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일본 맥주 최대 수출 시장이었군요.
그중에서도 아사히 맥주가 '(한국내) 8년 연속 수입맥주 매출 1위'였다니까요.
한일관계가 호전되면 금새 예전으로 돌아올 수 있으리라고 생각하는 모양입니다.
아사히를 왜 그렇게 많이 마셨을까요?
그래서 맥주금수 조치로 文정권을 굴복시킬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들까지 등장했습니다. ㅋ
출처: 노컷뉴스
아사히맥주 회장 "불매 타격 크지만 한국 내 매출회복 낙관"
우리가 일본 맥주 최대 수출 시장이었군요.
그중에서도 아사히 맥주가 '(한국내) 8년 연속 수입맥주 매출 1위'였다니까요.
한일관계가 호전되면 금새 예전으로 돌아올 수 있으리라고 생각하는 모양입니다.
아사히를 왜 그렇게 많이 마셨을까요?
그래서 맥주금수 조치로 文정권을 굴복시킬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들까지 등장했습니다. ㅋ
출처: 노컷뉴스
아사히맥주 회장 "불매 타격 크지만 한국 내 매출회복 낙관"
응
안 사
어쨌든
안 사
다른 수입맥주는 광고도 잘 안하니..이름이 낯익은 일본맥주를 많이 선택한듯 합니다만...
걍 관성으로 마시다가 한번 끊어버리면 다시 그걸 찾을 이유가 -_-;; 일본맥주는 경쟁력이 없죠 사실
같은돈이면 유럽맥주 먹지 왜 왜구 맥주를.. ㄷㄷㄷㄷㄷ
x같은 소리하고 자바졋네
에비스는 맛있어라구요
쳐맞는 말.
ㅎㅎ
0.5% 정도 비중이네요. 뭐 맥주야 대체 상품이 워낙 많아서 다시 원래 수준으로 복귀하기는 쉽지 않겠네요
그런데 한국이 해외수출의 60%인데, 전체 매출의 0.5% 라면, 그 나머지가 다 자국내 소비라는데...
일본내 맥주 소비가 그렇게 많나요? 아사히가 대충 30~40%쯤 될텐데.. 그런 1년 맥주 매출만 100조원에 육박하는 시장이라는 얘긴데.. 말이 안되는것 같은데요..
해외수출의 60% 란건 일본에서 생산된 맥주를 직접 해외로 수출하는 경우 인데
맥주는 매우 무겁고 중량 대비 단가가 싸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운송비가 비싸서 해외수출이 잘 안됩니다.
현지생산하는게 경제적이에요. 오비맥주가 호가든 생산하는 것처럼.
아사히의 일본 맥주시장 점유율은 3~40%가 맞고요. 아사히 맥주의 1년 매출액이 2.1조엔 인데
주류사업부가 9천억엔 = 약 9조원 정도 되니까 일본 맥주 시장은 약 25~30조원 정도 된다고 볼수 있겠네요.
참고로 주류사업부가 9천억엔, 음료사업부 4천억엔, 식품사업부 1천억엔, 국제사업부 7천억엔 정도 되네요.
아사히맥주 국제사업부 매출 7천억엔 중에 100억엔 정도가 한국수출이라고 보면 1.5% 정도 가 되고
전체 매출액 대비하면 0.5% 정도 될거고요
덕분에 자료좀 찾고 공부했네요.ㅎㅎ
https://www.asahigroup-holdings.com/en/ir/financial_data/segment.html
https://www.asahigroup-holdings.com/en/ir/pdf/2019_2q_presentation.pdf
이중에서 알코올 비버리지의 매출이 9조원인데, 맥주 계열은 7조 정도 되네요.
국내 하이트진로가 전체 매출 2조인데, 국내에 비해서 시장 자체가 상당히 크긴 하네요. 인구수에 비해서 맥주 엄청 먹는군요.
사진에 나온 자세는 또 왜그러니?
그리고 산토리나 기린이 그러면 일말의 동감을 느낄까말까인데 맛도 떨어진 아사히가 그러니 어이가 없네요.
아니면 방사능을 너무 처 먹어서 머리가 이상해 진 건지...
초 울트라 파워 슈퍼 드라이~~~
만원에 수입 맥주 4병씩 사다보니 일본산이 한 두개씩 끼인 경우가 많지 않았을까요.
저는 예전에 그렇게 골랐었는데.
오늘은 웨 낙관론...
정신병이 있는게 분명하네요
이해가 안 되는 기적의 논리네 ㅋㅋ
1. 일본은 한국에 친일 정권이 들어서기를 간절히 원하겠다
2. 친일 정권이 들어서면 또 얼마나 일본 물건 못팔아줘 안달인듯 사회 분위기를 몰고 갈까
3. 기레기가 가장 큰 앞잡이가 되겠지
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한일관계 회복하고 관련없다.
포기해라.
굳이 저걸 먹을 필요가..
불매운동은 정치적인 입장이나 연령 관련이 없더군요.
시골 가봐도 노재팬 하나씩 붙어 있더라구요.
그러니 매출이 이 정도로 주는거죠.
관련자들 매출 말고는 아예 매출이 없는거에요
과연 그때 까지 아사히 맥주가 살아 남아 있을지는 의문 입니다만.
코젤 마시다가 기네스로 다시 갔는데 ㅡㅡ
일본같이 자국맥주만 팔지 않아서... 선택폭이 넓죠 우리나라는 몇개 없어진다 아쉬울께 없음.
3~5년 확실히 불매해서 결국 완전 철수하고 아예 모든 접점이 사라져서
그 이후로는 새로운 업체들까지 사업진출할 엄두도 못낼 분위기가 되서
지금처럼 모르는 제품 살까봐 무신경하게 사는 사람들 있을까봐 신경쓰이는 일도 없어지길
아사히 맥주 자체의 인기도 인기지만 아사히 맥주가 유통하는제3국(한국,일본이 아닌) 맥주 브랜드도 많아서 그런거 아닌가요? 여기 클리앙에서도 아사히 유통 하는 해외 브랜드 맥주 이야기 올라왔던걸로 기억하고요
이걸 지금까지 몰랐다니.....
더이상 일본음식은 먹을일 없을듯 하네요
그런데 이제 안마신지 몇년이 넘었어 ㅋㅋ
4캔 만원이라 마신거지 아니면 손도 안댄다능 ㅋ