이후로는 1억 이상 받더라고요
쿨앙리
IP 211.♡.22.80
12-05 2019-12-05 17:47:47
·
@콘버그님 확실히 대기업만가면 1억도 금방 바라볼수는 있군요 ㅎㅎ
oa
IP 211.♡.144.230
12-05 2019-12-05 17:47:50
·
중소도 고학력이면 5천 쉽게 넘깁니다. 케바케에요
쿨앙리
IP 211.♡.22.80
12-05 2019-12-05 17:50:25
·
@oa님 고학력, 실력있는 경우는 확실히 잘 올라가겠죠?ㅎㅎ
oa
IP 219.♡.154.202
12-05 2019-12-05 17:52:28
·
@쿨앙리님 박사 학위 있으면 정부 지원으로 세전 5천 맞춰주는 제도도 있습니다.
쿨앙리
IP 211.♡.22.80
12-05 2019-12-05 17:55:49
·
@oa님 박사학위면 5천시작인가요? 박사라도따러가야되나 ㅎㅎ
카치야
IP 220.♡.102.48
12-05 2019-12-05 17:48:18
·
중소기업 2100으로 시작해서 근속 12년차에 5천 돌파했네요...
쿨앙리
IP 211.♡.22.80
12-05 2019-12-05 17:50:14
·
@카치야님 쉽지 않으셨네요. 고생하셨습니다.
pioneer1
IP 58.♡.96.194
12-05 2019-12-05 17:50:28
·
업종, 직군에 따라 다르죠.
진입장벽이 낮은 업종, 직군이라면 연봉 올리기가 쉽지 않을거고

다소 전문성이 있는 업종, 직군이면, 년차 조금만 쌓이고 업무역량 확실하게 인정 받을 실력이면
나이가 먹을수록 연봉이 계속 올라갑니다.

예를들어... 프로그램 개발자 , 다들 우울하게 생각하고, 40대 중반이면 치킨집이 미래다 라는 말이 공공연하게 나도는데
제 주변에 보면, 50대 초반 나이인데, 일 제대로 하는 분들이라 연봉 2~3억을 주고라도 데려오고 싶은 분들이 몇 있습니다.
그분들은 실제로 그렇게 돈을 법니다. 초중급자들이 망친 프로젝트에 들어가서 일을 끝내고 나오는 사람들.
업무 = 자기계발이 되고, 본인이 모자라는 영역은 끊임없이 정보를 찾고 공부하고..
2~30년 경력기간동안 헛살지 않은 분들이죠.

다른 업종, 직군도 마찬가지입니다.
일 제대로 하는 사람들은 대우 받습니다. 나이 먹을수록 연봉이 계속 올라갑니다.
업계에서 능력 인정 받는 사람들은 정년이 없습니다.
쿨앙리
IP 211.♡.22.80
12-05 2019-12-05 17:54:45
·
@pioneer1님 프로그래밍을 정말 사랑한다면, 말그대로 장인정신으로 살아온분들이라면 돈도따라오는 사례같습니다 ㅎ
브라이언
IP 223.♡.178.189
12-05 2019-12-05 17:52:24
·
대기업 다니는 인원이 전체 직장인의 몇 프로나 될까요?
중견기업도 스타트업도 잘 받는 사람이 있지만 더 희박하죠.
쿨앙리
IP 211.♡.22.80
12-05 2019-12-05 17:55:30
·
@브라이언님 희박한게 사실이잖아요,,,ㅠㅠ
모나드
IP 121.♡.72.5
12-05 2019-12-05 17:54:45
·
제가 3년차때 4000이 넘었는데요..? 대기업은 가본적도 없습니다.
쿨앙리
IP 211.♡.22.80
12-05 2019-12-05 17:55:15
·
@Sierra_Whiskey님 잘버시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플루토스
IP 210.♡.114.156
12-05 2019-12-05 18:01:56 / 수정일: 2019-12-05 18:02:38
·
다들 대기업만 다니시나.. 제 경험으로는 어느정도 직급, 연차가 올라가면,
유리천장이 있었어요.(기업마다 다르겠지만)
대략 6천 언저리 에서 더이상 인금 상승이 안됐습니다. 더 올라가려면, 임원 달아야 ..
쿨앙리
IP 14.♡.171.166
12-06 2019-12-06 03:15:39
·
@플루토스님 제가 궁금한부분이 이거였습니다. 현실적으로 대기업급 제외하고 연봉테이블이있고 연봉 상한선이있을텐데
일정 연봉올라가면 주기싫어하겠죠..
삭제 되었습니다.
question_answer
IP 220.♡.209.107
12-05 2019-12-05 23:52:00
·

일반 중소기업은
정말 최고의 기술직 아니면
5000정도되면 영업까지 하라고 라는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서 영업잘하면 이사달고 성과급 사져가는 구조가 많습니다






쿨앙리
IP 14.♡.171.166
12-06 2019-12-06 03:16:08
·
@question_answer님 저도 5천에서 더 올리려면 일을 더 받거나해야한다고 생각했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